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검사로 항상 인프피 나왔고 엠비티아이 독학? 한 언니한테 뼛속까지 인프피라고 인증받았어 ㅋㅋ 인프피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평소에 뭐하는지 어떻게 행동하게 되는지 상황같은거 물어보면 답해줄게!

짝남이 인프피인데, 예전엔 연애가 감정낭비같다고 하던애가 "같이 노는 애들 중에 나만 솔로라서 좀 그래" "요즘은 나중에라도 토끼같은 자식들 있으면 좋겠어" 이런 말들을 나한테 했거든. 저걸 플러팅이라고 볼 수 있을까?? 인프피 나름의 어필.?? 인프피들은 보통 좋아한다는 어필을 어떤 식으로 티내는거야??

>>2 음 우선 내가 오늘 외출을 해서 답이 늦었네 미안 ㅠㅠㅠ 나를 포함한 내 주변의/내가 들은 인프피들은 좋아한다는 티를 잘 못내... 혼자서 짝사랑 하다가 접는 경우가 다야 근데 상대가 나를 좋아하는 것 같다는 확신이 들면, 그리고 나도 상대를 호감으로 보면 그 호감을 표현하기도 해 나도 중딩때 한번은 서로 남친/여친 있으면 좋겠다고 문자보낸 적 있었어 혹시 짝남한테 호감표시를 티나게 했어? 만약에 눈치챘을 경우에는 짝남도 너한테 관심 있을 수도? 근데이게 양날의 검일 수도 있는 게 오히려 호감 없고 편한 사이한테는 저런 말 아무런 생각없이 그냥 흘렸을 수도 있어 상황봐서 잘 판단하는게 좋을듯...?

>>3 내가 티나게 호감있다는 듯이 말을 가끔 하고, 둘이 같이 집오거나 하면 그냥 기대서 잔 적도 있긴해. 서로 속얘기도 종종 하는? 그런 사이야. 걔한테 내가 그냥 의지하기 좋은 친구인지 호감인지 헷갈리더라고.. 레스 남겨줘서 고마어! 참고가 많이 될거같애

>>4 짝남이 눈치가 좀 있는 편이라면 눈치챘을 수도 있을 것 같네(이건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결과가 생겼으면 좋겠어! :)

옛날에 친하던 친구가 인프피인데 원래 연락을 안보긴 하지만 연락이 거의 끊긴 요즘은 아예 안보더라고.. 걔랑 톡방 들어가보면 잘지내? 가 1도 아직 안 사라져 있음 ㅠㅠ 근데 요새들어 유독 놓치기 싫다는 생각이 들어서 연락을 해야하나, 안읽씹하면 어떡하나 하는 중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관계회복이 목적이긴 한데 이왕이면 둘도 없는 친구까지 갈 수 있었으면 해))

>>6 관계회복이 목적이라면 혹시 연락이 끊긴 이유가 따로 있는 걸까? 얼마나 연락이 끊겼어? 만약에 연락 끊긴 이유가 뭔가 찝찝한 사건이 있었다면, 그리고 연락 끊긴지 꽤 오래 지났다면 인프피는 보통 그냥 연락을 피하는 걸수도 있어... 싸워서 연락이 끊긴 거야?

>>7 싸우진 않았고 그냥 학교 달라지고 학원도 떨어지고 하다보니 접점이 사라지고 연락을 안하다보니 끊긴거! 내가 선톡도 좀 보내고 했는데 잘 안보는게 아니라 거의... 거의 안봐..

>>8 친구 생각이 나와 정말 똑같을 수는 없겠지만 나라면 자연스럽게 끊었을 수도 있을 것 같아 내가 모든 인프피를 대신할 수는 없지만 내가 봐온, 내가 느낀 인프피는 서서히 오래 봐야 진짜 계속 갈 친구라고 생각하는 편이거든 전달하기 미안하지만 아마 친구 입장에서는 친할 때도 어딘가 거리를 두었을 것 같기도 싶고... 인프피 친구가 연락 안 본지 많이 오래됐어? 얼마 안 됐다면 생각없이 연락 안하는 걸수도 있거든!

>>9 친할 때 거리를 두었다기엔 그 아이 집에서 단 둘이 누워가지고 뒹굴 거린 적도 많고 걍 같이 있을 때 서로가 편한? 서로 얘기 안하고 있어도 어색하지 않은 사이였어. 연락 안한지는 반년 좀 된것 같아.. 내가 선톡 안하니까 그냥 깔린 느낌..? 먼저 톡을 해보는게 좋을까?

>>10 아하 그럼 친한 사이는 맞넹 먼저 톡해봐도 괜찮을 것 같은데 답 안본다고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기다려보자 친구가 톡 확인이 느릴 수도 있고 답장을 좀 미룰 수도 있엉(근데 이게 너 싫어서는 아냐)

나 여자 잇팁인데 내가 좀 마음에 드는친구나 이성한테 좀 놀려 근데 이게 호감의 표시야,, 예를들면 백신맞은곳 살짝 누른다던지 친구중에 인프피가 있는데 내가 걜 친구로서 좋아해 그래서 이런초딩마인드로 놀리는데 불편하진 않겠지? 인프피인 넌 어때

>>12 지금 많이 친한 친구야? 이건 좀 개인적인 얘기일수도 있지만 나의 경우는 그런 호감의 표시를 별로 좋아하진 않아… 아마 처음부터 네 호감의 방식대로 인프피에게 접근했다면 인프피 친구는 달가워하지 않았을 거야 근데 이미 친구인 사이니까 그정도 장난은 괜찮을 수도 있겠다 다만 너무 심하게 하는 건 정말 비추 인프피는 그런거 혼자 쌓아두고 있다가 나중에 터트리거든…

>>13 헉,,몰랐어,,ㅋㅋㅋ 많이 친한친구야 앞으로 조금만 놀려야겠어 ㅋㅋㅋ

인프피 친구가 내 연락을 피하는 것 같아 이유는 그래서 미안하다고 하고 연락 안 하고 있는데 내가 좀 아쉬운 인연이라 다시 회복 할 수 있을까? 아니면 여기서 끝을 내야 할까?

>>15 흠 이건 인프피만의 성격으로 푸는 게 아니라 그 친구의 가치관으로 풀어야 할 것 같아 나의 경우는 누군가가 나한테 상처를 줬거나 나한테 맞지 않는 친구라고 느껴지면 그만큼씩 벽을 쌓거나 거리를 두는 타입이야 그렇다고 아예 소통을 하지 않는 건 아니고. 만약에 네가 사과해야 했던 내용이 그 인프피 친구의 가치관에 맞지 않는 내용이라면 인프피 친구랑 잘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어. 그치만 네가 제대로 사과하고 개선하려는 모습을 보인다면 받아줄 수도 있겠지? 미안하다는 연락이 메시지 형태였는데 읽지 않고 있는 중이라면 인프피 친구가 이 메시지를 읽을까 말까 고민하고 있을 수도 있고 은연중에 계속 생각하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 기다려 보는 것도 좋겠다 :)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3레스 내 mbti 뭐일 것 같음? 1시간 전 new 8 Hit
심리 2022/01/20 06:44:43 이름 : 이름없음
227레스 피드백 가능한 선에서 타로 질문 받아요 /초보주의 2시간 전 new 437 Hit
심리 2021/12/14 00:49:29 이름 : 이름없음
26레스 소울몬스터 테스트 해봐 5시간 전 new 103 Hit
심리 2022/01/18 17:00:00 이름 : 이름없음
496레스 사주 보는곳 5판 6시간 전 new 524 Hit
심리 2022/01/11 01:46:53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어머니가 원망스럽습니다. 8시간 전 new 36 Hit
심리 2022/01/19 10:15:01 이름 : 이름없음
969레스 초보자의 점 보고 가! 10시간 전 new 5614 Hit
심리 2020/07/26 21:18:08 이름 : ◆fWnVe45hzf8
31레스 ㅊㅂㅌㄹ open 11시간 전 new 203 Hit
심리 2022/01/15 21:29:39 이름 : 이름없음
378레스 나 타로 연습하는거 도와주실 분? [닫음] 15시간 전 new 747 Hit
심리 2021/11/07 22:05:52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INTP의 진로 선택이 궁금하다 16시간 전 new 37 Hit
심리 2022/01/19 16:29:14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Mbti 과몰입테스트 해볼사람 17시간 전 new 103 Hit
심리 2022/01/16 22:48:23 이름 : 이름없음
19레스 intp들 인팁특이라생각 하는거좀 쓰고 가주라 17시간 전 new 117 Hit
심리 2022/01/17 03:27:54 이름 : 이름없음
23레스 우울증 걸린 사람들이 하면 좋은 게 뭐가 있을까 22시간 전 new 118 Hit
심리 2022/01/16 14:39:29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나 infp인데 23시간 전 new 39 Hit
심리 2022/01/18 22:27:34 이름 : 이름없음
55레스 타로봐줌 (닫음 2022.01.19 233 Hit
심리 2022/01/12 20:37:43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잇팁인디 2022.01.19 95 Hit
심리 2022/01/12 19:18:2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