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 알바, 닭갈비 알바, 카페 알바, 편의점 알바 등등 요즘 특히 자주 올라오길래 통합 스레 세워봤어 (알바판이 있긴 하지만 히든판이니까) 잡담도 좋고 질문도 좋고 암튼 편하게 이용해줘!

으아 이거 만들어줘서 너무 고마워ㅠㅠ 항상 질문통합스레에 레스 남겼는데 흑흑 근데 나 미쳤다 오늘 알바가야되는데 아직도 안잤네 오늘 풀탐인데 얘들아 혹시 알바 갈 때 회색 일자트레이닝 입어도 되나?? 물론 알바가서 유니폼 풀셋으로 다입음 신발빼구..티,바지 다

파리바게트 알바 해본사람? 얼마나 빡센지 궁금해 막 못할정도니..?

잡담 써도 된다고 했으니까 한마디 하고 가야겠다 제발 나 좀 뽑아줘요 엉엉

>>2 안 되는곳도 있긴한데 입고가봥 안 되면 다음엔 다른 거 입으라고 하심!

>>4 친구 말로는 못할 정도는 아닌데 정신없대ㅠㅠ 빵 포장하고 특히 포스기 외우기 어렵다더라

>>7 흑흑 고마워고마워....난 이제 큰일낫다...힘내볼게!!

사회성 조또 없고 일머리 없는 사람한테 알바 추천 좀 해주라.. 첫 알바로 공장 알바 했는데 얼마 못하고 일 못한다고 짤림 ㅠㅠ 두번째로 또 공장 들어가거나 설거지 생각 중인데 어떰? 설거지도 손 빨라야돼??

>>9 손님이 적은 식당의 서버 어때

>>9 공장은 텃세도 심하고 힘들지 않나.. 사회성 없고 일머리 없어도 웬만한 알바는 가능해 카페 알바같은 건 어때

>>10 서버가 뭐야...? >>11 내가 간 곳은 텃세는 없었어... 카페 알바 기억력 안 좋아도 해도 되려나 ㅠㅠ

>>12 식당 홀 알바말야 서빙 직원

알바 처음 하는데 이력서도 필요 한 곳도 있구나... 진짜 지대 귀찮다

>>9 사회성 조또 없고 일머리 없는 사람+공장 알바 했는데 얼마 못하고 일 못한다고 짤림 ㅠㅠ 이거난줄..나는 편의점알바하고있어 나진짜 히키코모리찐따라 서비스직 아예 거들떠도안봤는데 집에서 쫓겨날판이라 겨우하는중인데 첨에 얼탔지만 지금 6개월 넘게하니까 손님이 진상부릴때빼고 완전할만함..

>>15 나도 히키코모리 찐따에다가 기억력도 병신인데 ㄹㅇ 할만함?? 솔깃하네...

>>16 ㅇㅇ 유투브에서 포스기 가르쳐주는 영상보고 가서 교육받으니까 포스기는 그다지 안어려웠음 손님한테 인사하는게 어려웠지 ㅇ..어서오세요..(ㅈㄴ기어감) ㄱ,거스름돈 얼마입니다..! 겁나 뚝딱거림

편의점 알바 하니까 궁금한거 있는데 야간은 여자 잘 안 뽑아주겠지..??

>>18 케바케 근데 남자 많이 뽑을걸

>>18 야간은 체력도 많이 중요해서 남자가 더 유리하지.

홀서빙 알바 어때? 설거지는? 소심한 사람이 할만한가...? 그냥 둘다 체력만 필요 한가

>>21 서빙 소심한 사람도ㄱㅊ 일을 구하기도 쉽고, 해야하는 대화라곤 주문을 받거나 가끔 컴플 처리하는 것 밖에 없으니까

아니 잡담판 요즘 왜 알바 얘기가 이렇게 많아? 알바판 히든 풀려야 할것 같은뎈ㅋㅋㅋ

>>23 수능도 끝나고 학기도 끝나서 그런가봐

>>22 그렇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적응 못해도 짤리진 않겠지 ㅠㅠ...

>>26 한가한 식당으로 골라서 천천히 익혀봐 나도 일을 잘 못 하고 사회성이 바닥인 사람이었는데 가게에 일찍 나오고 불평 없이 성실하게 하니깐 좋아해주시더라 다시 일해달라고 두 번이나 전화해주셨어

낼 배라 면접가는데 팁 줄 수 있어??

알바 그만 두려고 하면 언제 사장님께 말씀드려야 할까?

>>29 법적으로 퇴사는 보름 해고는 한달!

>>29 그만둬야할 거 같은데 사람 구할때 까지는 당연히 계속 하겠다고 말씀 드리면 돼 적어도 사람구할때 일해줘야햄...

알바할때 3~6개월 정도는 기본으로 일해줘야 한다고 생각해 단기 알바라고 생각하지 말고ㅠㅠ 2~3주만 하고 그만두는 사람 너무 많더라 그럼 인수인계까지 다시 해야하고 교대하거나 같이 일하는 사람도 거슬리는 게 많음... 사람 바뀔때마다 계속 알려줘야하는데 지친다ㅠㅠ

음식점 알바하고있는데 배민으로 주문 했는데 메뉴 변경해달라하거나 주소 바꿔달라고하면 어떻게 대처해야할까ㅠㅠ

>>33 음식이 안 들어갔을경우 취소하고 다시 주문해달라고 하고 조리중이면 이미 들어가서 변경하실수 없으세요 죄송합니다ㅠ 라고 말해어함. 배달 주소 실수는 사장님한테 여쭤봐

다들 주휴수당 받아? 나 주5일(월화수목금) 하루 3.5시간 근무하고 시급1만원이고 평균 30분~1시간 일찍끝내주신대 시급은 안깎으시고! 대신 주휴수당은 안주신다는데 이거 해도 되는걸까? 이미 한다고 대답은 해버렸고.. 알바는 처음이라 헷갈린다ㅠㅠㅠ 근로계약선 아직 안썼고 1월달부터 시작하기로했는데 어때...해도 괜찮을까

고2가 할 수 있는 알바가 뭐가 있을까...? 첫 알바로 괜찮은 거 추천해 줄 수 있어?

>>36 난 갠적으로 고깃집.. 고깃집도 그냥 일반 고깃집(숯불 갈아주는 집 말고 6테이블만 있는 그런 작은집.. 추천) 솔직히 패스트푸드점은 시급을 너무 적게 줘서 비추ㅠㅠ 고깃집 일하면 처음엔 좀 빡세겠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아진다고 생각해서 추천해. 그리고 어른들이 고등학생이 일한다 그러면 장하다고 팁도 챙겨주고 그래 ㅋㅋㅋ 고등학생이니까 너무 많이는 말고 일주일에 2번? 아니면 주말만 나가는 알바 구하면 좋겠당 ㅎㅎ 고깃집 말고 횟집도 나쁘지 않을 듯!

>>37 맞아... 12테이블에 단체석 까지 받는 곳 일했는데 진짜 작은집 아니면 비추ㅠㅠ 흑흑 너무 힘들었따... 팁은 정말 자주 주심!

알바 그만 둘 때 같이 일 했던 언니 오빠들하고 사장님한테 편지 전해 드릴까 하는데...! 일 한지 오래 되진 않았지만 나 많이 예뻐 해 주시고 늘 챙겨 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편지 전해 드리고 싶어 혹시 부담스러울까?? 다들 만약에 알바하는 곳 막내가 그만 두기 전에 편지 주면 어떨 거 같아?

이번달까지만 일하고 알바 그만둬야 하는데 전화로 말씀드리는 게 나을까 문자로 연락드리는 게 나을까?

>>35 내년에도 시급 만원이야? 올해 기준으로는 시급 만원리면 주휴수당보다 조금 덜 받기는해도 3.5시간이면 비슷비슷하거든 근데 내년에도 만원이면 다른 곳 알아봐 ㅎㅎ

>>39 고맙긴 하지만 굳이 그렇게 안해도 될 것 같아! 그냥 그만두고 커피사들고 가는게 그 사람들은 더 나을걸 ㅜㅜ

>>40 만나서 말씀드리기는 어려워? 힘들면 전화로라도 얘기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 ㅜㅜ

>>43 다른 가게에서 일하시다가 사장님이 내킬때마다 우리 지점으로 오셔서 직접 만나뵙기가 어려워ㅠㅠㅠㅠ 문자랑 전화 말곤 방법이 없다..ㅠ 그럼 전화로 말씀 드릴게!

>>44 아아 ㅜㅜ 그런 경우면 연락말고는 없겠구나 ㅜㅜ 잘 얘기하구왕

>>46 밝고 눈치빠르게 말 잘하구 예의는 당근

>>40인데 원만하게 해결 안 되서 결국 부모님까지 소환했어ㅠㅠㅠㅠ 연말까진 계속 나가야하는데 사장님이 갈굴까봐 걱정된다ㅠㅠㅠㅠㅠ 으아 살아돌아올게!!!

이제 곧 스물이라 첫알바 시작하고 싶은데 편의점은 자리가 없어보이고ㅠㅠ 다른거 할만한거 있을까?

>>49 하고 싶은 거 해! 알바는 솔직히 다 힘들어서ㅠㅠ 인맥 쌓고 싶다면 20~30대 많이 오는 술집 추천함! 역전할매? 같은곳 닭갈비 집이나 고깃집 같은곳은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경우가 많은데 나 이거 진짜 불편하더라고...ㅠㅠ 이런것만 피하면 될듯

어우 얘들아 나 알바 지원한 곳 아까 전화왔는데 자느라 못 받음ㅠ 일단 문자 보내놓긴 했는데 괜찮을까

알바 하면서 몰래 과자같은거 까먹은적 있어?

>>52 몰래? 대놓고 먹어도 뭐라 안 하던데 대신 일 할땐 해야징

웨딩홀 꽃장식보조 알바 해본사람있어? 많이 힘들까? 혼자가도 되려나?

>>48 엥 ㅜㅜ 해결 안될게 뭐가 있지 ㅜㅜ 왜 그렇게까지 되어야 하는건지 거기 좀 이상하다 ㅜㅜ

>>48 아 한달이 아니구나 내가 대충 읽었네 그래도 너무 까다롭게 구신다 계약 기간을 못 채우기라도 한거야?

아니 나 요즘 알바 구하는중인데 월화/수목금 오전 구하길래 내가 월~금으로 하고 싶다니까 왜 자꾸 다들 직원으로 돌릴라하냐 시간대가 그시간대밖에 안되는데 두군데 나눠서 하기 싫어서 둘 다 할 수 있으면 하고싶은데 안되면 둘중 하나도 괜찮다니까 직원 할 생각없으면 좀 알아보고 나중에 알려주겠대 면접보러가는곳마다 저래 대체 왜그러는거야? 그럼 직원 구인글을 올리던가 시간대랑 요일가지고 사람 자꾸 낚네

우리 알바가 전 달 16~ 이번 달 15일까지 일한 급여를 이번 달 25일에 지급하거든?? 그러면 만약에 그만 둘 때 15일까지만 다닌다고 하고 그만둬야 하나? 그럼 25일에 돈이 들어오는 걸까?? 2월 까지밖에 못하는데 2월 마지막날까지 하고 다음 달 25일까지 기다려야 하나??

브런치카페 알바 해 본 사람 있어? 주방보조, 매장관리, 음료제조 이렇게 하는데 주방보조가 뭔지 모르겠어 음식점은 처음인데 괜찮을까

요식업 알바 너무 힘듦... 어묵 꼬치 끼우기 싫다

나 수요일날 홀서빙 지원한거 본사에서 면접보는데 복장이랑 머리는 어떻게 하고 가야할까??그리고 예상질문 뭐있을까??

>>59 재료 손질이나 설거지, 청소 많이함

알바 지원만 5군데 햇는데 연락 한군데오고 면접봣는데 떨어짐 ㅠㅠ 왤케 구하기힘드냐...

섭웨 그만 먹으러 와....

단기로 알바 구하려는데 1943 밖에 안 남아서... 여기 많이 힘드나? 해본 사람 잇엉? 후기 좀 알려줘!

월화/수목금 구한대서 평일 풀로 하고 싶다고 할때는 직원이면 몰라도 알바는 그렇게 안쓴다면서 면접때 얘기하더니 안구해지니까 일주일 지나서도 연락오고 그러네ㅋ 왜 평일은 풀로 안뽑냐

>>64 요즘 구하기 힘들더라 ㅜㅜ

>>21 오히려 소심한 성격 고쳐질껄? 그거 개선하려고 알바하는 애들도 있더라고.

알바 쉬는시간이나 사람 없이 한가한 시간에 주로 뭐해?

>>67 도망가고 그만두는 사람이 많으면 곤란해서 그런가?

>>67 주휴수당ㅊ줘야하니까

>>73 갑자기 일생겨서 쉬거나 하면 대체근무 해줄 사람때문에 그렇대 ㅎㅎ 오늘 들었어! 주말은 보통 평일에 안되니까 평일 가능한 사람끼리 조율해서 일할 수 있게 하려규 그런거라네 ㅎㅎ

>>75 앗 나중에 그문제도 생각하긴 했는데 그건 맞는 거 같아 난 편점 평일 야간 근무하거든... 대타...못구혀... 허허

주방보조 알바 원래 이렇게 힘든거야? 사람들도 무섭고ㅠㅠ.. 내가 너무 손도 느리고 .. 주방보조 알바 해본 사람있어??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레스 나 같은 사람있어? 1분 전 new 28 Hit
잡담 2020/04/23 13:02:4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글올리고나면 왜이런 느낌이드는지 모르겠어..... 30분 전 new 41 Hit
잡담 2022/01/22 19:50:35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나만 팬티 입으면 엉덩ㅇㅣ에 껴...? 32분 전 new 73 Hit
잡담 2022/01/22 18:54:09 이름 : 이름없음
43레스 남동생은 어릴때 서열 잡아놔야 한단게 진짜 같음 38분 전 new 490 Hit
잡담 2022/01/19 02:12:39 이름 : 이름없음
915레스 ✭✭✭✭✭✭✭✭✭✭※어그로 퇴치스레 10※✭✭✭✭✭✭✭✭✭✭ 40분 전 new 6073 Hit
잡담 2021/10/05 02:08:55 이름 : 이름없음
54레스 한국 친구보다 외국친구들이 더 많은 나의 썰 45분 전 new 243 Hit
잡담 2022/01/19 23:34:03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칭찬 주세요 48분 전 new 55 Hit
잡담 2022/01/22 14:55:41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무례한 말 대처하는 방법 좀 ㅜㅜ 51분 전 new 51 Hit
잡담 2022/01/22 17:33:31 이름 : 이름없음
77레스 » 알바 통합스레 1시간 전 new 453 Hit
잡담 2021/12/05 01:34:41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애들아있잖아 이거 어케하는거임? 1시간 전 new 40 Hit
잡담 2022/01/22 20:10:30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다들 평소 몇시에 일어나? 2시간 전 new 46 Hit
잡담 2022/01/22 14:09:36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알바 면접갈때 뭐입어? 2시간 전 new 85 Hit
잡담 2022/01/21 16:44:1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선물 받은 기프티콘 2시간 전 new 25 Hit
잡담 2022/01/22 19:25:57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급함 매우 급함 넷플릭스 질문!! 한 번만 봐줘 제발 부탁이야 2시간 전 new 24 Hit
잡담 2022/01/22 19:32:41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17살 우울증 극복하는 중이다!! 칭찬 좀 해줘 2시간 전 new 45 Hit
잡담 2022/01/22 18:40:08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