19년 2D 외길 인생 살면서 주위에서 들어오는 수많은 돌덕질 영업 가볍게 거절하면서 살았는ㄷ데 얼마전에 유튜브 보다가 ㅊㄹㅂ 영상 진짜 뜬금없이 들어와서 뭐지 하고 들어가봤다가 3분 남짓한 영상으로 입덕해버림.. 진짜 영업하러올때 흐린눈하면서 봐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입덕해버렸는데 소속사 미친놈들이 컨셉이 무한확장이래. 내 간소한 두뇌로는 23명이라는 아마무시한 남정내들을 외우는건 물론이고 체제 자체를 전혀 이해 못하겠어서 정형돈 빙의해서 "ㅁㅋ/ㅎㅊ 너가 왜 거기서 나와..? 머야 이 팀은 왜 자꾸 처음보는 애들이 나오지?" 하면서 대가리에 아직도 물음표 오조오억개야. 05 21 기준으로 덕질 1주일차인데 첫덕질부터 너무 힘든 길을 걷기 시작한거 아닐까 나 괜찮겠지

어... 솔직히 엔시티 덕질은 돌덕질 처음 하는 사람이면 좀 많이 힘들 거 같긴 함 개인팬도 올팬도 많고 체제도 간단한 편은 아니고 솔직히 다 떠나서 수만리의 무한확장 추진 때문에 제일 힘들 듯... 그리고 투디덕이었으면 잘 알겠지만 팬덤 규모 큰 장르일수록 오만 병크 터지는 거 알지 이거 쓸디면 진짜 상상 그 이상으로 심함... 특히 인기 많은 남돌 팬덤은 뭘로든 잘 싸워서(+외퀴) 아 근데 대신 무물보 하긴 편함 ㅋㅋ 영상 보다 모르겠으면 걍 공계든 팬튜브든 댓글 남겨놔 누구든 답해줄 확률 높음 전지적 타돌덕 입장에서는 일단 무겁게 덕질할 생각은 좀 내려놓고 파기 시작한지 얼마 안됐으니까 가볍게 덕질하자는 마음을 먹는 걸 추천함 멘탈은 개 쎄질 수 있음 글고 엔드림 이번 활동 화이팅!!

오... 엔시티 파기 힘들텐데 이번에 또 외국 확장 들어가자너~ 나도 힘들다 이제 슬슬 버겁긴 해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53레스 김태형 스레 없네 33분 전 new 213 Hit
연예인 2021/05/17 15:50:00 이름 : ◆sjinRA0q1u2
2레스 웬디 논란 나만 이해안감? 53분 전 new 29 Hit
연예인 2021/06/20 21:29:24 이름 : 이름없음
326레스 민윤기에 살고 민윤기에 죽는 스레 54분 전 new 446 Hit
연예인 2021/05/06 15:30:39 이름 : 이름없음
417레스 아이돌 판이 새로 생겼군! 그런 의미에서 ☆잡담 스레★ 55분 전 new 4010 Hit
연예인 2018/02/18 12:48:11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아이린이 에이프릴 나은 예나 진솔과 같은 그룹이었다면 어땠을까 1시간 전 new 25 Hit
연예인 2021/06/20 21:15:35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아이돌 별 좋아하는 컨셉 말해보자! 1시간 전 new 35 Hit
연예인 2021/06/19 23:42:46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강다니엘 요즘 수면 위로 올라오던데 1시간 전 new 121 Hit
연예인 2021/06/11 14:57:44 이름 : 이름없음
70레스 얘들아 이 분 누구니 통합스레 1시간 전 new 884 Hit
연예인 2021/03/30 13:24:53 이름 : 이름없음
21레스 지금 탈덕한 구본진에게 하고팠던 말 해보자 1시간 전 new 179 Hit
연예인 2021/06/10 00:16:07 이름 : 이름없음
48레스 핑크머리 잘 어울리는 아이돌 1시간 전 new 326 Hit
연예인 2021/05/27 23:16:11 이름 : 이름없음
227레스 내 아이돌이 고쳤으면 하는 거 말해보자 1시간 전 new 3121 Hit
연예인 2020/03/26 15:04:32 이름 : 이름없음
250레스 수록곡까지 다챙겨듣는 그룹 말해보자~~~ 1시간 전 new 1732 Hit
연예인 2019/08/17 19:50:06 이름 : 이름없음
31레스 화내면 진짜 무서울 거 같다 하는 아이돌 말하고 가는 스레 1시간 전 new 238 Hit
연예인 2021/06/13 01:16:44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조병규 김동희 둘 진실이 머야? 1시간 전 new 21 Hit
연예인 2021/06/20 18:38:17 이름 : 이름없음
35레스 역대 제일 인기많았던 남자아이돌 5팀 뽑으면 누굴까? 1시간 전 new 424 Hit
연예인 2021/04/26 14:49:5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