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보다가 짜증나서 적는다 상대가 퀴어여도 이성애자라고 선 그엇으면 말하기 싫다는 거야. 욕먹을까 걱정되어서 그랬을 수도 있지만 걍 말하기 싫은 걸 수도 있잖아. 억측이고 사실 이성애자일 수도 있고. 근데 왜 자꾸 헤테로 꼬시는 법을 물어? 설렐 수도 있지. 좋아할 수도 있어. 근데 상대가 자신의 성 지향성을 밝히지 않았으면 몰라도 상대가 자신의 성 지향성 확실히 밝혔으면 그것이 거짓이든 진실이든 계속 떠보는 것은 진짜 무례한 거야. 퀴어에 편견이 없다고 해서 성 지향성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은 아니야. 물론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성애자니까 자신의 지향성을 모를 수도 있지. 근데 상대 나이를 봐봐. 아직 어려도 가 다르고 나 다른건 알아. 상대가 아직 자신의 성 지향성을 몰라 그러는 것이어도 확실히 선을 그으면 그만하는 것이 맞는 거야. 나중에 바뀔수도 있지만 그건 말 그대로 나중이잖아. 지금은 아닌 거지. 반대로 말하면 누가 '퀴어 꼬시는 법. 이성애에 편견 없음' 이러는 것과 같은 거야. 너희도 본인이 성 지향성 밝혔을 때 '이성 못만나서 그래~'이런 식으로 말하면 기분 나쁘잖아. 마찬가지야. 대다수라고 해서, 편견이 없다고 해서 기분이 나쁘지 않은 것은 아니야. 우리 사람 대 사람으로서 기본적인 선은 지키자. 성 지향성의 문제가 아니라 상대가 싫다는데도 계속 떠보는 것은 그냥 무례인 거야. 물론 사랑하니까 포기하기 힘들 수도 있지. 당연한거야. 이성애에 비해 이루어지기 힘든 것도 사실이고. 근데 진짜 기본적인 선은 넘지 마. 동성이든 이성이든 거절했는데 계속 고백하면 직진이 아니라 그냥 민폐인 거야. 직진은 서로 호감이 있을 때 쓰는 말이지 사람 싫다는데 자기 좋다고 계속 추근덕거리는 것을 직진이라 하지는 않지. 진짜 우리 기본적인 선만 지키자. 제발. 니들이 그러는거 퀴어 인식 욕먹이는 것 밖에 안돼. 글 솜씨가 좋지 않아 제대로 전달되었을련지 모르겠네.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면 전부 내 잘못이야.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말해줘.

무자각바이: 양성애자

>>202 그니까 양성앶를 못하는 사람이 왜 성욕아 먼저인 사람이냐고 ㄹㅇ 이해가 안되서 그럼 누가 무자각 바이 뜻을 알려달래?

그러니까 왜 인간은 태생이 반반이냐고

자 봐봐 퀴어판인데 이성애자라 선그엇으면 걍 건들지마 라고 하자나 , 일반으로 치면 싫다는데 꼬실려는 사람이고 동성으로 치면 싫다는데 꼬실려는 사람이고 무자각 바이는 댓글중 무자각 바이란 글이 있어서 남겨둔거고 왜 태생이 반반이냐 답변 남겼자나 수많은 책에 담겨있다고 과학적 증거 찿을려면 사람이 사람을 사랑을 왜하냐 부터 이해해야겠지 하나하나 설명할려면 노우

>>205 아 그래 알았어 네 말이 맞아

내가 쌓은 지식들을 쉽게 하나로 보여달라구? 내 말에도 이해를 못하는데 책 한권을 훑어 보면 알까? 그럼 대표적인 프로이트 책 하나쯤 읽어봐 그리고 성경책도 앞부분 그리고 철학책은 다양하게

>>207 알겠어 너 진짜 대단한 사람이구나?

아니야 적다보니 내 감정이 쏠렸어 미안해~~~

어떻게 말 한 마디 한 마디에 틀니 유사과학 신봉자 쉰내가 나지 컨셉이면 존경함

>>210 쉿 생각을 입밖으로 내뱉어버리면 어떡해 내가 겨우 쫓아냈는데!!

>>194 안녕? 레주야. 내 생각엔 레더가 이 스레의 취지에 대해 착각하고 있는 것 같아. 레더 말대로 사람이 원래는 양성애자란 전제를 하여도 인간에게는 생각보다 심리적인 영향이 크게 작용해. 그것이 이성애를 당연하게 여기는 것이라면 동성애는 당연하지 않은 것으로 받아들여지겠지. 왜 그런 고정 관념이 생겼는지 생각해보자면 달팽이 같은 자웅동체인 동물을 제외한 나머지 대부분의 동물은 이성간에서 번식이 가능하기에 그로 인해 생겨온 사람들이 자신의 존재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시간이 지나면서 한 쪽이 옳다는 식으로 왜곡되었다고 추측할 수 있지 않을까? 우리가 그 시대를 살며 인식의 변화에 있던 과정들을 지켜본 것이 아니니 진실은 알 수 없지만 말이야. 내가 위에서 사람은 생각보다 심리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했지? 우리가 어렸을 적에 보는 대부분의 매체에는 이성애가 나오고, 우리의 주변에는 이성애를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야. 난 내가 bl 만화책을 접하기 전까지 동성애가 무엇인지조차 몰랐는 걸. 그렇다면 우리는 그로 인해 자신이 이성애자라고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 커서 퀴어가 무엇인지 알게 된다고 해도 어릴 때 뿌리박힌 인식은 쉽게 변하기 어렵지. 그렇다면 그렇게 스스로가 이성애자라 인식하는 사람이 자신은 이성을 좋아한다 밝혔을 때, 사실 사람은 양성애자니까 무작정 좋아한다고 다가가는 게 과연 옳은 일일까? 무자각이란 말은 아직 자각하지 않았다는 뜻이야. 그 자각이 내일이 될 수가 있고, 십년 후가 될 수도 있고 평생동안 그렇게 살 수도 있어. 그 자각을 하였을 때 옆에 있어줄 사람이 내가 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이 될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지. 이성애자가 우리에게 이성애를 강요할 수 없듯이 우리가 퀴어를 모르는 사람에게 퀴어에 대해 알려줄 수는 있지만, 퀴어가 되라고 강요할 수는 없어. 그것은 온전히 그 사람이 선택하는 거야. 난 이 곳에서 상대방이 스스로 이성애자라고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선을 그은 상태에서 무자각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다가가겠다는 스레를 보고 이 스레를 세웠어. 그런데 레더가 이야기하는 말이 이곳과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네.

사족이 너무 길다. 말솜씨가 별로 좋지 않아서 하고자 하려는 말이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았을 수 있어.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정정해 줘. 그리고 내가 혐오조장을 한다는데 무엇을 혐오조장 하는 것인지 알려줄 수 있겠니? 수용해볼게. 난 퀴어에 대한 혐오가 생기지 않았으면 해서 스레를 세운 거거든.

>>213 오해 했을수도 있는데 잘 설명해줬네

너가 동성을 좋아한 적이 없어서그래 이러는데 설령 좋아하게 된다해도 그 대상이 너겠니? ㅎㅎ 구차하게 굴지말고 맘 좀 접어

ㅠㅠ 선 그으면 그냥 포기ㅎ자..

내 생각에 이 스레는 바이이건 뭐건 중요한 게 아니라 결국 퀴어 앞에서 이성애자라 했다는 건 너는 걔 스타일이 아니라는 거임ㅋㅋㅋ ㅇㅇ 받아들이자

맞아 ㅜㅜ알지만 감정이란게 내 마음대로 안돼서 너무 힘드네....그래 포기해야지..마음정리 해야지..

이성애자라고 말하는거 보니까 더 다가오지 말라는 소리로 들리더라 이제는 받아들여야지

이럴수록 퀴어 혐오자 더 생긴다

이성애자라고 하거나 나 남자 좋아해라고 해도 퀴어판 몇몇스레보면 자긴 퀴어인거 안들키려고 그런다면서 희망 불어넣어주는 레스주들 있던데 그럼 도대체 어떤 식으로 거절해야해??지금까지 그런식으로 거절하면서 선그어왔었는데 그것조차도 그 애한테는 내가 이성애자인척하는 퀴어로 생각될 수 있었다는 거 아니야? 그냥 싫다고 하거나 잘 지내다가 고백할 기미가 보일때 딱 선긋는건 그 애가 상처만 받을 것 같고 연애에 관심없다고 하기엔 내가 이성에 관심이 많아서 못할것같고...나름 거절의 의미로 생각해낸게 나 이성애자야 남자좋아해 이건데 이걸로도 소용없다고 생각하니까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음

속상하다 이게 자꾸 걸려서 좋아하는사람 토닥거려주지도 못하겠다 내손이 닿는거 조차 싫을까봐 내 성격이겠지만 마음 아프다 내가 헤태로 였다면 좋아하지 않았다면 맘편히 토닥여줬을건데

>>235 진짜 그런 레스 볼때마다 어쩌라는거지 싶어서 당황스러움 자기들끼리 이런 익명 커뮤에서 행복회로 돌리면서 친구끼리 할 수 있는 말이랑 행동에도 여지 주는 거라면서 난리치고.... 만약 상대방이 진짜 퀴어인데도 이성애자라고 거절한 상황이라고 가정하면, 행복회로 돌릴 게 아니라 너랑은 연애하고 싶지 않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야 되는 거 아닌가

>>235 ㅇㅈ 어떤애들은 지 짝인 생기면 헤테로라고 해도 이쪽으로 꼬셔내서 사귄 적 있다고 하면서 헤테로라는 결론 무시하고 포기하려고도 안하고 그냥 들이대더라..

>>235 악 존나 싫어 그거보다 더 스트레이트로 선그으면 헤녀들 지독하다느니 마상이라느니 지랄날텐데 있는데로 곱게 돌려서 말하면 그건 또 모르는 일이고 여지주는거야? 무자각 바이가 존나 마법의 단어임 이걸 남한테 쓰는 애들은 보통 지들 성적 지향은 세상 소중하게 여기면서 남이 이성애자로 정체화한건 좆도 아니고 당장이라도 바뀔 수 있는거라고 생각한다는걸 알 수 있거든

>>238 진짜 개공감 일단 고백을 받았는데 이성애자라고 얘기했다는 건 진짜 이성애자거나 사실 퀴어지만 너랑은 사귈 생각 없다 이건데 ㅋㅋㅋㅋㅋㅠ

나도 스레주한테 정말 공감해. 헤테로라 동성에 관심없다고 못박았는데도 부정하면서 자기랑 어울리다보면 마음이 바뀌고 동성인 자길 좋아할거라고 강요하는 사람은 웃기게도 반대로 자기가 이성한테 대쉬받고서 동성애자라 이성에 관심없다고 했는데도 그 이성이 같이 어울리다보면 자기가 좋아질 수도 있다며 강요하는건 성소수자혐오라느니 하며 길길이 날뛰는 식으로 이중잣대 펼칠게 뻔하게 보이거든. 유사사례로 성소수자 간에도 이런일이 있어. 일부 시스젠더(트랜스젠더가 아닌 사람) 게이,레즈들이 자기가 짝사랑하는 이성애자가 동성애자인 자기를 거부하고 기분 나빠하는건 그들에게 사랑을 못받는 불쌍한 비련의 소수자인 나ㅠㅠ 행세를 하면서 혐오out하는데 그와 동시에 같은 성적지향을 가진 트랜스젠더가 자기에게 호감을 느끼고 대쉬하는건 기분나쁘다고 하면서 그 사람의 성정체성도 부정하면서 자기를 기분나빠했던 이성애자들과 똑같이 굴며 내리갈굼하듯 대물림하는 경우가 꽤 있거든.

근데 헤테로를 호모로 바꿔서 자기를 좋아하게 만들거라고 생각한다기보다… 이 사람이 나를 인간으로서 충분히 좋아하게 되면 어찌 사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가깝지 않음? 그것도 현명한 생각은 아니지만.

>>247 그것도 어차피 이성애자면 불가능한 이야기 아니야? 성별에 상관 없이 인간으로서 저 사람이 너무 좋으니까 사귈 수 있다~ 가 되는 순간 그건 이성애자는 아니지... 아무리 상대가 사람으로서 좋아도 사귀진 못 하겠다는 생각이 드니까 이성애자라고 하는 건데... 반대로 동성애자가 어떤 이성이랑 친구로 지내면서 아 저 사람은 이성이지만 인간적으로 너무 괜찮은 것 같아! 쟤랑은 사귀어도 되겠어! 라고 생각하진 않잖아... 그런 생각이 든다면 애초에 동성애자가 아니라 양성애자거나 범성애자거나 등등... 아무튼 동성애자 이외의 성적 지향성을 지닌 거지...

>>247 그것도 그니까 결국은 성지향은 바꿀 수 있다는 얘기 아니야? 퀴어 부정하는 사람들이 자주 하는 말 아닌가 니가 아무리 동성이 좋다고 생각해도 이성이랑 지내고 친해지고 하다 보면 언젠가 좋아질 거다 이런 논조의 얘기들 이랬든 저랬든 굉장히 간사한 생각인 것 같아
스크랩하기
16레스 절대 연애하고싶어서도 해서도 안되는 곳에서 짝녀가 생겨버림 ㅋㅋㅋ.... 14분 전 new 503 Hit
퀴어 2022/05/16 17:19:38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나는 연상만 좋아하는데 59분 전 new 60 Hit
퀴어 2022/05/17 19:19:30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레즈비언 친구 1시간 전 new 56 Hit
퀴어 2022/05/17 19:28:43 이름 : 이름없음
102레스 💫대나무숲 12 1시간 전 new 2464 Hit
퀴어 2022/05/07 23:03:11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좋아해요 2시간 전 new 433 Hit
퀴어 2022/05/14 23:31:06 이름 : 이름없음
116레스 이상형인 연예인 여러 명 적고 가보자 2시간 전 new 2277 Hit
퀴어 2020/02/22 15:16:0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내가 괜찮다는데 3시간 전 new 74 Hit
퀴어 2022/05/17 17:42:51 이름 : 이름없음
80레스 쌤이 너무 좋아서 쓰는 스레 3시간 전 new 667 Hit
퀴어 2022/05/13 18:07:08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쓰레기 같은 마음인 거 알아 4시간 전 new 95 Hit
퀴어 2022/05/17 16:43:18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회사사람 어캐…. 5시간 전 new 187 Hit
퀴어 2022/05/17 07:58:05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댓글 하나로 11시간 전 new 138 Hit
퀴어 2022/05/17 09:53:27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게이 남자들은 남자를 좋아하는 심리가 이성애자 여자랑 포맷이 같은건가? 16시간 전 new 460 Hit
퀴어 2021/12/27 16:28:24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17시간 전 new 89 Hit
퀴어 2022/05/17 02:59:21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짝사랑땜에 이거까지 해봤다 말해주라 17시간 전 new 734 Hit
퀴어 2022/05/14 01:45:26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짝녀 mbti가 istp인데 18시간 전 new 191 Hit
퀴어 2022/05/17 00:01:18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