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썰? 같은 거 보다가 유입됐는데 거기 스레주들이나 레스주들(맞나?)이나 맞춤법 웬만하면 깔끔하게 쓰더라고? 그래서 놀랐어

다른 커뮤에선 그냥 되는대로 쓰는데 스레딕은 왠지 분위기 때문에 정상적인 말투?...오타쿠 말투?..로 쓰게되더라..

>>2 오타쿠 말투…? 그건 뭐야??

>>3 이런거 헤에~ 나 말야~ 맞춤법 같은건 정말! 진짜로! 잘 알거든? 근데... 일일히 하나 하나 신경 쓰면서 하는건 귀찮달까~

>>4 엌ㅍㅍㅋㅍㅋㅍㅋㅍㅋㅍ 뭔지 알 것 같아

난 평소에도 맞춤법 지키는 거 좋아해서 사실 어딜 가든 맞춤법은 지키는 편이야ㅋㅋㅋㅋ

>>6 나도 ㅋㅋㅋㅋㅋ 그리고 여기 어디 맞춤법 스레도 있지 않았나??

>>7 그래?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ㅍ그런 스레도 있구나

ㅁㅈㅁㅈ 그리고 맞춤법 잘 지키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까 내 맞춤법도 더 교정되는 거 같아

창소판 덕분인 것 같어 원래 소설 쓰는 사람들이 맞춤법 딱딱 지키자너 거기에 물든 거 아닐까? 하는 생각 아닐 수도 있지만

본인 특정 안되게 하려는 목적도 있다고 생각해~! 나같은 경우에도 평소 말투에는 ㅇ받침 붙이거나 고의오타 내고 그러는데 스레딕만 오면 정상적인 말투 쓰게됨 ㅋㅋㅋㅋㅋ

내 생각엔 스레딕은 여러 다른 사이트의 문제점에 질려서 피난온 사람들이 많아서 그럼 거기서 쓰던 말투 그대로 쓰면 남초어 여초어 특정커뮤어 난장판 될걸? 다민족 국가에서 공용어가 영어인거랑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해

>>11 22222걍 딴거 다 필요없고 이게 제일 큰 이유임ㅋㅋ 1. 틔터>헐 ㅇㄹ뉴ㅠㅠㅠㅁㅁ레더 미친거아냐 나 미쳐ㅏ어케 이럴수가(고통) ㄴ아ㅋㅋㅋㅋ아니 괜찬어😘😘😘❤❤레더도 좋은밤~!!^^ 2.툳갤>우욱씹 ㅁㅁ캐 졸라빡치누ㅋㅋㅋㅋㅋ 유충 딱 예시더라 3.펨코>ㅂㅈ새끼들 나대는거봐라 여기서 똑같은짓하노ㅋ 4.기타>웅 나두ㅠ0ㅜ 오늘 맞지? ㄴㅋㅋ넵! 그레요 고마워요^^ ㄴㅇㅅㅜ 너둥 갈쳐조서 고마엉...담에 만나면 뭐 하나 쏠께 이러면 차단먹는데 어케 단어를 이상하게 쓰니...

>>13 어질어질하네ㅋㅋㅋㅋㅋㅋ

>>13 3번 예시 단어 좀 수정해줘 스레딕은 전연령가야

>>13 와... 보기만 해도 구역질 올라온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위에서 나온 창작소설판이 존재하는 것도 그렇고 지금은 사라졌지만 상황극판이 있었던 것도 꽤 클 듯? 거기선 아무래도 맞춤법 같은 걸 최대한 잘 지키려고 노력하니까... 사실 창작소설판은 어떻게 보면 상당히 마이너한 판 중 하나고 상황극판도 썩 그렇게까지 인구가 많지는 않았던 걸로 기억하지만... 어쨌든 그 중 몇명인가 다른 판 사용하면서 이런 정갈한 분위기 조성해놓으면 이후부터는 거기에 맞추게 되니까 ㅋㅋㅋㅋㅋ

이런스레가잇으면마춤뻡을파괘하고십잔아.훟.

그러고보니 그런듯..

>>17 나도글애^^ ㅋㅋㅋㅋ

생각해 보니까 연령대도 꽤 중요한 거 같아 유튜브 같은 곳은 어린 애들도 많은데 여긴 최소 중딩 이상이고 성인들도 꽤 많아서 대부분 맞춤법 맞추면서 쓰는 게 익숙한 듯
스크랩하기
17레스 혹시 sugar daddy에 내가 모르는 좋은 뜻도 있냐 1분 전 new 26 Hit
잡담 2022/08/15 13:04:38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야 나 술 먹었는데 2분 전 new 24 Hit
잡담 2022/08/15 13:05:47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얘들아 나 궁금해서 그러는건데 아주아주아주 살짝 19금이야 2분 전 new 72 Hit
잡담 2022/08/15 03:24:58 이름 : 이름없음
18레스 고1 용돈 6분 전 new 77 Hit
잡담 2022/08/15 03:01:01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얘들아 내가 손목을 꺾었는데 7분 전 new 12 Hit
잡담 2022/08/15 13:24:48 이름 : 이름없음
26레스 레주들은 어디까지가 남이야? 11분 전 new 148 Hit
잡담 2022/08/14 18:38:46 이름 : 이름없음
169레스 얘들아 나 프사 애닌데 찐따 같냐? (3판) 15분 전 new 2002 Hit
잡담 2022/03/07 22:13:43 이름 : 이름없음
80레스 친구가 너무 수상한데 16분 전 new 94 Hit
잡담 2022/08/15 03:20:46 이름 : 이름없음
752레스 😆🔋잡담이 부족해! 잡담하자 잡담스레 36판😆🔋 17분 전 new 5600 Hit
잡담 2022/06/05 13:47:52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아 방금 코로나 키트 해봤는데 두줄 같아보여서 우울해지려다가 57분 전 new 60 Hit
잡담 2022/08/15 06:04:30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우리 아빠 이걸 알아들었어 1시간 전 new 309 Hit
잡담 2022/08/14 16:58:26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다들 스레딕 처음하면서 몰랐던거 뭐야? 1시간 전 new 102 Hit
잡담 2022/08/15 01:31:13 이름 : 이름없음
171레스 🤦‍♀️신기한 맞춤법보이면 갱신하는스레🤦‍♂️ 2시간 전 new 1673 Hit
잡담 2022/02/28 10:57:08 이름 : 이름없음
662레스 다이스 어떻게 굴리는지 모르는 레더들 모여라 2판 3시간 전 new 2156 Hit
잡담 2020/10/01 02:45:44 이름 : 이름없음
54레스 부모님께 받은 마음에 드는 유전 스레 3시간 전 new 233 Hit
잡담 2022/08/13 18:34:5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