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랑하는 나의 억압자 까스레 (30)
2.메이플스토리 깐다. (695)
3.x(트위터)까는 스레 23 (550)
4.귀멸의 칼날 까는 스레 (491)
5.뒷담판 까는 스레 (35)
6.작품에서 이 새끼 존나 싫다하는 캐릭터 까스레 (728)
7.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7) (802)
8.통합 까까스레3 (660)
9.진격거 극성 쟝미카 팬들 깜 (53)
10.저주받은 자기 취향 까는 스레 (938)
11.너희는 탈오타쿠하게 된 계기가 뭐야 (470)
12.싫어하는 광고 까보자 2판 (572)
13.🌦🌦🌦대나무숲 잡담스레 35판🌦🌦🌦 (281)
14.유튜브 기능이나 운영정책 깐다. (244)
15.싫어하는 소리, 소음 까자 (135)
16.병원 깐다 (17)
17.나무위키 깐다 (714)
18.해연갤 깐다 (519)
19.한국 까면서 일본 찬양하는 애들 깐다 (155)
20.옵치 통합까스레 (15)
1
이름없음
2026/06/19 10:24:54
ID : JXyY8kmoMko
0
사랑하는 나의 억압자 캐릭터, 작품의 문제점과 이중잣대를 까는 스레. 타스레에서 내용이 길어지니까 따로 세웠어.
2
이름없음
2026/06/19 10:28:08
ID : JXyY8kmoMko
0
하이너 미화랑 아네트 폄하, 불행포르노가 너무 싫음. 작품 내적으로나 외적으로나 디트리히의 악행에 가담한 적도 없고 그 악행을 하나도 몰랐던 아네트는 희대의 악녀 취급인데, 왜 가정폭력범 음침 스토커 범죄자에 불과한 하이너는 희대의 순정남 취급인지 진심으로 알고 싶다.
혁명군이 아네트를 처벌하지 못한 것도 아네트가 디트리히의 악행에 하나도 가담하지 않아서인데, 그럼 왜 디트리히에게 가담하지 않은 아네트를 죽도록 학대해서 자살로 몰아간거지? 이게 디트리히가 제임스(카트린 오빠)한테 간첩 누명 씌워서 사형 때린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 강약약강 내로남불 그 자체라 분명 혁명군인데도 정의롭거나 고결하다는 느낌이 하나도 안 듬. 혁명이라고 해서 무조건 대의를 위한 희생! 정의 평등 박애 실현! 이래야 하는 건 아닌데 작중 혁명군 꼬라지 보면 그냥 새로운 기득권층이 몰락한 기득권층한테 사적제재 하는 것 같아서 역겹다.
3
이름없음
2026/06/19 10:43:51
ID : u9wILgmKZfX
0
오 세워졌네
난 내용도 독자들도 내로남불 이중잣대가 넘 심해서 초반부터 결국 하차했는데 그러길 잘한듯
독자들과 내용에서 아네트는 무지하니 악녀야!! 하는 주제에 정작 망상딸 가폭남 하이너는 순애남 취급 받는 아이러니함ㅋㅋㅋㅋㅋ 차라리 모 대량학살자의 순애가 더 낫겠다ㅅㅂㅋㅋ(이 문체는 문제 되면 지울게)
게다가 아넬리도 유겐도 그냥 강약약강에 지 사적인 감정에 휘둘려서 선동질하는 군인 자격도 없는 놈들인데 아무 벌도 안받음ㅅㅂㅋㅋ
아네트는 무지한 죄를 저지른 범죄자이니 가폭, 암살, 선동, 암살, 유산, 불임, 손 장애인 되는 벌을 받는게 당연하면 망상딸 가폭남 하이너도 입만 열면 구라인 아넬리랑 유겐도 벌을 받아야하는거 아님?ㅋㅋ (그러나 현실적으로 보면 가폭과 명예훼손이 큰 죄라는게 함정ㅋ)
독자과 내용의 논리면 하이너는 눈 앞에서 아네트 금태양에게 NTR 당한 충격으로 평생 망상딸 치다가 고독사 하는 벌을 받아야 하고 아넬리랑 유겐는 지위도 박탈 당하고 다시는 거짓말 못하게 혀도 잘리고 선동 글도 못쓰게 양손 마비나 절단 되는 장애인 되야 하는거 아님???ㅋㅋㅋ 근데 왜 아네트만 가혹한 벌 받음?
왜 작중 내용에서 아네트만 희대의 악녀고 독자들은 친일파로 몰아가는 건지원ㅋㅋ 누가 보면 아네트가 대량 학살 저지르고 생체 실험 한건 줄 알겠네ㅋㅋ
4
이름없음
2026/06/19 10:47:41
ID : u9wILgmKZfX
0
더불어 아네트는 친일파니 북한이니 하는 사람들이 역사 공부 하세욧!! 하는거 존나 어이털림ㅋㅋ
아무리 봐도 아네트는 친일파나 북한 보다는 마리 앙투네아트 그런쪽 케이스에 가까워 보이던데
공부는 하이너 빠는 남미새들이 더 해야할듯ㅋㅋㅋㅠ
5
이름없음
2026/06/19 10:50:29
ID : JXyY8kmoMko
0
네 말이 다 맞음. 솔직히 하이너는 남편으로서의 면만 보면 디트리히보다도 못하지ㅋㅋㅋ 디트리히도 쓰레기인건 맞는데 적어도 디트리히는 아내랑 딸 학대한 적은 없음ㅎ 물론 현실에서도 정치가로서/왕으로서는 최고지만 남편/아버지로서 최악인 인간군상은 많긴 한데, 적어도 그들은 미화받지는 않지. 실존인물로 치면 영조는 왕으로서는 최고인데 남편, 아버지로서는 최악이고 아무도 영조의 패륜을 미화하지 않음.
그런데 하이너는 가정폭력이나 스토킹 망상병 같이 엄연한 결함까지 다 미화받고, 악행들이 다 아네트를 사랑하지만 방식이 잘못됐다~ 식으로 나옴. 정말 상대를 사랑한다면 가정폭력을 할 수 있음??? 하이너가 "감정적 을"이라는 헛소리하는 남미새도 있던데, 진짜 감정적 을이면 오히려 아네트한테 설설 기었겠지. 누가 사랑하는 상대의 인생을 망치고, 상대의 부모를 죽이고 지인, 친구들이랑 못 지내게 고립시키고, 정신병원에 집어넣겠다고 협박하고, 이혼 요구 거부하면서 뻐팅기고, 사람들 다 보는 앞에서 피아노 가지고 트라우마를 유발함?????
6
이름없음
2026/06/19 10:53:50
ID : u9wILgmKZfX
1
또 하이너 이 새끼가 혁명 일으킨것도 그냥 지 삔또 상해서 그런거잖음ㅋㅋ 아넬리 얘는 최초의 여자 군인이니 뭐니 기억하는데 정작 전장에서 냉철해야 할 군인이 지 사적인 감장과 삔또 상해서 아네트 선동 기사쓰기ㅋㅋㅋ
걍 하이너나 아넬리나 유겐이나 다 강약약강에 전장에서 지 사적인 감정에 휘둘려서 무고한 시민 괴롭히는 새끼들이라 군인이니 혁명가이니 자격도 없음
또 하이너 이 새끼 마인드 보면 의처증도 심할것 같고 흔히 인터넷에서 보이는 커뮤니티 식 성별혐오 논리에 되게 집착할 타입임... 막 이러는 여자 저러는 여자는 걸러야 한다 라는 글에 추천 누르거나 그런 글 쓰고 막 알파남 이런거에 집착할 성격ㅋㅋ
7
이름없음
2026/06/19 10:56:49
ID : u9wILgmKZfX
0
네 말 다 공감감ㅠㅠ 진심 하이너 쉴드치는 남미새들 논리에 기함함ㅋㅋㅋㅋㅠ 하이너가 진심으로 아네트 순애였다면 학대가 아니라 걸음마를 알려주는 것처럼 진실을 알려주고 암살 돌팔ㅇ새질 못당하게 보호 해주고 아넬리랑 유겐이 선동 기사 쓰는 순간 뒤지게 패거나 하는 순간 지위 박탈 시키는 참교육을 했겠지ㅋㅋ
그런데도 하이너는 순정남 순애라고 하는게 웃김ㅋㅋㅋ
8
이름없음
2026/06/19 11:03:19
ID : JXyY8kmoMko
1
인정ㅋㅋㅋㅋ 아네트를 지 입맛에 맞는 구원자 성녀로 망상질한 주제에 아네트의 진짜 모습(사회에 무지한 귀족가 영애)을 마주하니까 희대의 악녀 취급하는거 어이없었음ㅋㅋ 저 내용 읽었을 때 이새끼 뭐지? 싶었는데 댓글창에선 다 아네트보고 무지하다느니, 무지가 중죄라느니 이지랄하고 하이너는 불쌍하다고 감싸더라? 남미새는 병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듯.
게다가 아네트가 사회의 문제점을 다 안다고 해도, 저 당시엔 여성 참정권조차 없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정치에 참여하겠어? 설령 참여하려고 해도 성차별만 받고 배제되거나 왕족이나 다른 귀족들의 강권으로 안스가나 다른 귀족한테 팔려갈 게 뻔한데. 하이너는 진짜 자기가 분노해야 할 대상인 디트리히 안스가 같은 기득권층들보다 힘없고 만만한 아네트한테 굴절혐오한거임. 왜 디트리히나 안스가가 더 나쁜데 왜 걔네는 아네트만큼 안 학대함??? 왜 아네트가 당한 것만큼 안 후려침?
9
이름없음
2026/06/19 11:09:12
ID : u9wILgmKZfX
0
ㄹㅇㅋㅋ 따지고 보면 안스가도 귀족 기득권인데 욕도 안하고 그냥 지나감ㅋㅋㅋ 걍 독자들도 아네트가 만만하니까 욕하는거 맞음ㅋㅋㅋㅋㅋ
하이너가 순애는 무슨ㅋㅋ 순애였다면 아네트 보호하고 진실을 알수 있도록 했겠지ㅋㅋ
오죽하면 막판에 징징거리던 모 대량 학살자가 순애로 보임ㅋㅋ 적어도 그 놈은 자기 짝녀가 자기 잊고 좋은 사람 만나서 행복해지길 바랬음ㅋㅋㅋㅠ
진짜 하이너 빠는 남미새와 하이너에게 순애가 장난이냐고 꿀밤 먹이고 싶다
10
이름없음
2026/06/19 11:33:50
ID : 5cFcsja9Ao3
0
무지만이 죄인 사람이랑
무지에 망상회로 돌려서 지극히 개인적인 감정으로 혁명을 일으켜놓고, 직접적 원흉한테는 아무 말도 못하다가 한 방에 죽여버리고 만만한 사람 하나 골라잡아서 죽어라 괴롭힌 덕에 유산에 불임이 실제로 두 번이나 살자위기로 몰아넣고, 겨우겨우 이혼해서 적응했더니 또 사람 들쑤셔놓고는 종군 간호사 일에서 보람을 느끼며 나름 행복하게 일하는 전처 또또 후방으로 지멋대로 집어넣어서 겨우 쌓은 인간관계 리셋시키고, 지 예전 과거사 어쩌구 때문에 겨우 트라우마 이겨서 피아노 칠 수 있게 되자마자 손 박살내서 마지막 꿈까지 뺏어가고, 부하가 사사건건 트집잡고 멸시할 때는 제대로 막지도 않은 새끼
둘이 비교했을 때 누가 더 잘못한 거 같음? 하면 독자들은 후자를 쉴드친다는 게 구라같다.
11
이름없음
2026/06/19 11:45:59
ID : JXyY8kmoMko
0
정의 평등 박애가 아니라 자유 평등 박애긴 한데 혁명은 정의를 내세우니까 틀린말은 아니겠지
그거랑 별개로 타 스레에서도 말했지만 사나억은 혁명 지능형 안티 같다고 느낀게 또 있음. 혁명군들이 기존 왕족이나 귀족들의 악행을 답습한 것(약자 학대, 폄하, 명예훼손)도 그렇고, 디트리히도 안 한 연좌제로 아네트를 학대한 게 제일 혐오스러웠음. 디트리히도 제임스한테 누명 씌워 죽였을 때 맘만 먹으면 카트린 데이빗 남매한테 통째로 누명 씌워서 죽일 수 있었는데 카트린이랑 데이빗은 안 죽였잖음?? 디트리히가 잘했다는 건 절대 아니지만 혁명군도 명백히 도를 넘은 건 맞아.
게다가 캐릭터들이 맞이한 결말도 불공평하다고 느꼈음. 아네트 유산시킨 데이빗은 카트린에게 확실하게 비판받았고, 아네트 유산(+살인미수) 건으로 감옥가서 자기 면회온 아네트한테 미안하다고 사과했음. 아네트의 출신을 말해서 아네트가 신시어에서 쫒겨나게 만든 한스도 전쟁 당시 두 다리를 잃는 비참한 결말을 맞았음. 솔직히 한스는 잘못에 비해 맞은 결말이 지나치다고 생각함. 디트리히는 말할 것도 없이 혁명 당시 아네트가 보는 앞에서 총살당했고, 안스가도 왕정복고에 실패하고 자살했지. 하이너를 배신하고 전쟁범죄를 저지른 잭슨(엘리엇)도 전범으로서 죗값을 치렀고. 그런데 정작 아네트의 인생을 망치고, 아네트를 고립시키고 학대한 것도 모자라서 2번이나 자살로 몰아간 하이너(+아네트 명예훼손한 아넬리 유겐)는 해피엔딩을 맞은게 신기해죽겠음ㅋㅋㅋ 가정폭력이랑 명예훼손이 애들 장난으로 보임???
까놓고 말해서 아네트와 아네트가 처한 상황을 객관적으로 본 인물은 카트린이랑 라이언 말고 없다시피했지. 솔직히 라이언이 하이너 따위보다 훨씬 남주감이지. 있는 그대로의 아네트를 봐주고, 아네트를 한 사람으로서, 자신과 동등한 존재로서 존중해주고, 아네트를 격려해주고.. 이랬는데 남주가 아니라는게 참 웃김. 하이너는 걍 뒤져버리고 아네트는 라이언 만나서 안스가한테 받은 재산으로 잘 먹고 잘 사는게 낫겠다ㅋㅋ 아니면 혼자 살거나 브루너, 올리비아(카트린 딸) 부녀랑 같이 살거나. 진짜 카트린 죽은거 너무 불쌍했는데 하이너 죽이고 카트린 살리면 안됐던거임?? 아네트 인생에 카트린이 훨씬 도움 됐고, 그걸 제외해도 카트린이 하이너 따위랑 비교하는게 실례일 정도로 정말 좋은 사람인데ㅠ
12
이름없음
2026/06/19 11:50:36
ID : Ci7e1wtzcE4
0
헐 카트린 죽어???? 난 초반만 보고 말았고 결말 났을 때 대충 나무위키랑 블로그 리뷰만 본게 전부라서 충격적이다.....
그냥 이거보니까 하이너 아넬리 유겐 자캐딸 이야기가 맞는 것 같다.
13
이름없음
2026/06/19 11:53:28
ID : JSNzcNAmFfX
0
난 사실 아직도 카트린 죽인 거 납득이 안됨... 아네트한테 있어서 거의 유일하게 감정적으로, 솔직하게 의지할 만한 사람이었는데 그걸 어떻게든 하이너로 만들려고 개억까당한 거 같음.
14
이름없음
2026/06/19 11:56:16
ID : u9wILgmKZfX
0
헐... 대체 어쩌다가 죽은거야? 진짜 하이너 띄워준다고 억지 전개 있는거 보니 초반에 하차한게 다행이네....
15
이름없음
2026/06/19 11:58:50
ID : JXyY8kmoMko
0
인정. 진짜 여성 서사를 보여주고 싶었음 하이너는 비참하게 죽거나 죽는 것보다 못한 상태가 되고 아네트랑 카트린이 서로 의지하면서 살아가는 결말이겠지... 이랬으면 가진 거 없는 여성들끼리 서로 도와주면서 연대하는 결말이니까 여성 서사에도 부합하는 전개 아님? 아니면 종군간호사들 중 하나랑 백합엔딩 내는게 낫다. 아무리 생각해도 하이너랑 이어지는 결말은 아님.
16
이름없음
2026/06/19 12:00:28
ID : JSNzcNAmFfX
0
그냥 갑자기 전쟁에 휘말려서 죽어... 마지막 편지에서 아네트 유산 관련으로 다 알고 있었다 미안하다 행복하길 바라 내 동생... 하고 퇴장함... 슬프긴 한데, 장치적으로 봤을 때저런 이유 말고는 카트린을 굳이 죽여야 하는 이유가 생각이 안남.
17
이름없음
2026/06/19 12:03:37
ID : JSNzcNAmFfX
0
사실 여성서사로 갈 것도 없긴 해. 사나억이 고평가 받는 건 아네트라는 고결한 인물의 속죄와 성장서사 덕분이지 하이너의 매력 때문이 아니니까. 웬만한 후회남주 후회공 다 먹어봤는데 이정도로 정 안 가고 여주랑 안 이어지길 바란 건 오랜만이었다.
근데 손에 꼽는다고는 못하겠음. 후회남주들 하나같이 선 ㅈㄴ 쎄게 넘어가는 새끼들 한트럭이라ㅋ 후회서사만 놓고 봤을 때 당이돕이나 네죽바를 뛰어넘는 작품이 별로 없는 이유가 있음.
18
이름없음
2026/06/19 12:04:14
ID : u9wILgmKZfX
0
최소 하이너 이 씹새끼는 지 눈앞에서 아네트 하이너보다 훨씬 더 건실하고 갓성인 금태양에게 NTR 당하고 충격으로 본인이 아네트에게 정신병원 보낸다고 협박한거 그대로 되돌려 받아 정신 병원에서 평생 망상딸 치다가 고독사하고
아넬리랑 유겐는 구라쟁이인거 다 들통나서 직위도 박탈 당해 아무도 얘네들이 진실을 말해도 안 믿어주고 아니면 거짓말을 못하게 혀도 잘리고 선동 기사 못쓰게 양손 마비 또는 절단 엔딩을 냈어야했음ㅋ
너무 과하다고? 아네트의 무지가 죄라서 가폭, 암살 시도, 유산, 불임, 손 장애 라는 과한 벌을 받아야하면 하면 최소 저 셋도 저 정도 벌은 받아야 내로남불은 아니지ㅎㅎ 반박시 내 말이 맞음
19
이름없음
2026/06/19 12:07:27
ID : u9wILgmKZfX
0
또 난 솔직히 아네트가 크게 잘못은 한건 아니라고 보거든? 무지가 중죄면 배우면 되고 조용히 봉사 하면서 살아가면 되는데 남주에게 미쳐서 가폭 암살 유산 불임 손 장애 되는걸 당연시 여기는게 참....
20
이름없음
2026/06/19 12:12:59
ID : u9wILgmKZfX
0



21
이름없음
2026/06/19 12:21:22
ID : JXyY8kmoMko
1
와 힐링굿 프리큐어가 사나억보다 훨씬 진보적이고 옳은 내용이네 다루이젠 결말은 자업자득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2차판에서 노도카랑 엮이는건 어디까지나 혐관느낌으로 엮이지 않았음? 어쨌든 적어도 악역미화 논란은 없어서 좋네. 솔직히 하이너가 아네트한테 한 짓을 생각하면 다루이젠보다 더하지 않았음? 만약 말대로 하이너가 정신병원 감금 고독사 엔딩이면(아니면 데이빗이나 잭슨처럼 감방엔딩) 적어도 가정폭력 미화 논란은 없거나 있어도 적었을텐데ㅋㅋㅋㅋㅋ 이렇게 보니까 사나억 진짜 시대착오적이구나 싶고.
22
이름없음
2026/06/19 12:27:54
ID : mk9wIGnxzU2
1
솔직히 아네트가 얼마나 구르든 하이너가 지랄하든말든 둘이 이어지든말든 상관없는데 내로남불 이중잣대가 싫어
그렇게 죗값을 꼼꼼히 따져서 비판하고 속죄시킬거면 둘다한테 시키고 흐린눈하고 넘어갈거라도 둘다한테 공평하게 하라고
그리고 이건 장르가 여주굴림 피폐물인데 왜 거기에 권선징악이랑 성장서사를 끼워넣는거임.... 처벌 강도에 일관성이 없으니까 권선징악이라는 생각이 안들고 남주가 성장을 안해서 성장서사인줄도 모르겠어 그냥 아네트 가스라이팅하는 걸로 보임
하이너 싫은점은 너무많아서 미처 말을 못하겠고 아네트도 뭔가.... 이쯤되면 도덕관념이 신뢰가 안간다고 해야 하나. 자기가 과거에 당한 거랑 똑같은 일을 겪고 있는 여자를 만나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함
23
이름없음
2026/06/19 12:30:56
ID : u9wILgmKZfX
0
ㄹㅇ 아동용 애니메이션이 더 올바른 교훈을 가지고 있음 솔직히 다루이젠 결말은 속시원 했고 비판한 덕후들은 못봤지만 저기에서 있다고 했으니 저 글을 쓴 사람 기준으로는 몇몇 팬들이 반발을 했다고 생각하나봄
아무튼 하이너는 다루이젠과 달리 아무 벌도 안받았고 미화까지 받았으니 서사도 다루이젠 보다 빈약하고 모자란 것 같음
24
이름없음
2026/06/19 12:33:58
ID : u9wILgmKZfX
0
차라리 하이너 보다는 자기가 애용하는 락커 목욕탕 키 누군가 훔쳐가서 흑화한 보스가 더 나은듯 적어도 얘는 웃음벨은 있잖음ㅋㅋ
25
이름없음
2026/06/19 12:35:30
ID : mk9wIGnxzU2
0
아 ㅋㅋㅋㅋㅋ 짱구던가 이거
26
이름없음
2026/06/19 12:39:55
ID : u9wILgmKZfX
0
맞음ㅋㅋ
27
이름없음
2026/06/19 13:05:24
ID : JXyY8kmoMko
0
네 말이 다 맞다. 사실 네죽바 남주도 자의로 여주 모욕해서 맘에 안들었음. 남주가 구를 때도 여주는 작품 내내 굴러서 너무 불쌍했고.. 당이돕은 잘못에 비해 많이 구른 것 같다고 생각했음. 그래도 네죽바 남주가 하이너보단 낫지ㅋㅋ 걘 적어도 독자들이 그만 구르라고 할 정도로 굴렀음. 당이돕 남주는 하이너랑 비비는 거 자체가 당이돕 남주한테 실례고.
걍 후회남 서사 자체가 문제가 많은 것 같네. 여주한테 저지른 짓에 대한 업보를 돌려받았는가? 진짜로 개과천선하고 성장했는가? 여주는 고생에 비해 제대로 된 대우와 보상을 받았는가? 이런 것들을 충족해야 되는데 후회남 플롯은 범죄자 수준으로 선 넘는 놈들이 많고 여주는 그걸 또 용서해줘서.... 사나억도 어차피 본질은 후회남 플롯+여주 불행포르노에 불과한데 성장이니 속죄니 하면서 미사여구로 얄팍하게 포장한 것 같음.
28
이름없음
2026/06/19 13:32:45
ID : kq2IE9wILff
0
내가 좋아하는 후회남은 자기 의도에 반해서 여주한테 상처주고 대충 먼지털고 햇볕에 말리면 새거 되는 남자였는데 어쩌다 갱생불가 인간쓰레기만 넘쳐나게 된 거임
+ 레주 아닌데 왜 별 달림? 아무튼 꼴보기 싫다고~~~~
29
이름없음
2026/06/19 13:33:18
ID : JSNzcNAmFfX
0
네죽바는 그래도 그나마 여주를 오해할 법한 이유라도 있었으니까. 하이너는 뭐 그딴 것도 없고 본인 환상, 망상 깨졌다고 그런 게...ㅋㅋㅋㅋ 뭔 히로인 비처녀 이야기에 발작하는 씹덕찐따도 아니고 ㅅㅂ... 사실 나도 씹덕찐따인데 저정도 지랄은 안할듯
30
이름없음
2026/06/19 13:42:08
ID : DwK6jjAi8qp
0
솔직히 이런 말은 좀 그런데 하이너 행동 거지나 성격 보니까 만약 현대에 태어났으면 무조건 이상한 남초 커뮤니티에 상시 모니터링해서 만화 히로인으로 처녀, 비처녀 논쟁 그런 글 막 쓸 것 같고
"샤넬백 있는 여자 걸러야 한다.", "워홀가는 여자 걸러야 한다.", "개 고양이 기르는 여자는 걸러야 한다." 뭐만 하면 이런 여자는 걸러야 한다. ㅎㄴ 보다는 ㅇㄴ, ㅂㅌㄴㄴ가 낫다는 성별 갈라치는 글에 추천 자주 누르거나 관련 글 쓰고 막 설거지론, 국제결혼, 개념녀, 알파남 그런거에 되게 집착 할 것 같음....ㅋㅋㅠ
레스 작성
지금 읽히는 스레드
사랑하는 나의 억압자 까스레
드림러 까는 스레 (12)
🌦🌦🌦대나무숲 잡담스레 35판🌦🌦🌦
x(트위터)까는 스레 23
우리나라 여자 돌팬들은 줌내 왜이렇게 심하냐
30레스» 사랑하는 나의 억압자 까스레
212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56분 전
0
212 Hit
695레스메이플스토리 깐다.
17906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2시간 전
2
17906 Hit
550레스x(트위터)까는 스레 23
17362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2시간 전
9
17362 Hit
491레스귀멸의 칼날 까는 스레
13360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2시간 전
6
13360 Hit
35레스뒷담판 까는 스레
831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2시간 전
0
831 Hit
728레스작품에서 이 새끼 존나 싫다하는 캐릭터 까스레
40208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2시간 전
4
40208 Hit
802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7)
23600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3시간 전
7
23600 Hit
660레스통합 까까스레3
23387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4시간 전
5
23387 Hit
53레스진격거 극성 쟝미카 팬들 깜
1013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7시간 전
0
1013 Hit
938레스저주받은 자기 취향 까는 스레
24743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8시간 전
9
24743 Hit
470레스너희는 탈오타쿠하게 된 계기가 뭐야
27333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0시간 전
8
27333 Hit
572레스싫어하는 광고 까보자 2판
19760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1시간 전
2
19760 Hit
281레스🌦🌦🌦대나무숲 잡담스레 35판🌦🌦🌦
7496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3시간 전
2
7496 Hit
244레스유튜브 기능이나 운영정책 깐다.
5186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4시간 전
2
5186 Hit
135레스싫어하는 소리, 소음 까자
2870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5시간 전
0
2870 Hit
17레스병원 깐다
295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5시간 전
0
295 Hit
714레스나무위키 깐다
18874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5시간 전
1
18874 Hit
519레스해연갤 깐다
27724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5시간 전
14
27724 Hit
155레스한국 까면서 일본 찬양하는 애들 깐다
3305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5시간 전
5
3305 Hit
15레스옵치 통합까스레
262 Hit
대나무숲
이름없음
15시간 전
0
262 Hi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