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23/09/13 06:45:41 ID : skmnCmNvBe0
공식 사이트: https://milgram.jp/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MilgramOfficial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MILGRAM_info 아무래도 여태까지 좀 마이너했다보니 스레 세우면 반응도 없고 나만 파는 것처럼 될까봐 안 세우고 참고 있었는데 요즘 아마네 2심이 어쩌다가 알고리즘의 간택을 받았는지 조금씩 유입이 생기는 것 같아서 스레 함 세워본다!!!!!!!!!!!
이름없음 2023/09/13 06:52:35 ID : skmnCmNvBe0
일단 1레스에서 아마네 얘기한김에... 난 아마네 용서 안 한다 찍었음 딴 레더들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얘는 살인 이전에 종교 사상을 긍정받아서는 안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 1심에서 용서 못 받았더니 애가 너무 호러틱해져서 2심에서도 용서받지 못하면 진짜 개판날것같긴 한데 그렇다고 이걸 용서해도 문제임 2심 곡에서 애 눈이 완전 돌아버린게...... 종교적인 사유로 살인을 저질렀다는 걸 용서해줘버리면 진짜 더 맛갈것같아
이름없음 2023/09/13 07:13:19 ID : skmnCmNvBe0
그리고 난 사실 1심이랑 비교해서 2심에서 결과가 뒤집힌 케이스들이 어떻게 될지 두렵다 특히 하루카가 제일 두려운게 무우 관련해서 무우 용서 안 해주면 죽을거에요... 하고 자살협박한거 이전에 걔 자신에 대한 판결이 용서하지 않는다 쪽으로 한방에 뒤집혀버린 상황이라...... 내 기준 1심 이후로 가장 크게 변모한 케이스가 하루카인데 2심에서 결과가 뒤집히면서 한번 긍정받았던 애가 부정당하는 상황이, 그리고 그런 애가 하필 하루카라는 상황이 굉장히 무서움 반대로 용서하지 않는다→용서한다로 바뀐 케이스중에서는 후우타가 좀 불안함
이름없음 2023/09/13 07:29:48 ID : skmnCmNvBe0
하루카 얘기는 일단 발달장애라는 점이... 내가 장애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는 건 아니지만 육체와는 별개로 정신적으로는 초등학생 정도가 아닐까 싶어보이는데... 일단 심문에서도 이번에 용서받을거 같냐는 거에 그럴 거다고 답했고 사고의 폭도 그다지 넓지 않다는 점이 걸림... 용서받을거라는 기대가 깨어지는 상황이 어린애한테는 그다지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같음 어쨌든 2심이 나온 현재까지의 하루카는 솔직히 쉽사리 긍정할 수 있는 캐릭터가 아니고... 나도 솔직히 1심까진 용서하다가 2심 보고 바로 유루사나이 갈겨서 좀 찔리긴 하는데 갠적으론 하루카가 그렇게 무우한테 애착을 보이는 거랑 별개로 무우는 지금 여론 보면 3심까지 용서 못 받을것같음 긍정받자마자 바로 무우 나쁘지 않은 걸~ 하고 본색 드러내는거 보니까 얘 반성을 전혀 안 했어!!!!!!!
이름없음 2023/09/13 07:43:28 ID : skmnCmNvBe0
사실 무우는 애초부터 저런 멘탈의 애니까 긍정받으면 당연히 아하하 무우 나쁜 짓 안 했지~ 무우쨩 대승리~ 하겠지만... 물론 그건 그렇지만!!!!!!!! 그렇지만 나는 내로남불을 존나 당연한걸로 여기는 저 마인드를 처음부터 긍정해줘선 안됐다는 생각이 든다...
이름없음 2023/09/13 07:59:04 ID : skmnCmNvBe0
아 그리고 이건 그냥 내 생각인데 코토코는 가끔 후우타 강화판 수준 아닌가 싶을 때가 있음 후우타는 어떠한 잘못을 저지른 사람한테 SNS상에서 조리돌림 및 테러를 하는 식으로 나름의 정의구현을 해왔던 것 같고 코토코는 사적제재를 긍정하는 것에 더해 상대가 악인이라면 뭔 짓거리를 해도 괜찮다 수준의 극단적인 마인드인것처럼 보이는데 둘 모두 근원적으로는 정의구현이 사상의 기반이 되어있다고 생각함 다만 후우타는 그게 SNS상에서 집단적으로, 까놓고말해 책임 없는 쾌락을 즐기는 방구석여포식으로 변형된 형태로 나타난다면 코토코는 직접적인 폭력 행사로 나타나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긍정받을 여지라면 후우타 쪽이 상대적으로 있다고 생각함 다만 그렇다고 사이버불링이 없던 일이 되는 것도 아니니까... 아 모르겠다 솔직히 밀그램 파다보면 가끔 귀찮다 싶을 정도로 생각할 게 많아져서 곤란함
이름없음 2023/09/13 08:14:44 ID : skmnCmNvBe0
그러고보니까 2심 나온 뒤로는 카즈이 게이라는 얘기 좀 돌던데 스작 타작품(칼리굴라) 생각하면 충분히 가능성있어보임 어쨌든 이 작품은 밀그램이니까 타작품 끌고와서 생각하면 좀 그럴거같긴 한데 칼굴 1편(오버도즈) 2편 둘 다 주역 중에 성소수자 캐 있었고... 아무튼 그런 야마나카타쿠야의 성향을 감안하면 솔직히 이번작에도 넣었을 것 같다
이름없음 2023/09/13 10:37:19 ID : yMja9xXs9Bs
나 그거 알아 최애 작곡가 데코니나가 참가한 프로젝트라 찍먹 좀 할려고
이름없음 2023/09/13 11:33:54 ID : skmnCmNvBe0
찍먹만 하지 말고 좀 담가져보는건 어떨까 그러고보니까 티어드롭 뮤비에서 노래방 배경으로 뱀파이어 뮤비 짧게 지나가더라
이름없음 2023/09/13 11:50:21 ID : skmnCmNvBe0
지금 주문 에스 커버 듣고있는데 진짜 들을수록 안귀여워서 적응안된다 오마지나이 원래 짱 귀여운 곡인데 영상이랑 에스 목소리랑 겹쳐서 인지부조화옴 아 짱 귀여워 근데 안귀여워 1심 곡들 지금 코토코랑 카즈이 곡 빼면 다 에스 커버 나왔는데 이왕 에스 커버 시작한 거 1심 거 다 나오고 나면 2심에서도 계속 해줬으면 좋겠음
이름없음 2023/09/15 08:08:26 ID : skmnCmNvBe0
잭카로프가 누구라도 알 수 있는 밀그램 영상에서 걍 좋고 싫음으로 결정해도 된다길래 후우타 2심에서 두들겨맞고 상태 안좋아진거 보고 아 너무 좋다... 솔직히 더 맞았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해서 용서하지 않는다 찍으려다 말았음 그런... 특수한 취향을 가진 사람도 때때로 있는거잖아 그렇지 그 외에도 개인적으로 좋고 싫음과는 관계 없이 여기서 얘를 용서해버리면 조리돌림까지 긍정해버리는 기분이라 용서안한다 쪽이 내 본의에 가깝긴 한데 마히루도 그렇고 솔직히 애가 거의 걸레짝이 되어있어서 한번 더 맞으면 죽겠다 싶어서 어쩔수없이 용서함
이름없음 2023/09/20 19:22:48 ID : skmnCmNvBe0
https://www.youtube.com/watch?v=Ag57Hy-In58 미코토 2심 트레일러 떴다!!!!!!!!
이름없음 2023/09/20 19:25:09 ID : skmnCmNvBe0
역시 곡 좋구만!!!!!! 리버시블 캠페인도 어레인지 잘 뽑힌듯 그냥 내가 리버시블캠페인 좋아해서 그런 것도 있지만
이름없음 2023/09/20 19:29:29 ID : skmnCmNvBe0
그러고보니 시도우 3심에서는 어떨까 여태까지 시도우 관련으로는 뭐가 크게 터진 게 없어서 3심에서 뭐가 거하게 터지면서 이미지 뒤집힐거같은 느낌이 듬 1심 커버곡이 딴것도 아니고 라이어댄스인데... 여태까지 우리 앞에 보여온 태도가 다 쌩구라일 가능성도 있단 거 같아서 현시점에서 1심 2심 둘 다 용서받은 유이한 케이스가 시도우랑 유노인데 유노는 지금 분위기상 어지간하면 3심에서도 용서받을 것 같다면 시도우는 라이어댄스 커버 중간에 웃는 것도 그렇고... 얘 애초에 의사잖아? 의사 능지로 뭔 짓을 못하겠나 싶은 생각이 듬
이름없음 2023/10/04 14:04:42 ID : skmnCmNvBe0
사실 밀그램 노래는 자주 들어도 재판 투표하는 건 자주 까먹음 1일 1회 투표라니 힘들다... 기억력 면에서
이름없음 2023/10/04 14:48:16 ID : skmnCmNvBe0
이번 달 말에 미코토 2심 MV가 공개되는 걸 기념해서 현재까지 내가 미코토에 대해 추측하고 있던 걸 좀 적어볼 생각 인격이 하나가 아니란 게 확실히 공언된 캐릭터인 만큼 여론이 일단 얘를 어떻게 하냐 이전에 단순 이중인격인가, 2명 이상의 인격이 있는가로도 좀 의견이 갈리는 거 같은데 난 일단 삼중인격이라고 보고 있음 이하 1코토(주인격, 얌전함, 1인칭 보쿠) 2코토(난폭함, 1인칭 오레) 3코토(현 시점에서 존재가 불확실한 다른 인격)라고 칭할 것 우선 내 추측의 전제는 1코토, 2코토와는 달리 3코토는 미코토 자신이 인식할 수 있는 범위에서 벗어나있다는 거임 3중인격설 미는 쪽은 대개 화면 전체의 색감이 크게 빨파초 3가지로 나뉜다는 점을 들어서 빨파초가 각각의 인격을 상징하는 컬러다/상상속 공간? 같은 폐허랑 하늘 장면 나올 때마다 2명 앉을 소파 외에도 작은 의자가 하나 더 있다는 점 등을 주된 이유로 밀던데 개인적으로 의자가 세개인것보다는 의자의 위치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함 저 위치에 앉으면 앞의 소파에 앉은 둘을 볼 수 있겠지만 소파의 둘은 몸 전체를 아예 돌리지 않고서야 저 위치를 못 보겠지 그리고 그렇기에 1코토와 2코토의 시점에서는 2중인격으로 비춰질수밖에 없고 1심과 2심 곡 제목도 2중인격을 의도한듯한 서술트릭이 되는 게 아닐까 싶다
이름없음 2023/10/04 15:17:11 ID : skmnCmNvBe0
왜 보면 해리성 정체감 장애 환자들 스스로가 하는 묘사로 흔히 이런 게 있잖아 자기 머릿속에 인격들이 사는 공간이 있는데 거기에서 나오고 싶은 인격이 가운데로 나와 선다던지 암튼 그런 식으로 통제권을 받아간다던지 하는 내면세계에 대한 묘사 갠적으로는 저 소파가 있는 폐허를 미코토의 내면세계로, 그리고 그 안의 거울을 밖으로 나갈 수 있게 하는(주도권을 주는) 매개체로 간주하면 의외로 답이 쉽게 나온다고 생각함 なんで僕がここにいるの 間違いじゃないの? 왜 내가 여기에 있는 거야 잘못된 거 아니야? 이런 가사가 두 번인가 등장하는데 저기에서 말하는 '여기'가 실제로는 밀그램이라는 감옥을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1코토의 시점에서 본 미코토의 내면세계를 의미하는 건 아닐까
이름없음 2023/10/04 15:24:12 ID : skmnCmNvBe0
그리고 나는 여기서 한발 더 나가서 뇌절을 쳐볼 생각인데 3코토는 우리가 3코토라고 확실히 인지하지 못했을 뿐이지 이미 등장한 거 아닌가? 라는 추측임 1, 2번째 이미지 말고 3번째 이미지에 주의해줬으면 하는데 2코토가 주도권을 빼앗는 것으로 인해 내면세계로 내던져진 1코토의 등 뒤에 나타난 또 다른 미코토가 그냥 연출적인 게 아니라 실제 3코토가 그려졌던게 아닐까? 저길 미코토의 내면세계라고 간주하면 미코토가 당연하다는듯이 하나쯤 더 있어도 문제가 없는 거 아냐?
이름없음 2023/10/04 15:52:14 ID : skmnCmNvBe0
나도 해석 애매한 거 정리하면서 적는 거라 말이 많이 난잡하네 아무튼 이쯤에서 내가 추측하는 123코토의 특징을 각각 정리해보자면 -1코토: 대외 활동 전반을 맡는 주 인격. 상대적으로 온화하고 유들유들한 인상. 다만 밀그램 시스템상 주 인격만 죄인으로 판정한다는 걸 고려하면 아마 살인을 저지른 건 얘인것같다 -2코토: 미코토의 방어기제를 담당하는 난폭한 인격. 미코토라는 인간에게 들어오는 모든 부정적인 자극에 대항하고 반격하는 것을 위해서 만들어진 역할 -3코토: 내면세계에만 존재하고 실제 주도권을 잡지는 않는, 미코토 자신이 정상적으로 인식할 수 없는 제3의 인격. 개인적으로 이 인격의 역할은 부정적인 기억을 다른 둘 대신 갖고 있는 것이 아닐까 추측함 사실 매달린 사람 카드때문에 끼워맞춘거긴 하지만
이름없음 2023/10/07 19:57:24 ID : 7wLcNvwk1fQ
미코토 타임라인 개웃기다 ㅋㅋ 자문자답 뭔데
이름없음 2023/10/23 00:11:44 ID : Mi7cL9fPeE6
1월에 라이브한대 ㅁㅊ 나의 작은아기감옥 얼마나 흥하는거냐고
이름없음 2023/10/23 16:51:49 ID : O4LdPfRBfeY
이름없음 2023/10/23 20:20:57 ID : O4LdPfRBfeY
갈긴다 유루사나이 난 이제 여기서 물러설 수가 없다
이름없음 2023/10/25 00:37:15 ID : e0oNBxXta4E
ㅋㅋ 레주 아직 있어? 오늘 노래 나오던데.
이름없음 2023/10/25 00:37:36 ID : e0oNBxXta4E
꽤나 짜릿하니까 듣고 또 감상 남겨줬으면 좋겠다, 되게 재미있어.,
이름없음 2023/10/25 10:07:28 ID : O4LdPfRBfeY
어제 자느라 음원 올라온 거 뒤늦게 확인했는데 미친거같음 과연 MV에서는 이 이중인격자가 또 어떻게 날뛰고 있을까!!!!!!!!!! 개봉박두다 두근두근하구만
이름없음 2023/10/25 10:09:00 ID : O4LdPfRBfeY
더블 01:25초부터 나오는 독백(청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 번역 이상할 수 있음 일본어 잘 못함) あ、もしもし。母さん、久しぶり。うん、まあ、しんどい事も有るけど何とかやれてるよ。大丈夫。そっちは元気してる?次の休みはちゃんと変えるね。 아, 여보세요. 엄마, 오랜만이네. 응, 뭐, 좀 힘든 일도 있지만 어떻게든 되더라고. 괜찮아. 그쪽은 잘 지내고 있어? 다음 휴가 때는 돌아갈테니까... 중간에 저게 카아상이 맞나? 싶긴한데...
이름없음 2023/10/25 10:10:24 ID : O4LdPfRBfeY
아니 그보다 드씨 제목은 왜 Neoplasm이야 종양...????????
이름없음 2023/10/25 10:18:01 ID : O4LdPfRBfeY
근데 레더들은 최애캐 누구야? 투표는 어떻게 했어? 난 후우타 최애인데 1심 용서 안 했고 2심은... 초반엔 용서한다 눌렀는데 후반엔 너무 용서한다가 높아지는 것 같아서 한두번씩은 용서하지 않는다도 눌렀음 그래도 최종적으로는 용서한다 쪽으로 기울었던 거 같지만... 3심에서는 어찌될 지 모르겠다
이름없음 2023/10/25 10:25:14 ID : O4LdPfRBfeY
엣 뭐야 나무위키에 이미 있었네 능지가 안 좋은데 행동력만 앞서면 이렇게 된다
이름없음 2023/10/25 20:12:52 ID : k4JXAktuq2F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이름없음 2023/10/25 20:27:35 ID : k4JXAktuq2F
미코토의 죄는 미코토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기 위해 사람 으깨면서 날뛰는 또 다른 인격 존 군을 만들어버린 것 자체라고 보면 되나? 그렇다면 매달린 사람 카드는 존을 의미하는 거겠지 태어난 역할 자체가 주인의 분노와 고통을 짊어지기 위함이었으니까
이름없음 2023/10/27 01:03:23 ID : O4LdPfRBfeY
다른 레더들도... 같이 파면서 추측해주면 좋겠다...... 추측 못해도 괜찮아 솔직히 내 추측도 솔직히 거진 똥촉과 망상으로 이뤄져있음 그나저나 다들 카즈이씨 무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니...? 난 용서안한다 파였는데 용서받아서 좀 아쉽더라
이름없음 2023/11/06 06:12:28 ID : tctBwJPh9a6
1심 무우 여론 뒤집힌 건은 다시 생각해봐도 충격임 근데 밀그램 곡들 가사나 MV가 캐릭터들의 심상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단 걸 생각하면 초반 여론이 그렇게 나오는 것도 납득감 무우는... 자기는 정말로 잘못한 게 없다고 생각하고 '나는 잘못이 없는데 어째서 내가 감옥에 있어야 하는 거야ㅠㅠ' 하고 있는 애라서 자기가 잘못했던 부분을 머릿속에서 알아서 축소하고 있으니까 제대로 그려지지 않을 수밖에 없음 어 미친 그럼 시도우 어카지 이자식 그럼... 3심에서 뭐 큰거 오나?
이름없음 2023/11/06 06:15:37 ID : tctBwJPh9a6
난 사실 시도우같은 캐릭터가 배신을 안 때리는 걸 본 적이 없다고!!!!!!!!!!! 이런 유사과학은 좋지 않지만... 시도우는 너무나도 배신자의 관상을 하고 있다...... 3심가서 본색 드러나는 바람에 진짜로 유루사나이 처맞고 사형당할것같이 생겼어
이름없음 2023/11/22 12:47:48 ID : tctBwJPh9a6
아마네 제발 유죄... 제발 쟤를 냅두면 밀그램에 사이비가 창궐할거야
이름없음 2023/11/30 14:40:09 ID : tctBwJPh9a6
딥커버 들으면 들을수록 와 코토코 미쳤나? 하는 소리밖에 안 나옴
이름없음 2023/12/28 11:23:02 ID : tctBwJPh9a6
안 온 사이에 덕질판이 생겼네! 분위기 보니까 덕질판으로 옮기는 게 맞을 거 같아서 옮겼어!
이름없음 2024/01/03 20:43:07 ID : xDxO8lCrvwl
닷~떼 닷떼 와루꾸나이몽!
이름없음 2024/01/17 19:05:57 ID : tctBwJPh9a6
와 씨 코토코 아니 미친
이름없음 2024/01/17 19:06:44 ID : tctBwJPh9a6
이름없음 2024/01/17 19:15:54 ID : tctBwJPh9a6
일단 코토코가 미친년짓하던거 보고 놀란 맘은 진정시켰고 이번거 연출이 너무 추상적이라서 모르겠다 용서안함 가야지
이름없음 2024/01/19 17:46:19 ID : tctBwJPh9a6
코토코 pv 보다가 생각난건데 일단 그 미코토 체스말 형태 생각하면 미코토 삼중인격 확정인가? 평소 인격이 미코토(보쿠) 포악하고 사나운 쪽이 가칭 존(오레) 그리고 여태까지 확실히 안 나온(=미코토/존 시점에서 존재를 눈치챌 수 없었던) 3번째 미코토...
이름없음 2024/01/23 10:36:48 ID : eNAktBBs62J
여기서 코토코? 이거 뮤비 보고 입덕하게 된것 같습니다 책임지세요.. 아니근데 저친구 왤캐 예쁘지
이름없음 2024/01/23 14:32:26 ID : tctBwJPh9a6
와 유입이다!!!! 1심 해로우 뮤비도 봤지? 안봤으면 당장 ㄱㄱ https://youtu.be/_gTTtS0Fvxk?si=O034jQFqnV-PQNFH 당신의 한 표가 죄수들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1심 2심 뮤비 보고 드씨 들은 뒤에 얘의 죄를 용서해줘야 하는가 용서하지 말아야 하는가(사상을 긍정하는가 긍정하지 않는가)에 따라 투표하십시오 투표는 공식 사이트 또는 공식 어플에서 매일 1번씩 할 수 있음 난 일단 코토코 용서 안한다파
이름없음 2024/01/23 17:38:13 ID : eNAktBBs62J
나 44임 코토코 저친구 ㅈ나 맘에들어서 다른애들 뮤비도 한번씩 봤다 와우 맛집이군요 이런게 있으면 알리고 다녀야지 원래 j팝이나 일본산 오타쿠물 별로 안좋아하는데 좀 취저다ㅋㅋㅋㅋ
이름없음 2024/01/23 17:44:28 ID : fPdzO4L9eIF
맛집이지? 다들 뮤비랑 드라마씨디 듣고 얘는 누굴 죽였을까, 왜 죽였을까, 얘를 용서하면, 용서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하고 해석하고 고찰하는게 메인이라서 처음에 살짝 진입장벽 있을 수 있긴 한데 해석하다보면 재밌음ㅋㅋㅋ 생각난김에 현 시점 추측되는 내용들 정리해서 올려봐야겠다 나무위키에도 있긴 한데 요약정리 필요할 거 같아서
이름없음 2024/01/23 17:55:06 ID : eNAktBBs62J
그냥 코토코가 좋아.. 그리고 원래 취향이 선악이 확실하지 않은 그런걸 좋아해서ㅋㅋ 재밌을듯 가볍게 팔것같긴 한데(메인장르가 있어서) 확실히 재밌을듯
이름없음 2024/01/23 18:23:59 ID : JSFdClAZg46
나도 코토코 좋아해! 난 후우타가 최애긴 한데 여캐중에서는 코토코가 꽤 맘에 들더라 그래서 이번 2심 뮤비 진짜 맘에듬 표현이 모호하고 추상적이긴 한데 내면이 이리저리 뒤섞인 느낌이라 재밌더라
이름없음 2024/01/23 18:26:20 ID : eNAktBBs62J
근데 내가 가장 치인건 목소리같음 아무리봐도 뮤비나 얼굴이나 서사 다 좋은데 그 뭐라햐야되지 그 감정실어서 부르는 낮은 여자보컬 목소리 여기에 제댜로 치여서ㅋㅋㅋ
이름없음 2024/01/23 18:37:14 ID : JSFdClAZg46
암튼 이왕 얘기 나온 김에 내 코토코 해석 및 내 선택 좀 풀고 가자면 우선 밀그램의 용서한다/용서하지 않는다는 말이 용서지 실제로는 사상 긍정/부정에 가깝잖아? 그런 의미에서 코토코의 사상은 부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음 코토코가 하는 행위는 일견 정의구현으로 보일 수 있지만 까보면 결국엔 쾌락살인이라고 생각하거든 코토코는 악행을 저질렀지만 빽이 있다거나 해서 제대로 처벌받지 않는 악인에게 제대로 된 단죄를 내려야 한다, 이러한 논리로 이뤄지는 사적제재행위 끝에 밀그램에 잡혀온 캐릭터잖아? 사실 그 자체만 보면 일종의 다크 히어로같은게 아닌가 싶었음 그래서 나는 1심에서 코토코를 용서했고... 하지만 코토코 관련해서 불길한 암시가 꾸준히 있긴 했음 언더커버에서 실루엣으로 지나간 살인 장면에서 코토코의 옆얼굴이 웃는 얼굴이었다거나... 명백히 즐기는 모습이었지 그리고 드디어 뜬 이번 2심 뮤비에서 대놓고 간수 복장을 하고 나온 점이나 그 가사들까지 생각하면 내 생각에 코토코 얘는 본성이 폭력적이고 가학적인, 어쩌면 굉장히 오만하기까지 한 인간인 게 맞는거같아 하지만 코토코 또한 사회에 한 발 걸치고 있는 한 사람의 인간이기 때문에, 그러한 행위가 잘못된 행위라는 것, 그렇기에 자신의 본성에 정당성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무엇보다 잘 알고 있고, 그렇기에 이미 악인이라고 낙인찍힌 이들에게 사적제재를 저지르는 형태로 폭력성을 해소한 거라고 생각함 왜냐하면 그 사람들은 처벌받아야 하는 사람들이었으니까... 정당성 챙기면서 자기 본성도 드러내고 신나게 때릴 수 있는거잖아 굉장히 약았지 어찌보면 그래서 좋아......
이름없음 2024/01/23 18:40:04 ID : JSFdClAZg46
와 맞아 그거 ㄹㅇ... 개쩜 진짜 성우 잘 뽑았다 싶더라 개쩔음... ㄹㅇ... 개쩔음...... 뭐라 말은 못하겠는데 암튼개쩔음 혹시 커버곡도 들어봤어? 유튜브뮤직에서 들을 수 있음 안티비트랑 스트리밍하트 둘 다 되게 잘 어울리더라
이름없음 2024/01/23 19:42:46 ID : bhgry0rbCjd
자꾸 닉이 바뀌네 나 44임 아 진짜변태같은데 이런 개또라이 캐가 고통받는거 좋ㅋㅋ아하거든? 그래서 뮤비가 더 마음에 들었나 어쨌든 아 이런거 너무 좋다.. 선악이 모호한데 본인의 가치관에 따라 판단이 달라지는거.. 나무위키 정독하고 왔는데 나는 용서하는게 맞는것같아 그 동기가 어떻게 됬든 위선도 선이잖아 물론 선을 남으면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라임 쩔었다) 그래서 코토코가 본인의 폭력성의 방향성을 잘 정한것 같음 용서 찍어야겠다
이름없음 2024/01/23 20:04:08 ID : JSFdClAZg46
그렇지 이런식으로 각자 해석이 달라지는게 재밌는 포인트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이런 개또라이가 고통받는거 좋아해 나도 사실 행한 결과만 생각하면 용서하고 싶긴 해 그래서 1심때는 용서 찍었고... 솔까 2심에서도 살짝 그런 맘 있긴 했어 1심 끝나고 1심에서 유죄맞은 애들 개패듯 팬 것 때문에 이대로 풀어뒀다가 더 문제생길까봐 용서 안한거지(이미 아마네가 포교하고 다니고 있는 거 같기도 하고) 약자는 얌전히 나한테 지켜지기나 하라고!!! 하는 거 보니까 나같은 허접간수는 걍 얌전히 지켜지는쪽을 택하는게 낫지않을까? 싶어지더라고.....
이름없음 2024/01/23 20:08:58 ID : bhgry0rbCjd
유죄맞으면 개패듯 팬다고? 용서 안함 선택해야겠다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4/01/23 20:24:13 ID : pdV84IIMqrw
캐들중에 2심 와서 전신 일러가 유달리 엉망진창이다 싶은 애 있으면 코토코임 일방적으로 맞은 건 후우타, 마히루고 반격해서 같이 싸운 건 미코토, 아마네의 경우 유죄 맞긴 했지만 정황상 카즈이(직업: 경찰)에게 보호받아서 피해 없이 끝난 걸로 추정됨 근데 진짜 얘네들은 왜 밀그램에 있는거지... 감옥에 올 게 아니라 상담센터부터 가야 할 애들이 많은데
이름없음 2024/01/23 20:29:21 ID : pdV84IIMqrw
암튼 그래서 2심부터는 순수하게 그 한 사람만 보고 사상을 긍정/부정하는 게 아니라 공동생활이라는 특성을 고려해서 투표하는 것까지 추가되어갖고 좀 더 어려워짐 어쩌면 이게 목적인 게 아닐까? 죄수들로 이루어진 작은 사회를 만들어서 전체 질서를 유지하는 것까지 염두에 두었을 때 긍정받아도 될 사상과 긍정받아선 안 될 사상을 판단하게 하는 그런... 뭐 그래도 투표는 하루에 한 번씩 매일 할 수 있고 고민이 된다면 오늘부터는 다른 걸로 찍어야지 하고 중간에 바꾸는 것도 문제 없으니까 실제로 무우가 그런 식으로 한번 여론이 뒤집힐 뻔 했기도 하고
이름없음 2024/01/23 23:02:33 ID : bhgry0rbCjd
볼수록 밀그램 괜찮은것 같음 2심 뮤비만 봐도 대략적인 캐해 되게 노래도 직관적이고 개성있는데 또 추론하고 해석할 여지도 남겨두고 꽤 보여주고 싶은게 많은것같음 제작사가 앞으로 풀릴 이야기도 기대된다ㅎ
이름없음 2024/01/24 00:53:05 ID : tctBwJPh9a6
좀 고찰하다가 든 생각인데 일단 현 시점까지 밝혀진 내용을 기반으로 살해한 사람들 숫자를 추정해보면 시도우>미코토>코토코>유노?≥그 외 전원(1킬)인거겠지? 아마 반쯤 1위 확정인 시도우 제외 상위권 3명이 좀 애매한데 미코토의 경우 현재까지 추측이 2심 되어서 나온 게 실제 사람을 죽였다 vs 자신 안의 다른 인격들을 죽였다로 갈리고 있어서 후자의 케이스라면 오히려 실제 인명피해는 0일 가능성도 존재함 코토코는 악인을 단죄한다는 명목으로 습격하는 것인 만큼 애초에 살인까지 간 경우가 얼마나 있었을지도 모르겠고(다 살인죄로 잡혀온 놈들이니만큼 코토코도 최소 1건은 존재하겠지만 폭행 정도로 끝난 건도 몇 건 있었을 수 있다 생각해서) 유노는 본인피셜 낙태 경험이 있다곤 하지만 태아를 인간으로 간주할 수 있는가(애초에 살인이 맞는가), 그리고 최근 뜨고 있는 설 중 하나인 유노 자살설까지 포함하면 유노의 선택으로 인해 죽은 대상이 1명인지, 2명인지 정도로 애매한 느낌 근데 이렇게 생각하니까 시도우 진짜 용서하기 싫어지는데 밀그램 의료담당이 시도우밖에 없어서 살릴 수밖에 없는 상황인것도 있긴 한데, 그걸 감안해도 의사로서의 직업의식이 없는 거 같아서 그런 의사한테 다른 죄수들의 목숨을 맡겨도 되나 싶음... 일단 코토코랑 아마네가 날뛰지 않게 해야겠지 물론 난 씹덕이니까 사랑하니까 저질렀다!!!!!!!! 하면 눈물줄줄쏟으면서 크으으 이게 순애지... 이게 사랑이다...... 하긴 하는데 살릴 수 있었던 사람을 자기 가족을 위해 희생시켰다... 라고 하면 좀 그렇다 너 의사잖아!!!
이름없음 2024/01/24 00:55:18 ID : tctBwJPh9a6
3심 돼서 시도우 뭔짓거리하는지 내가 이 두 눈 똑똑히 뜨고 지켜봐주겠다 얜 진짜 태도가 너무 순해서 오히려 의심스러워...... 이자식 죽인 게 한두명이 아니라매 이러다가 3심가서 존나 썩소 지으면서 하하하 내가 바로 사기꾼새끼다 하고 본성드러낸뒤에 유루사나이 처맞고 그대로 훅가는거아님?
이름없음 2024/01/24 19:57:07 ID : tctBwJPh9a6
오늘의 미니그램 잭카로프가 귀엽다
이름없음 2024/01/25 02:34:35 ID : tctBwJPh9a6
무우는 어쩌면 1심에서 유루스 뜬 게 다행이었던거 아닌가 싶음 용서받았다! 무우 나쁘지 않아! 하고 안심해서 2심 되자마자 바로 본색 드러내고 썅년무빙치는데 오히려 너무 당당하게 나 씹새끼요~ 하고 다니니까 역으로 그래 너 어디까지 하나 보자ㅋㅋㅋㅋㅋㅋㅋ 싶은 심정으로 계속 보게 되는 괴이쩍은 캐릭터...... 진짜 웃긴 캐임 성격이 호감인가? 그건 아닌데 보다보면 이상하게 실소가 터지는 캐릭터... 얘 객관적으로 보면 1. 원래는 일벌들 끌고 누구 하나 꼽주면서 이지메 주동하던 여왕벌 2. 그런데 어느 날 뭘 했는지는 몰라도 본인이 이지메당하는 위치로 강등되고 원래 이지메 대상자(레이)는 패거리의 관심 밖이 되어서 살아남 3. 멘탈이 무너진 탓에 레이에게 다가가서 도와달라고 하소연함 4. 근데 얘가 날 안 도와주네? 어... 화나네? 커터로 찔러죽임... 누가봐도 얘가 잘못한건데 1심 중반까지는 다들 낚이고 있었다는게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솔직히 1심 낚시가 너무 미친거였음 그래도 아마 나도 나쁜 점은 있으니까... 이게 그냥 자책하는 가사인 줄 알았는데 진짜로 나쁜거였고
이름없음 2024/01/25 02:50:20 ID : tctBwJPh9a6
난 암튼 무우 진짜 졸라 얼척없어서 오히려 좋아함... 성격에 비호감요소가 저렇게 포진해있는데 공식에서도 그걸 어설프게 세탁하고 그러는 게 아니라 1심 끝나고 다들 눈치깐거같으니까 바로 인성 오픈시킨게 꿀잼포인트임 보다보면 유잼이야
이름없음 2024/01/25 18:07:32 ID : eNAktBBs62J
아직 아는게 없는 뉴비 유입인데요 혹시 이 보이스드라마 한국어 자막은 없나요?? 어디 볼수있는데라도 있으려나.. 뭐라뭐라 하는데 너무 궁금해요
이름없음 2024/01/26 00:49:06 ID : tctBwJPh9a6
자막 영상까진 없지만 스크립트 번역은 있어 https://milgram-kr.postype.com/series
이름없음 2024/01/26 01:23:33 ID : SLhwJXtbfO9
이름없음 2024/01/26 13:55:38 ID : eNAktBBs62J
어쩌다보니 여기 상주하게된 유입입니다 아마네..가 귀엽길래 커버곡 들어봤는데 어..잠깐만 애니멀 이거 맞나 싶네요ㅋㅋㅋ 아니 가사가..ㅋㅋㅋ잠깐만요 이거 괜찮은거 맞나ㅋㅋ 얘 12살 아니었나요 막 디스를 할라거나 하는건 아닌데 어찌된 경윈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오해의 소지가 좀 있는것 같은데 흠 찾아봐도 잘 안나오네요 이거 괜찮은거 맞죠 밀그램 건전한거죠..ㅋㅋㅋ
이름없음 2024/01/26 15:02:56 ID : 46mJPdwrfcK
전부 사람 죽이고 잡혀온 애들인 시점에서 이미 불건전 요소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쨌든 커버곡 선정은 대충 분위기적으로 이게 어울리겠지~ 정도의 가벼운 느낌으로 정한 게 아닐까 싶긴 해 후우타 2심 커버곡만 봐도 닛신 컵누들 칠리토마토&카라멘 테마송이고
이름없음 2024/01/26 15:10:55 ID : 46mJPdwrfcK
그래도 커버곡 선정 관련해서 이건 진짜 뭔가 의도가 있다 싶은 게 아예 없진 않은듯 난 하루카 1심 커버곡 듣고서 무릎 한번 탁 쳤어 만약 밀그램 모르던 시절 나한테 하루카 캐릭터 설정 보여주고서 얘한테 어울릴만한 데코니나 노래 골라보라고 했으면 무조건 이식보행 골랐을거야
이름없음 2024/01/26 15:52:02 ID : tctBwJPh9a6
근데 진짜 애들 3심에서는 무슨 곡 커버할까? 어느 정도는 캐릭터성 고려해서 분위기 맞춰 넣어주는거같긴 한데 꽤 뜬금없는 느낌으로 나오기도 해서 기존 데코니나 리스너였다가 밀그램 유입된 사람들 꽤 있는 거 같던데 레더들은 이 곡이 어울릴 것 같다던지 이 곡이었으면 좋겠다 같은 거 있어? 난 하루카는 사랑 미혹 엘레지, 마히루는 의존향로 궁예질해봄 유노는 생각나는 게 두 가지 정도 있음
이름없음 2024/01/26 17:48:05 ID : eNAktBBs62J
아아 맞죠 당연히 건전한..건 아니지만 그쪽으로 불건전한건 아니냐는 얘기였습니다 좀 당황했었어요 그냥ㅋㅋㅋ
이름없음 2024/01/28 08:50:09 ID : tctBwJPh9a6
다시 생각해도 아마네는 역시 2심에서 용서받아선 안됐던 거 같다 1심에서 아마네의 사상을 부정했기에 2심의 아마네가 저렇게 망가진 거라면 그걸 되돌려놓을 방법은 다시 한번 아마네의 사상을 부정하는 것 뿐이라고 느꼈음 1심에서 간수들이 내린 선택은 근본적으로 아마네 스스로가 주장하는 것처럼 아마네를 단순한 아이가 아니라 한 사람으로서 바라봤기에 이뤄진 거였잖아 그런데 이제 와서는 다시 아이로 보겠다고? 이건 진짜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함 물론 레더들은 다른 생각을 갖고 있을 수 있지만 난 그렇게 생각한다... 2심 아마네 투표는 진심 쌉에바임
이름없음 2024/01/28 08:52:50 ID : tctBwJPh9a6
그리고 코토코 어느새 무우 넘었더라 2심 무우가 유죄표 비율 최고점 갱신했는데 코토코가 또 바로 갱신해버리려나
이름없음 2024/01/28 09:00:01 ID : tctBwJPh9a6
아니 근데 진짜 2심 아마네는ㅋㅋㅋ 간수들 마음이 약한 건지 트롤러가 엄청 끼어있는건지... 진짜 어떻게 여기서 용서를 고른 건지 다른 사람들이 이해가 안 갈 정도였음 1심에서 충격요법이라는 잘못된 선택지를 골라버리는 바람에 애가 교화 실패하고 망가진 건 어쩔 수 없음 왜냐면 이미 1심 끝났고 돌이킬 수 없는 일이니까 근데 그 상황에서 애가 택한 게 종교에 기대는 거잖아? 여기서 용서를 한다고...? 밀그램에서 용서는 사상 긍정이잖아...... 종교에 빠진 애의 사상을 긍정해버리면 그대로 아마네교(가칭) 밀그램 지부 창설하고 후우타 신도로 받아들일거같은데
이름없음 2024/02/07 18:03:12 ID : eNAktBBs62J
코토코 2심에서 유죄받았으니까 스탠딩 일러도 다른애들처럼 더 구속된다거나 하겠지? 기대된다(변태 맞음)
이름없음 2024/02/07 19:06:57 ID : tctBwJPh9a6
ㄹㅇ 완전기대됨 구속 추가되고... 표정은 어떨까 자기가 이런 판결을 받은 걸 도저히 납득하지 못하겠다는듯한 그런 표정이면 좋겠어 뭐 아직 기간은 한참 남긴 했지만 지금 여론 보면 이건 어지간해선 절대 못 뒤집을거같고
이름없음 2024/02/08 01:10:21 ID : bbcnzQts3u1
나 윗레던데 뉴비라서 잘 모름 기간 얼마나 남았어? 3심 트레일러 뜨려면 아직 하ㅏㅏㄴ참은 남았겠지..
이름없음 2024/02/08 06:19:57 ID : tctBwJPh9a6
코토코 투표 종료는 4월 17일이니까 앞으로 2달 좀 넘게 남았음 1심에서 2심 넘어갈 때 텀 생각하면 3심은 코토코 투표 끝나고 4달~5달쯤 존버타야 나올듯? 대충 넉넉잡아 반년 잡고 존버하면 될거야
이름없음 2024/02/08 15:35:36 ID : bbcnzQts3u1
씁 반년이면 기다릴만 하지
이름없음 2024/02/18 11:59:01 ID : tctBwJPh9a6
그러고보니까 애들 2심 넘어오면서 묘하게 머리 긴 것 같지 않아? 각도라던가 다른 영향도 있겠지만 일단 시도우는 확실히 머리가 길어진 느낌... 특히 앞머리가 확 자랐어 아마네는 저게 앞머리가 자란 건지 머리가 산발돼서 정수리 부분 머리까지 앞으로 넘어와버린건지 모르겠다

레스 작성
3레스🐰⚫☢단간론파 스레☢⚫🧸new 113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275레스🎄🎄덕질판 잡담스레❄️❄️new 23836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208레스🌙Project moon(프로젝트 문, 프문) 통합 스레 2판new 16846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55레스난 이걸 파지는 않지만 이것의 이 파트는 좋아한다 하는거 있어?new 13951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19시간 전
9레스보컬로이드 노래 추천하는 스레new 427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1시간 전
6레스자기가 파는 마이너 컾 얘기해보자 586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11
115레스🎲덕질판 다이스 굴려보는 스레 11320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11
108레스애니화 존버하는 ‘작품’ 말하고 가자! 9768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9
11레스적폐충들 모여라 1510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9
22레스📄📄웹소설🖊🖊 덕질 통합 스레 8356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8
40레스덕질하는거 밝히는편? 숨기는편? 9069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8
96레스지상! 최강! 가비지타임 스레🏀 23552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8
7레스덕질을 시작하게 된 계기, 덕질하고 좋았던 일들 쓰는 스레 🎊🎈🎉 3981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8
4레스드림러의 기준이 뭐야? 3353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7
175레스🖥 버츄얼 유튜버 덕질 통합스레 📱 21392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7
3레스최신 애니 뭐 있어? 2427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3
75레스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마이너해서 아무도 모를 것 같은 작품 일단 얘기하고 가보는 스레 9899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4.03
25레스작중 최애 취급 서운한 거 얘기해보는 스레 14579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3.24
58레스🎨🖼🖊웹툰 덕질 통합스레🖊🖼🎨 13006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3.23
60레스카리스마 차지, 성공! 화제의 "보봉가링가"가 나온 장르 "カリスマ" 덕질 스레 17783 Hit
덕질 이름 : 이름없음 2024.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