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이과생이야 수시 준비했고 1학년 2.1-2학년 2.8-3학년 2.5 다 합치니까 2.5 나오더라 비평준화 일반곤데 과학고 떨어진 애들이 많이 와서 이과생이 문과생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고 수준이 높아 내 목표는 입학 때부터 의대였어 1학년 때 2점 극초반이 나오고 담임 선생님이 2학년 때 죽어라 올려서 1점 후반대라도 만들면 가망 있다고 하셨어 그래서 정말 열심히 했다고 생각해 다들 놀 때 쉬는 시간조차 항상 공부하기도 했었고 시험 기간 최소 한 달 내내 네 시간 이상을 잔 적이 없었어 학교에서는 친구들이랑 말 한 마디 안 했어 엄청난 공부 강박에 시달렸거든 그러다 2학년 1학기 때 우울증이 왔어 왜냐면 첫 중간고사 준비하면서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렸고… 또 시험 보면서도 너무 떨기도 했고 시험만 보면 머리가 하얘져서 내 실력보다 훨~씬 망쳐버렸거든 그렇게 수학이나 과탐처럼 주요 과목들이 3등급이 나와 버리고 1등급이 하나도 안 나왔어. 나보다 공부 안 한 친구들이 (시험 보기 며칠 전까지 시험 범위에 있는 내용 얘기 몇 마디만 나눠도 정말 공부 많이 안 한 게 티났어) 나보다 몇 점 높은 성적으로 1,2등급 받는 거 보니까 진짜 미치겠는 거야 심지어 찍어서 맞았다고 자랑스럽게 말하는 애들 보면 미쳐버릴 것 같았어 진짜 솔직히 말하면 어디 가서 나 노력했다고 말하는 애들치고 나보다 열심히 한 애는 없는 걸로 보였어 내 옆자리 친구가 한 번 보고 있는 내용이 나는 이미 열다섯 번을 본 거였어 누가 뭐가 힘들다 해도 나보다 힘들겠니… 이런 생각뿐이었어 ㅠㅠㅋㅋ 그렇게 기말고사에 매달려 보겠다고 마음먹은 순간 우울증에 와 버린 거야 아무 이유도 없고 아무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시험 전날 하나도 공부되어 있지 않은 과목 벼락치기할 때처럼 머리가 윙윙거리면서 끔찍하게 아팠어 눈물도 그냥 정수기처럼 나왔어 거의 하루에 20번(…)ㅠ 학교에서는 반장이다 보니까 티도 못 내고 몰래 화장실에서 잠깐씩 울어가면서 열심히 일했어 공부 좀만 하려 하면 선생님이 애들이 교무실에서 날 불렀고 중간고사 끝나자마자 닥쳐온 기말고사 기간에는 각종 수행평가와 미친 시험범위 때문에 미칠 지경이더라 더 이상은 못 참겠다 싶어서 담임선생님과 부모님께 도움 요청하고 좀만 더 심해지면 정신과 간다는 조건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그래도 조금은 공부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쉬엄쉬엄 공부하게 됐어 마음에 여유를 갖고 한 달쯤 지나니 다행히도 정말 끔찍하던 감각들이 정상으로 돌아오더라 근데 그 이후로 2학년 2학기부터 공부만 하면 잠이 쏟아지고 이미 흐려진 판단력, 인지기능, 기억력 때문에 학습이 안 되는 거야 결국 2학기 내신이 3.6이 나왔어 뭐 엄청 힘들었던 나니까 이 정도는 자책하지 말고 넘어가자고 다짐했지 그리고 그 이후로 계속 집중이 30분 이상을 넘기지 못했던 것 같아 지금까지도 그래서 3학년 모의고사 성적은 23233… 이걸 못 넘기고 있어 2학년 때는 그래도 항상 12112 정도 유지했었거든 그리고 이제 수시철이라 수시라도 매달려 보려고 상담을 여러 차례 했어 우리 학교 특성상 내신이 높은 사람들이 별로 없고 거의 정시러라 표준편차도 막상 그리 낮지 않고 생기부는 일반고 수준이다 보니까 중앙대 경희대도 상향이라는 거야 가장 현실성 있는 게 지거국 다이아 공대래 ㅅㅂ… 진짜 지금 생각해도 울고 싶음 그동안 고생한 건 뭐지 싶어서 현타가 오더라…ㅋㅋ 솔직히 그동안 수시에 정신적 신체적 에너지만 안 쏟았어도 모의고사 성적으로 갈 수 있는 대학아 이보단 나았겠지 그 생각뿐이었어 그래서 남은 시간이라도 정시 준비에 최선을 다해 보려구 수시로는… 중앙대만 붙어도 엎드려서 절할 정도로 엄청 만족할 것 같아 이렇게라도 안 쓰면 내 생각이 정리가 안 될 것 같아서 한번 주절주절 써 봤어 들어줘서 고마워 질문 있으면 받을게

그래도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견뎌줘서 고마워 레주. 일단 대학을 진학해보는 게 어떨까 진학 후에 학고 반수나, 재수를 선택해도 될 거 같은데!

아이고야.. 힘들었겠네 그래도 이때까지 수시 준비하며 쌓아온 기본기는 어디 안 가니까 안심하고 정시 준비해보자 레주 파이팅

그래도 지금까지 공부 열심히 했으니까 정시로 좋은 결과 얻을수있을거야
스크랩하기
12레스 본인 공부한거 기록하는 스레 9분 전 new 417 Hit
공부 2022/07/19 10:14:42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실음과 예체능 고1… 실시간 ㅈ됐다 4시간 전 new 21 Hit
공부 2022/08/10 07:02:04 이름 : 이름없음
167레스 ☆★스레딕 역사판에 당도한 것을 환영하오! 역사판 잡담스레!★☆ 20시간 전 new 3098 Hit
공부 2018/02/21 02:22:27 이름 : 이름없음
451레스 반수생의 공부기록 22시간 전 new 4029 Hit
공부 2022/03/01 23:49:17 이름 : 밚수셍
310레스 캐나다에서 컴공과(CS) 다니는 스레주의 잡탕 스레 2 23시간 전 new 3442 Hit
공부 2022/03/19 18:01:55 이름 : ◆nAZipdO9tik
4레스 중학교 내신 잘아는 사람 ㅠ 2022.08.08 242 Hit
공부 2021/11/26 19:37:26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낭만 6논술러 질문 받는다 2022.08.08 79 Hit
공부 2022/08/08 20:17:34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수능대비 수학문제집 추천받아 2022.08.08 172 Hit
공부 2022/08/06 10:02:1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열날때 공부 2022.08.08 75 Hit
공부 2022/08/08 19:53:32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2학년 1학기 내신 3점 후반인데 2022.08.08 93 Hit
공부 2022/08/08 13:44:45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머리 좋은 애들은 진짜 자기가 머리 좋은걸 느낌? 2022.08.08 156 Hit
공부 2022/08/08 01:55:14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최저 있는 수시 준비하는 고3들에게 질문이 있어.. 2022.08.07 400 Hit
공부 2022/08/02 00:23:3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나만 자꾸 진도를 못 따라가 2022.08.07 125 Hit
공부 2022/08/07 19:04:00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수학 개념 빠르게 정리하고 싶은데 선생님 추천 좀 해주라.. 2022.08.07 114 Hit
공부 2022/08/07 21:41:1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수능 선택과목 확정 언제 하는거야? 2022.08.07 216 Hit
공부 2022/08/05 15:37:55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