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제만 나오면 퀴어들은 이상하게 거부감이 심하길래 물어봐 전에 퀴어판인가 토론판의 어느 자료에서 동성애는 환경적 요인도 한몫한다고 봤어. 그러니까 완전히 선천적이지 않다는 거지 그럼 이성애자 -> 동성애자가 가능하단 거잖아? 근데 왜 환경적 요인의 조정으로 동성애자 -> 이성애자는 불가능하다고 하는 거야?

애초에 그게 안되니까 동성애자인거임 그게 되면 양성애자라 부르지

>>2 앞에 내용 다 뺀채로 제목에만 답하지 말고... 동성애자가 되는 건 환경적 요인이 작용해야한다고 봐서 질문한 거야

성적 지향을 바꾸려는 목적으로 행해지는 이른바 '탈동성애 전환 치료'가 안전하다거나 효과적이라는 과학적인 증거가 없고, 피해만 만연하니까. 안 받았을 때보다 못한데 치료가 아니라 고문임. 학계에서는 의도적으로 성적 지향을 바꾸려는 소위 '전환 치료'(Conversion Therapy)를 성공할 가능성이 전혀 없는 유사과학으로 결론을 내렸으며, 오히려 정신건강에 매우 해롭다는 것만 밝혀지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학계는 미국 심리학회, 미국 정신의학회, 미국 소아과협회, 영국 심리학회 등을 위시한 세계의 거의 모든 주류 학계들이다. 당연히 WHO에서도 전환 치료는 해로운 것이라고 정의내렸다. 학자들은 전환 치료로 인해 자신감 약화, 자기비난, 자기혐오, 가족 및 친구·연인관계파탄, 사회성 위축, 인간성 감소, 성기능장애, 우울증, 무기력증, 약물 남용, 자살 등의 위험성이 있다고 경고한다.

>>3 과학자들도 선천적or 후천적인지 아직도 밝히지 못한 문제임 아무도 몰라 이성애자-> 동성애자로 바뀔수 있다고 그랬는데 이건 걍 모르고 있다가 깨닫는거라고 생각함 당연히 사회 통념상 헤테로라고 생각했다가 어느 순간 자각하는거지 그 반대 경우도 마찬가지임 누가 난 성지향성이 바뀌었어요 하면 그런갑다 하면 되는 일임 남이사 뭘하든 내가 뭔 상관이야 본인이 그렇다는데 본인의 결정에 대해 왈가왈부 할 수 없는 것임

유동성이나 후천성이 선택 가능성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성적 지향이 변화한 사례가, 상담 및 약물, 훈련 등 인위적으로 교정시키는 데 성공한 비율보다 훨씬 높다. 즉, 유동성이 있다고 해서 누군가 통제가 가능한 게 아니라는 의미다.

환경은 자기를 정체화 하는데 도움을 주는것 뿐이지 자기가 이성애자에서 동성애자로 바뀌진 않음 애초에 자신이 이성만 사귀다가 동성도 사귄다면 그건 양성애자 인거고 자신이 이성애자로 알고 있는 상태에서 이성을 좋아한 적 없다가 동성을 좋아한다면 그건 이성애->동성애 바뀌는게 아니라 자신이 몰랐던 성정체화를 한거야 어디서 이상한 말 주워듣고 근거 내세우지 마...동성애,이성애가 환경적 요인으로 바뀌는게 아니라,재 정체화를 할 수 있다는거야

>>3 꼭 퀴어만이 아니라 헤테로도 이성애자 -> 동성애자가 아니라 이성애자 -> 양성애자 아냐..? 환경 영향이 있대도 갑자기 그렇게 확 바뀔수가 있나?

너가 싫어하는 음식 떠올려봐 그거 좋아하는게 쉬운 일임? 억지로 많이 먹어서 이제 먹을 수 있겠다 싶어도 정말 좋아하는 음식처럼 저절로 땡기지는 않을 걸?

조금 이해가 안 되는게 동성을 좋아한 적이 있는데 그 성지향성이 이성애자로 바뀔 수가 있는 걸까 애초에 동성을 좋아했었는데? 그럼 재정체화 이후엔 동성 절대 좋아할 일이 없나...? 나는 동성애자에서 양성애자로 재정체화한 경우라서 이런 경우는 있을거같은데 동성->이성 이성->동성 이런 경우가 있나 싶네..... 어쨌든 같은 성별이든 반대 성별이든 좋아해본 적이 있는 걸텐데 재정체화 후 예전이랑 완전 달라진다는건 난 이해 불가능이야

난 어떤사람이 자기는 이성애자였다가 동성애자로 바뀐거라고 하는거에다가 끝까지 바뀐게 아니라 재정체화다 하고 태클거는것도 웃김 아직 과학적으로 증명안됐대매 그 사람이 그렇게 느낀다는데 왜 지들이?

으응? 나 스레딕에서 본건 아닌데 어떤사람 동성애자였다가 이성애자 된 사람 있다 들었는데 구럼 그건 뭐징..?

그러게 바뀌었다고도 할 수 있는 거 아닌가.. 후천적인지 선천적인지 과학적으로 안 밝혀졌는데 바뀌었다는 말에 거부감을 느끼는 건 >>4가 말하는 것처럼 교정을 주장하는 사람들 때문에 그런 걸 거임 근데 자기 의지로 바꿀 수 있는 게 아닐 뿐더러... 애초에 질병이 아니니까 고칠 필요가 없지 성정체성에 관해서도 젠더플루이드라고 정체성이 바뀌는 사람도 있다던데 지향성이라고 안 바뀔까? 싶고

내가 알기로 성별정체성, 성적지향성이 생기는 원인은 유전의 영향 + 후천적, 환경적 영향이 둘 다 있는데 아직 원인이 확실히 밝혀지지는 않았다고 해 그런데 그 후천적인 영향이 태아기 + 어릴 때 영향이 매우 크고 성인이 된 이후로는 인위적으로 교정할 수 없어. 과거에는 비성소수자로 교정하려는 '전환치료' 라는 것이 많이 시행되기도 했고 연구도 많이 되었지만 전부 실패했고 지금은 유사과학 취급받고 있어. 그래서 성적지향,성정체성은 그 사람의 고유한 특성으로 인정된 거야. 다만 미성년자 때에는 유동성이 남아 있어서 바뀔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

모르겟따 이성애자에서 동성애자로 바뀌는게 난 단순히 바뀌는것이 아니라 원랜 몰랐는데 환경이 바뀌면서 알게되는거라고 생ㄱ각하거든 원래부터 그럴 사람이었던거지. 하지만 적게나마 내가 동성애자라고 생각했다가 아 음근데 요즘은 별루 아닌거같네 아니었나보다 하고 돌아온사람들도 좀 있는거같어 내여친이 어머님한테 커밍아웃 했는데 여친 어머니가 나도 중학생때 여자랑 사귀었다. 사춘기여서 그런건진 몰라도 그땐 그친구가 좋았지만 생각해보니 엄만 동성애자가 아닌거같더라. 이런말을 하셨대 여친입장에선 좀 슬플수도 있갰지만 뭐 이런식으로 다시 돌아가는 사람도 없진않더라!

환경 영향으로 바뀐다는게 동성애자->이성애자, 이성애자->동성애자 이렇게 바뀐다는게 아니라 몰랐던 지향성을 눈뜬다는게 맞지 않을까 그러니까 동성애자->양성애자, 이성애자->양성애자인거지. 그리고 양성애자라면 취향에 따라 선호 성별이나 이런게 바뀔 수도 있는거고.. 단순히 같은성별 내에서도 어느 때는 귀여운 타입만 끌리다가 어느 때는 멋진 타입만 끌릴수 있듯이? 그리고 전에 좋아하던 사람에 따라 그 비슷한사람만 끌리는식으로 바뀌는 경향성도 있고. 그러니까 전에 좋아하던/사귀던 사람이 여자면 당분간 99퍼 여자만 끌리는 식인거지. 하지만 그런다고해서 바이가 아니라 레즈라고 할수는 없는거고

애초에 환경적으로 동성애자가 맞다고 어린나이부터 생각하기가 어려워서 그런거 아냐? 보통 루트가 주변에 이상애자가 대부분이고 사회가 그걸 정상적이라고 간주하는 분위기가 있으니까 몰랐다가 나중에 알게되는거잖아 주변에 동성애자가 많았다면 반대 결과가 있을 수도 있겠지?

>>12 처음부터 잘못알고 있었던 캐이스겠지? 아니면 바이 로맨틱 헤테로 섹슈얼 이었거나.

당연함 사람은 태어날때부터 이성애만을 거의접하며 살아오고 고로 전제조건이 이성애자인 상태. 동성애자는 그러다 자신이 뭔가 다름을 깨닫고 동성애자로 지향성이 굳어지겠지 커가면서 근데 기껏 동성애자인걸 깨달았는데 갑자기 또 이성애자가 된다? 그럴 사람이었으면 애초에 어떤 환경에 처해도 동성애자가 안됐겠지

동성애를 인정하는 환경인지 이성애만 인정하는 환경인지에따라 영향이 다를수는 있겠지 다만 지금 사회 자체는 이성애를 기본 베이스로 보고있기때문에, 자신이 이미 동성애자라는걸 깨달았다는건 이미 사회에서 보는 보통과는 달라져있는 상태란걸 스스로 알텐데 이제와서 환경을 바꾼다고 큰 영향은 없지않을까? 환경은 자아나 정체성이 형성될때 주로 영향을 줄테니, 이미 다 형성되어서 스스로 깨달은 지금와서는 조금 늦은게 아닐까 하는 그런 말이야 물론 어릴적 스스로 깨달은 동성애자가 사회의 영향으로 이성애자가 되는경우도 없진않겠지만 19레더 말대로 이성애자->동성애자로 깨닫는 경우보단 극히 적을것 같아

그러게.. 왜일까.. 될 수 있으면 좋겠다..

이성한테 빠지려고 해도 안 빠짐 애초에 두근거린 적도 없고 사랑에 빠진 적이 없으니까..

이성애자가 동성애자로 되는 게 불가능하지 않은 이유는 앞의 레스주들이 말한 거 처럼 이성애가 베이스인 사회에서 자라서 이성애자로 받아들이고 있다가 동성애자임을 인식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거 같다. 이성에게 설렌적이 있어도 동성애자라고 정체화하는 이도 있고(비율이 어느정도로 차지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에 대해 모 성소수자 웹툰에서는 이를 제로콜라에 비유한 적 있어 (실제로 제로콜라는 칼로리가 있지만 0에 가깝기 때문에 제로콜라라 이름을 붙인거야, 즉 이성에게 끌린 적이 있지만 그게 거의 적으면 동성애자라고 해도 문제되지 않는다는 거지) 그리고 동성애자가 이성애자가 되는 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아 미국연구를 통해 학생일 때는 같은 동성과 연애하는 여성들이 졸업 후 남성과 결혼하는 사례가 많음을 발견했는데 이를 lesbian untill graduate라고 해 종합적으로 봤을 때 이성애자->동성애자/동성애자->이성애자 가 된다고 보기보다는 사랑의 형태가 이성애->동성애/동성애->이성애 의 형태로 변한다고 보는 게 더 맞는 거 같아

중요한 건 이 유동적인 것이 본인의 의지로, 또는 강제적으로 바뀔 수 있냐는 거지 나는 없다고 봐 그래서 동성애 전환치료가 문제라고 생각해 (공식적으로 who는 정신병 목록에서 삭제했음에도) 동성애를 질병으로 본다는 점과 강압적인 폭력(신체적, 정신적) 수반하여 바꾸려고 한다는 점이 문제야

동성애는 애초에 그런 사람인데 이제야 깨닫는 거라고 생각함 성 지향성은 유동적이지 않다고 생각하고

솔직히 전환치료 운운하는 애들땜에 악용될까봐 쉬쉬하는거지 그런것만 아니면 그냥 성향이 바뀌는 사례가 있을 가능성을 생각못해볼것도없지 본인이 동성애자인줄 알았던 양성애자 이런거 말고 성향이 진짜로 더이상 동성에게 끌리지 않고 이성에게만 끌리는 쪽으로 변하는 케이스가 이 세상에 단 한 건도 없다고 누구도 장담 못할걸

난 동성애자에서 이성애자로 바뀔 수 있는 기회 있다면 꼭 바뀌고 싶음

선천적인 사람도 있고 후천적인 사람도 있다고 봐. 너가 말한 경우는 후천적으로 동성애자가 된 사람들 얘기 아닐까? 예를 들면 이성에게 큰 상처를 받아서 동성애자가 된 경우라거나.. 근데 선천적인 사람은 바뀌는 게 쉽지는 않을 것 같아. 성정체성을 뒤흔들 정도로 정말 정말 특별한 이성을 만나는 거 아닌 이상.. 아무리 외롭더라도 이성애자가 동성애자가 될 확률은 얼마나 될까..? 내가 아는 이성애자 친구들은 동성과 (친구로서 말고 로맨틱하게) 손잡는 생각만해도 너무 싫대.. 그렇다고 했을 때 동성애자가 "되는" 사람들은 어느정도 선천적인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

>>26 내 지금 남자친구가 제발 이런 경우였으면 좋겠다 괜히 나 안심시키려고 범성애자에서 이성애자로 완전히 바뀌었다는 소릴 하는 것 같은데 전에 동성애자 남자하고 한번 바람 비스무리한 거 피운 전적이 있어서 너무 불안해 하나님 제발 제 남자친구가 이런 케이스이게 해주세요

지향성이 바뀔 수는 있는데 본인이나 누군가의 의지로 바꿀 수는 없다는 의미임

>>7 예전엔 이성을 좋아하다가 안좋은 경험으로 인해 트라우마가 생겨 이성을 좋아하지 않게 됨 이럴 경우엔 더 이상 이성애자라고 할 수 없는거 아냐? 예전엔 이성애자였으니 바뀌었거나, 재정체화 했거나 같은 말 아니야?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30레스 이성애자라 선 그엇으면 걍 건들지마 5분 전 new 8088 Hit
퀴어 2020/11/28 01:59:10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아놔진짜개빡침왜숏컷만했다하면 다들 사귀재ㅡㅡ?? 8분 전 new 34 Hit
퀴어 2021/08/04 12:21:25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연예인 중에 성소수자 누구있지..?? 29분 전 new 215 Hit
퀴어 2021/08/04 02:23:28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레즈패션….? 42분 전 new 24 Hit
퀴어 2021/08/04 12:11:08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근데 솔직히 길에서 레즈들끼리 알아보지않아?? 1시간 전 new 263 Hit
퀴어 2021/08/04 01:35:36 이름 : 이름없음
21레스 같은 학교 같은 반 짝이었던 여자 친구 썰 1시간 전 new 135 Hit
퀴어 2021/08/04 00:16:20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여자 만나기 힘들다 x발... 1시간 전 new 143 Hit
퀴어 2021/08/04 02:47:21 이름 : 이름없음
49레스 MBTI 과몰입좀 그만... 1시간 전 new 2581 Hit
퀴어 2020/08/27 01:38:20 이름 : 이름없음
524레스 (나 레주쓰 26살 모쏠인디) SSIBAL 오늘로 9일째 3판 2시간 전 new 1746 Hit
퀴어 2021/07/14 02:53:04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여대다니는 사람 3시간 전 new 215 Hit
퀴어 2021/08/03 23:15:0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여자친구랑 2주년 선물.. 3시간 전 new 44 Hit
퀴어 2021/08/04 04:25:44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사랑과 우정 사이 4시간 전 new 101 Hit
퀴어 2021/08/04 02:04:41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청소년 레즈들아~!! 4시간 전 new 328 Hit
퀴어 2021/08/02 21:57:58 이름 : 이름없음
413레스 🌈✨퀴어판 mbti 통합 스레✨🌈 5시간 전 new 9986 Hit
퀴어 2020/04/11 20:33:57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솔로만 와봐여 9시간 전 new 236 Hit
퀴어 2021/08/03 22:02:15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