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글써보는데 ㅠㅠ 제가 특목고를 가거든요 원래는 인문계 준비했다가 여름방학쯤에 바꾼거라서.. 중학교때는 중상위권이었는데 괜히 특목고 가서 공부에 뒤처지고 학원안다니고 잘 할수있을지 불안하고ㅠㅠ 특목고면 정시로가야하는생각이 너무 드는데 전 대학 수시로 가고싶기도하고..참고로 특목고에서 저는 일반전형이에요!! 요리하는학교에요ㅠㅠ 특목고 다니는 스레주님들 중에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요리하는 학교면 공부 엄청 잘하거나 그러진 않아 걱정마 난 과고같은데 들어간줄 알았네...

>>2 근데 저는 원래 인문계를 준비하다가 조리고로 바꾼거라서ㅠㅠ 저는 공부 진짜 잘하고싶거든요ㅠㅠ 특목고에서 보통 정시로 많이 가지 않나요..?

ㄴㄴ 특성화계열 수시 전형 따로 있엉

>>4 특성화고 원래 고1때 5과목만 시험보나요?? 학교에 따라 다른가..ㅠㅠ

저기 조리고같은 요리고등학교는...특성화 아니야..?

특목고는 국제고 외고 자사고 과고 그런 공부가 뛰어난 학생들이 가는걸 특목고라고 하는데 자기 진로쪽으로 가는 고등학교는 직업계열로 특성화로 빠져 . 뭐 뷰티고 금융고 조리고 이런거 다 포함되고 여자 상업고 정보고 그런것도 특성화고. 딱히 가서 애들이 공부를 하지 않아 전교 10등까지는 애들이 물론 잘하긴 하겠지만 일반이나 특수보다는 떨어져 특목고는 공부 진짜 잘해야되고 거기서 살아남는거 일반고보다 3~5배 힘들다 하지만 특목고 가는 애들은 특수전형으로 빠져서 일반고보다 대학 더 잘간다..

이외에도 뭐 있겠지만 특목고 질문하고 싶으면 해도됭 특성화고도 특목고 학원다닐 시간도 없고 그럴 시간도 벅차 체력적으로 버티기 쉽지 않다. 지금 외고가 떨어지는 추세이기도 하는데 갈꺼면 자사고 추천할게 그리고 특성화고는 자기 직업이 확실히 정해지면 가.. 후회하지 말고 그리고 공부 열심히 해놔 고등학교 가보면 정말.. 상상이상

조리 관련 고등학교가 마이스터인거면 특목고 맞을걸. 근데 그게 아니면 특성화일듯... 특성화도 수시 있으니까 이참에 내신 노려봐. 근데 내가 특성화가 아니라 잘 모르겠다

>>6 특성화 맞아요ㅠㅠ 제가 헷갈렸어요!

>>7 특성화고 맞아요ㅠㅠ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곧 입학하는데 성적 2~3등급 유지하면서 공부 열심히하면 특성화 수시전형으로 인서울이나 ㅠㅠ 성균관대 갈수있을까요ㅠㅠ?? 제 목표가 성균관대 식품공학과에요ㅠㅠ

공부야 열심히 하면 당연히 좋은 학교 갈 수 있는 거고 특성화고는 일반 학생들이 가는 전형이랑 많이 다르니까 성균관대 입학처 가서 모집요강 같은 거 찾아보기를 추천

>>2 그거 너무 일반화인듯... 내친구가 지원했던 요리하는 학교는 23학년 합쳐서 다 a인 애들만 합격했음

저 스레주인데요ㅠㅜ 제가 특성화 학교를 선택한게 맞는지 모르겠어요ㅠㅠㅠㅠㅠ

지금도 확신이 안드는 것같은데 스레주... 이미 입학하잖아. 그렇지? 불안해하지말고, 가고 싶은 대학이랑 과 모집요강 찾아보고 고등학교 과정 선행하면서 바쁘게 보내. 그러면 불안은 지워지고 확신이 채워진다. 할수있어!

>>14 안녕 스레주 나 >>7 쓴 레스준데 그거는 너가 원해서 간거잖아 성균관대 식품공학과를 원해서 그쪽 고등학교를 간거는 너가 아마도 옳은 거일지도 몰라 내가 이쪽 전문은 아니지만 내친구들듀 예전에 실수로 그냥 예고 한번 넣어볼까? 이랬는데 붙어서 고등학교때 자기가 싫어하는것만해서 자퇴하고 검정고시 준비했었거든 이건 너가 좋아해서 하는일이기 때문에 후회 안해도되 그리고 그 한국 조리고가 공부를 못해서 대학 잘안보낸다는 소리는 없잖아 그지? 그리고 특성화에서 연세대나 고려대 나온 사람들도 봤으니까 걱정마 그냥 거기 가서 너가 좋아하는 활동하고 공부열심히 하면 끝이야 특성화도 일반도 모두 다 똑같은 공부방식이야 그저 활동만 더 많이 하는거지 2-3등급은 모르겠지만 너가 진짜 공부열심히 해야한당 그냥 인서울안에 들려면 2등급안에는 해야하거든 고등학교는 중학교랑 많이 다르기때문에 중학교때 전교 1 , 2 등해도 고등학교가서 많이 떨어지는 학생들도 있어 그러니까 지금부터 고등학교 문제집좀 풀어보고 책도 읽어 거기서그냥 편안하게 생활해 그리고 너가 그만큼 원하는 대학이 있으면 공부 진짜 열심히 해서 합격했으면 좋겠어!!

>>15 진짜 감사해요ㅠㅠㅠ 확신이 안서서 이런말을 듣고싶었던거같아요ㅠㅠ 저 너무 불안해서 점보러 가고 그랬어요ㅠㅠㅠㅠㅠ

>>16 정성스럽게 자신의 친구 일 처럼 상담해주시고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앞으로 미래 설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많은 고민을 겪고있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됬어요ㅠㅠ 감사해요 !!
레스 작성
6레스 고등학교 진학에 대해 물어볼게 있어 2019.01.14 63 Hit
공부 2019/01/14 03:12:02 이름 : ◆Xs1a4JVe7Ap
3레스 연영과 학생이야 질문 받을게~~! 2019.01.14 80 Hit
공부 2019/01/10 15:13:19 이름 : 땅땅
11레스 고3인데 카톡 지우는거 가능? 2019.01.14 187 Hit
공부 2019/01/09 19:51:43 이름 : 이름없음
36레스 자사고 준비 2019.01.14 98 Hit
공부 2019/01/01 22:30:37 이름 : 이름없음
18레스 » 예비 고1인데 특목고 가서 불안해요 2019.01.14 158 Hit
공부 2019/01/07 00:10:21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고등학교 진학 2019.01.13 54 Hit
공부 2019/01/13 01:09:0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얘들아 진짜 화이팅하자. 2019.01.13 42 Hit
공부 2019/01/13 11:08:10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예비 중 1 되는 사람인데 2019.01.13 91 Hit
공부 2019/01/12 01:07:3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4년만에 영어공부도전하는데 조언좀 해줘 2019.01.12 20 Hit
공부 2019/01/12 01:33:08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방학숙제해야되는데 도와줘ㅠㅠ 2019.01.11 59 Hit
공부 2019/01/10 17:34:23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예비고3 영어5등급 조언좀 부탁해 2019.01.11 124 Hit
공부 2019/01/10 01:08:09 이름 : ◆Ve42HzU2Lgl
2레스 예비중3겨울방학때 뭐해야해?? 2019.01.11 87 Hit
공부 2019/01/10 15:19:05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수학 문제 하나가 안풀려... 도와줘... 2019.01.11 64 Hit
공부 2019/01/11 13:00:46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예비고3인데 늦은걸까?? 2019.01.11 64 Hit
공부 2019/01/11 00:14:14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예비 고1 매삼비 2019.01.10 119 Hit
공부 2019/01/09 22:49:46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