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내가 펨코하는건 아니고 남동생때문에 글을 올렸어 동생은 말그대로 펨코하고 펨코 안좋게 보는 사람들은 여시 더쿠 같은 여초사이트 하거나 루리웹 유저라면서 정상적인 여자들은 펨코가 뭔지도 모르고 펨코 좋은지 나쁜지 모른다고 주장하는데 이게 진짠가 싶어서 나는 저기 위에 거론된 사이트를 하지 않아도 펨코가 어떤 곳인지 대충 아는데 정말 다른 사람들은 펨코에 대해서 잘 모르나...

인지도 자체는 낮은게 맞는데, 펨코 안좋게 보는 사람은 대가리 텅텅 여초다? 이 논리는 틀린게, 남초 사이트 사이에서도 혐코라고 싫어하는 사람 많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최근에 스트리머 한 분 돌아가시게 만든 극 남초 사이트 중 하나가 펨코잖아. 뉴스에서도 가끔 얼굴 비추더만. 믈론 안좋은 쪽으로. 그렇다고 펨코 전체가 다 노답인건 아니고, 디시처럼 또라이 소수의 행보가 수면 위로 올라오면서 이미지 망한 케이스. 그냥 자기들 관심사 가지고 평범하게 대화하는 곳도 많음. 그냥 덜 유명한 디시지. 딱 그정도.

음 난 일단 모르긴 함... 주변 친구들도 모름 그래서 뭔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네...

펨코 뭔지 기억 안나서 검색하고 왔는데 엄청 수준 떨어지는 사이트라는 거 말고는 잘 모르겠다 확실히 다들 상태가 영 안좋아보임

어딜가나 그냥 과몰입이 문제인거 아냐?

디씨하는 사람들도 펨코 근첩이라면서 욕하지 않나? 펨코 잘 모르는 사람은 그냥 전체적으로 커뮤를 모르는 사람 아닌가 싶음. 저번에 네이버 웹툰에 펨코 만화갤? 인가 거기서 연재하던 사람이 네웹에서 연재 시작하니까 펨코에서 왔다고 초반에 욕 엄청 먹던데

그냥.....뭐랄까 디씨펨코일베워마드 다 통틀어서 나쁘게 보는 편이라........

>>10 일단 성향이 한쪽으로 너무 치우쳐있다 싶으면 쎄한 부분이 분명 있음.

일단 난 펨코 이름은 지나가다 스치듯 본 적 있는데 어떤 사이트인지 모름. 근데 애초에 일반인 사이에서 익명 커뮤니티 사이트 자체가 인식 별로 아닌가 싶어. 안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피차일반 내로남불 그런 느낌 아닌가 어디든.

내 친오빠 펨코하던데 내가 안 좋은 사이트 아니냐고 물으니까 자기는 축구 보는거라고 축구만 보면 괜찮다고 하던디..? 아 근데 확실히 그 쪽 정치성향이 보수쪽이라서 친오빠 보니까 그 쪽으로 많이 치우쳐 있더라

사람 죽인 쓰레기통... 절대 좋진 않지

처음 듣지만 사람 죽였다는 거 보니 안좋은 곳 같음

원래는 그냥 그런 사이트였는데 일ㅂㅔ 한번 터지고 나서 거기 애들이 흘러들면서 질이 영 안좋아짐 그리고 사람 죽였다는 말은 거짓일 가능성이 높은게 애초에 소문 자체가 누가 인하대 전기공학과인가? 합격했다고 인증글 올린거 보고 범인이랑 같은 해 같은 학교 같은 과 붙은 남초 사이트 회원이니까 범인이구나 이런 식으로 몰아간거라...... 펨코도 작은 사이트가 아니고 그 대학이나 학과도 꽤 규모가 있다는거 생각하면 저것보다 겹치는게 더 많아도 동일인물이란 보장은 없을거야

>>17 아마 사람 죽였다는 건 거기 인방판에서 젠더 분쟁 관련해 있었던 일 얘기 아닌가?

>>18 그건 또 처음 듣는 이야기네;; 나도 거길 잘 아는건 아니라서 누가 트위터에서 살인사건 범인 펨코 유저라고 주장하던 것만 떠올랐거든......

>>19 잼미님 자살 사건의 주요 가해자가 펨코 인방판하고 디씨 스갤판하고 뻑가 같은 사이버 렉카 3곳이여서 그런 얘길 들었어..

포텐만 보거나 유머갤은 문제가있음. 축구소식이나 뉴스는 ㄱㅊ

본인들이 옳다고만 생각하는 선민사상 가진 사람들이 많음 그리고 자기들이랑 의견다르면 조리돌림한다 인터넷 커뮤를 펨코로 시작했는데 게시글마다 혐오글만 잔뜩있어서 그냥 계삭하고 나옴

커뮤는 어디든 인식 안 좋아 애초에 보통은 이름도 모르는 게 맞고 근데 어떤 커뮤든 여부 가지고 정상, 비정상 나누기는 좀

그냥 남동생이 보이는 진영논리가 두드러지는 것들은 다 안좋게 보이드라 스스로를 이름석자 '땡땡땡'이 아닌 '펨코인'으로 여겨서 펨코 욕하는사람들 다 다른진영 놈들이다 발작하는 모습이 비정상적으로 비침. 사이트에 소속감 느낀다 해야하나.. 다른 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일단 그런 모습이 보이면 그 유저는 좋은 유저는 아니다 싶고.. 그런사람이 너무 많으면 좋은 사이트는 아니다 생각하지 애초에 인터넷 사이트는 별의별 사람이 몰려드니 비정상은 꼭 존재하지.. 비율차이일뿐

애초에 인식좋은 커뮤가 있나?

>>26 스레딕도 안좋음? 몰라서 그럼

>>27 스레딕은 그냥 존재조차 없어서 좋고 나쁜걸 못가릴듯 ㅠㅠ

>>27 스레딕은... 안타깝게도 인지도가 더럽게 없어...

>>27 일반인한테 스레딕 물었을 때 반응=그게뭔데씹덕아

>>27 ㅇㅇ 안 좋음. 스레딕이나 dc나 결국 익명 커뮤니티 사이트니 도긴개긴이란 소리 들어봄.

펨코 인식 안좋긴한데 커뮤 성향이 정치적으로 보수쪽이고 여혐 성향도 있어서 남동생이 말한 커뮤들에서 특히 싫어하는것도 맞음
스크랩하기
1레스 얘들아 나 월급 어케 되는거야?? 2분 전 new 4 Hit
잡담 2022/08/10 11:05:46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점메추/저메추 해주는 스레 5분 전 new 115 Hit
잡담 2021/10/18 07:35:5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이젠 우영우병 말고도 이영지병 걸린 사람도 나오네ㅋㅋㅋㅋ 23분 전 new 17 Hit
잡담 2022/08/10 10:44:51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ʷʰʸˀ̣ˀ̣ˀ̣ 긔렵지않니 34분 전 new 55 Hit
잡담 2022/08/10 01:53:00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지붕뚫고 하이킥 결말이 뭐야?? 56분 전 new 43 Hit
잡담 2022/08/10 03:14:19 이름 : 이름없음
94레스 군필 형님들 7일뒤 군대 갑니다. 질문도 받고 질문도 할겁니다.(이제 군인) 2판 59분 전 new 2255 Hit
잡담 2022/06/30 19:08:02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성인이 기피하는 브랜드 적어놓고 가. 1시간 전 new 72 Hit
잡담 2022/08/10 02:54:04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친구몇명있냐고 묻는 이유 1시간 전 new 40 Hit
잡담 2022/08/10 08:38:34 이름 : 이름없음
702레스 😆🔋잡담이 부족해! 잡담하자 잡담스레 36판😆🔋 1시간 전 new 5280 Hit
잡담 2022/06/05 13:47:52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남들이 나쁜짓했을때 벌안받는거 보고 본인도 일탈해보다가 혼자 비난받았을때 1시간 전 new 126 Hit
잡담 2022/08/09 10:14:13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이상형 ㄱㄱ 1시간 전 new 68 Hit
잡담 2022/08/09 10:19:04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너네 친구 몇명이야 2시간 전 new 87 Hit
잡담 2022/08/10 00:02:05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우영우병 말고 동그라미병은..에바지? 2시간 전 new 70 Hit
잡담 2022/08/10 03:22:26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야 아니 ㅅㅂ 너네는 친구 앉았던 자리에서 탐폰 나오면 어떨 거 같음? 3시간 전 new 130 Hit
잡담 2022/08/09 23:52:34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대학가면 뭐함 5시간 전 new 52 Hit
잡담 2022/08/10 02:28:56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