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매니저가 날 자르겠다 해놓고 다시 가게로 불러 일 시키고 다시 8월부터 저녁타임 일 시킨다며 한 소리. 사건의 발달은 이래 내가 원래 일하던 레스토랑 사장이 건강 문제로 결국 폐업을 하기로 함. 원래 폐업 생각은 했었대 지금 같은 사장이 카페 하나 더 차렸는데 나는 레스토랑이랑 카페랑 왔다갔다 주말없이 출근했었음. 근데 오늘 아침 8시 갑자기 매니저가 전화해서는 이런 이유로 레스토랑을 폐업해야 한다. 그래서 더이상 널 고용할 수 없다. 나는 알바로만 일했어 직원은 죽어도 싫다 함. 알바니까 뭐 어째 자른다면 잘려야지 사장, 매니저가 원래 변덕이 정말 심했는데 전에도 한번 한 달동안 나 일 나오지 말라 했었음. 그리고 쭉 안나와도 된다는 것처럼 말하더니 다시 소환함. 이번에도 마찬가지 9시에 갑자기 다시 전화가 와서 자기들 레스토랑 정리해야 하는데 카페 일 할 사람이 나밖에 없다고 오늘 하루만 일 나와 달라함. 평소처럼 퇴근하면 된다 해서 10시에 카페가서 일하고 2시쯤에 매니저가 오면서 날 부르더니 지들 레스토랑에서 하던 음식 중 카페에서 할 수 있는걸 하려 한다, 근데 오전에는 빵하고 음료 팔고 저녁에 하려 하는데 그때 널 쓸 수도 있다 그러니 완전히 그만두는 거라 생각하지 마라 이러면서 너 나 같은 매니저 만난 걸 좋게 여겨라, 4대보험 가입해 줘서 너 실업급여 탈 수 있지 않냐 감사히 여겨야 한다 이럼 나는 이 말들을 듣고 오늘 처음으로 어이가 털리고, 멘탈이 나가고, 화도 안났음 그냥 머리가 멍했어 8시에 일 그만둬야 할 거 같다 통보하듯 전화 때려놓고 9시에 오늘만 출근해 달라해서 갔고 2시에 그만두라 한 게 불과 6시간 전인데 다시 저녁 타임으로 일 나와 달라니 난 내일 당장 실업급여 받으러 갈거다 이러니 그거 받으면서 일해라 이럼 ???이게 무슨 말임? 실업급여는 구직자에겐 안 주는걸로 아는데요? 그럼 앞으로는 일 시키는 대신 4대보험 안 넣어주겠다는 말이랑 뭐가 달라? 친구랑 진지하게 상의하고 같이 레스토랑에서 일하던 언니랑도 말해봤는데 그냥 일 그만 두는게 맞는 거 같다고 어떻게든 그만두려고 8개월 일하면서 매니저가 이런 사람이라는 거 처음 알았고 심지어 사장은 나한테 아무말도 안했고 ㅋㅋㅋㅋㅋ 같이 레스토랑 일하던 언니는 예전에도 이런 적 있었다, 근데 그때는 며칠 전에 얘기해 줘서 생각할 시간이라도 줬지 자기도 이번에는 황당했대 낼 같이 실업급여 받으러 가기로 했는데 이 매니저는 날 내일도 출근시킬지 말 지 생각하다 연락 준대 그래서 그냥 씹고 낼 예정대로 실업급여 받으려고 지금도 어이가 없다 오늘 유독 더 피곤한 하루였어 ㅋㅋㅋㅋ 하

매니저가 좀 삐리하네 ㅋㅋ 나오길 잘했다

더 추가하자면 알바생 핸드폰 금지, cctv로 실시간 감시는 기본(이건 직원도) 유니폼도 안주고 자기들이 말하는 착장 입고 오라 함 당연히 나는 그 옷들이 없어서 내 돈 주고 사서 입음 쉬는 시간 없음, 화장실 가는 거 말해야 하고 밥 먹는 시간도 따로 안줌 손님없으면 먹고 있으면 일하는 식 일하는동안 절대 쉬게 못함 재고를 채우던, 홀이나 주변을 쓸고 닦던 뭐라도 해야 함 안그럼 눈치줌 일의 강도는 웨이팅 기본이고 사람 줄 서 있는거 당연할 정도로 손님 넘치는 곳에서 바쁘게 일해야 함<이것 때문에 사실상 쉬는 시간이 있어도, 핸드폰 사용 가능해도 볼 시간이 없음

손님없으면 먹고 있으면 일하는건 그렇다쳐도 나머지는....

저렇게 일하고 얼마 받음?

>>2 아직 나온건 아니지만 잘했다니 안심이다 ㅜㅜ

>>6 시급은 꽤 후해 근데 일하는 시간이 타이트하지 ㅋㅋㅋㅋ 실수령 월 100도 안됨

실업급여 받으면 끝이긴 한데 또 연락올듯..ㅋㅋㅋㅋ 매니저 진짜 무개념
스크랩하기
139레스 . 9분 전 new 1674 Hit
잡담 2022/07/13 19:49:10 이름 : 이름없음
216레스 마라탕 통합 스레 25분 전 new 2220 Hit
잡담 2021/01/30 22:39:20 이름 : 이름없음
36레스 이상형 말하면 특이하단 소리 듣는 사람들 모여라 47분 전 new 205 Hit
잡담 2022/08/07 14:09:15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오늘은 세계 고양이의 날이다 1시간 전 new 32 Hit
잡담 2022/08/08 01:56:33 이름 : 이름없음
679레스 😆🔋잡담이 부족해! 잡담하자 잡담스레 36판😆🔋 1시간 전 new 5133 Hit
잡담 2022/06/05 13:47:52 이름 : 이름없음
69레스 느낌인데 뭔가 2~3년 내로 3차 세계대전 터질거같다 1시간 전 new 1089 Hit
잡담 2022/07/14 00:26:33 이름 : 이름없음
81레스 이모지 시간순 세번째 세로줄이 내일 일어날 일이라는데 2시간 전 new 427 Hit
잡담 2022/07/26 19:29:41 이름 : 이름없음
466레스 심심할 때마다 들러서 셀프 tmi 하고 가는 스레 3 2시간 전 new 1868 Hit
잡담 2021/03/09 22:01:20 이름 : 이름없음
71레스 닮은 연예인 2시간 전 new 669 Hit
잡담 2019/08/10 09:39:05 이름 : 이름없음
28레스 너넨 일제강점기때 독립투사할거야 매국노할거야? 2시간 전 new 267 Hit
잡담 2022/08/06 06:01:40 이름 : 이름없음
54레스 컨셉잡기의 성공한 사례 3시간 전 new 527 Hit
잡담 2020/09/14 16:25:17 이름 : 이름없음
37레스 양아치나 일진애들은 부모가 대체 뭐하는 사람일까 3시간 전 new 451 Hit
잡담 2022/08/01 13:09:55 이름 : 이름없음
307레스 조직폭력배의 딸이야 3시간 전 new 3738 Hit
잡담 2021/03/11 23:28:21 이름 : 이름없음
88레스 군필 형님들 7일뒤 군대 갑니다. 질문도 받고 질문도 할겁니다.(이제 군인) 2판 3시간 전 new 2124 Hit
잡담 2022/06/30 19:08:02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누가 날 때려 줬으면 좋겠는데 4시간 전 new 161 Hit
잡담 2022/08/07 00:19:45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