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갈릴때 도움되는 질문 아무거나 해주라 생각해보고 싶은데 혼자서는 잘 안돼..

만약 상대가 나한테 고백을 한다면 바로 받아들일것인가? 그사람에게 고백받았을때의 감정과 다른 친한친구에게 고백받았다면 들 감정을 비교해본다

>>2 바로는 아니지만 아마 받을 것 같아.. 다른 친구가 고백하면 음.. 그냥 바로 거절할 것 같구..

바로가 아니라면 그 이유는 감정이 헷갈려서이려나 그럼 애인으로써의 일상과 지금 친구로써의 관계를 생각하면 자신이 애인이 아닌 친구임이 아쉬워? 아님 아쉬울정도는 아니고 지금에 충분히 만족하나?

>>4 되게 늦은 시간인데도 답변해줬네 고마워ㅜㅜ 감정이 헷갈려서도 맞고.. 애인이 아니라서 아쉬운 건 아닌데 뭔가를 더 공유하고 감정적으로 가까워졌으면 하는 마음은 있어

그럼 더 친밀해지는동시에 그사람에게 애인이 생긴다면 어떨것같아? 멀어지는것만 아니면 상관없을것같아?

>>6 이성 사귀는 거면 별 생각없고 그냥 놀랄거 같은데 동성 사귀는 거면 좀 싫을 거 같다.. 이유는 모르겠는데 그냥 싫어 이상하게..

그 사람이 생각 나? 일상생활 속 드문드문 자꾸 그 사람이 떠오르고 그 사람만 생각하면 미소가 지어져?

>>8 시도때도 없이 떠오르는 건 아니지만 뭔가 연상되는 상황이 있으면 생각나긴 해 그게 좋았던 기억이면 기분이 좋기도 하고

>>9 결정지어서 미안하지만.. 사랑에 가까운 감정인 건 맞는 것 같아

>>10 엇 사과는 안해도 괜찮은데.. 혹시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알려줄 수 있어??

>>11 혹시 질문하나만 더 해도 될까 그 사람을 봤을 때 마음이 어때? 쿵,,어딘가 떨어지는 느낌이야? 좀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울렁거려? 누가 네 심장을 붙들고 흔드는 기분이야? 어때?

>>12 질문 아무거나 막 해줘도 돼 진짜! 울렁거린다기보단.. 그냥 같이 있으면 너무 좋고 귀엽고.. 걔가 나한테 화를 내거나 안좋은 소릴 하면 우울해져 유독 얘한테만 감정이 좌지우지 되는거 같기도 하고.. 암튼 그래 어쩌다가 스킨십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쿵하는 느낌이 들기도 했어

그 레주야 나도 친구 때문에 헷갈렸었는데 그 친구에 대한 감정과 생각이 완전 너랑 하나도 빠짐 없이 같았었거든 난 그 애를 좋아하는게 맞다고 확신했었어 너도 사랑이 맞지 않을까?

>>14 아...... 그랬구나... 그럼 나도 맞을 수도 있겠다.. 확신하고 나니까 어땠어? 더 좋아져? 사귀고 싶어져??

>>15 연애에 대해서는 생각지도 못하고 있다가 고백 받으니까 너무 기분이 좋더라

>>16 헐 고백받았어??? 대박이다.......

좋은거보면 주고싶고 같이하고싶고 이상하게 걔 앞에서만 착해지고..그러면 내가 좋아하는구나 싶어

>>17 사랑에 가까운 건 맞는 것 같아.. 내가 사랑의 감정 중에 한정된 것을 경험했을지언정 네가 대답했던 감정들이 그때의 내 감정과 굉장히 유사해..!친구끼리 스킨십 할때 절대로 쿵..하는 기분이 안 들어 절대로!

>>19 아 그런거구나.... 뭔가 좋아하는게 아니길 바랬는데 맞는것 같아서 기분이 좀 이상하다.. 답변 달아줘서 고마워 많이 도움된 것 같아 !

한번 자각하고 나니까 기분이 너무 이상한데 이거 맞는걸까.. 예전 기억들 읊어볼수록 점점 뚜렷해지는 기분이라 너무 이상해

좋아하면 그 뒤는 어떻게 되는 거지.... 얘를 다시 친구로 볼 수 있을까 이미 이렇게 생각해버린 이상 친구로만은 볼 수 없겠지만.. 딱히 사귀길 원하는 것도 아니고 좋아하는 감정만 남아있으니까 애매하다..

소름돋는다,,, 레주랑 나랑 지금 완전 똑같아 이럴수가 있나 진짜 신기하다... 느끼는 감정이 똑같아 안그래도 자금 혼란스러웠는데 도움 됐어 고머워,,,

>>22 헉 나도... 결국 좋아한다고 결론은 지었는데 이제 그 후가 문제... 좋아하냐안하냐만 엄청 고민했데 더 큰 산이 있을줄이야...

>>23 아냐 별것도 아닌데 뭘 ㅜㅜㅜ >>25 그래서 지금 답답하다.. 어떡하죠....

요즘 걔 생각할 때마다 내가 좋아해? 걔를? 아니 진짜 좋아하는 거 같긴해 일단 그렇다쳐 근데 좋아해서 뭐 어쩔거야.. 이거 무한반복 중

그럴 때는 걔랑 키스하는 상상 해보기 ㄱㄱ

>>29 아...? 아니 애초에 키스를 해본적이 없고 연애도 관심없던 상태라 그런 상상해보려니 너무 .... 이상하고 딴세상 얘기같아요..

>>27 ㅋㅋㅋ이거 너무 공감.. 그러다가 가끔 너무 절절해지면 다시 정신차리려고 에휴.. 이게 뭔 의미냐..하면서 맘정리함

>>30 너무 가볍게 썼나해서.. ㅎㅎ 제가 보통 이게 사람에게 가지는 호감인지 연애감정으로써의 좋아함인지를 구별할 때 기본적인 호감인상태 + 얘랑 깊은 스킨쉽을 했을 때 좋을 것 같은지? 를 생각해봐요 스킨쉽이 딱히 좋게 안느껴질 것 같으면 연애감정으누아니라고 생각하능거죠! 물론 호모로맨틱 헤테로섹슈얼같은 케이스에선 적용안되겠지만.. 그래도 헷갈릴때 참고는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어쨋든 지금 레주가 이렇게 고민하고 머리싸매고 있는 것부터 그 친구가 사랑이든 우정이든 레주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건 확실하네. 그 마음을 정의내리려 하기보다는 그냥 지금을 즐기는 것도 좋지않을까..? 언젠가는 너 스스로 깨닫게 될 감정인걸 뭐

윗 레더도 말한거지만 키스하는 상상은 도움되긴 하더라고!! 물론 내경우에.. 나도 모쏠이라 키스같은거 못해봤는데 그래도 영화나 드라마 같은걸로 많이 봤잖아? 그런 장면에 레주랑 상대방을 대입해봤을때 역한 감정이 든다거나 으.. 이건 좀 아니지 하면 사랑까진 아닌 것 같아! / 물론 쭉 읽어보니 감정이 사랑은 맞는 것 같다만 ㅎㅎ 나는 친한 친구들이랑 키스하는 상상은 아무래도 좀 으아 이상해..! 하는데 좋아했던 애들은 상상하면 어.. 나쁘진 않겠다.. 좀 궁금하기도하고.. 이런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

혹시 글쓴이 기독교야??

>>32 >>34 역하다기보단 그 행위자체가 ㅋㅋㅋㅋ 너무 어색해서.. 지금은 누구를 대입해봐도 이상한것 같다.. 그래도 걔랑 스킨십하는게 싫거나 나쁘진 않아서.. 오히려 딴사람이랑 하는 것보다 좋은 느낌이라.. 일단 조언 고마워 !! >>33 나도 원래 그런걸 꼭 정의내려야하나 그냥 흘러가는대로 살면되지 이런 입장이었는데.. 얘 때문에 이렇게까지 됐다..

>>35 읭 ?? 절대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36 지금 너가 머리 싸매고 있는 부분과 내가 겪은 게 비슷한 거 같아서 한마디만 더 얹을겡 나도 진짜 그때 내 마음이 뭔지 알려고 혼자 쌩쇼를 했거든?ㅋㅋㅋㅋ 돌이켜보면 큰 의미가 있었던 거 같진 않아. 결국 걔 앞에 서면 머리가 안돌아가고 그렇다고 나도 딱히 뭔가 더 해보겠다는 그런 마음이 있진 않았거든.. 얼레벌레 같이 다니다가 더 시간이 지나서야 그땐 그랬었구나하고 그런 감정에 대해 익숙?해지게 된 거같아. 뭔가 정의를 내렸다가보다는 처음으로 동성을 좋아하는 그 낯선 감정에 익숙해진다 해야하나? 뭔가 그게 나름의 깨달아가는 과정이 아닐까싶어. 정 고민되면 걔에 대해서 글을 써보는게 어때 그냥 일기처럼 가볍게. 다 쓰고나면 조금은 멀리서 너의 감정을 볼 수 있을 거 같은데.

>>38 으으음 무슨 뜻인지 알 것 같다 해준 말 잘 기억해놓을게 ! 조언 고마워 !! 걔에 대해서 가끔 메모같은거 쓰기도 하는데 한 번 다시 봐야겠어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2레스 호모 플렉시블이랑 헤테로 플렉시블 들어와줘..! 10분 전 new 421 Hit
퀴어 2021/06/14 18:13:49 이름 : 이름없음
745레스 👩‍🏫선생님 짝사랑 스레🧑‍🏫 11분 전 new 11987 Hit
퀴어 2020/07/18 18:22:2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오늘 짝녀가 유난히 나한테 말 많이 걸어서 11분 전 new 59 Hit
퀴어 2021/06/21 17:31:2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혼란스러워... 12분 전 new 75 Hit
퀴어 2021/06/21 11:05:40 이름 : 이름없음
79레스 짝녀 여친 보고 현타온 스레 20분 전 new 379 Hit
퀴어 2021/06/20 19:17:40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긴머가 긴머 좋아하는 거 59분 전 new 97 Hit
퀴어 2021/06/21 16:53:17 이름 : 이름없음
26레스 한 반에 퀴어 얼마나 있는 것 같아?? 1시간 전 new 590 Hit
퀴어 2021/06/12 17:55:36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커밍아웃 후에 바뀐 ㄱㅔ 뭐야? 1시간 전 new 71 Hit
퀴어 2021/06/21 16:16:08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나 ENFP 짝녀 INTP인데 2시간 전 new 72 Hit
퀴어 2021/06/21 16:00:28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헤테로 플렉시블 2시간 전 new 52 Hit
퀴어 2021/06/21 16:56:29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좋아하는 쌤한테 2시간 전 new 96 Hit
퀴어 2021/06/21 14:31:48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ISTP 짝녀 어떻게 다가가야 좋을까... 2시간 전 new 24 Hit
퀴어 2021/06/21 17:04:42 이름 : 이름없음
67레스 재결합 연애썰 들어볼사람 2시간 전 new 103 Hit
퀴어 2021/06/21 12:16:41 이름 : 연고
24레스 ENTP 공략법 도 알려주세요 ㅜㅠ 2시간 전 new 1422 Hit
퀴어 2021/03/06 05:11:31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entp들 있잖아 2시간 전 new 171 Hit
퀴어 2021/06/20 02:37:06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