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역사를 잘 알진 못하지만 배우고 싶은 맘은 커서 역사판을 자주 들어 오는데 들어올 때 마다 똑같은 글들만 보이고 그리고 또 고대스레라 레스도 못 달겠고 레스달아도 스탑걸고 써서 위로 올라 오지도 않고 그래서 너무 ㅜㅜㅜㅜ 서운하기도 하고 아쉽기도 해 .. ! 많은 사람들이 역사에 관심을 많이 가져줬으면 좋겠어! 나는 이제 한능검 시험을 준비하려고 해 ! 너무 기대된다 ㅎㅎ 너무 터무니 없는 말들만 했는데 궁금한게 있어! 레더들이 생각하는 조선시대 왕이나 왕과 관련 된 사람들 중에 제일 못됬거나 불쌍한 왕/사람이 누구라고 생각해 ?

단종이 제일 불쌍한 것 같아. 너무 어린 나이에 권력싸움에서 져서 유배가고 돌아가셨잖아

나도 단종,,,내가 딩초일때 그런 걸 겪는다고 생각하니깐 아무리 왕이더라도 진짜 힘들듯..

>>2 >>3 맞아.. 나도 하나하나 찾아보면서 보는데 단종이 정말 안타깝긴 했어 ㅠㅠ .. 만약에 권력싸움에서 지지않고 유배 갈 일도 생기지 않았다면 더 좋은 왕이 될 수 있었을까 ?!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7레스 한국이 일본에게 잘못한게 있었네 2021.09.27 380 Hit
역사 2021/07/30 23:07:2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1910년대에 우리나라 사람 일본 경찰 되는 거 가능했음? 2021.09.26 31 Hit
역사 2021/09/26 03:23:57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역사 좋아하는 이유가 뭐야? 2021.09.25 15 Hit
역사 2021/09/25 04:46:09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난 진짜 김씨일까? 2021.09.25 338 Hit
역사 2019/08/01 02:22:27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너희는 뉴스같은거 어떻게 챙겨봐? 2021.09.25 112 Hit
역사 2021/08/21 16:18:37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얘들아 정조 개귀여우셔..... 2021.09.24 683 Hit
역사 2020/05/17 04:49:42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필리핀이 선진국이었다는 소리가 젤 웃김 2021.09.24 425 Hit
역사 2018/05/13 16:16:03 이름 : 이름없음
160레스 ☆★스레딕 역사판에 당도한 것을 환영하오! 역사판 잡담스레!★☆ 2021.09.24 2191 Hit
역사 2018/02/21 02:22:27 이름 : 이름없음
26레스 역사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조 정약용 엮는거 별로 안좋아해..? 2021.09.20 555 Hit
역사 2019/07/07 23:39:22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김영삼이 해방 직후 한 생각 2021.09.19 101 Hit
역사 2020/03/04 16:52:50 이름 : 이름없음
20레스 한국의 인지도가 낮은 국가 말해보자! 2021.09.19 858 Hit
역사 2019/03/22 20:14:42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독일에 대해 아는 거 다 알려줘 2021.09.18 55 Hit
역사 2021/09/11 22:10:52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청원링크있음) 유네스코문화유산 조선왕릉 인근에 아파트 짓는거 에바ㅠ 2021.09.18 32 Hit
역사 2021/09/18 13:40:13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전두환 짜증남 2021.09.11 85 Hit
역사 2021/09/06 19:12:13 이름 : 급발진🥶
7레스 바닷사람들 알아?? Seaman인지 seamen인진 몰것음 2021.09.11 161 Hit
역사 2021/08/01 14:05:54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