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

GRIMM

1.시놉시스 : 여러분은 어느 허름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탐정들입니다. 어느 한가로운 오후,여러분의 여가시간을 방해하러 온 의뢰인의 부탁으로,한 가지 이상한 의뢰를 수락하게 됩니다. 2.의뢰인이 말합니다. " 구체적인 의뢰 내용은 지금은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 의뢰 장소까지 찾아오시면 그때 만나서 알려드릴게요 . " 3.의뢰인은 만날 장소를 알려주며 편지 하나를 건네줍니다. 자,이제는 여러분이 이야기를 만들어나가실 시간입니다. 나레이션으로써 제 역할은 여기까지. 다음번에 뵐 때는 아마 의뢰 해결 중에 다른 모습으로 만나게 되겠군요. 1.의뢰 장소로 간다. 2.며칠 더 기다려 본다.

" 아,탐정님들.오셨군요,이틀만입니다.제가 의뢰 주소를 알려드리긴 했어도 여긴 그렇게 많이 알려진 장소가 아닌데,용케 찾아오셨네요.역시 믿고 맡기길 잘 한것 같습니다. " 의뢰인은 20대 중반으로 보이는 청년으로,여러분과 그가 만난 장소는 지금은 사용되지 않는것 처럼 낡고,벽엔 담쟁이덩쿨이 가득한 어느 대저택의 정원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이곳에서 행동을 하나 하실 수 있습니다. 적으실 때는 ' 행동 : ( 무슨 행동인지 쓰시면 됩니다 ) ' 의 양식으로 적어주세요.

행동: (이름을 묻는다)

" 아,제 이름 말입니까?알려드린다는 게 그만 잊어버리고 있었군요.제 이름은,여러분도 신문에서 한번쯤은 보셨을 이름입니다만,정식으로 소개하겠습니다.사이먼 보나파르트라고 합니다. " 신문이라니 대체...그런 의구심이 들기 시작할 때 쯤,여러분은 깨달았습니다.사이먼 보나파르트,그는 이 일대의 대부호로 유명한 보나파르트 가의 장남이라는 걸요. " 이번 의뢰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저희 아버지가 이틀 전에 돌아가셨습니다.그 때 뭔가 이상한 낌새가 있어서 이렇게 여러분께 의뢰를 한 거고요. " ■여러분은 이제 그에게 아래 세 가지 질문중 하나를 물어 보실 수 있습니다. 1." 당신의 아버지의 성함이..? " 2." 이 저택도 이번 의뢰와 관련이 있는 장소입니까? " 3." 그 때 저희에게 주신 그 편지는 대체 뭡니까? "

" 이 저택은....그래요,이번 의뢰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의뢰에 관련해서 과거에 일어났던 어떤 일과는 큰 연관이 있는 저택입니다.이 저택의 원 소유주는 지금은 계시지 않는 저희 작은할아버지에요. " 그는 과거를 회상하는듯한 표정으로 하늘을 올려다보곤 사색에 잠깁니다. 이번엔 여러분이 행동하실 차례입니다.

행동 : (이상한 낌새에 대해 묻는다)

" 이상한 낌새라...예,처음에는 아주 단순한 일들이었어요.아버지의 장례를 치룬 뒤부터,집안에서 아버지와 관련된 물건들이 점점 사라진겁니다.시작은 아버지의 안경이었죠.그것들이 어디로 가버렸는지,누가 훔쳐갔는지 경찰에 신고 해 봤지만,돌아온 답은 없었습니다. " 그는 한숨을 쉽니다. " 아버지 서재에 있던 책 몇 권을 마지막으로 물건이 사라지는 일은 없었습니다. 누가 훔쳐갔는지는 이젠 상관 없어요.대체 왜 저희 아버지의 물건들을 가져간건지 알고 싶어서 여러분께 의뢰한겁니다. " ■여러분은 세 가지 행동 중 하나를 하실 수 있습니다. 1.그에게 마지막으로 사라진 책들의 제목이 뭔지 물어본다. 2.그와 가족들이 거주하는 저택을 조사해 본다. 3.그에게 받은 편지를 뜯어본다.

" 책들의 제목이요?글쎄요..제 기억이 정확하다면,그 책들은 총 네 권이었을 겁니다.각각의 제목은 ' 숲의 검은 염소 ' ' 황색의 왕 ' ' 그 집에 있는 그림 ' ' 문 앞의 방문객 ' 이었을 겁니다.여러분도 많이 들어 보셨을 작가인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의 작품들이죠.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 : ( 그에게서 받은 편지를 읽어본다)

편지 봉투를 열어보자,안에는 붉은 색의 안료로 이런 문양이 그려진 양피지 한 장이 들어있었을 뿐입니다. " 아버지의 물건들이 사라지기 시작했을 때 쯤,제가 아버지의 서재를 정리하다가 아버지 책상 속의 서랍에 들어있던 노트에서 떨어진 종이입니다.저는 아무리 봐도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더군요.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종이를 이리저리 돌려보고 불에다가도 비춰본다)

종이를 이리저리 돌려보고 불에도 비춰 보았지만,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냥 평범한 양피지인 듯 하네요. " 자, 그러면 어떡하실 건가요? " 1.그와 함께 저택으로 간다. 2.그에게 몇 가지 질문을 더 물어본다.

2.(아버지께서 무슨 일을 하셨는지, 그리고 돌아가시기 전 특별히 남기신 말씀이 있는지 물어본다)

" 저희 아버지는 표면상으론 여러분도 알다시피 엄청난 대 부호셨죠.처음에는 조그만 출판사였는데,어느새 큰 사업으로 확장하셔서 그런 높은 자리에 오르신 거라고 하신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하지만,어디까지나 그건 표면상의 일이고,아버지는 고대 유적 탐사나 유물 조사같은 고고학 분야에 관런된 일을 주로 하셨습니다. " 그는 몇가지 설명을 덧붙인 뒤 말합니다. " 딱히 특별한 말씀은 없으셨...아,아버지가 어느날 주소를 불러주시면서 만약 본인에게 무슨 일이 생기거든 그 주소로 찾아가 보라고 하셨었습니다. " 그는 주소를 적어줍니다.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 : (저택을 조사한다)

여러분은 지금의 가주인 사이먼 보나파르트와 함께 그의 저택을 조사하기로 합니다.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저택 앞에서 사이먼이 3m는 족히 넘어보이는 마호가니로 만들어진 듯한 육중한 현관문에 세 번 노크하자,언뜻 보면 60대는 되어보이는 인자한 인상의 노파가 나와서 여러분을 반깁니다. " 어서오세요,여러분이 저희 주인님의 의뢰로 찾아오신 탐정님들이 맞으시지요? " 그녀는 자신이 3대째 이 가문을 모셔온 시녀장,헤들리 블랙웰이라 소개합니다. 응접실에서 그녀가 대접한 차를 마신 뒤,여러분은... 1.그녀에게 의뢰에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본다. 2.사이먼의 아버지의 서재를 조사한다.

천천히 입을 연 시녀장은,여러분의 부탁에 따라 의뢰에 관련된 이야기를 몇 가지 해줍니다. " 저의 전 주인님,그러니까 현 주인님의 부군이셨던 레이몬드 보나파르트 경께서는,대외에는 출판 사업으로 널리 이름을 알리셨지만 비밀리에 고대의 유적과 같은 것들을 탐사하는 걸 즐기셨습니다. 하루는,놀이에 이긴 어린아이처럼 호쾌히 웃으면서 들어오셨습니다.그 노트와 함께요.저나 다른 분들이 그 노트가 뭐냐 물어도 전혀 대답하신 일이 없습니다. 그 노트를 가지고 돌아오신 뒤부터,심각한 표정으로 방에 틀어박혀 나오시는 일도 없었습니다. 그리고...진짜 참극이 벌어졌죠. 며칠을 방에 틀어박혀 계시던 경께서,갑자기 ' 알았다! ' 라고 외치시며 저녁을 준비하던 저와 시녀들에게 무언가를 말하시려는 듯 달려오셨습니다.그리고 온 가족을 모아달라고 하셨죠. 가족들이 다 모인 뒤,자신이 알아낸 무언가를 말하기 위해 입을 여시곤,경은 그렇게 심장 발작으로 돌아가셨습니다. 예,여러분도 우연에 가깝다고 생각하실 겁니다만,저는 이 일에 뭔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늙은 시녀장은 장장 두 시간에 걸쳐 관련된 이야기를 줄줄 읊더니,식사를 준비하러 내려갔습니다.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레이몬드의 시체를 부검한 결과를 묻는다) (레이몬드나 사이먼에게 은원관계가 있는지 묻는다. 있다면 그 용의자의 정보도.)

질문을 듣더니,사이먼은 꽤나 복잡한 표정을 지어보이고는 대답합니다. " 그렇지 않아도 이틀 전에 검식반에서 다녀갔습니다.제가 여러분께 의뢰하러 가기 하루 전인 어제 결과가 나왔어요.부검 결과는...별 거 없더군요.아까 시녀장이 말한 대로,그냥 심장 마비 정도로 넘긴 모양입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싶진 않습니다만,확실히 뭔가가 있는데 이럴 때 경찰은 아무 도움이 되지도 않더군요. " 용의자라 할 만한 사람이라....저희 가문에 그런 사람이 있을 지 모르겠군요.저희 할아버지도 그때 당시 꽤 성실한 분으로 이름을 알렸다고 들었습니다.원한이라면 더더욱 없고요.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 : (레이몬드의 노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아버지 이외에 가족이 있는지 묻는다) (레이몬드가 유물 관련으로 수집해놓은 것들이 있다면 보여달라고 요청한다)

>>26 >>25 " 아버지 이외에 어머니,남동생이 둘 있습니다. " " 이제 이 상황에서 해드릴 수 있는 답변은 다 드린 것 같군요.따라오시죠,탐정님들.이쪽입니다. " 사이먼은 여러분을 자신의 아버지가 틀어박혀 지냈던 서재로 안내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탁한 공기와 그리 밝진 않은 조명이 여러분을 반깁니다. 서재의 안에 들어가서 재일 먼저 보이는 건,원래는 옻칠이 된 마호가니 재질이라 번쩍번쩍 광이 났을,지금은 희뿌연 먼지가 앉아서 색을 구분 하기 어려운 큰 책상과,푹신해보이는 의자가 몇 대 놓여있네요. " 이곳이,저희 아버지가 그렇게 돌아가시기 전까지 머무르시던 서재입니다.편히 앉으세요. " 그는 그의 아버지가 썼을 법 한 그 큰 책상의 뒤로 가서는,금고-금고가 있었나 봅니다.-에서 노트 몇권과 밀랍으로 봉해진 빛바랜 편지봉투 몇 통을 꺼내서는 여러분이 앉아계시는 앞의 책상에 늘어놓습니다. ■여러 물품들 중 하나를 조사하실 수 있습니다. 1.첫번째 노트 2.두번째 노트 3.세번째 노트 4.첫번째 편지봉투 5.두번째 편지봉투 6.세번째 편지봉투 7.세트에서 분리된 듯 한 우표 몇 장 8.도장 세 개

첫번째 노트를 집어든 여러분은,노트를 유심히 살펴봅니다. 표지는 붉은색의 두꺼운 벨벳으로 덮여있고,금박으로 무언가 글씨가 세겨져 있습니다. 얼룩이 진 부분을 제외하고,여러분이 읽을 수 있었던 부분은 별로 없었습니다. 여러분은 노트를 펼쳐봅니다. 첫장부터 끝까지,노트의 모든 종이들이 다 금박으로 덮여있습니다. 여러분은 단념하고 책을 덮으려는 순간,마지막 페이지에서 붉은 안료로 그려진 뱀과 비슷하게 생긴 생물의 그림을 발견합니다.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별다른 행동 없이 다른 물품들을 조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노트입니다.평범한 공책이군요. 펼쳐보니,세상의 온갖 유적에 관한 탐험기가 적혀있네요. 여러분이 해결해야 할 의뢰에 관련된 단서는 없어보입니다.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별다른 행동 없이 다른 물품들을 조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1에 있었던 그림을 수첩에 스케치한 후 3을 본다.

세번째 노트를 펼쳐보니,노트의 중간중간 페이지들이 많이 찢어져 있습니다.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는 별로 되지 않았고,그마저도 현 상황에 도움이 될 것 같지도 않습니다.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별다른 행동 없이 다른 물품들을 조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우체국에서 흔히 볼 법한 디자인의 우표 몇 장일 뿐입니다. 겉면에는 여러분이 처음 본 금빛의 꽃 몇 송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 저도 아버지의 영향으로 세계 각지의 유명한 꽃 몇 송이를 알고 있습니다만,그 우표에 그려진 꽃은 저도 무슨 종류인지 알 수 없더군요.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별다른 행동 없이 다른 물품들을 조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 그 편지들은 아버지가 친구분께 받은 편지와 그에 대한 답신일겁니다. " 여러분이 첫번째 편지봉투를 열어보자,안에는 전에 사이먼에게 받았던 편지처럼,양피지 몇 장이 들어있었습니다. 편지의 전문은 이러합니다. ' 친애하는 내 오랜 벗,레이몬드 경에게. 안녕하신가,내 오랜 벗.내가 일전에 보내 준 표로 여행은 잘 다녀 왔는가?아,물론 자네라면 여행이 아니라 탐사의 목적으로 그 황금향에 다녀온 거겠지만. (중략) 나도 처음에는 믿지 않았어.하지만 그곳에 다녀왔다는 사람들이 하나같이 그 종족들이 실존한다고 말하는 통에 궁금해서 참을 수가 있어야지.물론 난 생업이 있는 사람이니 자네를 대신 보낸 거긴 하지만,자네가 내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안고 돌아왔으리라 믿네.그럼,언제나처럼 다음주 일요일,우리 집에서 보세나. 자네의 오랜 벗,에밀리아노가.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별다른 행동 없이 다른 물품들을 조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 편지를 보낸 인물과 편지의 내용에 대해 아는 바가 있는지 묻는다)

" 편지를 보낸 분은 아버지의 절친한 동료이셨던 에밀리아노 마일스 씨입니다.그분은 현재 외화를 번역하시는 일을 하고 계신다고 알고 있습니다. " 그는 편지봉투를 슬쩍 바라보더니 말을 잇습니다. " 마일스 씨는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이주일 전에 아버지께 콜가타 행 티켓을 보내셨습니다.겉으로는 외화 번역에 필요한 자료 수집을 부탁한다는 명목이었지만,사실은 그게 다가 아니었어요. " " 아버지를 죽음으로 몰고 간 그 노트도,콜가타에서 돌아오시는 길에 가져오신 겁니다.대체 그곳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별다른 행동 없이 다른 물품들을 조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열어본 나머지 두 편지봉투 안에는,앞의 첫번째 편지봉투 안의 편지에서 언급되었던 콜가타에 살고있는 원주민들의 사진 두세장이 들어있었습니다. " 아마도 아버지는 콜가타에서 그곳 원주민들과 몇일동안 함께 생활하며 탐사 활동을 하셨을 겁니다.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별다른 행동 없이 다른 물품들을 조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도장 세 개중 하나는 레이몬드 경의 것이었던 걸로 보이는 인감도장이고,다른 하나는 레이몬드 경의 출판사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는 도장입니다. 나머지 하나는 많이 닳아있어서 문양을 구별하기 어렵군요. ■물건 조사가 다 끝났습니다.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 : (사이먼에게 들은 주소로 찾아가 본다.)

여러분은 물품 조사를 끝내고,사이먼과 함께 레이몬드 경이 자신의 아들에게 알려준 그 주소로 향했습니다. 여러분이 도착한 곳은,지금은 쓰이지 않는 낡은 도서관이었습니다. " 왠 놈들이냐! " 여러분이 육중한 문을 밀고 들어가려는 순간,머리가 희끗한 장발의 중년 남성이 여러분을 불러 세웁니다. 1.자기소개를 하고 상황을 설명한다. 2.도망친다.

" 아,누군가 했더니 사이먼 아닌가? " 여러분이 설명을 마치자,그는 사이먼을 알고있다는 눈치를 보입니다. " 자네들이 레이몬드의 의문사에 관해 조사하고 있다면 당연히 도와줘야지.반갑네,레이몬드의 옛 동료였던 에밀리아노 마일스라고 하네. " 1.몇가지 질문을 한다. 2.도서관에 들어간다.

" 그래,내 협력하기로 했으니,무슨 질문이든 최대한 대답하겠네. " 1." 콜가타에서 레이몬드 경이 겪은 일에 대해서 당신이 아는 일을 말해주세요. " 2." 레이몬드 경의 방에서 사라진 책을 비롯한 여러 물건들의 행방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 3." 당신이 편지에서 언급한 그 종족들이란 대체..? "

" 그 종족들은...현대의학과 생명과학의 관점에서 바라봤을 때,자네들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단순하게 말하겠네.그들은 인간이 아니지만 인간으로 위장하고 살아가는 것들일세.물론 나도 그 진위를 알 여부는 없었지만,레이몬드의 방에서 사라진 책들에서 그들에 대해서 알아낼 수 있었지. 아마도 그는 그것들에 대해서 알아버린 뒤,상당한 정신적 피해를 입고 돌아왔을 거야.자세히는 나도 모르겠지만,그때 그 일이 레이몬드의 의문사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학계에 알릴 생각은 하시지 않았는지 묻는다.

" 나와 레이몬드는 출판 사업으로 이름을 알렸네.하지만 그 유명세도 별로 도움이 되진 않았어. 내가 아무리 그 종족들에 관해 떠들고 다녀도 사람들은 그저 우리가 다음에 번역할 소설의 내용일거라고 치부할 뿐이었지. 하지만 난 이번에 일어난 일이 단순한 우연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 아마 그중에서도 레이몬드의 죽음은 가장 의미있는 일이겠지. 그러니 자네들,내 벗의 죽음에 얽힌 비밀들을 꼭 좀 밝혀주시게.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알겠다고 답한후 집에 관련 자료들이 없는지 묻는다)

" 난 우리 집에는 자료를 잘 보관하지 않는 성격이라서.미안하네.하지만 그와 관련된 자료라고 봐야 할지는 모르겠지만..몇일 전에 집 밖에 나가려고 보니까 우리 집 문 앞에 왠 꽃병 하나가 놓여있더군.나도 처음 보는 은은한 황금빛을 내는 꽃 몇송이가 꽃혀있었어.아내가 좋아할것 같아서 집 안에 들여놨네.자네들은 그 꽃을 보낸 사람에 대해 짐작 가는 게 없는가?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아직 잘 모르겠다고 대답한 후 레이몬드의 방에서 사라진 물건들의 행방을 알고있는지 묻는다.

" 미안하네.그 물건들의 행방은 나도 잘 몰라. ..사이먼 자네,레이몬드가 그렇게 가기 전에 자네에게 이곳의 주소를 알려줬다고 했지? 그래..이곳은 레이몬드의 생전에 그 종족을 비롯한 세계 각지의 괴이한 현상들을 조사하는 자들의 집회 장소였어. 자네들이 진짜 탐정이 맞다면 방금 눈치 챘겠지. 내가 복수형으로 말 했다는 걸. 맞네.조사자들은 나와 레이몬드 말고도 몇 명 더 있었어. 하지만 레이몬드의 죽음 이후 대부분이 자취를 감췄지.그래도 이 도서관에는 그동안 우리가 연구해 온 자료들이 있을 걸세.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춤을추고 책상위레 올라가서 앤ㄷ 아ㅡㅡㅡㅏㅏㅏ이아윌 아웨이수 럽뷰ㅠㅠㅠㅠ우우우우워어

(>>58 이 순간 머리를 스쳐지나가지만 무시하고 그 이종족의 이름을 묻는다)

>>60 " 그 종족의 이름은..자네들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걸세. ' 쵸 쵸 ' 라는 이름의 종족이지. 그들은 역사상 최흉의 민족들이라고 기록되어 왔어. 당장 말레이시아만 해도 그들이 없는 숲은 찾아볼 수가 없고. 아마도 레이몬드는 그들과의 접점에서 무슨 일을 당했던 게 분명해.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그 도서관에서 그동안 연구해온 자료들을 찾아본다)

자료들은 알아볼 수 없는 언어들로 적혀있고 괴이한 삽화들이 수록된 책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여러분이 책을 찾던 도중,뭔가가 미끄러지는 소리가 나는 듯 해서 돌아보니,뱀 한마리가 여러분 곁을 지나갔습니다. 무시하고 자료 조사를 계속 하다가 정신을 차려보니,육안으로도 수백마리는 되어보이는 뱀들이 여러분 주변을 포위하고 있습니다. 1.도망친다(마일스는 어떻게 될 지 알 수 없음) 2.마일스에게 도움을 청한다.

" 자네들 어서 엎드리게나! " 여러분이 그의 말대로 근처의 책장 뒤로 가서 엎드리자,마일스가 어디에 있었는지 모를 엽총을 들고 와서는 뱀들의 머리를 겨누고 사격합니다. 머리를 맞은 뱀들의 몇마리는 그 자리에서 숨이 끊어졌지만,다른 몇마리들은 가루로 변해 사라집니다. 그래도 아직 상당수의 뱀들이 남아있군요. 마일스가 탄식을 내뱉고는 엽총을 재장전하며 말합니다. " 젠장..이봐 자네들,내가 길을 열어주면 자네들은 나갈 수 있을거야. 물론 내 생존은 보장 못하지만,여기서 나가거든 러이몬드의 집에서 세 블럭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꽃집에 가서 가게 주인에게 그놈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고 알려주게나.만약 내가 살아 있다면 같이 가주겠지만...일단은 어서들 나가게! " 그가 엽총으로 여러분에게 다가오는 뱀들을 처리하며 나가라고 소리칩니다. " 여러분,어서 나갑시다! " 사이먼이 여러분을 끌고 나갑니다. 몇 분 뒤,총성이 점점 줄어들고,도서관 안이 잠잠해 질 때 쯤,사이먼이 어떻게 하실 거냐고 묻습니다. 1.다시 도서관 안에 들어가서 마일스의 상태를 확인한다. 2.마일스가 말해준 주소로 간다.

여러분이 들어가보니,안에는 뱀이 한 마리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일스가 쓰러져있군요. 여러분이 다가가자,그가 겨우 입을 열고는 말을 시작합니다. " 미안하네,뱀에 물렸어....이 뱀은 일반 뱀이 아냐,그래서 이 뱀의 독도 일반 뱀의 독과는 다르지...내..자네들하고 같이 가야 하는데..아무래도 몸이 말을 듣지를 않아.. 이대로면 4시간도 버티기 힘들 걸세.. " 1.마일스에게 조사 협회 중에서 그 독을 치료할 수 있는 의사가 있는지 묻는다. 2.어쩔 수 없이 마일스를 포기하고 마일스가 알려준 주소로 간다.

" 의사라...평범한 의사는 아니었지만 적어도 의학분야에서는 뛰어난 친구가 있었지....하지만 자네들,내가 아까 말했었지?다들 자취를 감춰 버렸다고...물론 자네들이 그들을 다시 찾을 수만 있다면...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 : (의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묻는다.)

" 내가 아까 불러 준 가게로 가보게나.아마 그 가게의 주인이라면 그들 중 한명정도의 행방은 알고 있을 걸세. 그래도..난 얼마 남지 않았으니,자네들끼리 빨리 떠나는게 좋을 수도 있어. " 1.마일스를 데리고 간다. 2.마일스를 놔두고 간다.

여러분이 마일스를 데리고 그가 말했던 꽃집에 찾아가자, 40대쯤 되어보이는 가게 주인이 나와서는 여러분을 반깁니다. " 아니,마일스 경,어떻게 된겁니까? " 여러분이 자초지종을 설명하자,그는 고심하는 듯한 표정을 짓더니, " 놈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소리군요, 알겠습니다,제가 최대한 많은 인원을 모아보죠.당신들이 원하는 그 의사도 그중에 있을겁니다.조금만 기다려요.연락을 넣을테니까.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 : (마일스가 받은 은은한 황금빛을 내는 꽃에 대해 아는게 있는지 묻는다.)

" 아,그 꽃 말입니까?제가 알기로는 레이몬드 경이 일전에 들렸었던 ' 황금향 ' 에서만 볼 수 있는 꽃일겁니다만..그걸 마일스 경이 받았다니,저도 누가 보냈는지는 모르겠군요.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 : (마일스를 공격한 사람들에 대해 묻는다.)

" 마일스 경에게서 쵸 쵸 족에 대한 건 들으셨을 겁니다.당신들을 공격하려 했던 그 뱀들은 아마 쵸 쵸 족들이 숭배하던 고대의 뱀 신을 따르던 추종자들일겁니다.그런데,갑자기 왜 여러분을 공격했는지는 모르겠군요.혹시 레이몬드 경의 유품들 중에서 그들과 관련이 있을 만한 물건이 있었습니까?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 : (레이몬드 경의 유품과 노트의 그림에 대해 말한다.)

" 노트에 뱀의 그림이 있었다구요..?...이거 아무래도,레이몬드 경의 물품들을 사라지게 한 장본인은 그들인 것 같군요. 좋습니다,연락도 다 넣었고,집회 장소로 갑시다. " 여러분이 그 도서관은 안전하지 않다고 말하자,그가 반론합니다. " 조사 협회라는 이름이긴 하지만,우리도 엄연한 비밀 조직입니다.집회 장소가 고작 도서관 하나 뿐일 리가 없잖습니까? " 비싼 값을 내고 택시를 잡아탄 여러분이 도착한 곳은 어느 주택가의 다세대주택 앞이었습니다. 3층 정도의 계단을 올라간 뒤,가게 주인이 노크하자 문을 열고 나온 것은,신경질적으로 생긴 중년 여성이었습니다. " 오랜만이구만,제클린! " " 뭐야,자네였나? " 중년 여성은 자신을 협회 인원들의 주치의였던 에드워즈 제클린이라 소개합니다. " 뭐,뒤에 마일스 영감이 저 꼴이 되어있는걸 보면 사정은 대충 알겠고...일단 들어오지 그래? " 여러분과 일행은 그녀의 집 안으로 들어갑니다.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행동 : (마일스의 치료를 부탁한다)

" 그래,뭐,영감 치료는 나한테 맡기고,그걸 빼면 여기에 온 목적이 뭐야? " " 놈들이 움직이기 시작했어,그래서 협회 인원들을 다시 모아야 하네. " " ...난 그 일에서 손 땐지 오래야.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그때 협회 인원들도 위험해질수 있다고 하며 설득한다)

" 위험해지던 말던,난 더이상 그 일에 관여하지 않을 거라고 맹세했네.자네들이 신경 쓸 일은 아니지. " 잠시 뒤,마일스의 치료가 끝난 것 같습니다. " 영감 치료는 끝났고,그래도 회복 속도가 느릴테니 조심하라고. " ■여러분의 행동 차례입니다.

(우리를 도와줄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이 있는지 묻는다.)

" ....이대로 두면 레이몬드와 같은 피해자들이 나오겠지. 역시 의사로써 그런건 용납할 수 없네. 좋아.너희와 같이 동행해주지. " " 고맙네..정말 고마워..! " 여러분은 다른 협회 인원들의 주소를 들었습니다. 1.연구원이 살고있는 연구 협회로 간다. 2.지금은 자취를 감춘 괴이 사냥꾼이 살고있는 동굴로 간다.

여러분은 전 협회 주요 인물이었던 사람들의 안내와 함께 도시 외곽 시골 마을에 있는 숲에서도 가장 후미진 곳에 있는 동굴에 도착했습니다. 여러분은 믿을만한 사람 한 명과 함께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1.마일스 2.가게 주인 3.제클린
레스 작성
23레스 #The Second 2019.09.19 248 Hit
미궁게임 2019/09/12 17:14:30 이름 : ◆JPhbCkpRCmJ
613레스 my house i miss 2019.09.17 1970 Hit
미궁게임 2019/07/26 23:08:16 이름 : 이름없음
356레스 #_# 2019.09.17 1380 Hit
미궁게임 2019/09/08 15:03:13 이름 : 진행자 ◆lu61BhAjcnu
25레스 모두가 탐정이 되는 곳 2019.09.17 178 Hit
미궁게임 2019/09/15 22:36:18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이것좀 같이 풀어줄 사람 ㅠㅠ 2019.09.12 524 Hit
미궁게임 2019/07/10 01:23:22 이름 : 이름없음
62레스 1. SWEET HEART 2019.09.09 211 Hit
미궁게임 2019/07/27 00:45:55 이름 : 스위티 ◆64ZimGnClCl
41레스 당신이 주인공 (지은이: 갈) 2019.09.08 130 Hit
미궁게임 2019/09/07 04:15:19 이름 : ◆6oZinSLdTXz
16레스 EIBMOZ 2019.09.07 197 Hit
미궁게임 2019/09/01 09:51:53 이름 : ◆PbeE5RyMjeN
25레스 rhdwnddmltja 2019.09.02 864 Hit
미궁게임 2019/08/10 04:11:12 이름 : ◆jxTWmE9vDs2 k
6레스 71 6B 65 6B 72 6A 71 6E 72 74 6D 76 6D 2019.08.29 125 Hit
미궁게임 2019/08/28 20:46:52 이름 : wpahrdmsdjrmfh
423레스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겁니까?」 2019.08.27 2073 Hit
미궁게임 2019/02/06 16:35:38 이름 : ◆2la8mJQmoK0
80레스 방금만든 게임입니다 2019.08.21 803 Hit
미궁게임 2019/03/16 16:23:46 이름 : ◆9zamsrtgZeI
28레스 X 2019.08.19 302 Hit
미궁게임 2019/08/11 19:23:54 이름 : X
115레스 퀴즈쇼! 1대3 2019.08.18 379 Hit
미궁게임 2019/08/07 17:51:37 이름 : 이름없음
88레스 » GRIMM 2019.08.14 479 Hit
미궁게임 2019/07/27 14:02:18 이름 : Blank ◆FdvcslDumoI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