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걸이긴함 문법에서 좀 틀리고 문학에서 틀려서 2등급 후반 아니면 겨우 1등급 고2,1은 1등급 안전하긴함...유지하면 상위권 대학 갈 수 있을까? 내신은 모고보다 더 어려워? 그리고 나 영어를 진짜 못하는데 단어책 펴고 해야 4등급 나오고 안피면 7등급 나온단 말이야...어떻게 해야 오를까 학원도 다니고 있고 학교 시험에서 점수는 오르는데 막 영어 실력이 느는것같지는 않아... 수학은 아예 고1 시작도 안해서 모르겠는데 나 작년에는 수학 50 받고 올해는 70 받았거든? 꾸준히 하면 되겠지? 근데 내가 학원을 안다녀서 인강으로 들어야하는데 시발점? 그거 좋아? EBS 정승제쌤 강의부터 듣고 유로강의 결제할까?

그리고 매삼비,매삼문 예비로 풀고 있는데 국어 문법책 좀 추천해줘

내가보기에는 너는 국어 공부 더 할 필요 없어. 문제집 더 사지 마. 어차피 고등학교 문제집은 다 모고에서 발췌해온 거고 니 국어 할 시간에 영수 하는 게 급해 보인다 국어 만점 받는다고 대학 가는거 아니거든 일단 국어는 잠시 내려놓고 영어를 어떻게든 하자 하루에 단어는 몇 개 외워? 그리고 영어는... 선생님 빨이야 실력 안 늘으면 학원 옮겨. 수학도 다니라고 하고는 싶은데 너한테 돈이 있는 게 아니니까 일단 인강으로 생각하고 조언해줄게 이비에스 듣고 부족하면 유료 듣는데 내가 보기엔 너 기초부터 잡아야 돼 중학과정 다른건 애매한데 국어 하나는 진짜 잘해서 다행이고 대단하네 중3에 1등급 어려운데

>>3 고마워 나 원래 영어 성적 바닥이었는데 이 쌤이 70,80까지 올려주시기도 하고 너무 잘 맞아서 옮기는건 어려울거 같애 😅 단어는 원래 일주일에 110개 정도만 외우다가 요즘에는 400개 정도 외우는 편이야...! 중학교꺼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복습도 하고 있어 다시 문제 풀어보면 전보다 괜찮아진거 같기도 해서 슬슬 예습 들어가려고 글 올린거야 고마워 진짜룽!!

조언해준대로 한 번 해볼게!!

끼야아아아아 무조건 영어해 절대 영어해 영어 절평이라 올리기 쉬워 절 대 영어 해

제발 영어는 나중에라도 쉽게 올리니까 8할은 수학 해야돼. 영어는 단어정도만 꾸준히 외우고 수학해ㅜㅜㅜㅜ 시발점 중3꺼 제대로 안돼있으면 못들으니까 정승제 수학의 왕도 무료니까 그거들어. 이거 듣고 문제집 2-3권 풀고 시발점해. 그리고 지금 3학년꺼 다 안돼 있으면 수상하지말고 3학년꺼 하고.

국어 1 영어 3 수학 7 정도의 비율로 공부해야 될듯 그리고 현 고3으로서... 국어 1등급 굉장히 부럽다 솔직히 말하면 배아프다...

>>6 나는 수시로 대학 가고 싶어서...! 심화꺼까지 해야될거 같앵 ㅠㅠㅠㅠㅠ >>7 말대로 영어는 우선 단어부터 하려고 ㅎㅎ 문법은 대강 아는데 단어를 모르니까 써먹지를 못해... >>7 인강 알려줘서 고마워 !!!! 1학기꺼 다했고 2학기꺼 공부하고 있는데 1학기꺼망 해도 괜찮다고 해서...! 한 번 들어볼려구 ㅎㅎ 들어보고 어려우면 다시 중학교꺼 하고 해야지 머...후ㅠㅜ 암튼 고마어!!

>>8 알려줘서 고마워!!! 내가 취미가 어려운 책 읽는거라서 글 읽을 때 거의 다 쉽게 읽히더라고! 재밌어서 더 공부한 것도 있고 재능은 아닌거 같애!! 할 수 있다! 고3 파이팅!

>>9 친구야 최저맞춰야지 어차피 수시로 가든 뭐든 영어는 행야된다.

>>9 2학기 내용이 수학 상이랑 겹치는 건 딱히 없는데 난 한학기 건너뛰고 이러는 거 비추야.. 굳이..? 그리고 3-1 학교 시험 정도는 모르는 문제 없어야 수상 할만 할거야. 겹치는게 많거든.

국어는 잊지 않을정도로 한두번씩 복습 해주고, 영어공부 하자. 네가 진짜로 국어에 감각이 있고 언어에 감각이 있다면, 영어 하기가 쉬울거야. 영어도 국어 비문학 읽는것처럼 읽으면 대충 잘 나와 단어는 죽도록 하고. 문법은 모의고사나 수능에서 1문제 나오는거 알지?(근데 내신에는 엄청 나오니까 공부 안해도 된다는 소리는 아니야.)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단어를 엄청 외우라는거야. 문법 잘해봤자 뭐해. 다 모르는 단어라 읽지도 못하는데. 우선순위는 1단어. 2해석. 3문법. 이라고 나는 생각해.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레스 english 서술형 11분 전 new 5 Hit
공부 2021/06/25 15:47:34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하아 왜 디데이가 한 자리 수가 된 거니 1시간 전 new 89 Hit
공부 2021/06/22 01:50:5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고1부터 대학졸업까지 기록용 스레🥲🥲 2시간 전 new 4 Hit
공부 2021/06/25 13:52:49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이러다 올킬날거 같아 세우는 스레 10시간 전 new 79 Hit
공부 2021/06/21 09:55:18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노트필기공유 스레🧡 11시간 전 new 21 Hit
공부 2021/06/25 04:11:23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내신 4등급 학종 조언좀 해주라 ㅠㅜ 14시간 전 new 17 Hit
공부 2021/06/25 01:10:08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공부스레~고1부터 수능까지~ 15시간 전 new 59 Hit
공부 2021/06/19 02:51:00 이름 : ◆mmtxSLeZa5Q
11레스 집착광공의 집착광공 스터디플래너 15시간 전 new 55 Hit
공부 2021/06/22 14:26:49 이름 : 이름없음
87레스 기말이 3일뿐이 안남았다🤦‍♀️ 16시간 전 new 270 Hit
공부 2021/06/01 20:21:04 이름 : ◆tcoNxWklg5b
1레스 수능 영단어 쪽지시험 10제 16시간 전 new 4 Hit
공부 2021/06/24 23:51:47 이름 : AriaEnglish
375레스 𐂂 (난입대환영)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기말고사 편~ 17시간 전 new 2302 Hit
공부 2021/01/07 14:34:21 이름 : ◆LeZeNzdQk3D
1레스 응급구조사 취업 17시간 전 new 9 Hit
공부 2021/06/24 22:51:2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혹시 수능 경제치는 친구 있니.. 17시간 전 new 36 Hit
공부 2021/06/22 22:59:38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정시 준비 방법(문제집, 인강 추천)! 17시간 전 new 42 Hit
공부 2021/06/22 03:37:07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얘들아.. 나 영어 포기할까? 17시간 전 new 23 Hit
공부 2021/06/24 22:22:1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