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와트 한국풍 스레보다가 급 아이디어가 나왔어 각 도,시 정도랑 대통령, 세금, 올림픽 등등 정해보자 마법 속성 >>213 아직까지 최종정리❤ >>134 >>139 >>146 >>147 >>148 >>149 >>150 >>152 >>156 >>157 >>165 >>166 >>221 교복 1. 초딩 >>13 >>136 2. 고딩 >>64 앰블럼 >>105 >>128 >>129 도시 >>159 >>174 이름 리스트: >>34 >>35 >>36 제 1도시: 혜윰 -수도 -일상 -퓨전한복 -공무원 양성 제 2도시: -sky 연구소, 대학 -순수학문 >>178 -중세시대 옷 제 3 도시: -실무 -프리큐어 -사관학교 -현장직 >>90 >>93 >>97 >>151 >>175 제 4도시: -사관 -전통한복 >>179 -실무 -기술직 -최전방 -호신술 제 5도시: -메이드 -sky 연구소, 대학 -순수학문 제 6도시: -일상 -캐주얼 -요즘 학교 제 7도시: -예술 공중도시: -당산나무 -요정들의 고향 >>181 추가하거나 수정해야 할 것 있으면 말해줘

갱신 와 레주 나은거 축하해! 는 내가 조만간 걸릴것같다(자칭 부레주 선언)......울 엄마가 확진이래 ㅠㅠ

ㄱㅅ2 끙...그리고 보란듯이 내가 확진이다... 새로운 레더들이여...!!! 어서 이 스레에 힘을..!!!!!

있지 누가 지금까지 나온 설정 정리해서 올려 줄 수 있어?

코로나 후유증인가... 머리가 잘 안돌아가네 시간있으면 내가 짜올순 있는데 이 스레도 슬슬 묻히고있나봐 ㅠㅠㅠㅠ 동인판 레더들이여 스레주에게 힘을!!!

친구들아 레주 컴백해써

레주가 지금 당장은 못하지만 언젠가 시간 남을 때 이모든 설정을 정리하겠어!!!

공쥬들 어디갔어இ௰இ 비록 책임감과 세계관 1도 모르는 나지만 돌아와죠

(자칭)부레주 등장!! 미아내...새내기 첫 대학...중간고사 기간이라 많이 바쁘네 ㅠㅠㅠㅠㅠㅠ😭😭

음 레주야 >>185레더도 이리와바 내가 지금 내가만든 >>165의 마법 설정이랑 >>185~>>198까지가 좀 설정오류(?) 라고 해야할까 모순이 쫌 있어서 그러는데 이걸 어떻게 융합시킬까 머리를 싸매고 고민하는 중이야 ㅠㅠㅠ 뭐 좋은 아이디어 없을까?

>>210 그럼 부모한테서 받는 유전은 큰 틀이고 그 안에서 정확한 속성을 유년기에 부여받는 걸로 하자 추가로 변할 수도 있고

>>211 와. 이겆다. 우문현답 감사쓰 내가 설정을 다시 읽으면서 지금 바로 재정비 가볼게!!

112.jpg우리가 그동안(마법학교에 치중해) 지나쳐온 설정 "후보"들... ※지금 시급한거: 전공, 조합식, 마법 유전학 *생태계. 마법계에 사는 동물들, 요정, 식물들, 과일→음식, 몬스터 등등 -생활 양식. 특산물이나 각종 음식, 주거 형태, 전체 주민들 의식 등... 의식주? (도시가 아니라 국가였으면 더 좋았겟당ㅠㅠ 뭐 하지만 이미 정해진거. 언어의 장벽이나 그런것도 신경써야지!) *이름(나라 이름이든 도시 이름이든) 언제까지 n도시 이렇게만 부를래?! - 지도를 만들어보자. 월드맵! 지리적 특성도 아직 모르는데... - 한 도시 내에도 학교가 여러개 있을수 있겠다. 나레더의 고향 서울 동작구를 예로 들자면 동작구내에 학교가 AA초등학교 달랑 한개만 있는것도 아닐테고. 사립/국공립 구분도 해볼까. * (>>108, >>114?)마법소녀의 메인 컨셉? = 전공 이거는 >>187~>>190이랑 같이 보면 좋을듯 막 꽃의 마법사, 불의 마법사, 바다의 마법사 이런게 나올수도 있잖아. 자 지금부터는 "전공" 에 대한 연구가 시급할듯!! 다시한번 스레에 힘을 줘어엇 *>>111 보석? 이거는 지금 있는 설정으로만 치자면 "땅"속성 메인에... 우주 속성 약간 합친건데. "조합식"이랑도 연관이 있을듯. 내가 저 조합식 표를 더 많이 짜든가 연구가 필요하겠어! 아래 레스에 이어서. 레스 번호는 PC에서 나중에 수정할게!

어디 스레 양도 기능 없나? 부레주에게 양도해야 할 판이다....

젤리우스.png.jpg젤리우스.png.jpg옥헤이 드디어 스레주의 정식 부레주 선언! 기쁘다! >>214 인코 달았음! 난 이제 이 닉으로만 활동한다! 뜬금포 생각난김에.... >>134, >>156의 소환계 추가. 소환계라고 하지만 그 근간과 틀은 속성계와 같이 한다. 소환수 등 살아있는 것을 소환하는 무언가(소환수계)랑 어떤것이든 생성할 수 있는(단, 살아있는 것은 안 된다. 아래 "후술" 참조) 생성마법. 두가지 파로 나뉜다. (전자는 쿠킹덤으로 치면 펌킨파이맛 쿠키나 감초맛 쿠키. 후자는 슈크림맛 쿠키 같은)] *소환수계. 말 그대로 '소환수'를 소환하는 것이다. "소환"의 사전적인 뜻 그대로. 원리만 따지자면 "순간이동" 이랑 비슷한건데 이 "소환"의 정의란 무엇인가는 현재까지도 마법학회에서 주 논쟁거리인 뜨거운 감자다. 영향력 높은 한 마법대학 박사직 교수의 논문에 따라 마법계 전체적으로는 포켓몬스터의 "몬스터볼" 비슷한 원리라고 보는것이 지배적. (사실 이걸 설명할 수 없는 부레주의 지능 부족이다. 뭐 언젠간 부레주보다 머리좋은 레더가 나타나서 정리해주겠지. 부레주는 이 레더에게 명예 마법학교장 직위를 임명할 것이다.) *소환수. 패밀리어(사역마)와는 다른게, 분명 생명체, 그러니까 살아있는 무언가의 역할을 수행하는 건 맞는데 필요에 따라 소환되고 임무를 완수하면 그자리에서 "소멸" 한다. 아니 이 소환수라는 거. 애초에 살아있는지도 불분명하다. 마법 생물 보호단체(현실로 치면 PETA 같은덴데, 얘네가 좀 극성임. ???:고기가 아니라 생물입니다!!!)에서는 멀쩡한 생물을 쓰고 버리다 마는 행위이므로 소환수 사용을 즉각 멈추라는 신호를 보이고 있으며, 다른 의견으로는 꼭두각시다, 홀로그램이다, 사실 생물이 아닌 불(火)과 같은 어떠한 "현상"에 불과하다 등 소환계라는 마법 자체가 상당히 고등마법이기 때문에 교수들이나 여러 기관 사이에서도 의견이 팽팽하다. * 생성마법. 소환수계랑은 달리 무언가를 대량으로 그자리에서 "생성" 하는것이다. 원소 조합식의 극한을 달리고 달려서 자신만의 전공을 이룩해 낸 마법사들이 사용한다. 거의 1인 1물질(물체?) 수준. 왜인지 몰라도 젤리, 사탕, 캐러멜, 생크림 등 디저트 계열이 많다. 이건 정말 왜인지 알 수 없다.(뭐, 재밌기만 하면 되는거지!) 허나 이 마법은 고등마법인 소환계 답게 가장 강할수도, 가장 위험할 수도 있는데, 과거 마법 교재가 제대로 정립되지 않았던 시절, 황금을 대량으로 생성했다가 붙잡혀간 마법사도 있었고 생명 창조와 같은 '금단의 마법'을 시도하려다 어딘가 잘못되어 몸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지경에 이르른 마법사들도 있다나. 음 해포같이 금단의 마법 설정도 넣어야하나. 황금 및 귀금속 관련 설정은 강철의 연금술사 보고 떠올린건데. 조앤 롤링 까스레였나 읽어봤는데... 롤링 여사님 어렸을땐 그렇게 안봤는데 실망이에요 (특히 갈레온화 관련 얘기가 엄청 까이더라. 경제학과는 아닌가벼)

*금단의 마법? 마법사라고 하더라도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는 없는 법. 현재는 마법계의 법이 제정되어 어지간해서는 실수를 일으키는 마법사들은 없지만 먼 과거 최초의 마법사로부터 마법이 막 처음 발견되었던 시기, 이 마법을 악용하여 세상이 대혼란에 빠지는 일이 있었다고 하는데...? (마법계 역사도 나중에 만들어볼까)

>>215 소환수가 사는 이계가 있고 거기서 소환하는건가...?

>>217 펌킨파이 피피나 감초맛 감초해골 걔네들을 좀 참고했는데 걍 꼭두각시 인형이나 설탕 골렘같은...? 완전히 살아있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또 멀쩡히 지능도 갖고 있어 애매한... 그런걸수도 있음 일회성 생명체..?

>>104 마크는 마법으로 달려! 이제 정식 힐러들이 된 사람들을 힐러기관장(?)이 쫘르륵 일렬로 세워두고 거기서 선배 힐러들이 지팡이에서 빛을 내서 가슴팍에 달아줘 이거는 무슨일이 있어도 절대 안 떨어지기 때문에 짝퉁 위험도가 낮은 편이지 음 듣고보니 마법 경찰도 있으면 좋을것 같다. 아몬드맛 쿠키 같은?

*전공. >>111에 이어서. >>114의 반 나누는 기준. 천부적으로 부여받은 원소(천부속성>>146)로 결정한다.(기본적으로는 불 물 흙 바람 네개의 반으로 구성되며 우주 속성은 그 수가 워낙 희소하다 보니 학교별로 사항이 조금씩 다름. 교장이 심사숙고해서 정한다거나 학생에게 반을 선택하게 해준다거나) >>184, >>211에서도 설명했듯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시기가 되면 첫 전공을 부여받게 되는데, 초기전공의 경우 부모의 물론 이 전공도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대학마법의 경우 복수전공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198이 말해준 예시를 인용하자면 가령 천부속성 불인 마법사인 경우 재의 마법사(초기전공.)→ 숯의 마법사(불+땅 복합)→ 유리의 마법사(최종)이 될 수 있다.) 첫 전공과 동시에 자신만의 마법지팡이를 받게 된다.(교내 행정실이나 각종 도처 등지에 주인 없는 마법지팡이가 박스 단위로 개별포장되어 창고에 쌓여있다시피 하다.) 개별포장을 까면 해리포터같은 평범한 나무꼬챙이에서 사용자가 손에 쥐는 순간 번쩍!하는 섬광과 함께 그자리에서 [각인]이 완료되고 사용자만의 것이 된다.(이때 그 사용자의 외형이나 전공을 닮은 모습의 장식이 달린다.) 지팡이도 사용자의 마법 구사력이 높아질수록 사용자를 따라 일종의 "진화"(?)를 하는데, 이건 지팡이 편(>>000)에서 다루도록 하겠음. 처음에는 길이 약 30cm의 작은 스틱일테지만, 나이 많은 대마법사의 경우 자신의 키를 넘기는 거대한 스태프가 되어있는 걸 볼 수 있다. 지팡이는 각인과 동시에 사용자와 한 몸이 된 양 따라다니기 때문에 무슨 일이 있어도 뺏을 수 없으며, 빼앗을 수도 없다. 슈크림맛 쿠키처럼 덤벙쟁이 마법사도 지팡이를 잃어버리는 걱정은 필요 없겠다. (한 반에서도 같은 전공이 나올 수도 있음. 하지만 대부분은 부모의 요청 혹은 자녀의 의사로 반을 따로따로 결정한다. 현실로 치면 쌍둥이를 한 반에 같이 넣냐 마냐 문제인듯) 원소가 달라도 전공은 같을 수 있으며(>>193에서 그랬듯 숯(불+땅)의 경우 불 원소를 받아도 숯 마법사, 땅 원소를 받아도 숯 마법사가 될 수 있음. 같은 원리로 불 원소를 받아도 카라멜의 마법사, 물 원소를 받아도 카라멜의 마법사가 될 수 있음. 하지만 카라멜은 기본적으로 ✨불✨+설탕이 메인이기 때문에 불 이외의 원소가 카라멜 전공이 될 시 주 속성을 바꿀만큼 한번 전과를 해야한다.(그만큼 고학년이 되어야한다 이정도?)) 천부적인 원소가 무조건 주 속성이 되는것만도 아니다. 가령 태어날때는 불 원소로 태어났더니 성인이 되어선 바람 속성을 더 자주 쓰게 되었다던가.(RPG로 치자면 전직 비슷한 개념?) 대학마법은 이 전공이 같은 사람들끼리 서로 뭉쳐서 집단연구를 통해 각자 보다 더 고급화된/세분화된 마법을 구사한다. (종이(땅+물 메인 복합) 전공일 경우... 어떤 사람은 종이접기, 어떤사람은 책, 어떤사람은 또 트럼프 카드의 마법사가 될 수 있듯이 마법이 고등화될수록 세부전공도 더 늘어난다. 이것도 게임 알케미에서 따온것. 첨엔 4원소로 시작했다가 나중엔 별에별게 다 나온다.) 초등학생들은 단순히 불꽃! 바다! 꽃! 과 같은 지극히 직관적인 거라면(이때는 소환계와는 거리가 좀 있음. 아직까지는. 소환계는 대부분이 한번 전과를 했거나 독자적인 연구를 한 결과물이다. 에스프레소맛 쿠키의 커피마법 같은?) 대학마법은 오직 그 사람만이 갖고있다 싶을 정도로 개성적인. 말 그대로 자기만의 진짜 전공을 가진다.

지금 필요한거(놓친거 있으면 제보 환영!) 조합식(전공의 종류이니 만큼 가능한 많이 많이!!! 많~~~이 만들어보자! 아마 마법계 인구 수만큼 많이? 그 안에서 자기 캐릭터 만드는것도 재미있을듯 ㅋㅋㅋ 게임 알케미 참조해도 좋을듯!) 마법별 교과서(초등교육(초,중딩)/고등마법(고딩)/대학마법(대학교) 마법계 역사 * 최초의 마법사 * 금단의 마법? * 마법계의 법(law) 마법 공공기관 * 마법 법조계 * 마법 경찰관?

일단 마법 윤리는 교육과정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해. 판타지 세계관에서 보면 흑마법이 악으로 취급되는데 이게 흑마법이 인신공양과 같이 윤리적으로 어긋나서 그렇다고 생각했거든!

>>224 나 부레주의 선악 가치관이... 어둠≠악을 백퍼천퍼 주장하고 있거든 ㅋㅋㅋ 막말로 부레주의 의견대로라면 어둠이 선일수도 빛이 악일수도 있음! [원소] 레스에도 나와있듯 빛과 어둠은 본래 '우주'라는 하나의 원소임. 둘이서 한 몸이라 뭘 해도 따라오게 되어있어 근데 마법천자문 좀 쳐보면 알겠지만 마법천자문이 폭망한 이유가 스작이 바뀐것도 있지만 그 작가진들마다 악에 대한 관점이 제각기 다르다는 점도 있어 빛=선 어둠=악!!! 이라는 작가진도 있고 빛과 어둠은 선악과 무관하다! 라는 작가진도 있고 그래서 결론은 스토리가 꼬였던걸로 알고있어. 일단 부레주가 제안하는 설정은 어둠 원소도 근본은 우주 원소라서 어둠 원소가 주속성인 마법사도 무조건 나쁜 마법사는 아니야! 일단 마법 윤리와 관련해서. 금지된 마법은 황금이나 귀금속 등 물질적으로 가치있는 물건은 함부로 대량생산해서는 안된다가 첫째고 생명 창조를 함부로 해서도 안 되고(이것도 마법학회에서 의견이 아주 분분해. (부레주는 워낙 살면서 극단주의자들한테 하도 데여서)뭐 대부분 극성인 데가 문제라지만... 이 생명의 범위란 어디까지인가. "식물은 생명도 아니냐?" 그러면 막말로 생명과 직접 관련이 있는 땅/물 원소 자체가 소멸할 수도 있는 지경이기 때문에.) 죽은 사람을 함부로 되살려서도 안된다가 두번째. (현 마법 정부 수립 이후 네크로맨서라는 직업은 불법이 되어버렸어. 암암리에 활동하고 있지...)

hqdefaulthqdefault강연금 하니 뭐 생각나는거 있는데 인체연성/생명과 관련해서... 등가교환의 법칙을 넣으면 어떨까. "생명을 창조하려거든, 죽은 사람을 되살리려거든 네가 그만큼의 댓가를 치뤄야 한다!" 라던가? 끙...법조계는 정말 어려워. 악의 조직(아마 프리큐어 스러우니 3도시 얘기일듯)이 암암리에 활동하고 있는데... 3도시의 악의 조직들은 평범하게 살고 있는 동물/요정들을 납치해 악마의 사주를 걸어(or 나쁜 의사 마법사가 주사로 약물을 투여해) 몬스터로 만들어서 세상을 어지럽히려는 음모를 꾸리고 있어 근데 초기 컨셉은 또 옷차림은 사이비 종교(사탄숭배교) 컨셉으로 몬스터를 "창조한다" 라는 개념이었거든.(사진 같은? 와ㅏ 이거 뮤비가 여러의미로 항마력 요구 쩔어줌...)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생명 창조/사자 소생에 대해서는 학파에 따라 의견이 분분하다는 식으로 다뤄볼 수도 있을 것 같아. 종교도 여러 계파로 나뉘면서 교리가 조금씩 다르기도 하고 그러잖아? A마법사에서 시작된 A학파는 저걸 부정적으로 보는데 B학파는 긍정적으로 볼 수도 있는 거라고 생각해. 마법에 등가교환 법칙이 있는 건 마법 자체의 특성인 거고, 마법 사회에서는 해당 마법에 대한 '악용 사례' 때문에 해당 사안에 대한 연구 절차가 복잡해졌다거나 터부시 된다거나 하는 식으로… 설명이 좀 어렵네.

앵커판에서 이 세계관으로 연재하고 싶다... 근데 아직도 설정이 모자라 ㅠㅠ 레더들아 헬프!

최근 갱신 내역 220416 18:00 >>222 갱신 완료

2323446.png.jpg각 도시별 분위기는 이정도에 가까우려나? (이런 스타일 디자인은 처음이라 어렵네) 나머지 엠블렘이나 그런것도 만들어야 하는데...

>>230 오오 귀여워!! 나 생각해 둔 거 있는더ㅣ지도 그려와도 될까?

>>231 지도 지도!!!! 와 이순간만을 기다렸다 지리적 특성 제발 좀 파악하자! 북반구? 남반구? 일단 북반구는 확정인것 같은데...!

음... 지금 지도 초안 짜는 중인데 나라를 관통하는 커다란 강? 같은 거 있으면 좋지 않을까? 산맥 같은 걸도 추가하고 싶어!

>>232 북반구로 짜는 중. 북방의 4도시가 추운 도시가 되었으니까...

>>233 산맥은 4~5도시를 걸쳐서 있으면 좋겠다! 강이라면 세로로 가로지르는건 어떨까? 아니면 서울 지리처럼 가로로 가로지르고 여의도같은 섬이 생기는것도 좋을듯!

db039c66bc86f5f3a8c393d9a31e7de4.jpgdb039c66bc86f5f3a8c393d9a31e7de4.jpg>>233 추억의 레고프렌즈 "하트레이크 시티" 라는데 이름 그대로 하트모양의 호수가 특징이야 이런걸 참고하면 어떨까?

하는김에 고원지역 같은 것까지 상세하게 추가해볼까...? (사회과부도를 꺼낸다)

>>237 오오오올 기대기대!!! 부레주는 조합식을 더 짜보러 가볼까...?

일단 넣고 싶은 것: 1. 나라를 관통하는 매우 크고 유명한 강(약간 한강느낌?) 2. 유명한 호수(갠적으로 7도시에 있으면 좋겠음 3. 산맥 4. 고원 지역! 의외로 5도시에 존재. 5도시에서 마법 발달한 이유가 이 고원지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5. 4도시 사람들이 더 춥고 마물도 많던 옛날에 쌓은 바리케이드. (만리장성 느낌) 6. 미개발지역. 4도시 북쪽의 얼음지대랑 나라 서쪽의 울창한 숲. 일단 이정도만 생각했는더ㅣ더 넣고 싶은 거 있으신 분~?

갑자기 생각난 건데, 우리 언젠가는 이 나라의 역사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달력 이름은 어떻게 할까? 개인적으로 1년은 세계수가 생겨서 이 나라가 창조된 해로 하고 싶어!

>>241 음 그런데 막막 자세한 역사 같은 거 말이야!

>>242 음 그렇네! 부레주가 지금 당장은 떠오르는게 없어서 아쉽다...끄응 스토리텔링력이 모자라...!!

20220417_111528.jpg대충 짜온 마법나라 교육과정.

갱신한다!! 마법소녀들이여 돌아와~~!

얘들아 우리 이제 뭐 만들어볼까

엄..너무 많아서 읽다가 빠트린게 있을수도 있겠지만 마법소녀도 사람이니까 개중에는 힘이 평균 이하인 소녀들도 있을거 같아!이런 소녀들을 위해 뭔가의 장치를 주는건 어떨까 막 마석?크리스탈 같은거...안경처럼 그냥 하고 다녀도 이상하지 않은 설정이였으면 좋겠다.착용하고 다니다가 발전하면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그런 너낌!!

>>249 그러니까 이건 보조기?같은 느낌인데,힘의 발산이 불안정한 소녀들을 위해 고안된 장치.정기적으로 테스트를 거쳐서 발산이 안정적이게 되면 그냥 살아가는 그런거...

>>250 오 괜찮다! 현실에서는 안경이나 보청기 같은 느낌이려나?

>>251 응!!그런 이미지로 생각해봤엉

>>252 그렇구나!! 근데 안경 같은 건 도수 높은 것도 있고 거의 필요 없는 것도 있는데, 마법 보조도구 같은 것도 그런 능력차?가 존재하려나?

>>253 오 그건 생각 안해봤는데!!그런 설정이 따라붙는게 좋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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