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이름없음 2023/06/05 02:19:42 ID : 42JVe1zUZcq
재수생이라고 쓰고 공부안하는 개백수 오타쿠라고 읽으면 되는 레주. 알고리즘의 인도로 당도한 jlpt 청해 영상에 n5~n1 만점을 받게됨. 근자감에 차올라 7월 n3에 도전해볼 생각이었으나 7월 시험은 이미 마감, n3와 n2의 난이도는 비슷하다는 소리를 듣고 좀 더 시간이 주어진 김에 n2를 준비하기로 결정. 9월 1일부터가 접수기간이니 그 때 상황보고 난이도 결정할 생각임. 베이스.. 라고 하기엔 쪽팔리지만 청해는 일본 예능프로를 무자막으로 볼 수 있는 정도(가끔 놓치기도 함), 독해의 경우 히라가나는 적당히 읽을 수 있고, 한자도 후리가나가 있다면 문맥에 맞춰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음. 가타카나는 처음부터 배워야 함. 스스로 근자감인걸 알고있지만 긍정적인 방향이니까 괜찮다고 생각해 뭐 일단 시작해보자고~
이름없음 2023/06/05 02:25:43 ID : jy3TRxCo3O7
ㅋㅋ 나도 n2 응시하려고 하는데!!! 파이팅!!!!!
이름없음 2023/06/05 02:52:19 ID : 42JVe1zUZcq
ㅎㅎ파이팅이야! ^∇^ 나도 열심히 할게
이름없음 2023/06/05 21:37:17 ID : o43Vak1a7dS
레주고, 당근 구매했어. 문제집 3권 10000원으로 초기비용을 줄일 수 있었음. 후리가나가 붙어있으면 뭔 뜻인지 바로 아는데 안붙어있으면 물음표만 남발하고 있다.... 한자 어렵다.. 독해에 안붙어있는 거 보니까 한자도 딱보면 딱 나올만큼 알아야되는거 같던데 요령같은거 있으려나..
이름없음 2023/06/07 05:46:37 ID : NBwK46qnVe7
어제는 공부를 안했는데! 이대로면 n2는 물론이고 인생도 망한다 싶어서 오늘은 의자에 책피고 앉았다! 한자는 구체적으로 100개 나오면 5개 정도 아는 수준이다! 당연히 쉽게 생긴 글자들을 말하는거야...
이름없음 2023/06/07 05:52:59 ID : NBwK46qnVe7
근데 몸 상태 말이 아니다.... 히키코모리 생활+그동안 찐 살 빼겠다고 식단 다이어트=내 몸 상태인데 지금 수험 때 보다 지금이 몸 더 안좋은 듯 아니 앉은 지 얼마 안 됐는데 몸이 막 떨려 +지금은 인터넷에서 가타카나랑 히라가나 표 찾아서 머릿 속에서 짝지어주는 중. 끝나면 유튜브가서 일본어 댓글 찾아보면서 가타카나+한자 공부 해볼까 하고있는데 효과적인 공부방법일지는 잘 모르겠네. 한 번 해볼려고 일단
이름없음 2023/06/20 12:05:13 ID : smIILasjhgr
스레주 개같이 부활~
이름없음 2023/06/20 12:15:51 ID : smIILasjhgr
13일만이네. 생각보다 오래 안지나서 다행이야. 다행인가? 잘 모르겠네.. 요즘은 그냥 죄다 모르겠어ㅋㅋ 방에 누워서 있는 것도 마냥 마음편한 일은 아니더라
이름없음 2023/06/20 12:22:38 ID : smIILasjhgr
가타카나가 어느정도 외워져서 왔어. 공부 하루에 10분? 은 했을까.. 그나마 꾸준히 한 건 유튜브 내에 있는 일본어 코멘트 읽어보면서 한자&가타카나 눈에 읽히기? 그 정도만 했으니까 13일 동안 질질 끌었나 싶긴한데 그래도 히라가나 가타카나 다 땐거 기분 좋음
이름없음 2023/06/20 12:24:02 ID : smIILasjhgr
이제보니까 7월 n3는 진짜 근자감이었네.. 물론 12월 n2도 만만치 않지만
이름없음 2023/06/21 03:14:51 ID : smIILasjhgr
한자는 읽을 수만 있으면 되는 거 같아서 다행이야. 쓰는 거 까지 했으면 6개월만에는 절대 무리였을 듯.
이름없음 2023/06/21 03:19:05 ID : smIILasjhgr
일본어 공부하면서 엄청나게 느끼는 건데 언어공부는 원어민처럼 해야 됨.. 청해를 깔고 시작하는 게 아예 노베이스로 문법부터 배우는 것보다 100만 배는 더 쉬워. 아기들처럼 청해→옹알이→문법 순으로 가는 게 최고야 그냥
이름없음 2023/06/25 09:13:41 ID : smIILasjhgr
나흘만이네. 요즘은 word bit이라는 어플의 일본어 판을 설치해서 표현이나 한자(중요)같은 것들을 보고있어. 몇몇 단어들은 확실히 머릿속에 남기는 하는 듯..? 일하다라는 한자는 움직일 동 자에 사람 인자를 부수로 붙여서 만든 글자라는 게 나름 재미있는 거 같아. 외운다는 느낌 아니라 이게 왜 이렇게 생겨먹었는지 추론하는 느낌으로 여유롭게 해보려고
레스 작성
1레스중3 수학 노베인데 전학년꺼 공부 어케 해야할까new 4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15시간 전
20레스수학 평가원 기출문제를 셔플해주는 사이트를 만들어 보았어. 26923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5
2레스미슬학원 추천 좀 37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4
8레스이번 7모 때 미적 3등급이면 잘한거지? 91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4
4레스지금부터 재수계획 짜는 친구 누가 더 비호감임? 78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4
5레스그냥 모의고사 다 폐지하면 안돼? 65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3
138레스☆★공부판 잡담스레 2판☆★ 37385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3
13레스. 97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3
6레스영어 1~2등급 맞는 애들 보면 신기해 56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3
3레스문과들은 대체로 사탐런을 안 좋게 보는 편이야? 39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2
2레스와 진짜 죽고싶다 아니 진짜.... 39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1
3레스이과/이공계 질문 아무거나! 34 Hit
공부 이름 : ◆7unxDy7yZii 24.07.11
11레스스무 살인데 제발 도와주라… 114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1
3레스생명 지구에서 사탐으로 바꾸려하는데 2등급 이상 가능? 66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10
7레스스터디플래너 만들어봤는데 어때? 56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07
3레스충남대 84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07
2레스미적 3이면 잘한거야? 70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06
13레스체력 기른다고 체육해서 시간 좀 낭비하지마 씨발 147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04
7레스08 고1인데 정시하면 미친놈인가 124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02
8레스고2인데 수시vs정시 86 Hit
공부 이름 : 이름없음 24.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