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없음 2023/06/29 21:27:17 ID : k8mNs782oJS 0
출생아 숫자가 잠시 멈추지도 않고 계속 곤두박질을 치고 있던데 좋은 방법이 있을까
2 이름없음 2023/06/29 21:41:55 ID : zak64Zbjs8j 0
최대한 많은 여사친과 남사친을 만들어서 번식하기?
3 이름없음 2023/06/29 21:43:27 ID : k8mNs782oJS 0
애를 그렇게 막 낳는건 루마니아랑 영국, 프랑스에서 부작용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았나..
4 이름없음 2023/06/29 21:48:55 ID : jy6lu3A0tvv 0
집값내리기와 아이 위탁할수있는 환경 더 발전시키기...이지만 나는 내 몸 상하는게 싫어서 애 안낳을거고 나 여고때 절반이상 답이 저래서 여튼저튼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닐듯. 여성의 자궁이 아닌 기계같은곳에서 부모의 난자와 정자로 애만들수있는 방법이 일반화되고 가격이 안정되면 출산률에 도움될듯.
5 이름없음 2023/06/29 21:53:59 ID : i1ilBhtfSE5 0
확실히 인공자궁도 방법이 될 것 같긴 한데 그러다 가타카꼴이 나지 않을까 걱정됨. 그걸로 태어난 애들이 자연분만을 따돌림하거나 인공자궁으로 태어났다고 공장에서 나왔다고 놀리거나
6 이름없음 2023/06/29 22:13:38 ID : 3wlbfU0ts9w 0
국제결혼 조건 완화시키기 꼭 내부에서만 결혼하란법은 없지 물론 문화갈등같은 부작용도 있겠지만 내부에서 늘리려면 안하겠다는 사람은 놔주고 하겠다는 사람들 대폭 지원해주기 비혼주의애들은 어짜피 안할거 돈때문에 결혼 고민하는 애들 지원해주자 그리고 육아수당 출산휴가같은 지원제도 마련하기등 나는 결혼 하기싫다는 사람들 굳이 잡지말고 하고싶은애들 팍팍 밀어주면 좋겠음 서로 좋잖아
7 이름없음 2023/06/29 22:58:47 ID : twGqY2lhalc 0
근데 그때쯤 되면 혼자서나 인간없이도 애낳는게 가능하니까 출산을 연애랑 결혼에 의지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아주 좋을거 같기는 함.
8 이름없음 2023/06/29 23:00:09 ID : eMmMlA7A800 0
공부 개못해도 먹고 살 정도는 되게 하기. 사교육비가 걱정이니까
9 이름없음 2023/06/29 23:48:14 ID : twGqY2lhalc 0
이성친구는 정서교류에 좋은 영향을 주는거지 애인땜빵용이 아님. 하다못해 이성간의 교류가 우리보다 자유로운 서구선진국들조차 저출산으로 고통받고 있는건 마찬가지라서 그냥 없는거보다 낫다 수준이라고봄.
10 이름없음 2023/06/30 01:21:51 ID : lvcq2FeE9Bx 0
난 연애나 결혼 생각도 딱히 없고 애는 더더욱 낳을 생각 없어서 그런지 큰 생각은 없는데... 일단 관련 제도 개선이 먼저인 것 같아. 정자은행도 들이고, 미혼모 인식 개선도 하고. 근데 사실 인공 자궁 만들어서 출산 부담 없애는 쪽이 제일 좋은 것 같음. 결혼은 안 해도 나 닮은 지성체는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골밀도 낮고 몸도 약해서 그냥 안 하기로 했거든. 10달 가까이 몸 안에 지성체가 될 가능성이 높은 무언가를 품고 있는 것도 좀... 껄끄러워서... 약간 에일리언 같음.
11 이름없음 2023/06/30 01:25:23 ID : 9a1ilDAjcpP 0
솔직히 한국이 애 낮기 젛은 환경은 아니잖오 집값도 겁나 비싸고 육아 정책도 타국에 비해 좋은 수준은 아니고… 무엇보다 애엄마들 욕하는 사람들 많고 애초에 약자를 그리 존중하는 나라는ㅠㅠ…아닌 것 같음 게다가 내 몸 망가지고 쳐지고 할텐데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댓글들 중에 결혼한 남편들이 막 와이프 욕하면서 장난삼는 사람들 많은 거 보면 뭔가 꺼려짐ㅠ
12 이름없음 2023/06/30 01:28:58 ID : lvcq2FeE9Bx 0
애초에 인권이 높아지고 문명이 발전하면 애 낳는 사람이 줄어들 수 밖에 없어서... 뭐랄까 본인과 배우자를 닮은 애를 꼭 가지고 싶어서 수억의 손해를 감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제외하면 굳이 애 낳아서 얻을 이익이 없잖아. 돈을 제외해도...여자 입장에서 애를 낳아서 얻을 이익이 없고 손해가 더 크니까. 1년 정도 몸 안에 애 품고 있고 낳으면 또 돌봐야 하고 몸은 다 망가지고...
13 이름없음 2023/06/30 01:31:02 ID : p81a8nWmMnW 0
인공 자궁 같은 걸 만들어서 착상도 거기서 하고 애 생장도 거기서 하고 그럼 많이 늘 듯..? 내 주변엔 무서워서 못 하겠다는 애들 많더라구..
14 이름없음 2023/06/30 01:31:36 ID : U59eLhvCpcH 0
인공자궁 정자은행 미혼모 이런 일반적이지 않고 윤리적 부작용이 있는 문제로 접근하기보단 가족을 만들고 가족이 아이를 만들수있게 하는게 제일 현실적이고 바른 방향아닌가? 미혼모 어쩔수 없다지만 아빠없이 태어난 애는 뭔 죄야.. 아빠를 못가져 본건데. 물론 아빠가 개 쓰레기라지만 애가 뭔 죄냐고 ㅋㅋ 게다가 인공자궁은 기술적 문제 윤리적 문제있는데 아무리 나~중에ㅠ기술이 해결된다고 해도 윤리적 문제를 야기하는 방법으로 저출산을 해결해야하나? 정자은행도 한명이 많이 기증해서 유전적 문제 생길수 있다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해서 논란됬었는데 우리 100년후 미래 저출산 얘기 하는거 아니잖아. 좀 현실적이고 부부 행복하고 애 행복한 그런 방법은 없는거야?
15 이름없음 2023/06/30 01:34:41 ID : lvcq2FeE9Bx 0
그건 불가능해... 그리고 본인 선택으로 미혼모가 된 사람은 이미 외국에 많아. 결혼 자체를 안 하고 그냥 애는 키우고 싶어서 정자 은행에서 정자 사서 애 낳는 경우를 말한거야. 윤리적인 문제도 없고.
16 이름없음 2023/06/30 01:36:49 ID : lvcq2FeE9Bx 0
근데 인공 자궁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 애 낳고 싶은 사람이 인공 자궁으로 애 낳는 건 문제 없잖아? 혹시 국가에서 인공적으로 사람을 생산하는 그런...생각을 한 건 아니지? 만약 그러면... 시야가 좀 많이 좁은 것 같네...
17 이름없음 2023/06/30 01:41:19 ID : lvcq2FeE9Bx 0
그리고 이미 저출생 비율 높아서 수습 안 될 정도고, 결혼하는 사람 수도 적어서 가 생각하는 방식으로는 해결 못해. 설문 결과 보면 애 낳을 생각하는 여자 수도 엄청 적어. 이미 그런 방식으로 수습될 상황이 아니야... 난 그냥 한국 뜰 생각이지만... 해결하고 싶으면 수단 방법 가리면 안 될 것 같은데.
18 이름없음 2023/06/30 01:47:09 ID : U59eLhvCpcH 0
인공자궁은 애 만든다는 개념보다 인큐베이터의 기능이 좀 더 확대되는게 지금 현실적으로 두는 목표고 인공자궁은 인간 자궁이 아닌 기계라서 모체와 친밀 유대감 쌓을수 없고 정자은행과 마찬가지로 애 낳는 방법을 사는건데 정자 은행은 정자만 사고 수정 착란 직접 한다지만 인공자궁은 애 있는 자궁 자체를 사버리니까 인권개념이나 인신매매의 개념이 모호하잖아. 이정도면 내가 애를 사서 키우는데 유전자 조작도 맘대로 못해? 그때면 조작이야 뭐 어려운것도 아니고. 그럼 사람인데 기술로 만든거니까 인공물로 봐야하는지 인격으로 봐야하는지? 그렇게 만들때 부작용이 발생해서 장애가 생긴다고 한다면 인공자궁측에 책임을 묻고 아이를 버려야하는지 책임을 묻지않고 책임지며 키워야하는지 책임을 묻지 않는다면 인공자궁을 운영하는 측이 져야할 책임의 경계는 어디까지인지? 그리고 본인 선택으로 미혼모 된건 이기적인거라 생각함. 태어나는 자녀는 뭔 죄임 ? 결혼 남자 싫고 애는 가져보고싶고 앨를 낳았는데 애는 아빠가 없어. 레더들도 금수저 풍족한 환경을 바랴본적이 있었을텐데 걔는 아빠나 그런 환경을 바라지 않을까? 경제적 준비안되서 서포트 안되면 애 낳지 미라 하는데 정자은행에서 혼자 애 사서 아빠라는 존재 없이 낳는게 아이를 위한거임? 아이를 출산률이라는 숫자로만 보는거랑, 그냥 자기가 아이를 가져보고싶은 개인의 이기적 욕심인거임.
19 이름없음 2023/06/30 01:51:24 ID : U59eLhvCpcH 0
그니까 아이를 숫자로만 생각하는거잖아 은행이든 인공이든 낳기만 하면 된다고. 가난한 부모는 준비되지 않으면 낳지 말라고 하는데 정자은행이나 인공자궁쪽이 더 아이를 배려하지않고 낳기만하면 그만이라고 치부해버리는거잖아.
20 이름없음 2023/06/30 01:54:55 ID : lvcq2FeE9Bx 0
그게 왜 윤리적으로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그렇게 따지면 인공 수정이나 대리모 출산, 시험관 시술도 윤리적인 문제가 있다는 소리 아니야? 혹시 얄팍한 유대감이 산모 건강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인공자궁에 본인 난자랑 배우자 정자 넣어서 수정 시키는 것이랑 유전자 조작은 결이 다르지... 그게 왜 인신매매야. 몸에 부담 가는걸 줄이려고 그러는 건데.
21 이름없음 2023/06/30 01:56:58 ID : lvcq2FeE9Bx 0
그게 왜 낳기만 하는거냐고... 그 정도로 애를 낳을 생각을 하는 사람이면 막 키우지 않아. 싫으면 그냥 안 낳지. 그리고 정자 은행이나 인공 자궁이 왜 애를 배려 안 하는건데?? 혹시 부모 한 명이 없거나 동성 부부끼리 애를 낳으려고 정자 은행 쓰거나 하는 가족은 이상하니까 불행하게 살거라 생각함? 정상 가족은 엄마 아빠 다 있고 애도 장애 없이 건강해야 한다는 강박 있어?
22 이름없음 2023/06/30 02:02:08 ID : lvcq2FeE9Bx 0
그리고 시발 애 혼자 낳는게 왜 이기적인 욕심임? 양친 모두 좋은 분이고 화목하다는 전제가 있다면 모를까... 아닌 가정은 뭐 시발 다 노답이냐? 애 키워서 잘 대해주면 되는거지 뭔 이기심이야 이기심은 부모 한 명이면 애가 불행하게 살거라는 네 생각이 더 이기적이고 멍청하다 부모로 뿌요뿌요 할거임?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뭐 이런거임? 니가 여포야? 혹시 애비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생각을 갖고있어? 그럼 여포로 개명해 시발
23 이름없음 2023/06/30 02:09:23 ID : lvcq2FeE9Bx 0
애 키우고 싶어서 인공 자궁이나 정자 은행 쓰려는 사람들이 후후 이렇게 하면 출생률이 늘겠지... 역시 난 조국을 사랑하는 훌륭한 사람이군! 벌써 출생률이 많이 올랐어! 이로써 인류가 존속할 수 있는 기간이 늘었다. 모두 인류를 위해 노력하도록! 이랬겠음? 뭔 개소리야 뭔 개소리냐고... 그냥 내 애 키우고 싶어서 그랬겠지 무슨 숫자야 숫자는 시발 이게 무슨 소리요 의사 양반...
24 이름없음 2023/06/30 02:10:59 ID : lvcq2FeE9Bx 0
곱게 말하니까 혈압 존나 오른다 시발 이게 뭔 개소리람...
25 이름없음 2023/06/30 02:11:54 ID : U59eLhvCpcH 0
어쩔수없는 경우는 어쩔수없지만 이라고 말했고 애 의사 없이 나혼자 애 갖고싶어서 애 만들고 키우면 아이한테는 아빠 존재가 없는거니까 그런거지. 발달과정만 봐도 엄마 아빠 역할이 필요한데 걔는 그게 없거나 그걸 엄마한테도 요구하는거잖아. 게다가 인공자궁에 대한 논의는 윤리적 사회적 법적으로 논의가 필요하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 기술이야. 지금 연구진끼리도 의견이 분분한데 그것도 안찾아봐? 무지성으로 인공자궁하자~ 할거면 법적 윤리적 사회적 용도, 가이드 라인을 함께 제시해야짘ㅋ 게다가 인공자궁이면 유전자조작이 쉽고 둘을 병행할거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는데 니가 전문가야??
26 이름없음 2023/06/30 02:17:18 ID : lvcq2FeE9Bx 0
내가 말한 인공 자궁 사용은 걍 부모 난자랑 정자 갖다가 만드는거고... 법으로 문제가 될 것들을 규제한 후의 이야기라고. 뭔 시발 시행도 안 했는데 벌써 그런 말을? 시행하는데 문제가 생기게 되면 규제를 가하면 될 일이고 >>가능할 때<< 시행하면 좋겠다고 한거잖아 맥락 파악 좀 해봐
27 이름없음 2023/06/30 02:21:33 ID : lvcq2FeE9Bx 0
걍 다 통과한 뒤에 가능하게 되면 그걸 쓸 수 있음 좋겠다는 말이지 여기서 덜컥 해결도 안 됐는데 숫자 늘리는 용도로 쓰겠음? 그리고 애 의사를 어떻게 파악해 낳지도 않았는데. 애 발달 과정에서 필요한 것들은 다른 걸로 대체할 수 있음... 그리고 애 낳고 키우는데 몇몇 요소들은 없을 수 있음. 모든 요소를 다 갖춰서 애를 키우는 사람은 생각보다 적어... 다 갖춰서 낳아야 한다면 출생률은 이것보다 훨씬 낮았어.
28 이름없음 2023/06/30 02:22:42 ID : U59eLhvCpcH 0
니가 언제 법으로 제정한 후 인공자궁이라 했어? 그니까 어떤부분에서 논의 규제 부작용 최소가 필요한거냐고 문제 생기면 제제를 가한다는게 무책임하고 돌려막기 아님? 아 모르겠고 낳고 문제터지면 그때 걜 죽이던가 그때 뭐라도 해~ 이거잖아
29 이름없음 2023/06/30 02:26:23 ID : lvcq2FeE9Bx 0
아니 시발 당연히 말 안 해도 법 제정이 된 후지 그럼 제도도 안 갖춰져 있는데 시술을 할 수 있겠음? 그거 불법이야... 문제가 생긴 후에 제제가 가해지는건 당연함ㅅㅂ 헌법도 문제 생기면 고치는데... 문제 생기면 바꿔야지. 그리고 비약 존나 심하다... 뭔 죽여 죽이기를 걔네는 걍 키우고 그 후는 바뀐 법에 맞춰서 적용하겠지...
30 이름없음 2023/06/30 02:34:26 ID : U59eLhvCpcH 0
. 1.인공자궁은 법적 사회적 부작용에 대해 논의하고 규정되지 않으면 출산율의 대안으로 성립하기 어려움. 1-1. 인공자궁으로 출산율 대안 제시시 윤리적 법적 사회적 부작용과 책임의 범위에 대해 설명해야함. 2.정자은행이 여자 혼자 정자를 사서 아이를 만드는 경우에 국한될 경우 아이를 자발적 편부모 가정으로 만든는것이기에 부모가 이기적이라는 주장이 있을수 있음 2-1. 미혼모는 사회적 약자로 분류됨. (혼자 일해서 생활비 대고 양육하는것이 어렵기 때문. )어쩔수없는 이혼 사망등의 경우는 정말 어쩔수없지만 정자은행의 경우 여자의 재력, 아이 키울 능력 정서 상태등을 고려하는등의 노력이 필수적일 수 있고 사회적 시선 또한 개선되어야할 문제임 2-2.아이가 아빠 없이 자라날 정서적 돌봄의 역할을 엄마가 인지하고 엄마 역할과 아빠 역할을 해주어야 함. (특히 영유아기.) 이렇듯 비현실적이고 아직 상용화 되지 않은 방법을 통해 부작용이나 윤리적 법적 제시에 답하지 못한채 대안이라고 제시하기보단 부작용 적은 현실적 대안은 없겠냐고 물어본건데 핀트를 못잡는거야 이해를 못하는거야 아님 평등 자유 이념에 목매서 그것만 파는거야? 나도 좋아해 평등자유. 거기에 따르는 책임도.
31 이름없음 2023/06/30 02:41:47 ID : lvcq2FeE9Bx 0
아 말이 안 통하는 이유를 알아냈음... 나랑 다른 레더들이 말한 인공 자궁이나 미혼모 인식 개선은 걍 바람이지 실제로 지금 시행하려고 말한게 아님. 걍 그러면 해결될듯? 이거지 이렇게 시행해서 이러이러하게 될 것이다 하는게 아니라고. 그냥...바람임... 너랑 나랑 핀트가 존나 다른거라고. 그리고 난 내 영화나 행복이면 모를까 남의 평등과 자유에는 별 관심 없음...
32 이름없음 2023/06/30 02:43:31 ID : lvcq2FeE9Bx 0
미래에 다른 문제가 다 해결된 상황에서 이러면 좋겠다는 모호한 발언이지 지금 시행하고자 하는게 아닌데 거기다 대고 그건 지금 시행 불가능 합니다 이러니까 말이 안 통하지...
33 이름없음 2023/06/30 02:48:13 ID : U59eLhvCpcH 0
Q출산율 대안이 뭘까? A실현불가능한 인공자궁 Q그거 말고 실현 가능한 쪽 없을까? 하는데 너가 부들댄거임 난 첨부터 계속 이 이야기 함. ㅋㅋㅋㅋ 아직 인공자궁은 공상학적 개념임 전문가들도 할수는 있겠는데 문제도 많겠다 라는거고 그 개념 적용한 과학자이자 영화 감독, 엑토라이프 보면 유전자로 키 뭐 다 설정가능하다고 함. 내가 말하는건 인공자궁도 좋은데 공상학적 구성단계니까 다른건 없겠냔거지 첨부터 딴건 없어? 했는데 물고 늘어진건 너잖아. 그리고 넌 인공자궁 문제 없다고 나보고 시야 좁다며 ㅋㅋㅋ 싸움걸지말구 설명해도 못알아들어서 너 혼자 화낸거니까 그냥 지나갘 결국 넌 화만내고 너만 합리화하고 있잖아. 스레딕에서 분탕치고 시비걸지마. 그거 안좋은 습관임.
34 이름없음 2023/06/30 06:37:08 ID : anDxRClDBvy 0
생각해보면 인공자궁이란 기술 자체가 현실화가 안되었는데 지구온난화 대안으로 핵융합 발전 기술을 내놓는거랑 사실상 별 차이가 없는 거잖아. 지금 상황에서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예측 수준인데.
35 이름없음 2023/06/30 06:39:57 ID : anDxRClDBvy 0
지금도 공부 못해도 기술 배우면 어느정도는 먹고 살 수 있긴 해. 인식이 안좋다는 이유로 계속 사교육에 돈을 쏟아붓고 있어서 그렇지.
36 이름없음 2023/06/30 08:38:35 ID : twGqY2lhalc 0
ㄹㅇ자꾸 이상한 분탕치면서 시비거는데 인공정자나 인공난자없이 혼자 애못낳아서 억지로 결혼 연애 출산 강박이 계속 이어지는 부작용은 생각안하는거같음.......
37 이름없음 2023/06/30 09:02:12 ID : o43U41ClA2L 0
경제가 좋아지고 괜찮은 일자리 늘면 출생율도 올라가지 않을까 미혼모 미혼부 복지도 잘 챙겨주고 그리고 입시 경쟁이 조금 덜 치열하면 좋을 듯
38 이름없음 2023/06/30 09:55:41 ID : kqZeK1xveMj 0
아이가 있음으로서 느낄 수 있는 그런 감정들?을 사람들이 이해를 못하고 잘 몰라서 그런거 같은데... 이걸 좀 체험해볼 수 있었으면 좋겠음 솔직히 복지는 괜찮고 앞으로도 더 괜찮아질거여서 크게 중요하지 않아 보임 추가로 소아과가 늘어났음 좋겠다...
39 이름없음 2023/06/30 09:57:21 ID : hhz804Ntcms 0
있는 애들부터 좋은 환경으로 자랄 수 있어야되지 않을까? 윗 레더처럼 소아과도 없고 ( 낮은 수가와 높은 리스크 ) 노키즈 존이나 맘충처럼 아이가 자라나기엔 너무 각박한 세상이 되었다고 생각해서..
40 이름없음 2023/06/30 11:34:37 ID : 3O2k8i9s7fa 0
인식 개선 했으면 좋겠어... 지금 애 낳기 좋은 환경은 아니니까. 지방은 소아과 수도 부족한 걸로 아는데 그것도 해결해야 할 듯. 어차피 안 낳을 사람들은 안 낳을 테니까 있는 쪽에 지원 충분히 하고 망설이는 사람들 혹하게 할만한 지원도 있어야 조금이라도 늘지 않을까...? 근데 사실 이미 망한 것 같아서 나는 한국 뜨려고...
41 이름없음 2023/06/30 12:12:14 ID : U59eLhvCpcH 0
강박때문에 내 인생에서 중요한것들을 내가 결정못하거나 누군가에게 피해주면 안되잖아. 강박으로 애 낳는것만큼 불행한게 어딨어ㅎ 그리고 강박이 나쁘니까 다 없애고 대체해야한다면 공부강박 취업강박도 나쁜거니까 ai들여서 직업을 대체하게 하고 공부도 안할수있게해야됌. 강박 얘긴 하지말자 ㅋ 인공이 도입되도 ”옆집 걔는 혼자 출산도 육아도 하는데 넌 뭐니? 예전처럼 남자나 상대가 필요한것도 아니고 혼자 뚝딱하는데 넌 그것도 못하니?” 처럼 역으로 강박이 심해질수도 있지 요새 결혼이 어려우니 말을 아낀다하지만 혼자 애 낳는게 쉬워진다면 그 쉬운걸 못하는 사람에게 더 강박을 주니깐 ~ 인공의 도입이 강박을 해결할거라 생각하는건 너무 비약인듯 싶네.
42 이름없음 2023/06/30 12:20:19 ID : twGqY2lhalc 0
여기있는 나레더도 그렇고 다른 레더들도 그렇고 아무도 인공자궁을 완벽한 해결책이라고 얘기한적없음. 근데 그렇다고 지금 있는 문제들 그대로 방치한다고 해결이 되냐? 일단 있는 문제는 어느정도 줄여놔야 되잖음. 너같은 애들이 꼭 중요한 과학기술있어도 개발하지 말라고 땡깡이나 부리는 애들일듯. 그렇게 이것도 싫다 저것도 싫다 할거면 일단 너부터 산에 들어가서 살아. 어느 정도의 과학기술은 필요악임. 과학기술이 만능이 아니란건 여기 레더들도 그렇고 대부분의 사람들도 다 아는얘기임. 근데 그것때문에 아무것도 발전하면 안된다 했으면 우리는 아직도 동굴에서만 살아야했음.
43 이름없음 2023/06/30 12:27:31 ID : U59eLhvCpcH 0
나는 인공자궁이 하나의 대안이 될수도 있지만 그거 말고 부작용없고 먼 미래 아닌 해결방법은 없냐고 묻는건데? 없으면 니도 지나쳐가셔요~ 인공자궁 해줘 그만, 분탕 그만 누가 인공자궁 악이랬음? ㅋㅋ 아니 강박 출산율 다 해결 안되는 먼 미래의 공상과학 이야기잖아; 현실은 없냐고 강박도 출산도 제대로 해결 못하는 sf내용보고 먼 미래 가상의 이야기라니까 다들 발작하네
44 이름없음 2023/06/30 12:32:05 ID : twGqY2lhalc 0
하 진짜 다른 레더도 그렇고 있으면 좋겠다 얘기한거지 어차피 나도 지금 시행하자는 얘기 아님..... 어차피 시도 못할거 지금 악쓰지 말고 서로 갈길가자. 그래도 굳이 따지자면 로봇세인데 그건 우리대신 로봇이 태어나는 거지 인간이 태어나는게 아니니까 논외로 해두고.
45 이름없음 2023/06/30 12:36:08 ID : U59eLhvCpcH 0
강박도 역강박은 생각못해~ 인공자궁은 아직 시도도 못하는 소설에 아직 발전도 안된 기술이야~ 에휴.. 현실적인 대안은 없을까 묻는말에 로봇세네 과학을 악이라고 주장하네뭐네 왤케 핀트 못잡고 자기말이 맞다고 우기는 애들이 많지? 스레딕 수준 트위터됌?
46 이름없음 2023/06/30 12:38:10 ID : twGqY2lhalc 0
응 너만 하겠냐?.....
47 이름없음 2023/06/30 12:40:21 ID : U59eLhvCpcH 0
엌ㅋㅋㅋ 강박으로 인공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역강박은 생각 못해봤냐니까 그건 제대로 답 못하고 과학이 악이고 로봇세 이야기 주절주절 하다 가는 너만 할까 ㅋㅋ
48 이름없음 2023/06/30 12:41:49 ID : twGqY2lhalc 0
아니 강박이고 역강박이고 어디까지나 대안이지 완벽한 해결책이 아니라니까 그러네. 그리고 댓글 잘못단건 사과할게 인공자궁얘기한 레더한테 적을거였는데 너한테 얘기했네.
49 이름없음 2023/06/30 12:43:48 ID : U59eLhvCpcH 0
아 나 맘 약해… 사과하면 풀린단 말야..
50 이름없음 2023/06/30 12:45:32 ID : twGqY2lhalc 0
그래서 지금 대안이 아니라니까 그리고 이미 다른 얘기하는 사람넘치는데 왜 자꾸 인공자궁에만 핀트꽂혀서 얘기하고 앉았냐? 나 아니면 다른얘기해줄레더 없다고봄?
51 이름없음 2023/06/30 12:47:16 ID : U59eLhvCpcH 0
대안이 아님 제시 ㄴ 여긴 해결책 묻는데지 소설 쓰는 데 아님
52 이름없음 2023/06/30 13:01:04 ID : twGqY2lhalc 0
없지는 않겠지 유치원 고등학교 의무교육화에 군대 모병제나 징병제개선이라던가 남녀자연스럽게 친해질수있는 기회제공이랑 육아지원 및 1인가구지원 문제는 그래도 애안낳을 사람은 안낳아서 결국엔 인구가 적은 국가는 사람대신 로봇만 남거나 사람이 안뽑히는걸 막을수는 없다는거겠지. 그래서 선진국들에서도 아직까지 해결책을 못찾은건데다가 인공자궁보다 먼저 로봇세도입도 연구되고 있는중인거고. 그리고 후손들도 말이 좋아 후손이지 걔네들이 사람일거라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음.
53 이름없음 2023/06/30 13:06:37 ID : U59eLhvCpcH 0
애 안낳을 사람은 어차피 인공자궁도 이용안할거잖아. 선진국 해결책 못찾은건 맞는데 우리도 선진국임 그거고 나발이고 간에 출산율에 현실적인 다른 대안은 없을까 하는거고. 대안을 찾는게 문제를 찾는건데 다른 레더들 말대로 육아 인식개선등에 대해 대안으로 제시했다면 육아 인식 개선이 지금 잘 안되는 문제를 역으로 꼬집는거잖아. 그렇게 문제를 발견해나갈수록 우리가 생각하는 이성적 대안에 가까워지지않을까 싶은건데 사람이니 로봇이니는 관계없는 말인것같음. 로봇 이야기를 하는게 아니니까
54 이름없음 2023/06/30 13:08:17 ID : twGqY2lhalc 0
그래 로봇세이야기까지만 하는게 맞았네. 그리고 문제는 우리도 딱히 선진국아님. 양심적으로 국뽕도 좀 빼자....
55 이름없음 2023/06/30 13:11:06 ID : U59eLhvCpcH 0
2021년 7월 대한민국은 국제사회로부터 선진국 지위를 공인받았다. 2021년 7월 2일 개최된 제68차 UNCTAD 무역개발이사회는 대한민국의 지위를 그룹 A(아시아 · 아프리카)에서 그룹 B(선진국)로 변경하는 것을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우리나라는 1964년 UNCTAD 설립 이래 그룹 A에 속해 왔으나, 세계 10위 경제규모, P4G 정상회의 개최 및 G7 정상회의 참석 등 국제무대에서 높아진 위상과 현실에 부합하는 역할 확대를 위해 선진국 그룹 B로 변경을 추진했고, 이날 UNCTAD 무역개발이사회에서 최종 결정된 것이다. 그룹 A에서 그룹 B로 이동한 것은 UNCTAD의 설립(1964년) 이후 57년 만에 처음 있는 사례이다. 양심적으로 뇌피셜 멈춰 !
56 이름없음 2023/06/30 13:12:13 ID : twGqY2lhalc 0
여기 나올때마다 욕먹는 스레가 선진국인데........ 너도 선지국이 먹고싶구나.
57 이름없음 2023/06/30 13:21:02 ID : eMmMlA7A800 0
인식이 안 좋은 것도 먹고살기 힘들다는 거야. 돈이 문제가 아니라 단순히 죽을 위험 없고 갑질 안 당하고 성희롱 없는 직장 들어가는 것이 불가능하잖아.
58 이름없음 2023/06/30 13:28:15 ID : U59eLhvCpcH 0
선진국 아니라 발악해봤자 이미 선진국이고 현실은 그렇게 돌아감 ㅋㅋ 뭐 미국은 문제없는 파라다이스로 생각이라도 하는건 아니지? 여기 분란 금지니까 그만하자
59 이름없음 2023/06/30 13:29:48 ID : twGqY2lhalc 0
너도 욕먹는 선진국어그로랑 동급이었네. 뒷담화에서 가장 까이는게 국뽕충들인데.....
60 이름없음 2023/06/30 13:31:29 ID : xyL82r88p85 0
ㅋㅋ 능지 딸리나 선진국 여부가 스레랑 관련 없잖아 게다가 공인받은건데 따질거면 뒷담판 애들이랑 손잡고 국제사회 나가
61 이름없음 2023/06/30 13:33:23 ID : twGqY2lhalc 0
아니 이걸 또 쉴드치네. 하 이러니 국뽕어그로들이 판치지;; 차라리 분쟁상황자체를 까던가.
62 이름없음 2023/06/30 13:35:11 ID : HyE3DyY9ze0 0
그니까 니 친구들이랑 국제사회 나가서 선진국 지위 박탈해주라 그래 ㅋㅋ 이제 답 안한다~ 너도 자기합리화 단계시작했네
63 이름없음 2023/06/30 13:37:05 ID : twGqY2lhalc 0
아니 그러니까 선진국어디라고 정확하게 언급한적이 없는데 한국이 선진국이라는 얘기가 튀어 나와야 할 이유가 없었다니까 이것도 자꾸 국뽕으로 오염을 시키네..... 근데 튀어나오니까 반박했을 뿐인거고.
64 이름없음 2023/06/30 13:38:02 ID : xyL82r88p85 0
54 이름없음 2023/06/30 13:08:17 ID : twGqY2lhalc 그래 로봇세이야기까지만 하는게 맞았네. 그리고 문제는 우리도 딱히 선진국아님. 양심적으로 국뽕도 좀 빼자.... 우리도 선진국 아니라며 너가 말하는 우리는 필리핀이라도 돼?
65 이름없음 2023/06/30 13:40:30 ID : twGqY2lhalc 0
누가 필리핀이랬냐? 진짜 이런인간들 보면 양극단밖에 없다니까..... 그러니까 선진국은 아니더라도 후진국수준은 아니니까 자만하지말고 조금씩 개선해나갔으면 하는거잖아. 여기 저출산 스레 취지도 그런거구만 ㅡㅡ
66 이름없음 2023/06/30 13:40:58 ID : xyL82r88p85 0
하는 말마다 쳐맞으니 국뽕으로 몰아가며 스레 오염시키는 민폐짓 그만~ 애들이랑 밥먹으러 나와서 아이피 바뀌는데 나는 이만 현생을 살테니 넌 뒷담판 애들 구해서 국제사회가서 선진국 하기 싫다고 땡깡이라도 부려
67 이름없음 2023/06/30 13:42:30 ID : twGqY2lhalc 0
아니 애초에 너부터 어느 국가가 낫니 어떠니 얘기를 하지 말았어야지. 하다못해 나는 정확히 언급한 국가도 없었어. 근데 니가 쓸데없이 구체적으로 어디 국가 어쩌고 저쩌고 얘기해서 이사단이 난거잖아.
68 이름없음 2023/06/30 13:44:30 ID : xyL82r88p85 0
그럼 니가 말했던 선진국 아닌 우리는 어느 국간데?
69 이름없음 2023/06/30 13:45:29 ID : twGqY2lhalc 0
아니 그러니까 애초에 그걸 먼저 얘기한 레더가 잘못이라니까 제발 마저 얘기하고 싶으면 국까까스레에나 가서 입털어 짜증나니까. 여긴 저출산 스레지 국까까스레가 아님.
70 이름없음 2023/06/30 13:46:35 ID : xyL82r88p85 0
니나 ㅋ 니가 먼저 선진국 언급함 ㅋ 이제 그만~ 스레 물 그만 흐려 민폐야~
71 이름없음 2023/06/30 13:48:12 ID : twGqY2lhalc 0
그러니까 그걸 구체적으로 언급할필요가 없었는데 언급해서 이지랄 난건데 아몰랑ㅋㅋ 하다못해 나는 국가 어디라고 제대로 얘기한적도 없구만.
72 이름없음 2023/06/30 13:49:31 ID : xyL82r88p85 0
그니까 니가 말한 우리는 선진국 아님이 필리핀이냐고 너가 말한 우리는 한글쓰는 우리 대한민국이잖아 존ㄴ나 추해 으;
73 이름없음 2023/06/30 13:51:12 ID : twGqY2lhalc 0
그래 뭐 근데 여기서 선진국이 중요하냐고... 지친다 방구석애국자나 보고있으려니......
74 이름없음 2023/06/30 13:52:55 ID : xyL82r88p85 0
지가 말꺼내고 개쳐맞으니까 피곤한척 지친척 지치겠지 쳐 말도 안되는걸로 존심 세우는데
75 이름없음 2023/06/30 13:54:13 ID : twGqY2lhalc 0
그래서 니가 현실적인 대안얘기하래서 자존심낮추고 얘기했으면 됐지 거기서 한국이 선진국이니 뭐니로 언급할 필요가 없었다니까 끝까지 그러네.....
76 이름없음 2023/06/30 14:05:24 ID : xyGmk7cLgpg 0
자꾸 싸움 나네 그냥 스레 터트려 난 신고함
77 이름없음 2023/06/30 14:10:12 ID : HBgo1xCrBup 0
에휴…… 싸움이 끝나질 않네 신고하고 간다 여기서 이러지 말고 정치계로 가
78 이름없음 2023/06/30 19:59:23 ID : V9dDwHDtfV9 0
그냥 근본적인 부분을 얘기하자면, 아이를 하나라도 제대로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 되는 거지 뭐…. 뜯어 고칠 게 한 둘이 아닌 게 문제지만. 요즘 소아과 의사 부족한데 지원하는 사람도 거의 없는 건 유명하잖아? 이런 요소들 하나하나가 다 아이를 낳는 걸 망설이게 만드는 환경인 거고. 어차피 애 낳을 생각 없고 결혼할 생각도 없는 사람은 정책이 바뀌어도 생각이 바뀔 확률이 낮지. 아이를 낳을지 말지 망설이는 사람들이 애 낳을 결심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최선임.
레스 작성
잡담 실시간
21레스인공자궁과 기계세 중에 뭐가 더 현실적일까? 265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2레스 71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78레스» 저출산 해결 방법이 뭐가 있을까? 349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9레스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234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19레스지금 처럼 여름 되면 너무 설레고 좋지않아? 306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8레스으악 138 Hit
잡담 ◆8ruttfXwJO7 23.06.30 0
1레스혹시 이거 아는 사람? 74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7레스우리집이 서민인지 중산층인지 헷갈림 204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1레스법원에서 등기왔는데 내가 그걸 못받았거든? 512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67레스3040들은 주로 어디 가서 놀아? 맘카페 말고 1192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1
4레스만약 미래가 정해져 있다면 117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38레스사람들 많은데서 팬티공개한적있냐..... 18403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1레스정말 고마운 친구한테 쓰는 편지 323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1
31레스펑ㅋㅋㅋ 167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80레스느낌인데 뭔가 2~3년 내로 3차 세계대전 터질거같다 1764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3
6레스요즘 허우대는 멀쩡한데 95 Hit
잡담 이름없음 23.06.30 0
2레스스노우 ai 프로필로 만든 사진 카톡 프사로 하면 좀 그런가? 171 Hit
잡담 이름없음 23.06.29 0
2레스고온다습 vs 저온건조 130 Hit
잡담 이름없음 23.06.29 0
5레스이거 너희가 봐도 사기같지? 107 Hit
잡담 이름없음 23.06.29 0
13레스스레딕 요즘 700 Hit
잡담 이름없음 23.06.2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