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ㅇㅇ 2023/01/25 18:03:34 ID : eGnAY7gjhdW
지금 예비 고1이고 입시미술 한지는 한4개월? 3개월? 잘 모르겠는데 그정도 되는거같아 입시미술 하면서도 잘 안되는거같고 다닌 시간 치고 평타는 치는거 같은데 그렇다고 막 잘하지도 않고 늘지도 않는거같아 그리고 중요한게 내가 의지가 없는거같고 그렇다고 안하기엔 내가 수학을 한 1년? 정도 놓았거든 중2때는 수학 60정도 받았는데 중3부터 대충대충하다가 걍 학원 안다녀서 그뒤로 다 찍었고 수업 듣지도 않았음 근데 중2때 중3거 끝까지 나가긴 햇어서 수업 대충 뭔내용인지는 알거같음 쩃든 이런 생황이야 영어도 3학년떄 제일 잘 본 점수가 67이고 다른건 다 40을 못넘음 영어학원은 다시 다니는 중이야 이런상황인데 앞으로 걍 미술 끊고 공부만 빡세게 할까 아니면 미술 계속 다닐까? 너흐ㅣ들이 보기엔 지금 내가 공부 열심히 한다고 성적 오를수 있을거 같아...? 어때 .. 뭐 내 하기 나름이지만 .......

2 이름없음 2023/01/25 19:11:03 ID : RDwIIJXs2lh
미대생인데.. 지금 예비 고1이면 진짜 입시미술을 제대로 들어간 시기가 아니잖아 오래다닌 것도 아니니 잘 못해도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해 나는 고2 중후반에 입시미술 시작해서 고3때는 시험칠때마다 상위권이었어 입시미술 하기 전에는 수시에 몰빵하면서 생기부 채웠었어 그래서 내 생각은 일단 학원을 끊고 내신+생기부등등에 더 집중하고 입시미술은 고2 초반이나 중반에 다시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 지금 상태에서 계속 하는건 공부도, 미술도 애매하게 하게될 것 같거든 물론 다 챙기면 좋긴 하겠지만 .. 지금 전혀 안늦었고 충분히 잘 할 수 있으니까 성적에 대해 불안해하지마 참고로 미대는 수학 거의 안보는거 알고있지? ㅋㅋ.. 보통은 국어/영어/사탐위주로 봐서 수학은 어느정도 버리는 애들 개많아 내가 수학제외 전과목 1후~2점대 극초반인데 수학만 3~4이지랄남 그렇다고 아예 버려서 바닥등급 나오면 안되니까 나처럼 보통만해..영어는 중요하니까 하는게 맞아 더 궁금한거 있으면 질문해줭..

3 이름없음 2023/01/25 19:50:33 ID : jcq1A59ba4N
>>2 고마워..ㅠㅠㅠㅠ 아 글고 미대나오면 미술학원쌤이나 타투이스트만 ㅈㄴ한다고들 하던데 레알이야…??? 좋은 대학 나오면 좋은 회사 갈수잇지..?!

4 이름없음 2023/01/25 20:42:37 ID : RDwIIJXs2lh
>>3 ? 아니 전혀아니야.. 미술학원 보조는 대학다니면서 알바로 몇몇애들하는데 이건 보통 미술학원에서 실기력 진짜 좋고+상위대학 합격한 애들 위주로 쌤이 보조할 생각 없냐고 물어보심 ㅇㅇ 그럼 하면 됨 그중에서 진로가 맞는 애들이 쭉 보조하다가 아예 그 학원 쌤으로 자리잡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음 ㅈㄴ 드물긴 하지만 .. 그리고 타투이스트는..ㅋㅋㅋ 그게 꿈인 애들은 하겠지만 내주변애들은 그런애들 없음 다 떠나서 보통은 졸업하면 진로 관련으로 회사에 취업하지.. 미대에서 취업은 좋은 대학이 중요한게 아니라 포트폴리오가 가장 중요한거라 대학교 좀 낮은데 가게되더라도 실망할 필욘없음 그래도 좋은 대학나오면 좋긴 하겠지 스펙비슷한 둘중 하나를 뽑는다고 했을때 더 높은 대학 나온사람을 뽑을테니까.. 상위권 대학 지원하려면 내신/수능점수가 높아야하니까 열심히해 ..!

5 이름없음 2023/01/26 00:38:18 ID : fPdCmHA5cGt
나도 미대생인데 입시미술은 진짜 사바사긴 하지만 오래, 꾸준히- 열심히 한 친구가 잘되는케이스가 많더라고 진짜 재능있는 친구들은 3~4개월만에 붙고 (물론 다른 미술입시하다가 다른 전형 입시로 갈아탄경우) 노력한 애들도 1~2년 열심히 하면 다들 붙더라 얘네들의 문제는 미술이 아니라 공부긴 함...성적대가 다들 와락가락하거든 나는 원래부터 꾸준히 드로잉연습을 했고 3학년때 처음으로 미술학원에 등록해서 현역으로 들어간 케이스야 (지금은 애늙은이임) 난 공부에 전~혀 관심이 없었고 (근데 중학교때 성적이 좋아서 자사고 다니긴했어) 고등학교 이후에도 공부맨날 안하고 그림만 그려서 엄... 6~7등급 나옴 ㅎ ㄱㅊㄱㅊ (수학은 그냥 바닥을 내리찍음 ㅠ) 나는 확실한 목표가 있어서 공부안한거지 나처럼 놓지는 마!! 좋은 미대에 들어가려면 필 수 조건은 무조건 성적이야 성적 1~2학년때는 미술학원 안다녀서 그나마 좋은 성적 유지했었고 3학년때는 거의 버리다시피했어 난 원래 고려대 서울대 중앙대 한예종을 준비했고, 그 넷 중에 지금 하나를 다니는 중이야 (3광탈 허허) 아직 3~4개월밖에 안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원래 자기 눈에는 그림이 잘 안늘어 보여 ㅎ 나도 3~4개월차랑 실기시험 직전때랑 비교해보니까 정말 많이 늘었더라고 진짜 안 늦었고 기간만 좀 늘리면 할만하다고 봐 진짜 윗레스처럼 충분히 할 수 있어! 나도 3학년때 시작했는걸 ~~ 정말 너가 디자인을 하고 싶은지 한번 생각해봐,그리고 대학도 미리 정해놓는것도 나쁘지 않아~~이건 ㄹㅇ 추천이야 난 1학년때 서울대 ~과 중대~과 한예종 ~과 홍대 ~과 계원예대~과 이렇게 적어놓고 성적 비율이랑, 경쟁률, 유형 이런거 다 찾아봤거든 ㅠ 난 한 대학에 몰빵하겠다! 라는 의지로 죽기살기로 그려서 그 대학에 붙었고 그 의지가 없었다면 ...난 재수를 했을지도 몰라 그러니까 꼭 가고 싶은 대학 목표를 정해봐 그리고 성적!! 진짜 중요해 너가 실기 100%로 들어가는 대학만을 고집하고 있지 않다면, 무조건 수시 챙겨 닥 수시야 애들 성인될때 하하호호 술마시러갈때 1월까지도 학원에서 12시간 그림만 그릴수도 있으니까... 정시 특강까지 가게되면 사람이 피폐해지고 지금은 예비고1이지만 3학년되면 한달에 몇백만원 나와...수시로 바로 붙는게 진짜 좋아 나도 한달에 230? 나왔나? 더 나온듯.. 아직 예비고1이고 지금 입학? 개학도 아니잖아? 들어가기 전에 영어단어 꾸준히 외우고 책 진짜 많이x10000읽고 사탐 인강 돌리고 수학 상~하+수1개념까지 끝내놓는게 제일 좋아 나도 자사고 들어가기 전에 하루에 꼭 목표를 세웠어 미대를 가겠다는 건 원래 중학교때 부터 있었는데 부모님이 강제로 보내셨거든.. 진짜 공부안하면 진짜 후회하게돼...내가 3학년때 왜 이랬지 엄청 후회했어 이게 빈말인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 지금 늦은 것처럼 보이는데 절대 아니고, 국어 영어 사탐을 위주로 엄청 돌려... 수학은 3~5등급 맞아도 되니까 국영사 진짜 열심히 해 생기부까지 잘 채우고 나면 더 높은 대학들이 보일거고, 너가 선택할 수 있는 전공과 대학 스펙트럼이 엄청 넓어지니까. 지금 충분히 안 늦었고, 전공, 대학 좀 고민하면서 성적-생기부 2학년때까지는 잘 챙겨놓고, 천천히 하면서 조금씩 미술실기실력을 열심히 늘려보는게 좋을 것 같아~~

6 이름없음 2023/01/26 19:50:01 ID : 2tur9eJQljz
미술 실기 입시준비하면서 팍 늘음 난 그랬어 간절하니까 되더라고 이제 고1이니까 난 공부에 비중을 뒀음 좋겠어 미술 실기력이 아무리 좋아도 성적 맞춰서 원서 쓰기 때문에 학원에서 난다긴다 해도 공부 못 하면 지잡 가는 거야 실기는 고1땐 그냥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가서 기본만 하고 나머지는 공부를 하는 걸 추천해

7 이름없음 2023/01/26 20:33:44 ID : SFa3u1cnzVg
난 입시미술 준비해서 실기 6수시 썼는데 다 좆망했구 정시 수능으로 붙었엉 ^@^ 위 레더들이 잘 길게 써줘서 그냥 다른 조언하자면은 너무 몸 막 쓰지 않았으면 좋겠어... ㅠㅠ 입시하다가 응급실 1년에 5번 갔다가 대학병원 꾸준히 들르는 사람이 정말정말 말해주고픈 것 하나였습니당 밤새지마!!ㅜㅜ
스크랩
즐겨찾기
레스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