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없음 2024/11/22 15:23:48 ID : p9crhy6i67v 4
여러 까스레에 그 여대 시위에 대해서 까는 사람들이 좀 많기도 하고 특히 X(트위터) 까스레에 그 여대 시위 까면 공격적으로 쉴드치는 애들 때문에 빡쳐서 차라리 따로 까스레를 세우는게 나을거같아서 만듬. 문제되거나 중복된 까스레있으면 바로 펑할께. 이걸 기회삼아서 남혐하는것도 문제인데 시위랑 아무 상관없는 취업 박람회랑 음악 졸업 연주회 깽판치고 자기들은 락카칠이랑 책상 넘어트리는거밖에 한게 없다하고, 시위에 참여하지 않거나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커뮤니티에 저격글 올려서 조롱하는게 개인적으로 가장 이해가 안감. 여기오는 분탕족들은 먹이주지말고 바로 신고때리자 분명히 말하는데 여기는 그 여대 시위 까스레고 꼬우면 다른 까스레가서 까던지, 아니면 따로 까까스레를 세워서 까든지 해 괜히 시비털고 분탕짓 쳐하지 말고
102 이름없음 2024/12/12 05:05:21 ID : SLdU7y0rbBb 0
날씨 때문에 복구에 드는 비용이 54억보다 클 수 있고 복구 후 내구성 이슈로 건물 아예 다시 지어야 할 수도 있다는 관점도 있음 뭐 시위야 자기들 마음인데 책임도 자기들이 져야지 왜 책임은 나몰라라인지. 자기들이 아직도 미성년자라고 착각하는 건가
103 이름없음 2024/12/12 06:47:51 ID : NxQsrxSLfhv 0
차라리 낙서 지우는 거 말고 페인트라도 덧칠하는 게 나을 듯ㅋㅋㅋㅋㅋㅋ 뭔지랄이냐 대체 그렇게 학교가 소중하면 오히려 더 아끼고 보존해야지
104 이름없음 2024/12/12 06:52:12 ID : NxQsrxSLfhv 0
이 사건으로 한국 페미의 실체가 좀 알려졌으면
105 이름없음 2024/12/12 06:58:15 ID : NxQsrxSLfhv 0
시위 반대한다고 무조건 남자로 몰아감 ㅋ
106 이름없음 2024/12/12 20:59:33 ID : NxQsrxSLfhv 0
공학 전환 확정도 아니고 학교 평생 다닐 것도 아니고 ㅋㅋㅋ
107 이름없음 2024/12/12 23:56:48 ID : bu4FfTPfXte 0
그니까 ㅋㅋ 몸만 어른이고 생각은 아직 중고딩 수준에 머물러있나봄. 계속 54억원이 터무니 없이 부풀린 금액이라고 주장하면서 '어린 여자애들을 상대로 그 정도 돈을 뜯어내려고 하는 학교는 미쳤다. 동덕여대생들은 절대 포기하지 말고 계속 나아가야 한다.' 라고 진지하게 주장하는 애들도 많던데 학교 곳곳에 아무렇게나 락카칠을 해놓고 쓰레기를 뿌리고 교수님들을 함부로 대하고 날조와 선동을 일삼는 애들을 진짜 진지하게 정의의 투사로 믿고 있는거 같아서 무섭기도 하고...
108 이름없음 2024/12/13 12:04:37 ID : K5gjdCqnPg2 0
그래서 얘네 배상금 문제는 어떻게 됐음? 학교가 폭동일으킨 놈들한테서 배상금 안받고 학교 재단 돈으로 메꾸면 그건 또 그거대로 문제 생겨서 쟤네한테서 배상금 받아낼 수 밖에 없다던데 정치인들이랑 경찰도 복구비용 안대준다고 한거같고 에서 말했다시피 학교 국공립 아니라 세금으로 복구하는것도 불가능이고 그렇다고 복구 안하고 놔둘수는 있냐 복구 안하면 그건 또 그거대로 문제 생길거아님 고소 결과 나오려면 한참 걸리긴 하겠지만 폭도들은 아무튼 X되긴 한 듯 혹시 추종자들한테 모금 받아서 해결하려나
109 이름없음 2024/12/13 12:08:23 ID : GmtxPjAi8rt 0
학교에서 제발 배상금 완벽하게 뜯어냈으면 실컷 난리쳤으니 책임져야지
110 이름없음 2024/12/14 22:41:28 ID : 3BhwHA0msqr 0
111 이름없음 2024/12/15 01:32:44 ID : NxQsrxSLfhv 0
그래그래 락카칠한 너네 돈으로 빨리 배상해~
112 이름없음 2024/12/15 01:46:43 ID : NxQsrxSLfhv 0
세금이나 학교 예산으로 지원해주면 ㅋㅋㅋㅋㅋ 진짜 이 나라는 망한 듯
113 이름없음 2024/12/15 03:13:15 ID : 1xDzbu9vA1B 0
치는 아닌데 평소에 시위하는 거에 관심이라도 있으면 동덕여대 학교가 언플 거짓 협박용으로 하는 유구한 수법이라는 알텐데 여기나 나라는 노동 관련을 의무로 가르쳐서 기본상식을
치는 아닌데 평소에 시위하는 거에 관심이라도 있으면 동덕여대 학교가 언플 거짓 협박용으로 하는 유구한 수법이라는 알텐데 여기나 나라는 노동 관련을 의무로 가르쳐서 기본상식을
초 치는 건 아닌데 평소에 시위하는 거에 관심이라도 있으면 동덕여대 학교가 언플 거짓 협박용으로 하는 거 유구한 수법이라는 걸 알텐데 여기나 이 나라는 노동 관련을 의무로 안 가르쳐서 기본상식을 모르는 얘들이 많은듯? 근데 이게 너희들이 좋아하는 민주주의의 뼈대이고 놀랍게도 재물손괘죄 관련해서 첫 유죄판결 받은 게 10년전 사례가 최초였음, 한국에서도 시위중에 기물파손 하는거 실제로 유죄 때리고 처벌한 사례가 2010년이 처음일정도인데 지금보다 개틀딱 많고 미개하던 8,90년대에도 시위 중에 화염병 던지고 지랄해도 경찰서에 하루 정도 박아놨을 뿐 실제로 기소해서 처벌 한 적이 없다는 거임 이걸 보고도 사태파악이 안되면... 저 판례도 너무 개에바로 심하니까 대법원도 아 이건 좀; 한거지 락카칠은 진짜 세발의 피도 안됨 하여튼 동덕여대에서 제일 거론되고 문제되는 락카칠 재물손괘? 동덕여대랑 비슷한 사례들이 많은데 예전에 어떤 환경 운동가가 두산 건물 조형물에다가 락카칠 뿌리는 시위 했었음, 동덕여대와 똑같이 거액의 배상금으로 노동자를 협박했지만 대법원에서 '야외에 설치된 것이기 떄문에 자연히 손상될 수 있는 물건이므로 재물손괘죄라 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낙서 행위는 재물손괘죄로 간주하지만 목적에 따라서 아닐 수 있다' 라며 무죄 때림, 형사 재판 결과가 이러하니 민사로 때려봤자 무죄거나 해봤자 즉결심판 수준의 푼돈 물어줌, 왜냐하면 형사에서 무죄 나온다? 민사 때려봤자 고소한 쪽이 패소할 가능성이 99%라서 사실상 무용지물이기 때문임, 걍 대,사기업인 두산인데도 저런 판결이 나온 정도면 사립학교 운영기금이 전부 사립재단에서만 나오는 거도 아니고 애초에 대학은 사회적 목적이 공공성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공공기관으로 취급하는 동덕여대는 웬만하면 봐주는 게 현실임, 기업 판결이 저러는데 대기업은 막상 ㄹㅇ 배상하라고 못하고 결국 노사 협의로 마무리가 되는 게 수순임, 왜냐하면 저 사례는 환경 운동가지만 비슷한 사례인 경우는 소속된 노동자가 일을 안하고 파업이나 시위 장기전으로 하면 기업입장에서 일하는 인력이 나가리가 되니 순환도 안되고 존나 손해니까 얼른얼른 조율하고 마무리 됨. 대기업 사기업이 저러는데 대학교는 사기관이라 해도 교육기관이니 공기관으로 일부 인정돼서 정부 지원을 받기도 함, 그 복구비용은 나라에서 일부 도움받아서 해결하지 학생들이 배상하는 경우는 없음, 애초에 그런 사례는 대학 시위에서 보면 찾아봐도 없거든;; 시위 관련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면 웹툰 송곳 추천함 거긴 좌우로 욕 먹은 전적이 있을 정도로 스레딕이 그렇게 추구하는 중립을 잘 갖춘 웹툰이고 상 받을 정도로 수작임
114 이름없음 2024/12/15 12:46:38 ID : nDs5TXvyGoE 0
얘는 락카칠 행위가 새발의 피니 별것 아니라는 식으로 축소하려고 아둥바둥이냐 진짜 선동하려면 전체가 아닌 일부 문서와 있어보이는 글로 충분하다더니 꼴이네 당시 두산 조형물락카
얘는 락카칠 행위가 새발의 피니 별것 아니라는 식으로 축소하려고 아둥바둥이냐 진짜 선동하려면 전체가 아닌 일부 문서와 있어보이는 글로 충분하다더니 꼴이네 당시 두산 조형물락카
얘는 뭔 락카칠 행위가 새발의 피니 별것 아니라는 식으로 축소하려고 아둥바둥이냐...진짜 선동하려면 전체가 아닌 일부 문서와 있어보이는 긴 글로 충분하다더니 딱 그 꼴이네 당시 두산 조형물락카 시위는 노동자도 아니었고 환경운동가, 락카도 유성락카가 아닌 수성락카 스프레이였고 시위후 준비한 스펀지로 세척했기에 무죄때려준거지 만약 유성이였으면 벌금때린 그대로 나올 확률이 높은데 진짜 기업판결이 이런데 여대는 무죄니 축소니 어쩌고... 갖고온 예시도 맞지도 않고 진짜 좀 짜증나네
115 이름없음 2024/12/15 13:05:03 ID : hwMi1dBcIJU 0
노조가 아닌데 뭔 노동법이야 상식없는건 넌듯 변호사들 하나같이 학생들 x됬다하는판에 아 에~ 노조도 아닌데 노동법 어쩌고 ㅋㅋㅋㅋ
116 이름없음 2024/12/15 13:12:14 ID : hwMi1dBcIJU 0
아니면 혹시 그전날 사두기 당일날 아빠카드로 결제하기 이러면서 여성소비총"파업" 이러는 골빈인간이라 막 시위하면 노동 투쟁 이런거만 생각나고 다 때려부수고 우기면 장땡인줄알고 그래?
117 이름없음 2024/12/15 13:24:56 ID : DApdSMmJQmp 0
근데 떠나서 말이 어느정도 맞는 기업이나 사측은 시위 협박하려고 복구비용을 원래 금액에 비해 nn배 부풀려서 말함 만원 배상하라고 했지만 전문업체 감정 받은 보면 막상 만원 밖에
근데 떠나서 말이 어느정도 맞는 기업이나 사측은 시위 협박하려고 복구비용을 원래 금액에 비해 nn배 부풀려서 말함 만원 배상하라고 했지만 전문업체 감정 받은 보면 막상 만원 밖에
근데 떠나서 말이 어느정도 맞는 기업이나 사측은 시위 협박하려고 복구비용을 원래 금액에 비해 nn배 부풀려서 말함 만원 배상하라고 했지만 전문업체 감정 받은 보면 막상 만원 밖에
근데 다 떠나서 113의 말이 어느정도 맞는 게 기업이나 사측은 시위 협박하려고 복구비용을 원래 금액에 비해 nn배 부풀려서 말함ㅋㅋ 5200만원 배상하라고 했지만 전문업체 감정 받은 거 보면 막상 300만원 밖에 안나오고 그런 경우 많아ㅇㅇ 그리고 웬만하면 무죄 때려주는 경우 존나 많음.. 대법원 판결에서 대부분 그렇게 나더라고 물론 판결하는 과정이 워낙 몸과 마음이 힘들니 일개 학생들이 노조위원들 멘탈급 아니면 버티기 힘들지만... 글고 동덕여대 비리 존나 많아서 시위 명분성도 꽤 있고 학생들 저거로 침묵시위 하고 있는 거 보면 명분성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지ㅇㅇ 대부분 저거 때문에 무죄 때려주거든
118 이름없음 2024/12/15 14:00:06 ID : BcFg6rurcFg 0
이번꺼 무죄뜨면 나도 뭐 맘에 안들면 쟤네들이랑 똑같은 시위할거임
119 이름없음 2024/12/15 14:10:37 ID : hwMi1dBcIJU 0
에휴.. 그래 변호사들은 학생들 손배소 클거같다 큰일났다 이러는데 노조시위도 아닌거 가져와서 노동법 이러는게 아련하네요 예... 동덕비리 있는거면 경찰이 수사할 영역인거고 학생들이 학교 x창낸거랑은 또 별개인건 알지? 그리고 54억 현실적으로 걔네들이 다 토해내는게 무리건 뭐건 걔네 빨간줄은 확정인데 뭐 의미가 있나
120 이름없음 2024/12/15 14:49:51 ID : u62MlDwHwmm 0
이대가 왜 학생회 이름으로 모택동덕 쉴드 안치고 침묵 유지했는지 생각해보자 이대가 쟤네 편 들어주면 폭동 일으킨놈 학교에서 출학당하고 나서 우리 편 들어주는 이대로 가자 하고 우르르 몰려들거 아님ㅋㅋㅋㅋ
121 이름없음 2024/12/15 14:53:34 ID : u62MlDwHwmm 0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411251604447100698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2921802?sid=102 서울시의회랑 교육부에서 느그 배상금 포함 문제들은 느그들이 알아서 하래 그니까 세금으로 복구해달라고 징징거리지말고 꺼지세요 꼬우면 모택동덕 니네가 서울시청이랑 교육청에다가 느그학교에서 한 짓 똑같이 해보던가?
122 이름없음 2024/12/15 15:03:35 ID : K5gjdCqnPg2 0
이게 사람새낀가 진짜 닉은 민주동덕 지켜인데 하는짓은 파쇼동덕 카미카제동덕 나찌동덕이네 이새끼가 차세계대전 당시 추축국에서 대학다녔으면 아주 그냥 가관이었겠다
이게 사람새낀가 진짜 닉은 민주동덕24지켜인데 하는짓은 파쇼동덕 카미카제동덕 나찌동덕이네 이새끼가 2차세계대전 당시 추축국에서 대학다녔으면 아주 그냥 가관이었겠다
123 이름없음 2024/12/15 15:04:21 ID : WlzU1BgnRxC 0
<button type='button' class='popup_view' data-res='122'>>>122</button>
124 이름없음 2024/12/15 15:33:06 ID : MmLanu1ba5U 0
자칭 중립이라고 주장하는 애들은 사실 한쪽으로 치우쳐진 선동가, 코스프레질 하는 거 라는데 딱 위 113이 그짝이네. 찐중립들은 누가봐도 잘못이 확실한 사건사고는 확실하게 비판하고 선을 그음. 에휴. 진짜 본인이 중립이라면 117처럼 확실하게 판례가 난 사례를 가져오던가 맞지도 않은 사건사고들 왜곡하는건 아니지 않니?
125 이름없음 2024/12/15 18:28:55 ID : 3WnTTTVanxv 0
쉴드는 아닌데 시위는 노동자니 환경운동가니 학생이니 어떤 사람이 하는지 관련 없고 집회, 시위법안에서 다 똑같이 적용돼...저런 기물파손 대학 시위는 원래부터 유구하게 있었어... 단지 여대가 페미라는 부정적인 인식이 커지니 유독 화제가 큰거고... 그리고 변호사가 하는 말이 설마 다 다 맞다고 한다면 패소라는 말이 존재하지도 않겠지...? 그럴거면 검사랑 판사가 왜 있겠니? 변호사가 법명을 잘 외우면 뭐해? 수 많은 인과관계랑 복잡한 사정 때문에 같은 사례가 많은 게 현실인데.. 그리고 변호사들 ㅃㄱ마냥 이슈로 렉카질 하려고 하는거지 막상 대법원 판결은 어떻게 될지 모르는거야... 변호사가 전문가라도 만능은 절대 아니란다.... 패소하는 변호사가 얼마나 많은데 마치 의사가 능력부족 때문에 의료사고 내는것처럼...
126 이름없음 2024/12/15 19:33:37 ID : nDs5TXvyGoE 0
실드는 아닌데...는 네가 실드 치고 있네... 얘가 노사 협의니 노동 관련 어쩌고 하면서 뜬금없이 환경운동가 수성락카 시위를 교묘하게 유성락카 두산 노동자 시위로 선동하려고 했던 것도 어이가 없고,이 가져온 아사히글라스 시위에 쓰인 락카도 애초에 지울 수 있는 수성락카임. 기업이나 사측에서 지울 수 있는 수성 락카였음에도 다 무시하고 도로재포장을 해서 이에 대해 발생한 비용을 노동자에게 청구했기에 대법원에서 보고 지울 수 있는 수성락카인건데 이건 좀...하고 무죄를 내린거고, 그리고 애초에 사람들이 언급하는 시위에는 수성락카를 사용해야 한다, 지울 수 있다, 이건 아사히글라스 시위 때 무죄 나온 사건을 보고서 말하는 건데 '진짜 락카칠한거로는 무죄 뜰 가능성이 높은데ㅋㅋ' 이 변방 커뮤니티에서도 일부 사실만 교묘히 편집해서 락카칠 시위가 무죄나 적은 벌금이 나왓으니 유성락카칠 시위도 무죄일 거라고 선동질 하는 거 보는 것도 어이가 없네 변호사들도 수성 락카를 사용하였으면 다행인데 유성 락카를 사용하였기에 패소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거고, 그리고 법원에서 명분도 본다고 했었는데 이 말한 '동덕여대 비리 존나 많아서 시위 명분성도 꽤 있다' 이건 추후에 생겨난거고 애초에 면담 이전에 시위 계획하고 있었다는 것을 자신들이 영수증 찍어서 증명함으로서 계획적 시위라는 것도 드러났는데... 진짜 무지하면 이런 선동에 속기 쉽겠구나...라는 생각밖에 안든다...
127 이름없음 2024/12/15 19:54:57 ID : u7bBaoLeZfT 0
인데 대구 아사히 신문기사 보면 지울 있는 수성락카로 썼다는 어디에도 없었고 기사에서 대놓고 아세톤으로 지우는 거면 백퍼 유성인데 무슨 소릴 하는거지 수성락카로 했으면 물로
인데 대구 아사히 신문기사 보면 지울 있는 수성락카로 썼다는 어디에도 없었고 기사에서 대놓고 아세톤으로 지우는 거면 백퍼 유성인데 무슨 소릴 하는거지 수성락카로 했으면 물로
나 117인데 대구 아사히 신문기사 보면 지울 수 있는 수성락카로 썼다는 그 어디에도 없었고 기사에서 대놓고 아세톤으로 지우는 거면 백퍼 유성인데 무슨 소릴 하는거지? 수성락카로 했으면 물로 지워야지 왜 아세톤이 나왔을까? 아세톤은 물로 안되는 페인트나 락카 지울 때 널리 쓰이는 화학용품인데? 수성은 말 그대로 한자 물 수이고 한자 유성은 기름 유 인데? 너 한자 기본적인 것도 설마 모르니? 선동은 너가 하고 있는 거 같다? 뭐만 하면 다 수성으로 해서 무죄 때린거라고 궤변하는데 시위의 시자도 모르는 거 티 많이 내고 있는 거 같아서 말이야 동덕여대건 맘에 안 들 수 있는데 그렇다고 너 까지도 113처럼 똑같이 하면 안되지 이 친구야.. 저런 사례가 많은 건 엄연히 사실인걸? 대법원은 재물손괴 락카칠 건은 무죄로 판결났음. 2023년에 최종판결 났는데 380만원 손해배상 없고 합의로 마무리, 결국 대법원도 사측이 잘못된 거라고 말함~ 동덕여대 비리 증거 찾으면 시위 명분이 생기니까 저렇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걸 말해주는거고 별 뜻은 없었음
128 이름없음 2024/12/15 20:56:55 ID : nDs5TXvyGoE 0
하... ㅅㅂ 말이 수성, 유성락카라고 하는 거지 수성락카라고 해서 굳어진 뒤에도 물로 지울 수 있는 게 아니라고... 이름에 물 수 자가 들어갔다고 진짜 물로 지워진다고 생각하는 거니? 나한테 '한자 기본적인 것도 설마 모르니?' 해놓고 진짜 모르는 건 너 아니냐? 물 수자가 들어가는 수성페인트, 수성락카 그냥 물로 지울 수 있는 게 아니고 수성 페인트, 락카를 사용하자마자 바로 물로 지울 수 있을지언정 이미 굳어버린 뒤에는 아세톤이나 신나로 코팅제를 제거한 뒤에야 물로 지울 수 있다고. 저 판결에 관련하여 아사히글라스에서 사용된 페인트를 지우는 영상도 있는데 아세톤으로 지우면 깔끔하게 지워졌던 이유는 시위자들이 사용하였던 락카가 수성락카이기 때문에, 여대 시위에서 사용되었던 유성락카는 아세톤으로 지워도 그 흔적이 남아있기 때문에 대부분 아예 지우는 쪽이 아닌 재시공을 해야한다고 하는 거고. 그리고 아사히글라스는 아스팔트가 오래되서 노후화가 진행 되고 있는 곳 윗주로 뿌렸고 판결에서도 아스팔트 노후화를 언급한 게 어차피 재 시공을 해야하는 아스팔트였기 때문에 그 부분까지 반영을 해서 판결이 나온거고... 동덕여대는 락카칠이 도로 뿐만 아닌 건물 벽, 내부까지 개판을 내놨으니 지우는 작업이 아세톤 들이 붓는 다고 해결이 되지 않고 애초 유성락카는 아세톤으로도 지워지지 않고 만약 지운다고 해도 흔적이 남으니 재시공 하는 쪽이 더 낫다고 판단하는 거고 온갖 곳곳에 개판을 쳐놨는데 저걸 무죄로 넘긴다는 건 애초 말도 안되고 그것 때문에 변호사들도 패소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 거고 진짜 여초에서 시위 옹호하면서 락카시위 예시로 아사히글라스 시위 끌고 오면서 응 아니야, 대부분 락카 시위는 무죄였어~ 라고 주장을 하는 것과 어째 토시하나 안틀리고 똑같이 말하냐...
129 이름없음 2024/12/15 21:04:11 ID : u7bBaoLeZfT 0
아니 니가 물로 지울 있는 수성락카니까 무죄 때린거라고 말했으면서 무슨 말들 바꾸고 난리임 진짜 욕할 자격도 없네 그리고 아사히글라스는 아스팔트가 오래되서 노후화가 진행 되고
아니 니가 물로 지울 있는 수성락카니까 무죄 때린거라고 말했으면서 무슨 말들 바꾸고 난리임 진짜 욕할 자격도 없네 그리고 아사히글라스는 아스팔트가 오래되서 노후화가 진행 되고
? 아니 니가 물로 지울 수 있는 수성락카니까 무죄 때린거라고 말했으면서 무슨 말들 바꾸고 난리임? 진짜 넌 113 욕할 자격도 없네, 그리고 <아사히글라스는 아스팔트가 오래되서 노후화가 진행 되고 있는 곳 윗주로 뿌렸고 판결에서도 아스팔트 노후화를 언급한 게 어차피 재 시공을 해야하는 아스팔트였기 때문에 그 부분까지 반영을 해서 판결이 나온거고> 이런 건 어디에서 나온거야? 난 기사에서 어차피 오래됐으니까 노후화 돼서 바꿔야 한다는 말이 일체 없었는데 혹시 출처 알려줄래? 아사히글라스에서 사용된 페인트를 지우는 영상도 있는데 아세톤으로 지우면 깔끔하게 지워졌던 이유는 시위자들이 사용하였던 락카가 수성락카이기 때문에 <- 이게 어디있냐고 난 기사 찾아도 그런 말 일절 본 적이 없는데? 영수증 인증했다고 하니뭐니 하는데 에초에 재판과정에서 사용하는 증거물을 올리는 것도 불가능하며 보면 사진 인증 없는 나무위키 피셜을 진짜로 믿는거면 할말 없는거고 그리고 수성락카로 한 건 추측이지 팩트는 아니라고 좀!! 그리고 법원에서 강조한 게 법원판단에서는 쉽게 지워지거나 도로로 덧씌우면 원상복구가 된다였지 노후화니 수성락카니 이런 말도 없었으며 중요한 게 절대로 아니고 논점 잘못 잡음, 동덕여대 학생들이 잘못된 행위에 책임 지는 건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안지워지는게 아니라 지워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업체들은 터무니없는 금액으로 과장하지 말라" 는 게 고까우면 너도 문제 참 많은 거 같다. 난 그나마 기사 사진이라도 가져오는데 넌 그런것도 없으니 신뢰성이 낮아서 말이야, 거짓 선동은 누가 하고 있는거지?
130 이름없음 2024/12/15 22:58:32 ID : nDs5TXvyGoE 0
진짜 여초가 여대시위에서 책정된 금액이 과장된 금액이니 비리가 많니 아사히글라스 판례 가져오면서 남초에 선동당하고 있니 선동질거리는 실제로 보니 어질어질하네 수성페인트 수성락카도
진짜 여초가 여대시위에서 책정된 금액이 과장된 금액이니 비리가 많니 아사히글라스 판례 가져오면서 남초에 선동당하고 있니 선동질거리는 실제로 보니 어질어질하네 수성페인트 수성락카도
진짜 여초가 여대시위에서 책정된 금액이 과장된 금액이니 비리가 많니 아사히글라스 판례 가져오면서 남초에 선동당하고 있니 선동질거리는 걸 실제로 보니 어질어질하네, 수성페인트, 수성락카도 건물 외벽에 사용되는 데 그렇게 잘 지워지면 왜 이걸 사용하겠냐고, 수성락카라고 하니 굳어진 것도 물로 지울 수 있는 줄 알았던 네 수준에서 어이가 없고 수성락카라서 물로 지울 수 있다고 두루뭉실하게 말해주니 왜 말을 바꾸냐고 말꼬리 쳐잡는 것도 어이가 없네, 니가 먼저 '수성락카로 했으면 물로 지워야지 왜 아세톤이 나왔을까? 아세톤은 물로 안되는 페인트나 락카 지울 때 널리 쓰이는 화학용품인데? 수성은 말 그대로 한자 물 수이고 한자 유성은 기름 유 인데? 너 한자 기본적인 것도 설마 모르니?' 이따위로 말해서 내가 설명해준거라고는 생각안함? 왜 시위에 유성락카를 사용해서 이 사단을 냈는지 이해가 간다ㅅㅂ 애초 판결문에서도 시위자들이 '보도 전문 도료'를 사용했다고 나와있고, 보도 전문 도료나 페인트는 예전에는 유성을 사용했다고해도 오존이나 인체 유해 물질 문제 때문에 유성이 아닌 수성이 대부분에다가 아사히글라스에 사용된 도료가 수성락카 특유의 질감을 갖고 있음, 애초 수성락카 주의사항을 보면 아세톤이나 신나로 지울 수 있다는 사항이 있는데 아세톤으로 락카나 페인트를 지울경우 수성은 흔적도 안남기고 지울 수 있지만 유성은 흔적이 남기 때문에 수성 락카를 사용했다는 의견이 대부분인거고, 그리고 너도 그 시위에서 유성락카를 사용했다는 내용도 없는데 사용했다고 단정짓고 말하는 거보니 유성락카 사용했다는 내용이 있나본데 나는 못봤으니 그렇게 신뢰성 높으신 니가 가지고 오던가. 설마 아세톤으로 지웠으니 유성일꺼라고 단정하는 건 아니겠지? 그리고 아스팔트 노후화 관련은 도로 마모 가능성 부분을 내가 잘못 본거니 이건 내가 잘못본거 인정함. 그런데 애초 노조측에 손을 들어준 이유가 사측에서 저 도료를 지우려는 시도를 하지 않고 무조건 아스팔트 전체를 다 갈아엎고 새로 깐다음 그 비용 청구해버렸기 때문에 손 들어준거라고 내가 에서 했던 똑같은 말 두번해야 하냐? 그리고 내가 말한 영수증 인증은 아사히글라스 노조가 아닌 여대 시위단이고 내 글 똑바로 안 봄? 그리고 과다청구도 '안지워지는게 아니라 지워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업체들은 터무니없는 금액으로 과장하지 말라' 어쩌고 하는데 동덕여대 유성 락카 직접 견적을 짜기위해 갔다온 전문업체가 보도한 금액으로도 택도 없다고 언급한 내용도 있고 곳곳을 촬영한 사진도 올리면서 인증까지 했는데 진짜 학교측이 언플해서 300만원만 나올 거 몇억씩 청구한다, 진짜 여초에서 주장하는 소리와 똑같이 말하는 구나 너, 진짜 싸울 가치조차도 못 느끼겠네
131 이름없음 2024/12/15 23:15:13 ID : fQoGlclfQrg 0
그니까 그게 니 뇌피셜에 추측인 걸 왜 길게 궤변해서 말하는거지? 수성락카니 뭐니 니가 그렇게 단정한 건 처음부터 너였음 그래서 수성락카로 했다는 대법원 판결도 증거도 가져오라고 하니까 끝까지 못 가져오는 거 보면 걍 니 뇌피셜을 팩트마냥 씨부리는 거 밖에 더 되나? 보도 전문 도료가 수성락카로 사용한다는 증거 가져오라니까? 쳐봐도 안나오는데??? 보도 전문 도료=수성락카 라는 공식이 없다고 참나... 오존이나 인체 유해 물질 문제 때문에 유성이 아닌 수성이 대부분에다가 아사히글라스에 사용된 도료가 수성락카 특유의 질감을 갖고 한다<또 또 니 뇌피셜 싸지르지 말고 저 사건안에서의 보도전문 도료라는 게 수성으로 쓰인다는 증거나 대법원 판결을 갖고 와 제발 계속 핀트에 어긋난 것만 염불하지 말고+(법원 판결문 돈 내고 검색해서 보니까 수성유성 전혀 안나왔음~ 그러니까 저 말은 너가 틀렸다는 반증밖에 안됨) 전문업체가 보도한 금액으로도 택도 없다고 언급한 내용도 있고 곳곳을 촬영한 사진도 올리면서 인증까지 했는데 <이거 아사히 사측도 똑같이 전문업체 의뢰해서 싹다 갈아엎고 복구하는 전제하에서 5200만원이라고 했지만 법원 감정 판결 결과가 이거 아세톤으로 쉽게 지워지니까 괜한 억지 협박 부리지 말고 복구 가능하니까 그렇게 해라로 판결나고 그 결과가 300만원인 거 보면 머리가 안 돌아가니 빡대갈아 제발 같은 말 반복 그만해라 그리고 미국이나 유럽 등 해외에서도 법적으론 시위 중에 물건 부수고 하면 민사로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지만 그건 개개인에 경우고(그냥 아무 상관없는 남의 차 부순 경우)시위랑 연루된 곳에 대한 파손은 법적으론 청구 할 수 있지만 웬만하면 안 하거나 무죄 때라는 게 현실임. 그걸 청구하면 실제 판례와 같이 집회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고 시위를 한 사람들과의 관계가 더욱 악화될 수 밖에 없고 손해이기 때문이야 실제로 얼마전에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공격 했을 때 아랍 학생들이 유대인 이사장 있는 대학 가서 불지르고 다 때려부시는 시위 했는데 그냥 아무 조치 안하고 넘어갔다고 한 게 최근일임 게다가 난 그 시위에 유성락카로 단정했다는 말은 안 했고 니가 먼저 아사히 락카는 수성으로 멋대로 단정짓고 언급한 걸->난 그럼 왜 아세톤으로 지우냐?고 의문을 말한거고->그 주장의 설득력을 위해 그럼 아사히건은 수성으로 했다는 증거를 가져와라고 한건데 이제는 내가 한 말도 진짜 날조 대놓고 선동하네 와..... 진짜 너는 대단하다 여러모로... 됐다 대놓고 선동날조 하는 얘한테 상식의 수준을 바라는 내가 잘못이지, 잘못한 것만 까면 되는데 이게 싫다면 넌 동덕여대 재학생이랑 똑같은 거지 뭐 대놓고 날 여초선동으로 보는 거 보면 너도 뭐 똑같네~ 난 너처럼 날조 뇌피셜 하지 않고 돈 내면서 대법원 판결, 기사 팩트를 말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남초여초 꺼낸 건 너인 거 보면 많이 긁혔나 보네 됐다 이딴 선동날조러에게 상식을 바란 내가 잘못이지;
132 이름없음 2024/12/16 03:49:16 ID : p9crhy6i67v 0
여기 애초에 시위 까스레인데 왜 쉴드치러 오는거지 흠...
133 이름없음 2024/12/16 06:05:07 ID : NxQsrxSLfhv 0
그래 업체를 부르든 니들이 직접 지우든 완벽하게 배상해
134 이름없음 2024/12/16 06:09:47 ID : BvyNwLe2Hu9 0
https://youtu.be/Y4o1y-HLi0Y?si=XhRJe4mfmzVdC3ps 학사경고 받는거 때문에 무서워서 손발이 덜덜 떨려서 그러는거임 F학점 도배해도 부모가 건물이랑 회사 막 물려줄 정도로 부자면 F도배 그까짓거 좀 받지 하고 넘기겠지만 그정도로 돈많은 부모 밑에서 태어난 애들이 많아야 얼마나 되겠음..
135 이름없음 2024/12/16 10:27:48 ID : CmMrvDwGmtA 0
까스레에서 왜 쉴드질이야 꺼져ㅋㅋㅋ
136 이름없음 2024/12/16 20:18:10 ID : nDs5TXvyGoE 0
에휴 됐다... '대법원 판결문 돈 내고 검색해서 보니까 수성유성 전혀 안나왔음~ 그러니까 저 말은 너가 틀렸다는 반증밖에 안됨' 결국 너도 증명 못했다는 건데 그래... 이미 니 머리속에서는 여대 사건은 선동 날조러들이 학교의 선동에 빠져서 학생들을 거액 배상 물게 할거라고 협박, 날조하고 있고 이미 니가 내린 결론에서 여대사건은 아사히글라스처럼 무조건 무죄 뜰거고. 그리고 내가 아무리 글을 써도 니 멋대로 니 보고싶은 것만 보면서 멋대로 왜곡하고 있는데, 내가 말하지 않은 말도 있어서 내가 그런 말을 했었나 하고 내가 쓴거 다시봤다, 더 이상 무슨 말을 계속 함? 까스레에서 실드질을 하는 기본 룰도 안 지키면서 아무튼 내 말이 맞고 날조고 선동러들임~ 그래 열심히 해
137 이름없음 2024/12/16 20:36:48 ID : dQk9uoE9y3S 0
위에 스레딕에 꾸준히 오는 걔인것같은데 말투 특징이나 화법 말해주면 고칠까봐 못하겠네 그냥 일개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의견일 뿐인걸 왜 굳이 지 에너지랑 시간 써가며 매번 피꺼솟하는건지 아직도 잘 모르겠음. 스레딕의 의견을 냅두면 그게 밖으로 퍼져나가서 주류가 되는 것도 아닐텐데
138 이름없음 2024/12/16 20:42:34 ID : oY4GpWruoK1 0
의견을 표출하고 싶으면 있는 사실을 기반해서 화내거나 비판하라는 게 거짓선동이고 동덕여대 쉴드라고 생각하는 지능이면 원래부터 머리가 나쁘거나 커뮤에 너무 심취한 거 같다 이미 니 머리속에서는 여대 사건은 선동 날조러들이 학교의 선동에 빠져서 학생들을 거액 배상 물게 할거라고 협박, 날조하고 있고 이미 니가 내린 결론에서 여대사건은 아사히글라스처럼 무조건 무죄 뜰거고. 그리고 내가 아무리 글을 써도 니 멋대로 니 보고싶은 것만 보면서 멋대로 왜곡하고 있는데<- 그니까 니 반박 못할 말을 뇌피셜 말 바꾸면서 싸지르지 말고 나처럼 법원 판결문 돈 내면서까지 하는 성의라도 안 보여주니까 니 주장의 설득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걸 모르는거야? 내가 언제 동덕이 무죄 뜰거라고 확정했니? 아사히랑 착각한거면 니 난독 문제고 아사히는 락카 관련해서 무죄 확정인 건 팩트인데 뭐 어쩌라고 이제 법원이 날조하고 있다고 하려고? 너야말로 정의로운 행동이라 생각하고 그렇게 하는 거 같은데 일개 렉카로 보이니까 그렇게 살고 싶으면 평생 그렇게 살아~
139 이름없음 2024/12/16 23:12:54 ID : MmFbfQoE1eK 0
그냥 시발 페미고 여대고 다 병신같음 나도 남녀평등에 예민한사람이야. 근데 시발 페미들 말하는거나 행동들이 전부다 여자의 인식개선에 1도 도움이 안될뿐더러 되려 망치고있어. 솔직하게 말해서 여대의 필요성 있어?오늘날에 있어서? 옛날에야 여자가 교육의 기회도 적었고 하니 있을만했다고 생각해. 우리엄마같은경우도 대학교못갔다가 나중에 갔다고 했으니까. 근데 요즘엔? 교육의 기회가 없어? 태어나는 아이들이 적어지고 있는걸 내가 초딩때부터 1학년학급수가 확줄어드는걸보고 느꼈어. 지금 내가 25살 내년 26살이니 이제 그때 그 1학년애들이 대학생이잖아. 학생이 줄어들면 대학교입장에선 공학으로 전환하는게 옳은선택이지. 당장 내년부터 그렇게 한다는것도 아닌데. 개거품물고 지랄하는게 이해가 안가. 여대 시발 그놈의 시위땜에 같은 여자들의 인식이 얼마나 나락가는지 몰라? 내가 왜 병신같은 요구하며 병신같은 사상을 가지고 병신같은 행동을 하는 새끼들이랑 같은 성별이라는 이유로 묶여야하는데?
140 이름없음 2024/12/18 17:01:33 ID : rbCi09wNAnP 0
잘못 알고 있는 거 같은데 수성락카 라는 개념은 없음 락카는 원래부터 유성임.. 수성락카는 물이랑 섞은 아크릴로 구분됨 아크릴은 유성물감 이라는 건 알려져 있고
141 이름없음 2025/01/19 22:21:29 ID : Ve4ZeIMnRCm 0
오늘 폭동 보니까 여기는 천사 아니 부처였네 폭동시위 싫어하면서 강력 형사처벌급 수위가 더 심한 내란폭도는 감싸주는 거 역겨움
142 이름없음 2025/01/20 02:43:47 ID : K5gjdCqnPg2 0
판사들 입장에서는 자기 본진 공격당한건데 다른 판결은 솜방망이 처벌하는 판사들도 이건 형량 세게 하겠지 그래야만 함 서부지법 와서 깽판친 폭도한테도 무죄 때리면 진지하게 법원 때려치고 병원부터 가야됨 이번에 난동피운 놈들한테 등기 날아가니까 등기 받은놈들 뇌정지 왔던데 서부지법에서 깽판치고 폭동 일으킨 그렇고 이렇게 아무 생각없이 무식하게 때려부수는 놈들은 처벌해야된다. 선처도 좀 사람같아야 선처를 하지 이런놈들 무작정 선처해주면 “아 난동좀 피우고 주변 다 때려부셔도 처벌 어차피 세게 안하는구나. 법은 X이구나.” 하고 똑같은짓 또 할거고 다른 사람들도 따라한다. 동덕여대랑 서부지법 때려부순 내란폭도는 후폭풍을 감수하는 각오 그딴건 없고 다 때려부수는걸 무슨 애들 장난 쯤으로 생각하는거같음 폭력이 ㅈ이야?폭력이 ㅈ으로 보여? 시위도 머리에 든게 좀 있어야 하지 시위의 ㅅ도 모르는 무뇌들이 어설프게 흉내내려고 하니 조까튼 폭력사태가 되는거같다
143 이름없음 2025/01/20 04:47:49 ID : vzO09wE1a7g 0
팩트는 동덕시위가 비폭력시위는 아니란거임 그니까 실드작작치고 너희판가서 얘기해 까스레에서 칼춤추지마
144 이름없음 2025/01/20 04:48:24 ID : cpO8jjtjusl 0
동덕은 인명피해 없었는데 이번 폭동은 기믈파손도 모자라 cctv 법원데이터가 담긴 서버에 물 뿌리는 미친짓도 하고 보니까 경찰 46명이나 다쳤다고 해서 사진 보니까 경찰 얼굴 피범벅이데 선넘어도 정도가 있어야지;; 동덕이 선녀로 보일 지경임
145 이름없음 2025/01/20 04:57:30 ID : 7Ao0nCi8lA1 0
찾아봤는데 저러다가 진짜 사람 하나 죽이겠다 살인미수죄로 엄벌 처했으면
와 찾아봤는데... 저러다가 진짜 사람 하나 죽이겠다.. 살인미수죄로 엄벌 처했으면
146 이름없음 2025/01/20 11:50:39 ID : BcFg6rurcFg 0
은근슬쩍 동덕 올려치기 하지말고 꺼져
147 이름없음 2025/01/20 12:17:20 ID : E2k1bcty1zT 0
ㄹㅇ 왜 까스레가서 와 동덕 시위는 선녀다 ㅇㅈㄹ하냐고
148 이름없음 2025/01/20 12:31:54 ID : Hxvdu5RyLbC 0
팩트인데 뭐 어쩜 이게 올려치기로 보이면 너도 문제가 많네
149 이름없음 2025/01/20 12:48:05 ID : 001fVf9g0k9 0
별개로 요즘 나라정서가 뒤숭숭해서 참... 폭동둘이 날뛰고 있네... 얼른 해결됐으면 좋겠음
150 이름없음 2025/01/20 13:30:58 ID : K5gjdCqnPg2 0
폭동덕 몇개월간은 학교 저꼬라지 그대로일거라던데 학교가 무슨 우범지대도 아니고 퍽이나 아름답겠다 아 우범지대 맞나?
151 이름없음 2025/01/20 13:36:37 ID : K5gjdCqnPg2 0
폭동덕 폭도들아 세금으로 느그들 돈 메꿔줄 일 없을거니까 돌아가라 원내 당 어느쪽이던 여당 제1야당 외에 다른 야당들이던 간에 느그들 우쭈쭈 해주는거보다 급한일이 더 많아서 느그들 돈 못메꿔줌 파란당?거기 대표는 느그들 일보다 훨씬 급한불 꺼야되고 거기도 쉴드치려던 놈은 딱 하나고 파란당 지지하는 사이트(예:ㅋㄹㅇ)에서도 쉴드친놈보고 이새끼 눈치없냐 하고 깠고 세금으로 복구시키지 말라 라고 하고있음 여성의당? 병신같이 행동해서 원외따리고 그지새끼라 선거때 대놓고 대기업 사장들한테 구걸 시전한적 있는데 걔네가 니네 돈을 어떻게 메꿔줘ㅋㅋㅋㅋㅋ 탄핵당한 내란수괴새끼와 따까리들이 니네보고 “여러분이 학교에서 했던거 국회/법원 때려부숴주면 보상으로 법적문제 해결해드릴테니 학교도 복구시켜드릴테니 좀 때려부숴주세요”라고 하는거 밖엔 없는데 그새끼(들) ㅈ돼서 이것도 못할걸?ㅋㅋㅋㅋ설령 이새끼들이 진짜로 그런 제안 한다고 해도 폭동덕 니네가 그거 덥석 받으면 찐으로 감옥가니까 꿈 깨라
152 이름없음 2025/01/20 15:57:38 ID : BcFg6rurcFg 0
그런식이면 팩트 아닌거 뭐가 있음?? A의 잘못이 더 크다 해서 B가 저질렀던 잘못이 선녀가 되는 건 아님 걍 A가 B보다 못할 뿐이지
153 이름없음 2025/01/20 16:01:18 ID : 7BxRCoZa5Qt 0
뭔 소리야 선녀라는 게 언제부터 잘못 쉴드가 됨? 도둑이랑 살인미수 둘 중에 어느게 죄의 무게가 덜하냐고 하면 당연히 전자인 게 보편적이지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데 너 혼자 그렇게 내포한다고 생각하는 거 부터가 문제인 거 같은데?
154 이름없음 2025/01/20 16:02:22 ID : BcFg6rurcFg 0
그걸 동덕여대 시위 까스레에다가 말하면 쉴드로 보이지 뭘로 보이겠냐 그 폭동 까스레에다가 적든 일회성 스레에다가 적든 했으면 나도 암말 안했지
155 이름없음 2025/01/20 16:03:31 ID : 7BxRCoZa5Qt 0
최근에 일어난 폭동보고 자연스레 여기 생각나서 쓴건데 뭔 쉴드임? 여기보다 더 충격이니까 쓴건데 그리고 쉴드는 동덕이 잘못없다지 뭔 내가 언제 동덕이 잘못 없다고 했니?
156 이름없음 2025/01/20 19:55:10 ID : SHwmoLhBtfU 0
요즘 애들 ㅇㅇ가 선녀였네를 더 나은 부정적 비교로 봐서 그럴걸 긍정적으로 이게 더 멀쩡했네~ 라기엔 여기도 그리 정상은 아니긴했어서 실드로 오인사격하는듯.. 근데 여기에서 선녀였다쓰면 좀 오해할만하니 여기 폭동은 저기에 비하면 애들 장난수준이지만 그래도 폭동이라 생각하는건 같으니 오해는말아달라 써두는것도 좋을듯?
157 이름없음 2025/01/20 22:28:48 ID : pXzdQq7vDth 0
➖ 삭제된 레스입니다
158 이름없음 2025/05/15 06:41:59 ID : qZjBtdDutBv 0
하... 처벌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고소 취하가...
159 이름없음 2025/05/15 09:28:54 ID : 0pO61BhxTXt 0
고소 취하로 기세등등할거 생각하니 뭐같네 성인들이 지행동에 책임을 안지면 누가 짐 어휴ㅋㅋㅋㅋㅋ
160 이름없음 2025/05/15 09:46:15 ID : jyZjzcGmq59 0
윗대가리가 개입한거라며 나라 씨발 개좆망했네
윗대가리가 개입한거라며?? 나라 씨발 개좆망했네
161 이름없음 2025/05/15 10:14:00 ID : Vbu9wNAnVhv 0
아니 이거는.... 에바지 시발 잘못한년놈들은 처벌을 받아야하는데 이건 에바잖아
162 이름없음 2025/05/15 10:22:35 ID : pak4JRBcFii 0
이제 이걸 계기로 페미들은 더욱 날뛰게 될거고 회사/남자들 사이에서 여중/여고/여대출신여자? 무조건 거를거임. 얘네때문에 죄없는 여자들만 피해보게 생겼어
163 이름없음 2025/05/15 12:56:07 ID : K7xVeY1fRwp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64 이름없음 2025/05/21 10:46:35 ID : MmL9eFcnA7u 0
지랄하네 논의만 하고 지나간걸 락카칠에 학생 감금 동상 훼손 시키는게 선녀는 개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트페미년 꺼져라
165 이름없음 2025/05/21 10:49:30 ID : wpU3WmFii5V 0
여대 시위 고소 취하 시켜준게 윗대가리라는게 진심 정치인 혐오스러움..
166 이름없음 2025/05/21 11:08:22 ID : O60oNzcHyNy 0
ㅋㅋㅋㅋㅋ앞으로 걔들 더 살판나겠네 하...좆같은 선례 하나 만들었구나 윗대가리새끼들이
167 이름없음 2025/05/21 11:33:58 ID : dTO5XwE9zgr 0
무식한 게 신념만 있으면 무섭다는 대표사례 ㄷㄷ
168 이름없음 2025/05/22 10:51:16 ID : wIMrs8rs3vj 1
난 진짜 짜치는게 배상하라는 얘기가 나오니까 그 뒤의 태도가 '내가 빚을 질 지언정 시위한건 후회하지 않으리라'도 아니고 '57억까지는 안 나올텐데 웅얼웅얼'였다는 거임. 아니, 지금 그게 중요해? 니들 시위는? 사람이 칼을 뽑았으면 끝까지 해야지, 신나게 락카칠 할땐 언제고 돈 얘기 나오니까 갑자기 무슨 과한 책정이니 돈없네 마네 웅얼웅얼 🙄 꼬리 마냐고. 나는 락카칠하는등 강하게 시위하길래 적어도 그만큼 굳은 결의로 자기가 뭘 하는지 알고, 당당할 줄 알았는데 고작 돈 얘기 때문에 깨갱하는거였어? 에초에 훼손을 하면 당연히 돈 얘기가 나오지 그걸 몰랐다고? 진짜 남녀공학 명분이도 없어지자 시위의 목적도 '모르겠고 다 학교 탓이고 나는 돈 내기 싫다임' 라고 변한게 참ㅋㅋㅋㅋ;;;; 아니 무슨 초등학생이 외제차에 신나게 낙서하다가 그제서야 자기가 뭔 잘못을 한지 깨달은 애도 아니고 뭐야? 아니 지금까지 시위를 한 다른 사람들은 전부 돈이 아까운걸 몰라서 시위를 하나? 왜 이리 사람이 줏대도 없고 책임감도 없어? 난 동덕여대 시위도 딱히 지지하는것도 아니였는데 (남녀공학 전환은 에초에 학생측이 단단히 오해한거였음) 진심 ㄹㅇ 너무 짜침 아니 니들이 무슨 초중고학생이니? 대학교 들어가서 엄연히 법적인 권리가 있고 책임이 있는 성인이야고, 성인으로써 권리 행사를 했으니 결과가 어찌 됐든 당연히 책임을 져야지 아니면. 에초에 찌라시만 철썩같이 믿고 훼손틀 하지 말던가, 다른 사람은 시간 많아서 팩트 채크에 목숨을 거나? 맘대로 행동하다 아님 말고~ 로 모든게 없는 일 됐으면 이렇게 나도 안 살았지
169 이름없음 2025/05/22 10:59:16 ID : bhaslyMkrcL 0
남녀공학 전환이 싫을 수는 있지 이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함 근데 락카칠하고 동상에 빠따질하는건 훼손임....
레스 작성
대나무숲 실시간
102레스🌦🌦🌦대나무숲 잡담스레 35판🌦🌦🌦new 2694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3분 전 1
624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7)new 18349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28분 전 6
38레스정치 그 자체랑 정치병자들 깐다new 1063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36분 전 6
934레스이거 정치인 까스레 통합판 하자ㄱㄱnew 16688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52분 전 0
349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2)new 9757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시간 전 4
576레스통합 까까스레3new 20878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2시간 전 5
783레스테라포밍 시도하러 오는 병신년놈들 깐다new 10693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2시간 전 8
66레스웹소설 웹툰화 할 때 빡치는 거 깐다new 4054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3시간 전 3
891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5판new 21931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3시간 전 6
454레스싫어하는 말투, 단어, 문장을 까는 스레 시즌 4new 13553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5시간 전 5
44레스작품에서 캐릭터 대놓고 왕따 시키는 작가들 깐다new 3082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7시간 전 0
673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7)new 40656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0시간 전 12
444레스x(트위터)까는 스레 23new 14429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1시간 전 8
195레스다양한(?) 내로남불에 대해 까보자new 4682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2시간 전 1
889레스네이버 웹툰 댓글 깐다new 23507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4시간 전 4
763레스사람들 다 좋아하는데 나만 싫어하는 취향 까스레 2new 27682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4시간 전 2
162레스자기 최애캐 까는 스레new 4174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4시간 전 2
46레스각종 미디어에서 내가 보기싫은 장면/내용/전개 써보자new 1526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4시간 전 2
19레스까빠 깐다new 756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4시간 전 0
694레스작품에서 이 새끼 존나 싫다하는 캐릭터 까스레new 38954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5시간 전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