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t지만 페르소나를 쓸 때도 사랑해같은 말은 잘 안하거든.. 빈말로 할 땐 그런 말 하는 거 거짓말하는 거 같아서 싫고 정말 사랑해도 그걸 말로 표현하는 게 간질거리고 부끄러워서 잘 못하겠어 사랑하는 사람들한텐 그냥 행동으로 잘해주려고 하고 사랑한다는 말은 도저히 못하겠음ㅠ 다른 t들은 어때??

나는 그냥 장난스럽게? 농담식으로? 사랑해 자기야~ 같은 말은 가까운 사이에서는 자주 하는데, 진지하게는 전혀 못 해. 나도 행동으로 옮기는 편!

완전 사바사일걸? 나는 잘 해ㅋㅋㅋ 할수있을때 해야지 하는 생각이 있어

난 절대 안 하는데 상대방이 계속 해 달라고 해서 입 좀 트임

반대로 F인데도 감정표현 못하는 사람들도 허다한데 뭘ㅋㅋㅋ 난 F지만 감정표현 잘 못해 고맙다나 미안하다, 사랑한다 이런말 입에 잘 못담음

말로 엄청 열심히하는디 막 너가 아침에 카톡해주고 사랑한다해주고 전화해줘서 좋았어 이런거

하다보면 하게 됨 부끄러워도 지금 내가 표현을 안하면 상대방은 모른다고 생각하면서 참고 하게 돼 대신 마음에 없는말은 정말 못함..

ㄴㄴ 사랑해 하루에465381946번정도.

F이고 표현 잘하는 내가 5년동안 가르쳐서 이제는 잘함.. 근데 지가 먼저말하는 경우보다는 내가 사랑한다고 했을 때 답을 잘해주는 쪽으로 발전함..ㅇㅇ

이것도 학습이라 하다보면 의외로 익숙(?)해지더라. 첨엔 낯간지러워하던 주변 사람들이 가끔 기분 좋게 받아주면 나도 기분 좋아져서 더 자주하게 되더라고. 이게 관계를 부드럽게 하는데 도음이 된다는 걸 경험하니까 좀 쉽게 입 밖으로 나오는 듯해.

난 F고 애인이 T인데 나보다 애인이 더 많이 표현해ㅋㅋㅋㅋㅋㅋ 사랑한다는 말 입에 달고 살아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94레스 [타로] 포츈텔링박스 2판(비정기적 오픈) 31분 전 new 995 Hit
심리 2021/04/13 20:50:08 이름 : ◆jfU0rgphuq1
782레스 타로 상담 하실래요? (이사) 33분 전 new 1793 Hit
심리 2021/10/19 20:52:54 이름 : 타로군
34레스 연습삼아 사주 봐드림 선착 (6/8) 35분 전 new 232 Hit
심리 2021/09/30 01:05:07 이름 : 사주연습
936레스 초보자의 점 보고 가! 51분 전 new 5290 Hit
심리 2020/07/26 21:18:08 이름 : ◆fWnVe45hzf8
5레스 ENFP 친구 4시간 전 new 31 Hit
심리 2021/12/04 22:10:33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사주 보는곳 고르는 팁 6시간 전 new 30 Hit
심리 2021/12/05 01:22:0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자존감 쉽고 효과적으로 올리는 법 알려줘 16시간 전 new 28 Hit
심리 2021/12/05 01:36:06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열등감 심한 사람들 특징 적어보자 16시간 전 new 140 Hit
심리 2021/12/02 18:19:34 이름 : 이름없음
274레스 사주관련 질문받아 2판 16시간 전 new 472 Hit
심리 2021/10/26 00:39:01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infj 있냐 17시간 전 new 16 Hit
심리 2021/12/04 22:40:31 이름 : 이름없음
36레스 근데 mbti에 왤케 집착함? 22시간 전 new 476 Hit
심리 2021/10/04 05:37:53 이름 : 이름없음
133레스 ♠️♥️♠️심리테스트 모음♣️♥️♣️ 2021.12.04 2805 Hit
심리 2020/05/15 11:44:40 이름 : 이름없음
26레스 다중인격(보조인격)을 만들어 볼거야!! 🐹 2021.12.04 209 Hit
심리 2021/12/01 23:25:43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이런 것도 조현병 초기증상이야...? 어떻게 생각해 2021.12.04 96 Hit
심리 2021/12/03 18:41:23 이름 : 이름없음
59레스 에고그램 테스트 결과 공유하자 2021.12.04 640 Hit
심리 2021/04/24 21:27:4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