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이름없음 2023/03/23 20:58:58 ID : nCp9g2Fhe1u
아 진짜? 아 정말로?가 내 말버릇인데... 아 진짜요?가 동태눈깔에 성의없는 대답 밈으로 유행탔잖아ㅠㅠ 상대방도 그렇게 생각할까봐 다르게 대답하고 싶은데 다들 친구가 뭐 말해주면 어떻게 반응해??
이름없음 2023/03/23 20:59:25 ID : eNBzdQq45eY
아 ㄹㅇ? 어때
이름없음 2023/03/23 21:05:46 ID : qnRu2pXs1ii
내가 대학생이고 비속어 잘 안 쓰면서 정직하게? 재미없게? 말하는 스타일인데 괜찮을까...? 안 어색해보이겠지??🥺 일단 너무 고마워!! 적당히 섞어서 써봐야겠당
이름없음 2023/03/23 21:15:25 ID : 3DwGq2Fbjy4
나 뭐 했어/어디 갔다왔어 이러면 그거 어땠어?/거기 어땠어? 이러구 재밌었어 좋았어 이러면 공감해주고 이런식은 어때??
이름없음 2023/03/23 21:19:18 ID : VcE7cNwK584
옹 내가 원래는 아 진짜?를 앞에 붙이고 공감하는 방식으로 했는데 그냥 아예 레더말대로 앞에 추임새를 빼버려도 될 것 같당... 흑흑 고마어😭❤️
이름없음 2023/03/23 21:26:10 ID : 3DwGq2Fbjy4
구러면 별루 신경 안써도 될거같은데!!! 아진짜요 밈은 그냥 모든 대답을 "아 진짜요?" 이걸로 끊어버리는거니까ㅋㅋㅋㅋ 스레주는 잘 하구 이써!!! 더 공감해주면 그걸로도 충분하징
이름없음 2023/03/23 21:50:49 ID : 5QnwoMnO3zP
아 가짜? 추천
이름없음 2023/03/23 21:52:09 ID : K2MjbinSGtz
아 사짜?
이름없음 2023/03/23 22:22:16 ID : kpTWlA6rxRz
그런가?? 그럼 마음 놔도 되겠다 ㅠ 끝까지 답변해줘서 너무 감동쓰...
이름없음 2023/03/23 22:22:29 ID : s3zPbhcK5bz
아 가짜요?ㅋㅋㅋㅋ 그렇구나
이름없음 2023/03/23 22:23:34 ID : 803Be3O66km
아 그래?
이름없음 2023/03/23 22:26:12 ID : nTO8i9zbxxC
추임새를 꼭 붙이고 말을 해야 한다면 차라리 아~ 이런식으로 아를 조금 늘려서 말한 다음에 공감하는 말 같은거 하는건 어때?
이름없음 2023/03/23 22:26:33 ID : qlxxyHxva03
오 진짜? 오 그래?
이름없음 2023/03/23 22:30:30 ID : oK2GnBfdU0p
ㅋㅋㅋㅋㅋ 내 자동응답기에 그것도 등록해놓을게...! 그러게!! 레더들 말 들어보니까 추임새를 복붙한다기 보단 공감하는 말 쪽에 더 신경써야한다는 걸 깨달았어 예를 들어서... 친구가 ‘나 어디 카페 갔다왔는데 맛있더라~’라고 하면 ‘아 진짜? 맛있었겠다~’가 아니라 아~ 어떤 메뉴가 맛있었는데? 이런식으로? 좀 대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게 말투를 고쳐봐야겠어!! 조언 감사감사!!👍
이름없음 2023/03/23 22:51:46 ID : 7vA5bvdAY2p
oh really?
이름없음 2023/03/23 23:40:23 ID : MlCrtdzTTPe
Really really really really~ ㅋㅋㅋㅋ갑자기 영어로 대답하면 웃길듯 r발음 꼭 굴려줘야해~
이름없음 2023/03/23 23:42:28 ID : jArupXwFhcF
나도 너무 자동적으로 추임새만 반복해가지고 대화가 끊기는 일이 있어서 자주 보는 정신의학신문에서 어쩌다가 팁 발견했어! 윗 레스처럼 짧게 아 진짜? 하고 공감하는 게 아니라 아 ~해서 네가 ~했구나 하고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고 잘 들어주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했어. 전에는 왜 그렇게까지 하지... 잘 안되는데 굳이 그래야하나, 했는데 지금은 대화 자체의 즐거움이 없어지는 이유가 내 건조한 반응때문이 아닐까 의구심이 들어서 나도 노력 중이야.
이름없음 2023/03/23 23:46:12 ID : FjArtbfO67z
나도 아 진짜?를 너무 많이 써서 고민 중이었는데 팁 얻어 간당
이름없음 2023/03/23 23:48:03 ID : zTV9bjwLatv
에 혼또? 이런 레스 하나쯤은 있을거 같았는데 없었네..?
이름없음 2023/03/24 00:02:50 ID : CqkqZeKZa8p
아 정말로? 아 정말? 레알?
이름없음 2023/03/24 00:08:17 ID : 5VdQk2q1u61
어 그래??
이름없음 2023/03/24 00:59:02 ID : MlCrtdzTTPe
맞아 생각해보니 너무 다급하게 대답하려고 기계적인 추임새를 넣다보면 대화가 매끄럽지 않고 끊기는 것 같더라고! 아 진짜?라고만 반응하면 너무 상대에게 대화의 주도권을 넘겨서 상대만 대화를 이끌어가니까 피곤할 것 같기도 하고!! 서로서로 즐거운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었엉☺️ 같이 노력해보자~ 도움이 됐다면 다행이다...! 나도 레더들이 많이 꿀팁 적어줘서 좋당 히히 대충 찾아봤는데 없는 것 같았데스~ 다카라 스레 세운 것이다요~
이름없음 2023/03/24 02:42:12 ID : zTV9bjwLatv
비슷한 스레 있을거 같다는게 아니라 이 스레에 달린 레스중에 저런 답 한 사람 있지 않을까 했던건데,,,
이름없음 2023/03/24 07:58:46 ID : MlCrtdzTTPe
아 레스 중에 없다는 거구나 ㅋㅋㅋㅋ 순간 잘못 읽었다...!!
이름없음 2023/03/24 10:23:43 ID : RyFcsjbeHBg
엣 혼또?
이름없음 2023/03/24 12:04:07 ID : vDBurfbDvA0
오~태식이 추천
이름없음 2023/03/24 16:55:52 ID : gjck8oZeFdz
헐 그렇구나 어때
이름없음 2023/03/24 17:26:04 ID : i66rtdzTTSN
아 정말? 아 진심? 아 진실? 아 정직?
이름없음 2023/03/24 17:44:40 ID : vyLcGk2k08j
아 맞나?
이름없음 2023/03/24 19:57:42 ID : zPcrcMkk6Y0
ㅋㅋㅋㅋㅋㅋ 친구가 그렇게 하길래 어.라고 대답하니까 걔도 당황하고 걜 보고 나도 당황했던 기억이 있어...
이름없음 2023/03/24 22:54:09 ID : u5WmINs4Mi4
오~~ 음~~ 그래서? 어어 나도 그거 알지 맞아맞아 그건 몰랐는데? 처음알았네 오 신기하다
레스 작성
913레스💢💥💢💥💢💥💢💥💢어그로 퇴치스레 15💥💢💥💢💥💢💥💢💥new 35445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33분 전
1레스너네 고3 돼서 친구랑 싸워본 적 있어?new 14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48분 전
2레스(더러움) 와 ㅆㅂ 진짜로 급x 지릴뻔했어...;;;;new 217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16레스레더들은 열두띠중에 무슨띠를 가지고있니??new 315 Hit
잡담 이름 : 으아더웍 8시간 전
2레스새로운 하루도 고생하자new 136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1레스어렸을 때 엄마가 나한테 칼 들었던 것 같아new 131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8레스생리 빠르게 하는 법 아는 사람new 648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103레스스레딕에 자기 성씨 싫어하는 사람있음?new 2430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47레스다들 소원 있으면 적어봐!!new 1402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6레스크리스마스가 197일 남은 지금!new 423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1레스.new 318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607레스🐋🐬🐋🐬잡담판 잡담스레 41판🐋🐬🐋🐬new 24482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4시간 전
1레스도서관new 196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4시간 전
3레스동북아시아가 원래 덥고 지진도 잘 일어나는 곳이야?new 247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5시간 전
119레스키작은 여자애들 자기 키 정말 만족 못해?new 2288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5시간 전
7레스지인 생사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있음?new 490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6시간 전
3레스헐지진new 323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7시간 전
1레스휴대폰 보험 고민되넹..new 528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7시간 전
1레스독립하는법new 226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9시간 전
7레스요즘 생레몬 갈아서 팩하고 있음new 475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9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