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19/12/28 15:15:20 ID : vA0tunAY4HC
화풍에 뭔 저작권이 있다고 그림체 조금 닮은거가지고(지눈에만닮음) 사람 매장시키고 싸불하는지 존나무섭다;;; 제대로 증거도 없는 파쿠리 공론화 당한 입장에선 어떻게 대처할 방법도없음 영향 안받은 증거를 어떻게 제시하겠냐고ㅋㅋㅋㅋ 온전히 한사람만의 화풍같은건 없는데 프로들도 아니고 아마추어끼리ㅋㅋㅋ 고작 그림체 닮았다고 마녀사냥하는거 극혐
이름없음 2019/12/28 15:20:47 ID : vA0tunAY4HC
트레 모작도 아니고 그냥 풍이 비슷하단걸로 까이는거 되게 어이없는데 그것만으로 조리돌림의 충분한 근거가 되는게 무서움 완전 집단광기아니야;; 대체 뭐가 문제라서 사람 못잡아먹어서 안달이고
이름없음 2019/12/28 15:23:13 ID : vA0tunAY4HC
아니 누구누구 그림에서 영향받은걸 다 알릴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어 영향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받을수있는거잖아 자기도 모르는사이에 '귀그리는방법'같은건 한번 본 사람이랑 닮아 있을 수있음ㅋㅋㅋㅋㅋ 그리고 차피 오타쿠그림 다같이 일정한 유행따라가면서 영향받는건데 그게 뭐가 죽일일이야
이름없음 2019/12/28 15:25:55 ID : vA0tunAY4HC
실제로 누가 어떤 사람 그림이랑 비슷하게 그리고싶어!라는 생각으르 그림 그린 거라고 해도 그게 사람 매장할일은 아닌거고 법적으로도 뭐로도 문제없는거잖아 이해할수없는 오타쿠룰
이름없음 2019/12/28 17:45:08 ID : vA0tunAY4HC
원작파쿠리는 왜싫어해ㅋㅋㅋㅋ 원작 그림체 따라그리는것보다 동인 빻연성이 훨 문제 많네요 2차창작하는사람이면 적당히 입 다물고있음좋겠어
이름없음 2019/12/28 18:03:04 ID : yZeFeJSMjbd
이름없음 2019/12/28 19:08:05 ID : oE9BwMjg1DB
으 뭐만하면 파쿠리라고하는애들 개싫어 파쿠리 공론화하는게 거진 제3자란건 웃기지도않음;
이름없음 2019/12/28 23:29:28 ID : wrhzfak2ts5
90~00년대 초반 애니메이션 그림체보면 루미코나 타네무라를 위시한 그림체들이 우후죽순 나왔음, 그런 그림체가 대세이던 시절이기도 했고 그럼 그 애니 작가들은 죄다 파쿠리한게 되는거임 트렌드따라 변하는게 그림체고 특히 미소녀체는 눈크고 입작고 피부 하얗게 그리면 다 비슷비슷하게 나옴ㅋㅋ
이름없음 2019/12/29 03:29:46 ID : 86Za3DyZfU7
~
이름없음 2020/01/27 14:36:16 ID : pVgqnVcHCry
아는 사람 중에 트친이 자기 파쿠리 한거 같다고 펄펄 뛰던 애 있었는데 대체 뭘 따라한건가 했더니 헤어스타일이 똑같다고 파쿠리라더라 아니 앞머리 한쪽이 긴 파란머리 캐릭터가 세상에 자기 자캐 뿐이야? 그 외에도 어느 유명 일러레가 자기 그림체 파쿠리 했다느니 자기 시찰하는거 같다느니...자의식 과잉에 피해의식 쩔고 왜 그런지 모르겠음 딱히 특색 있는 그림체도 아니고 자기도 다른 사람 참고한 거 뻔히 보이는데
이름없음 2020/01/27 14:38:46 ID : wrhzfak2ts5
이거나 보여주자
이름없음 2020/01/27 15:19:15 ID : qjhgqlAY065
니네 고젠요지 사건 아냐 일본의 고젠요지라는 일러레를 증오했던 인간이 그 일러레가 파쿠리범이라니 스토킹했다니 같은 루머 만들어서 거의 10년넘게 괴롭힌거 결국 그 일러레는 스트레스로 상담까지 받고 변호사 고용해서 고소파티 벌였는데 인터넷에선 그렇게 욕해대던 인간이 현실에선 일러레를 회피해댔다 함. 파쿠리했단 증거들 대다수가 고젠요지 본인이 그린 그림들을 비교한거. 아니 자기가 그린 그림들인데 당연히 비슷해야지... 이 루머들은 한국에까지 한동안 퍼졌더만. 고젠요지가 파쿠리범이라고 주장하던 한국 블로그도 있던데 끝까지 글 안내리더라.
이름없음 2020/01/27 15:25:22 ID : xu02k62NwHx
손민수마냥 답답해 죽을 것처럼 한 사람 타겟 딱 찍고 죄다 따라서 하는데 뻔뻔하기까지하면 싫긴 하지 근데 흔히 생기는 ~OO님 파쿠리 공론화합니다~ 은 진짜 어린애들끼리 개싸움하는 거로 밖에 안보이지.. 오타쿠sns문화 무서워~~
이름없음 2020/01/27 16:24:54 ID : pVgqnVcHCry
아니...이건 의심병도 아니고 그냥 날조잖아 왜 저런 짓을 했대..?
이름없음 2020/01/27 17:00:46 ID : rhusrvCqmFh
애초에 그림체는 저작권이 없어서 화풍 비슷하게 그려도 법적으로 문제가 전혀 안되는데(몰론 남이 그린그림 자기가 그린거라고 하거나 무단 트레이싱은 범죄맞음)존나 오타쿠들 자의식 과잉이라 흔한 기법 가지고도 자기 파쿠리했네 저쨌네 해서 동인계에서 사람하나 뚝딱 매장시켜버림ㅋ
이름없음 2020/01/27 18:10:18 ID : s9BvDxRzSMp
제목 보자마자 모 웹툰작가 팬들이 그림,연출 ㅆㅅㅌㅊ아마추어 표절범으로 몰아가서 ㅈ되게 만든거 생각나네ㅋㅋㅋ순간 이 스레 내가 세운줄.. 표절인 이유는 웹툰계에서 보기힘든 엄청 고퀄 유화풍 채색에 순정만화풍 그림체ㅋㅋㅋ 그리고 아주아주아주 흔하게 쓰이는 얼굴 각도와 연출이 겹침ㅋㅋㅋ 빛 쓰는 방식이 정반대인데도 채색법이 같대. 나중에 다 반박당하니까 콧구멍을 겹치지를 않나 연출 전부 짜깁기하고 각도 돌리고 잘라내서 우기고.. 그 작가님 어무 불쌍하더라 영향받은게 아니라고 10개에 달하는 해명문을 냈지만 계속 정확한 증거를 달래
이름없음 2020/01/27 18:13:07 ID : s9BvDxRzSMp
독보적이고 절대적으로 독특한 그림체랑 연출이란건 성립할수없잖아. 어차피 그사람도 딴데서 영향받은거고 정말 특이한 그림체같아도 외국아트사이트 가면 널림ㅇㅇ 그럼 지금 만화그리는 사람은 전부 데츠카오사무 파쿠리? 선으로 미형 인물을 표현하는 만화 일러스트식 그림은 전부 알폰스 무하 파쿠리냐?
이름없음 2020/01/27 18:35:41 ID : fPcpU4Y066r
그림그리면서 그 누구의 영향도 받지 않고 독보적인 그림체가 있을까? 있다고하면 시야가 좁은 인간들이지ㅋ 국내에 닮은 그림체 찾기 힘들어도 외국으로 시선을 돌려보면 그림체 닮은 사람 적어도 5명은 나올껄? 자의식과잉도 정도껏이지... 본인이 누군가의 그림에 영향을 받은건 기억도 못하고ㅋ
이름없음 2020/01/27 20:45:32 ID : qjhgqlAY065
솔직히 한국 트위터하는 애들 그림체 다 거기서 거기임... 그냥 어디 웹툰 그림체 그대로 배껴온것같고 그나마 좀 서양식? 인 애들은 그 텀블러 그림체 또 고대로 가져온거 같고 좀 잘그린다 싶으면 픽시브같은데 인기 많은 한국인 일러스트레이터 그림체들 배껴온거고 90년대 애니스타일이면 이누야샤 코난 세일러문 그림체랑 판박이고 죠죠 원피스 작가처럼 정말 그림체가 특이하다면야 이해라도 가지 무슨 강남에서 성형수술한거마냥 죄다 면상이 거기서 거긴데 지들끼리 뭐 배꼈다니 싸우는거 극혐이다
이름없음 2020/01/27 22:04:03 ID : 1eE004MkoLd
그 유우우우명한 순정만화풍 작가 표절사건 생각나네. 팬이라는것들이 존나 괴롭혔던 그분...
이름없음 2020/01/27 22:25:25 ID : dWqknDyZa4I
나 한창 트위터에서 그림교류할때 파쿠리무새 많이 만났음.... 그림에 눈이 @@이랑 닮았는데? 파쿠리다!!!!! 이러는 애들이야.... 뭐 채색법이 ₩₩님이랑 비슷하네? 색 조합 ##님이랑 비슷해! 옷 디자인 ☆☆님이 직접 디자인한건데? 이러면서 막 몰려오다가 언급된 @@,₩₩,##,☆☆ 이사람들이 코멘트로 아니라고 하기전까지 매장시킬려고 막 난리침
이름없음 2020/01/29 02:50:00 ID : pVgqnVcHCry
일본은 오히려 그림체가 비슷하다 못해 똑같은 경우도 넘기는 경우도 많고 심지어 외주까지 맡기는 경우도 있던데 유독 우리나라 트위터가 엄청 심한것 같다 심지어 프로도 아니고 아마추어가 쌩판 남한테 파쿠리 했다고 난리 피우는 경우도 종종 있던데...자기가 어느 작품에 영향을 받았으니 남도 받았을 거라는 생각 자체를 안하는건가?
이름없음 2020/01/29 06:03:54 ID : xu02k62NwHx
아.. ㅊㅎㅇ작가? 그거 그래서 결론 어떻게 났어? 그냥 아마추어 작가님이 웹툰 내렸어?
이름없음 2020/01/29 16:07:28 ID : qi6ZbbipfdS
아직까지 ㅊㅎㅇ님 입장없고 아마추어 작가님은 내리진않고 일 해결될때까지 휴재한다하심 이와중에 ㅊㅎㅇ님이 뒷계에서 아마추어 작가님 메일 읽씹한거 지인들이랑 돌려보고 깠던거 말나왔는데 그런거에도 해명없고 묻혔을걸
이름없음 2020/01/29 16:49:55 ID : hcMo1zU1A6p
이분야 레전드 느낌을 배꼈네요
이름없음 2020/01/29 20:12:14 ID : Zg0pXvxu9xO
야 나는 파쿠리범 주제에 원작자에게 가서 파쿠리 범이라고 싸불하는 파쿠리무새도 봄 어떤 양덕이 픽시브에 올려진 ㄴㄹㅌ 팬 일본 금손들 ㅅㅅㅅㅋ팬아트 멋대로 불펌해서 ㅅㅅㅎㄴ으로 리터칭해 지 창작물인 것처럼 해외 사이트에 업로드 했었는데 ㅅㅅㅎㄴ랑 ㅎㄴㅌ 띄워주면서 ㅅㅅㅅㅋ랑 ㅅㅋㄹ 존나 까대는 말 하고 다녔음 근데 그걸 원작자들이 알게 되었고 결국 항의와 신고가 너무 많이 들어오니까 그 양덕이 올린 글은 저작권문제로 삭제되었는데 이 양덕 지꺼 삭제되기전에 죄다 지 개인 SNS에 다시 업로드 해놨고 심지어 자긴 아무 잘못 없고 원작자인데 저 파쿠리범이 날 파쿠리범으로 몰아 싸불했다는 헛소리로 피해자 코스프레 하고 원작자들 개인 사이트에 다 찾아가서 싸불테러날림 게다가 ㅎㄴㅌ 팬덤이 그 양덕 미화로 감싸주면서 ㅅㅋㄹ, ㅅㅅㅅㅋ 팬덤 파쿠리범에 싸불가해자라고 존나 뇌피셜로 줘팸질했고 딴 팬덤들이 싸불가해자에 파쿠리범은 너희 아니냐고 팩폭 날리니까 바로 ㅅㅋㄹ 팬덤의 자작극 타령 ㅅㅋㄹ 팬덤이 싸움의 원인 이 ㅈㄹ 하면서 지네들 한 짓 세탁하고 피해자 코스프레 한 것때문에 팬덤 싸움으로 번짐 게다가 ㅎㄴㅌ 팬덤이랑 양덕이 지네가 한 짓 싹 다 지우고 ㅅㅅㅅㅋ(ㅅㅋㄹ) 팬덤이 ㅅㅅㅎㄴ 팬아트 ㅅㅅㅅㅋ로 리터칭하고 우리 ㅎㄴㅌ 팬덤 존나 팼어요 흑흑 ㅅㅋㄹ팬덤만 있으면 싸움나요 뭐든지 쟤네가 논란원인이예요 왜곡정치질한 덕분에 진짜 피해자인 일본 금손님들도 ㅅㅅㅅㅋ지지자라고 욕 존나 먹음 ㅅㅂ 파쿠리 범에 싸불 가해까지 한 주제에 뭐가 그리 당당한 건지 모르겠넼ㅋㅋㅋ 그것도 심지어 정치질로 피해자 코스프레해서 피해자들에게 지가 한 짓 뒤집어 씌워 가해자 몰이하려고 함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1/29 21:39:22 ID : xu02k62NwHx
헐이네... 알려줘서 고마워! 그게 몇년전일인데 더 언급없으면 그냥 묻은거겠지..ㅋㅋㅋ 작가님 표지 외주도 많이 하고 ㅊㅂㅎㅁ도 아직 잘 나가던데 진짜 거슬리긴한다...
이름없음 2020/01/30 17:02:38 ID : JQsi08klcnC
예전에 블로그 할 때 수인 SD로 귀엽게 그리는 사람 있어서 구독했었는데 날마다 파쿠리 공론화 글 올라오고 결국 "남들이 나를 너무 따라해서 어린 분들한테 편견이 생겼다. 너무 힘들어서 블로그 접는다"하고 트위터로 넘어가고는 팔로워 쑥쑥 늘고 잘 가나 싶다가 커뮤 관련해서 글 잘못 써가지고 공론화되고 지금까지 쌓인 거 다 터진 애 있음.. 밴드로 옮겼던 것 같은데 지금은 것도 탈퇴한 것 같더라 여전히 애들이 환장하는 그 그림체로 후빨 모아서 커미션으로 잘먹고 잘 살겠지
이름없음 2020/01/30 17:12:28 ID : BdWknBfard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1/30 19:26:04 ID : Wi5VhtcpO7e
ㅎㅎㅇㅈ
이름없음 2020/01/30 20:27:34 ID : nxBfgmIIJRv
아 나 그사람 누군지 알거같애. 블로그시절부터 서이였는데 정말 쿨타임차면 올라오는게 파쿠리공론화글이었음. 그때 봤을때도 이건 좀 억진데... 싶은것도 많았지만 상대방들이 사과문 올렸길래 그냥 그런줄 알았지. 나중에 가서 자기가 참고하라고 올린 컬러파레트 찍어간 사람부터 색조합 비슷한 사람이나 SD그림체인 사람이면 전부 저격하더라. 솔직히 그렇게 특이한 그림도 아니었는데
이름없음 2020/02/21 06:31:50 ID : pamnvjumpWj
ㄱㅅ
이름없음 2020/02/21 10:14:28 ID : ulg7wFa04Mo
ㄱㅅ
이름없음 2020/02/21 10:14:51 ID : ulg7wFa04Mo
파쿠리 단어 누가 유행시켰어ㅡㅡ
이름없음 2020/02/28 14:31:54 ID : JQsi08klcnC
ㅋㅋㅋㅋㅋㅋ???? 참고하라고 올린 컬파 찍어쓴 사람을 저격했다고? 그럼 컬파 왜 올림ㅋㅋㅋㅋㅋ.. 맞아 SD랑 수인이면 걔 지인들이 바로바로 보고하더라 진짜 무서워 죽겠어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3/09 20:53:26 ID : krbva7hwL9a
ㄱㅅ
이름없음 2020/04/06 03:09:52 ID : zSFcsmGspgq
대체 파쿠리의 기준이 뭐임 ㅅㅂ
이름없음 2020/06/21 18:30:34 ID : 5hxVdTVfcMo
솔직히 이게 진짜 웃김... 그림체나 문체 가지고 표절이다 파쿠리다 하는건 결국 본인 기분이 나쁜 영역이지 외부인이 보면 그래서요? 하게 됨 자기는 뭐 평생 남의 거 참고하지도 않고 따라한 것도 전혀 없냐...
이름없음 2020/06/22 12:24:45 ID : oE9BwMjg1DB
ㄱㅅ
이름없음 2020/06/22 20:49:35 ID : V9a5XvBfhAj
진짜 무식하다는 얘기 나올 수 밖에 없는게 사람이 눈코입귀 위치가 거기서 거기지 누가봐도 하나도 안 닮았는데, 포토샵으로 대충 기울기 조절로 겹쳐놓고 이거 봐라 똑같다 ㅇㅈㄹ 하는 사람고 봤음ㅋㅋㅋㅋ 일러스트 흑백처리 해놓고 이거 봐라 하나도 구별 못하겠다 이거 완전 파쿠리(표절)이다 이소리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가 없다 코 위치에 눈 그리고 입 위치에 귀 그려야되냐 뻘소리 작작해
이름없음 2020/06/24 19:16:29 ID : 5hxVdTVfcMo
ㄱㅅ
이름없음 2020/07/09 19:36:30 ID : bwmsqjbbfRz
난 솔직히 파쿠리, 그림체 따라하기가 왜 논란이 되는지 모르겠어. 그림체가 저작권이 인정된 사례가 있음? 없는데도 시녀들이 그림체 저작권 운운하잖아. 일러레의 그림체보다 더 상업에 핵심인 요리사의 레시피는 저작권이 없는 걸로 판결됐는데 말이야. 그건 모르면서 따라하면 상도덕이니 뭐니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그림체가 저작권이 인정받는다면 그 그림체에서 변형, 즉 발전을 하지 않겠다는 선언이잖아? 저작권 등록도 안 해놨으면서 따라했다니 뭐니 뭐임. 파쿠리로 훌쩍이는 사람들 미래에도 현재와 그림체가 완전히 똑같다고 장담할 수 있음? 형태가 뚜렷하고 변형이 안 될 자신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음? 그리고 사람들이 파쿠리 단어를 너무 많이 써서 표절이란 단어를 잊어먹은 것도 싫음. 캐디 파쿠리, 디자인 파쿠리ㅋㅋㅋㅋㅋㅋㅋㅋ 표절보다 파쿠리가 심각한 일인가봐?
이름없음 2020/08/24 02:24:34 ID : spdWp9fRwtB
최근에 파쿠리라는 단어 자체에 학을 떼게 한 사람 하나 깔게. 익명 사이트지만 설령 추적당해 누군지 밝혀져도 난 당당하고 이곳에서 쓴 말을 취소할 생각도 없다. 8월 18일에, 내가 있던 게임캎에 파쿠리 의혹글이 올라왔어. 엄밀히는 (타캎에서) 파쿠리 당한 것 같아, 내 그림체가 그렇게 흔해? 라고. 난 그때까지만 해도 파쿠리를 고려해 볼 만한 문제라고는 생각하고 있었어. 현대에 들어서는 모호해지긴 해도 표절이라 함이 없어진 건 아니거든. 그 사람이 주장하는 파쿠리 의혹은 눈. 상대의 그림이 없으니 다들 조심스러운 느낌이었지만 소신 있게 흔하다고 한 사람도 없는 건 아니었어. 그리고 8월 19일, 문제의 타캎에서 결국 박제글이 올라왔더라. 박제하긴 했는데, 난 솔직히 그거 보고 웃었다. 그래, 내가 한 발 양보해서 나는 실사 지향이고 그 친구는 캐주얼 지향인 듯하니까 취향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도 치자. 근데 그것과 별개로, 자기 그림체라면서 올린 눈. 난 그 눈 진짜 숱하게 봤어. 애니메이션부터 모에를 다룬 그림 작법서, 디테일이면 몰라도 전체적인 인상으로 봤을 때는 채이고 채이는 게 그 그림체거든. 그리고 그게 어디서 채이는가 하면, 저연령층이 있는 그림 커뮤니티다. 덤으로, 제시한 그림에는 측면도가 없는 전부 정면인 데다가 기울어진 눈이 제대로 맞춰지지 않은 것도 있었고. 그래. 이것도 그냥 넘어가자. 근데 난 막상 파쿠리했다는 사람 그림에서마저 공통점을 찾기는 정말 힘들었어. 기껏해야 속눈썹 묘사가 두껍다는 거랑(두꺼운 눈매는 전반적으로 쓰이는 특징 중 하나지. 심지어 그토록 강조하는 디테일을 봐도 둘은 쓰는 브러시가 달랐다. 박제한 사람은 여러 갈래로 갈라지는 브러시를 쓰는데 그 사람은 통짜 브러시를 썼거든) 아랫속눈썹이 아주 짧게 묘사된 것, 눈 안에 선을 넣는 것(이건 단간론파나 노 게임 노 라이프의 카미야 유우 작가도 쓰지.) 정도. 나만 해도 이런데, 제삼자들은 어땠겠어. 당연히 읭? 하는 반응이었고 심지어 표절의 정의를 따지는 글까지 올라왔지만 의아해하는 댓글에는 부계가 쉴드를 칠 뿐이었어. 나중에야 온 본인도 사람들과 싸우다가 파쿠리 인정 받았어요~이런 댓글이나 복붙해서 달고. 결국은 댓막하다가 그 사람 사과문이 올라오니까 카페 수준을 운운하면서 멘탈 바삭바삭 부숴 줘서 감사해요~하고는 빤쓰런하는데, 그 사람 사과문만 봐도 어느 쪽이 더 이상한지 훤히 보일 정도였음...이쪽 카페도 처음 올린 의혹글부터 이전 게임 게시글까지 다 지웠는데, 나 이쪽은 몰라도 저쪽에서 분탕친 건 다 캡처했는데 어쩌니. 말주변이 좋지 않아 설명이 좀 재미없어졌는데, 같잖은 기본기를 개성으로 포장해서 멀쩡한 그림러 하나 묻으려 한 거 꼭 그대로 돌아가기를 바란다. 정 파쿠리 운운하고 싶으면 입 다물고 해부학 책 한 장이라도 더 넘겨서 기본기라도 다지던가.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는 옛말이 틀린 거 하나 없네.
이름없음 2020/08/26 13:16:49 ID : u4JTVfalijj
그림이라는 건 원래 타인한테서 영향 받아가면서 발전할 수밖에 없는건데 ㅋㅋㅋㅋ 자기들은 그림을 무의 상태에서 시작해서 아무것도 참고 안하고 그렸나봄 그리고 솔직히 프로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그림 정도는 되어야 참고하거나 하지 참고할 만한 실력도 안 되는 주제 지들끼리 파쿠리라고 참고하지말라고 빼액거리는 꼴이 너무 웃겨...... 이쯤되면 자의식과잉임 어차피 그림체 다들 비슷비슷해서 구분도 못하겠는거를; 제3자가 나대는건 뭐 더 말할 필요도 없고
이름없음 2020/08/26 14:42:33 ID : 8paldA7s1il
그림에 일가견 없는 사람 눈으로 봤을 때. 프로든 일반인이든 다 거서 거기던데...ㅋㅋㅋㅋㅋ 그림 실력이고 나발이고 다 떠나서 그림체가 다 비슷해. 실제 사람처럼 그리는 사람이든, 애니체로 그리는 사람이든 해당 부류에 속한 애들 그림은 다 거기서 거기더라. 채색도 그림체도 까고 말해서 다 똑같아 ㅇㅇ 파쿠리라고 하는거 자체가 의미없는 것 같은데
이름없음 2020/08/26 16:30:33 ID : 61A0rgrwIE1
아 그 페이퍼아티스트와 시녀들 생각나네
이름없음 2020/10/17 11:44:02 ID : ze6qrwFjtbi
그냥 머리색이나 헤어스타일 비슷하다고 파쿠리라고 하는 경우도 있더라고. 그 논리대로면 은 다 표절이냐 ㅋㅋㅋ 그 논리면 11에서 나온 '프리큐어 레지나는(2번째 줄 왼쪽 2번째) 아이엠스타 라임의(1번째 줄 맨 왼쪽) 표절이다! 이유는 헤어스타일과 머리색, 앞머리, 그리고 머리의 빨간 리본이 똑같기 때문이다 빼애애액!" 이렇게 된다니까 ㅋㅋ
이름없음 2020/10/17 13:11:31 ID : 61A0rgrwIE1
.
이름없음 2020/11/19 09:35:54 ID : zTU6qi7bzSK
파쿠리라는 단어가 없어져야 함. 이거 다 표절이라고 하기에는 실제 법적으로 문제 없으니까 괜히 파쿠리 라는 단어를 쓰면서 도덕적 우위를 점하려고 하는 거잖아. 표절, 트레이싱, 리터칭이 아니라, 법적으로 문제 될 게 하나도 없는 공론화는 진짜 먹금할 수 있는 분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우와오아와와 쟤 죽이자!! 하고 휩쓸려 다니는 게 아무리 봐도 말이 안되는데, 파쿠리 논란 터질 때마다 논란 옹호 쪽에 힘이 실리는 게 너무 황당함...
이름없음 2020/11/19 23:46:54 ID : fbyGnyLfe5h
파쿠리랍시고 떠드는애들 보면 기가 차더라ㅋㅋㅋㅋㅋ 무슨 의상 디자인이 비슷하네, 머리스타일이 비슷하네, 색깔 배색이 비슷하네...ㅋㅋㅋㅋㅋ 무슨 엄청나게 독창적인거 그린것도 아니면서 파쿠리했다고 빼액거리는거 보면 걍 그사람 꼬와서 자기 후빨러 모아서 매장시키고 싶은걸로밖에 안보여.
이름없음 2020/11/20 11:04:09 ID : 3XBwGlhbwpV
중국 일러레 파쿠리 의혹 터지면 진짜 했냐 안했냐 떠나서 특유의 단채행동+물량빨 때문에 존나 일 커져서 어쩔수 없이 사과하는 경우도 있더라 파쿠리 논란은 걍 팬덤 큰 사람이 이기는거임 누구는 자기 파쿠리 한거 확실한데도 팬덤 수 밀리니까 그사람 저 파쿠리 아니에요^^ 이럼ㅋㅋㅋㅋㅋ 그리고 파쿠리 의혹을 제기할거면 좀 논리적으로 자료 정리하고 와라 걍 보니까 비슷하다고 하면 그게 말이야 방구야
이름없음 2020/11/20 11:45:21 ID : qnV8061xB83
나도 첨엔 뭔 이런것까지 공론화 시키냐 했더니만 걍 지들 븅신같은 눈깔에 아니꼽게보이니까 그런거ㅋㅋㅋㅋㅋ 진짜 존못이봐도 아 이건 아니다 그러면 넘어가겠지만 트위터특유의 예민함묻어버린애들이 파쿠리지랄떠는건 대갈통 개후려갈기고싶음 구도명암색감등등 전문원화일러레급 실력이면 파쿠리염병떨어도 인정^^
이름없음 2020/11/20 18:15:21 ID : jAkrffcKY3y
그림체 비슷하다고 파쿠리면 오소마츠상은 도라에몽 파쿠리도 아니고 표절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둘은 같은 시대에 활동했고 작가들끼리도 아는 사이였다고 들었는데 요즘같았으면 둘다 활동하기 힘들었을 듯......
이름없음 2021/05/20 03:18:48 ID : fU3RCo5atBt
진짜 얘네들땜에 그림그리기겁난다..'
이름없음 2021/05/20 03:52:34 ID : hAo6i8pgrta
아 그 블로그 운영안해서 안내리는거같드라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5/21 00:18:48 ID : fbyGnyLfe5h
흔해빠진 구도 똑같다고 파쿠리라고 하는사람 극혐ㅋㅋ 트레이싱도 아니고 걍 진짜 자세 똑같다고 파쿠리 ㅇㅈㄹㅋㅋㅋㅋㅋㅋ 좀 독특한 구도도 아니고 이를테면 걍 팔짱끼고 짝다리짚고 서있는 자세인데 파쿠리ㅋㅋ
이름없음 2021/05/25 19:34:08 ID : srs60tApe3X
저게 결국 사이버 불링으로 이어져서 짜증남 왜저러는거야
이름없음 2021/05/25 20:18:31 ID : mIGtta4E4Mp
전에 파랑짹짹이에서 ㅈㄴ웃긴거 봤었는데 다른사람 그림 그대로 저장하고 지 그림이랑 같이 붙여서 올리고는 그사람이 자기캐 캐디 파쿠리한것같다고 투표를 한거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이 사람이 제 캐디파쿠리한것같은데~~+자기 자캐랑 그사람자캐사진 (투표) 1.파쿠리맞다 2.파쿠리아니다 이럼...아니 파쿠리라고 하기 전에 그 사람이랑 대화 후 올리든말든해야하는거아님??자기가 판단해야할걸 투표기능으로 제3자들까지 끌어오면 어캄...내인생 투표로 파쿠리를 정하는건 처음봤었다
이름없음 2021/05/25 20:31:11 ID : Qso2MkpQsjc
제 3자가 파쿠리 하지 말라고 무슨 공론화 해서 공론화 당한 사람이 원작자 한테 직접 연락드렸는데 원작자인 본인이 보기엔 아닌 거 같다고 하심ㅋㅋㅋ
이름없음 2021/05/25 21:27:53 ID : 43O3zU7s5TO
쭉 읽고있는데 도라미 뜬금없이 웃기네..
이름없음 2021/11/26 22:22:41 ID : 8nU1Dz9ii9s
.
이름없음 2021/11/26 23:11:22 ID : 2L81ctBBxRA
뭐만 했다하면 파쿠리 파쿠리 이래서 이젠 파쿠리 의혹 이딴 거 떠도 거들떠도 안 봄. 파쿠리랍시고 공론화 한 거 보면 90%는 말도 안 되는 트집 잡은 거더라. 더 황당한 건 당사자는 가만히 있는데 제3자가 나서서 "쟤 파쿠리범이에요" 징징대는 경우도 있음. 내가 본 놈 중에 제일 악질은 당사자도 아니고 그냥 제3자였는데, 한 사람 파쿠리범으로 몰아가고 괴롭혀서 그 판에서 탈덕시키더니, 다른 작품으로 넘어간 거까지 쫓아가서 쟤 파쿠리범이다 이런 식으로 쪼아대서 그 판에서까지 쫓아낸 케이스였음. 지도 나중에 다른 일로 공론화 처먹고 쫓겨났는데 보면 볼수록 할짓 없나 싶더만.
이름없음 2021/11/27 11:33:58 ID : V81g43Wry0n
이거 보니까 모 그림유튜버 생각난다ㅋㅋㅋ 말도 안 되는 이유 붙여가면서 작가님께 사과 안 하려고 뻐팅기던ㅋㅋㅋ
이름없음 2021/11/27 16:36:50 ID : 4Zjy0mljy3O
몇 년 전 실트에 오르내리고 스레딕에서도 깠던 파쿠리범으로 몰린 그림쟁이 생각나네 어린나이에 잘그리고 인기도 많아서 파쿠리니 트레니 질투에 미친 사람들이 끌어내리려는데 지금 와서 말하지만 그때 동인계는 광기 그 자체였다 트레라고 몰린것도 이리저리 왜곡하고 돌려서 짜맞추고ㅋㅋ 이렇게 잘 그린 그림이 네 본래의 능력으로 그린 그림일리 없어!<<이걸 증명하려고 안달난 사람들 같았음 본심은 그저 추한 질투심인 주제에 마치 자기들이 영웅이라도 된것마냥 여럿이서 한 사람 매장시키고 그때 그렇게 깠던사람들 지금은 뭐하고살까? 아직도 자기가 선이라고 생각하겠지? 으
이름없음 2021/11/27 16:39:16 ID : NxPeKY1csi3
?? 누구야 힌트좀
이름없음 2021/11/27 17:20:03 ID : hAo6i8pgrta
아 거기 아직도 글 안내림?
이름없음 2021/11/27 20:47:19 ID : CmNxWkk9s1g
진짜.. 미레바 와카루 사건이랑 프리즘 기법 자기가 원조인것처럼 했던 일러레 생각난다.. 프리즘 기법도 해외에서 이미 쓰고있다가 ㄲㅇ이 쓰고나서 국내에서도 쓴다고 들었는데 어리고 자기보다 잘그리는 일러레 아니꼬와서 시녀들이랑 잡은거.. 그분 결국 sns접고 조용히 사시는것 같은데 안타깝더라
이름없음 2021/11/27 22:14:33 ID : bwmsqjbbfRz
그래도 그분 상업활동 안 접고 활동중이니 다행이지. 블로그보면 올해 업데이트도 하셨더라.
이름없음 2021/11/27 22:32:50 ID : dCmK1u2pSFh
자기 프리즘 기법 파쿠리한 거 아니냐고 한 일러레는 극딜당한 일러레와 달리 상업활동이 뜸 함, 꾸준히 활동하나 싶었는데 픽시브서 트위터서 드문 팬아트&축전 업데이트 이후로는 원래 상업물이 공개 되는게 늦는 편인 걸 생각해도 홍보도 일절 없어;
이름없음 2021/11/27 23:03:25 ID : 7dU2Ntiruli
그림은 결국 모방에서 시작하는건데..순수창작이 어딨음 진짜 ㅋㅋ
이름없음 2021/11/28 13:01:15 ID : e1BcFeINtdD
다행이다.. 그래도 블로그보단 트위터나 픽시브 다시 활동했으면 좋았을텐데 ㅇㅇ..; 나도 예전에 그 일러레 트위터 가서 확인해봤는데 성인겜 축전 그린게 마지막 이더라고 어떤 이유인진 모르겠지만 자기 업보지 머..
이름없음 2022/01/29 21:01:05 ID : 2q2GnA0nBby
나도 그림그리는 사람인데 파쿠리 논란 일어나는 거 보면 진짜 어이없는 경우가 많음... 진짜 흔한 요소가지고 파쿠리라 하는 것도 있고 화풍이 전혀다른 데도 파쿠리라 하기도 하고... 애초에 나는 다른 사람 그림에 영향을 받아서 그리는게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고 생각함. 자기는 다른 사람한테 영향 받기 싫다랍시고 혼자서 그림 주구장창 그리면 그림체가 이상해지는 경우가 많음. 나도 그랬고. 그래서 입시학원이나 그림 가르치는 학원 가보면 다른 사람의 그림을 많이 보라고 가르치기도 함. 파쿠리에 반박하면 저작권 의식 없냐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사실 그림체 자체에는 저작권이 인정된 적이 없음. 저작권이 인정되는 건 캐릭터, 포즈, 색감, 그림체가 전부 나타나는 그림자체에 인정되는 거임. 그걸 고대로 복사 붙혀넣기 한거마냥 따라그리는게 저작권 침해인거고. 그림체라는 단일 적인 기술에 저작권을 부여하기엔 좀 애매하단 거지.. 그리고 그림체 파쿠리라고 조금만 비슷해도 잘못이라하면 캐릭터 산업이든 디자인계든 순수미술이든 90 퍼센트는 증발할걸. 다들 유행하는것들을 조금씩 따라서 하잖아..
이름없음 2022/01/29 22:04:17 ID : nBgpbClCpgn
솔직히 말해서 죠죠작가 같은 누구도 범접하기 힘든 그림체를 베껴온게 아니라면... 난 프로가 그린 그림도 다 거기서 거기같음. 다 비슷하게 생겼어... 팬들은 알아볼 수 있겠지만 글세...ㅋㅋ 나는 잘 모르겠다. 특히 여성향 커뮤체나 남성향 모에체로 색감, 그림체 파쿠리 뭐시기 뜨면 난 당사자랑, 베낌 당했다고 주장되는 사람 말 둘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판단하는게 좋을 것 같더라. 왜냐면 걔네들이 주장하는 그림 예시같은거 보면 꼭 그 두사람 뿐만 아니어도, 핀터레스트나 구글에 그런 그림 널렸거든... 난 잘 모르겠다 진짜 그림 위에 대고 그린거면 몰라. 그냥 그림체랑 분위기 똑같다고 뭐라하는건 난 이해가 안됨. 그렇게 하면 다른 레더 말대로 살아남을 그림이 아마추어계 뿐만 아니라, 프로, 애니, 게임 산업 전반적으로 하나도 없음
이름없음 2022/01/29 22:30:15 ID : xQq3V9iry1A
파쿠리하니까 공식으로 흥한 게임에 어떤 사람이 자기 자캐랑 디자인 비슷한 캐 있다고 공식이 자기꺼 베꼈다고 난리피웠는데 알고보면 공식이 먼저 올라왔음ㅋㅋㅋ 같은 장르 덕질한 그림 가지고 색감이 똑같다느니 포즈가 같다느니 싸불하는거 봤는데 알고보니 싸불한 사람보다 싸불당한 사람 그림이 먼저 올라왔음ㅋㅋㅋㅋㅋ 이런 경우도 개많던데ㅋㅋㅋㅋ ㅅㅂ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거나 일부러 상대방 묻으려고 지랄나는것도 개많이 보임ㅋㅋㅋㅋㅋㅋ 파쿠리 무새 전설 ㅌㅋㄴ 아는 사람있냐? 2009년도였나 이쪽 레전드였는데ㅋㅋㅋㅋㅋㅋ 그림그리는 사람이면 한번쯤 들어본 느낌을 베끼셨네요
이름없음 2022/02/01 14:24:27 ID : u8ja1g6qkrc
여기 캐요소빼가기도 파쿠리로 쳐주냐? 내가 볼 때는 이 분 눈 채색법이 네임드님이라 비슷해요!나 이 분 머리 디자인이 제 캐랑 비슷해요!나 둘다 똑같아보임. 누가 누굴 베꼈다고 하기 애매할 정도로 그냥 흔함. 인외쪽이나 화려한 드레스같은거면 그렇게 주장하는 것도 이해하는데 현대 일상복 가져다가 그렇게 주장하면 할 말이 없어. 그거 니 눈에만 똑같아 보이는 거예요...
이름없음 2022/02/24 14:20:57 ID : Fa2srvBapVa
솔직히 그림이란게 서로 영향을 주고받을수밖에 없고 남의 그림을 연구하고 참고하면서 발전하는건데 화풍 가지고 뭐라 하는건 좀 이상하다고 생각해. 트레이싱이나 표절은 나쁜거 맞는데, 솔직히 다들 처음엔 남의 그림 따라그리면서 그림 그리기 시작했는데 왜 ㅇㅇ이랑 그림체가 닮았니 어쩌니 하는건지 모르겠음. 자기가 영향받은 이것저것이 정착된게 자기 그림체기도 하고, 세상에 한사람뿐인 그림체같은건 없잖아.
이름없음 2022/02/24 14:25:00 ID : WlzWoY07htg
피카소
이름없음 2022/02/24 15:14:58 ID : 2sphAlA4Zjt
데비앙아트만 가도 지구반대편에 있는 사람이 나랑 그림체 닮을 수도 있고 양덕들만해도 그림체 거기서 거기임ㅇ 하물며 우리나라처럼 좁디좁은 나라에서 그림체 겹치는거? 수두룩빽빽임. 자캐커뮤, 트위터 등 SNS에서조차 특징있는 특이한 그림체 거의 없어. 게다가 특정작가 어시로 있는 사람은 그림체 100퍼 닮아감. 이런거저런거 다 따지기 시작하면 ㄹㅇ 파쿠리 아닌게 없음. 다른 사람 캐릭터가 너무 특이하고 예쁜데 나는 그런거 창작못하니까 베껴야지~ 이러면 존나 문제있지만 그런거 아닌 이상은 파쿠리 아닌데 예민 떨면서 파쿠리했죠 ㅇㅈㄹ 안했으면 좋겠다 윗레스 보니까 생각나서 하나더 추가함. 컬러배치 가지고 파쿠리했냐고 ㅈㄹ 떠는 것도 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너만 그 컬러배치 쓰는 것도 아니고 그 컬러배치가 존나 특이한 것도 아닌데 그러는거 보고 진짜 별걸 다 가지고 ㅈㄹ떤다 생각함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02/24 19:08:06 ID : 1g1vg3Pip85
스토리를 대놓고 베낀것도 아니고 그림체는 좀 애매하지 않나? 그림체가 무슨 특허를 받은 것도 아니잖아? 애시당초 뭘 그리던 누군가의 화풍은 참고할 수밖에 없는데 그것도 다 파쿠리임? 진짜 억까 심하다고 느껴져
이름없음 2022/02/28 16:57:11 ID : WlzWoY07htg

레스 작성
407레스고전애니 베끼는 그 일러레까스레new 2824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분 전
177레스명탐정 코난 하이바라 아이와 그 팬덤 까는스레 2판new 390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187레스덕질계 여캐관련 & 신격화 까는스레2new 713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762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978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163레스특정 시리즈물 초대작, 무인, 1기 극성 팬덤 까는 스레.new 428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1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7)new 2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215레스세상에 제발 맞춤법 좀new 545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61레스친구 통합 까스레 2판new 65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382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432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259레스짜증나서 패고싶은 사람 이름을 말해보자new 247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908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987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23레스로판 깐다 5new 212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241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1314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677레스너희 장르에서 캐삭했으면 좋겠는 캐 하나만 꼽아보자new 1705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252레스게임하다가 빡칠 때 방문하는 스레new 488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102레스남성향에다 지네 취향 아니라고 지랄하는 "일부" 여덕 깐다new 460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932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859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4시간 전
85레스교수 까는 스레new 141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9시간 전
936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580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1시간 전
463레스나나세 아오이(전직 일본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현재 앰생백수악플러) 까스레 1084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