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엔시티 좋아하는데 사실 예전에는 엔시티 이름만 들리는것도 싫어할때가 있었음 나랑 진짜 엄청 친한친구가 있었는데 걔가 엔시티를 진짜 좋아해서 맨날 엔시티 이야기를 했었거든 그러다 걔랑 싸우고 갈라섰는데 싸우면서 걔가 나한테 엄청 상처를 크게주고 갔어 몇개월을 힘들어할정도로 그래서 한동안 엔시티 이야기만 들리면 얘가 떠올라서 화나고 미칠것같아서 엔시티 관련된 모든게 나한테 보이고 들리는게 싫었어 그래서 거의 엔시티에 관련된거에 관심을 끄고 살았는데 정재현 얼굴에서 무너져벌임....ㅋㅋㅋ

나 부본진은 기억 나는데 머리에서 갑자기 예전 노래가 생각나서 뮤비를 봤고 그 후 문명특급애 나왔는데 재밌더라구? 그래서 입덕했지ㅋㅋㅋㅋㅋ

친구가 자기 블로그?에서 글 썼는데 그거 보다 아이돌 영상도 찾아보니 어느새 입덕함 근데 얜 탈빠함 ㅋㅋㅋ크ㅡㅡㅡㅜㅠㅠ

내가 전학오기전에 친구가 엑소엘이었는데 전학가고 그 친구가 나무 그리워서(?) 엑소찾아보다가 엑소엘됨 그리고 조금씩 넓혀나가서 슴덕이돼버림

앜ㅋㅋㅋㅋ 나도 엔시티팬인데 ㄹㅇ 옛날엔 그냥 왠지.... 이미지가 안 좋았음 ㅎㅎ 근데 난 입덕 계기가 좀 신기햌ㅋㅋㅋ 그냥 정재현 얼굴만 대충 알고 있는 정도였는데 꿈에서 2일? 3일? 연속으로 정재현이 나왔는데 존나 잘생긴거야... 첫 날엔 잘 기억 못해서 그냥 너무 잘생겼었다 그 남자 다시 만나고 싶다 정도였는데 반복해서 꾸니까 누군지 알겠더라 그래서 정재현 막 찾아보다가 김정우로 완전 입덕...!

바야흐로 2015... 음방같은거 잘 안보고사는데 어느날 쇼파에 널브러져있다가 그날따라 할게 없고 티비선 하는게 음방이길래 틀어놨다가 run 무대보고 하루종일 흥얼거리다 그날 음차 가사검색까지 뒤져가며 겨우 그노래찾아서 듣다가 뮤비를봤는데 내 이상형 고대로 빼다박은 민트머리가 있길래 첫덕질 시작함ㅋㄱㅋㅋㅋㅋ아직도 기억난다

방탄 진짜 전혀 관심없었는데 입덕 전에도 수록곡이며 타이틀곡은 좋다고 꼭꼭 챙겨들음. 플레이리스트에 무조건 방탄노래가 3-4곡은 있었는데 가수 자체에는 관심이 없어서 멤버들 이름도 다 몰랐음...근데 친구가 영업해서 사진 일주일 보고 바로 넘어감. 뷔 얼굴로 입덕했으나 지금은 애옹의 소용돌이에 휘말려서 맏라가 최애...어쨋든 일곱명이랑 사랑에 빠져벌임

화장품 화보?인가 그거 보는데 와....사람이..사람이 이렇게 생길 수 있나....진짜 중성적인 이미지가 진짜 딱 내가 좋아하는 그런 분위기.....진짜..그러다 영상 몇 개 좀 찾아보니까 무대 위아래 갭차이에 또 발렸지 그리고 입 덕

스키즈 현진.. 영어 발음 연습하려고 유튜브 보다가 필릭스 목소리에 반해서 브이앱 들오갔는디 현습실 보고 바로 입덕함. 내가 춤 잘 주는 멤버를 좋아하는 경향이 원래 있기도 했고 현진 신체 밸런스가 너무 좋아서 키가 엄청 큰 편도 아닌데 180은 돼보여. 팔다리도 길고. 팔다리가 길어서 춤도 태가 나고 시원시원함. 허우적 절대× 깡마른 것도 아니라 더 좋음. 말투도 귀엽고 성격도 살가운 것 같아서 좋아. 브이앱보고 입덕한 거라 귀여운 면을 먼저 알았는데 춤 출 때는 카리스마있어ㅜㅜ

엔시티 태일인데 되게 신기하게 입덕했어...! 그냥 어쩌다가 시티고 야구부 영상을 봤거든? (알고리즘 때문에...) 근데 태일이 맏형이라길래 엥 쟤가 왜 맏형이야 하고 생년월일 찾아보다가 입덕함... 사실 왜 입덕했는지도 모름... 그냥 좋아서 입덕함...

방탄 멤버 중에 한명이 (정국이랑 태형인가) ‘소우주’ 노래가 진짜 좋다고 들으면 우주에 떠있는 것 같다는 얘기를 우연히 들었었어. 그때 난 자기 전에 노래 들으면서 자는 게 너무 좋아서 한번 들어나 보자 하고 들어봤던건데 노래가 정말 좋아서 다른 노래도 들어봐야지 봐야지 하다가 좋아하게 됐어 ㅎㅎ 좋아하기 전에는 주위에 친구들이 좋아하긴 했는데 그렇게 와닿지는 않아서 관심도 없었거든... 아이돌에 관심이 아예 없던 것도 아니고 심지어 좋아하는 아이돌도 있었어... 근데 노래가 너무 좋더라고... 솔직히 안좋은 노래가 없는 것 같아.. 가사도 곱 씹으면 곱씹을수록 더 좋아. 팬들 사랑하는 마음도 느껴지고 상 받을 때마다 아미 ~! 하면서 팬덤 이름 부르는데 눈물 줄줄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한 이끌림 생전 연예계 콩만큼도 관심 없었는데 올해 1월 코로나 막 시작할 즈음 일본 살 때 귀국 앞두고 집콕이 너무 지루해서 한 번 유튜브를 틀었다가 알고리즘에 의해....... 일본 살면서 일본노래 안 듣고 지디노래 듣다가 귀국했음ㅋㅋㅋㅋㄱ 입덕부정기 좀 겪다가 인정했다. 정신차리고보니 지디 노래란 노래, 나온 예능이란 예능, 무도가요제랑 무한상사 다 보고 있는 나를 볼 수 있었지

숯불줄녀 ㅅㅅㅇㄱ보다가.. 비관씨한테 빠졌는데... 미친 그룹을 만나게 되었어 내 스타일이더라고

대이식수 영케이 작년 초에 작곡쌤이 자기 제자들 다 데이식스 좋아한다해서 걔네 아이돌 아니었나? 노래가 작곡전공인 애들도 좋아할만큼 좋나? 하고 찾아보다가 가창력에 반해서 돌이킬 수 없게 됐어 그리고 숙히죠 방찬... 현진이 싸이코 직캠 썸넬보고 스키즈에 저런애가 있었어? 하면서 현진이 위주로 알고리즘 따라가다 정신차려보니까 최애가 방찬이 돼있었음

헐 나두 원래 ㅂㅌ팬이다가 거의 데뷔팬이나 다름없어서 6,7년 덕질했는데 약간 현타와서 모든 덕질을 관두고 있었거든 근데 아형에 ㅇㅁㅇㄱ 분들 나왔을때 ㅁㅁ님이 영웅 추시는거 보고 짱멋있다 하고 안무 따보고싶어서 (원래 춤 좋아함) 뮤비랑 안무영상 보다가...응...정재현얼굴에 반했어... 그뒤론 동며들었다가 지금 쟈네한테 정착한 상태... 엥시리판에서 보기드문 올팬... 사랑해...엥시리...

>>15 아 맞어 나두 엥시리 내 친구가 팔때 그팬덤이랑 사이가 안좋기도 하고 인원 너무 많아서 관심을 가지려고도 안했었음... 이젠 그때가 후회된다..

겨울방학때 집에서 신서유기 보다가 피오한테 입덕.. 놀토도 다 챙겨보고.. 암튼 예능보다가 입덕.. 너무 귀여워

>>17 입덕 전에 옛~~~날에 잭팟 뮤비 보고 멤버 지코랑 박경밖에 모를 때 피오 얼굴 보고 뭐야 이 사람 잘생겼다 하고 넘어감. 이건 운명이야

이달소 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유투브에 우연히 뽀시래기? 그 뭐 여행다니는 영상떠서 보다가 츄한테 뽀시래기라고 말하는 영상보다가 너무 귀여워서 츄 영상찾아보는데 츄 솔로 뮤비보고 반해서.......인생살면서 처음으로 덕질시작함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 사랑스러워 러블리ㅜㅜㅜㅜ츄하트만든 츄 많이사랑해줘어 그리고 츄보다가 이달소도 다 달며들어서 이제 이달소 올팬이야 이달소 컴백합니다 많이들어주세요ㅜㅜㅜ

탐라에... 더비친구들때문에 입덕해벌임ㅠㅠㅠ

2018년...입덕 전엔 아이돌의 '아' 자도 모르는 사람이었지만 어느 노래를 듣다 뮤비를 찾아봤는데 ㅎ ㅓㄹ 그분이 너무 예뻤던 거지 그 후 개인팬 하다 그룹 걍 입덕

>>19 나도 이달소 츄가 팬 안아주는 영상 우연히 보고 귀여워라 했는데 정신 차려보니까 이달소를 파고 있었어 띠용?! 츄 솔로뮤비랑 하트어택 무대직캠은 진짜 찐이야 꼭 봐...... 입덕은 버터플라이가 완전 몽환적이고 퍼포도 멋있어서 그룹에 호감이 좀 있었는데, 우연히 올리비아 혜라는 멤버한테 눈이 이유없이 막 가는 거야 춤선이랑 눈빛이 너무 멋있고 예뻐서...음색은 차가운 듯 산뜻하고...그래서 솔로뮤비 찾아보다가 전멤버 입덕해버림ㅠㅠ 이달소 곧 컴백해 한 명 한 명 모두 개성 있고 매력적이니까 많이 들어줘요ㅠㅠ

5년차 엑소엘인데 나 예전에 무도 댄싱킹 보고 입덕ㅋㅋㅋㅋ 민석이 오빠가 너무 귀여웠다구.... 그래서 막 찾아보다가 입덕ㅎ 늦덕이라 슬프지만 지금 엑소엘이면 된거지 모ㅋㅋ 그 전엔 12살이었고 연옌에 관심 1도 없었는데 어쩌다가 이리 중증이 되었는지...ㅋㅋㅋㅋ 후회는 없따!!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45레스 확실히 방탄 까는거 진짜 쉽게 소비되는거 맞다ㅋㅋ 2020.09.19 820 Hit
연예인 2020/07/02 13:29:24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나 틧터에서 진짜 기분 더러운 글 봄 에리들 욕인데 2020.09.18 76 Hit
연예인 2020/09/18 15:29:55 이름 : 이름없음
133레스 엑소 첸 관련 좀 물어봐도 돼? 2020.09.18 1663 Hit
연예인 2020/01/13 16:52:45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덕질 초기여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다들 조언좀ㅠ 2020.09.18 46 Hit
연예인 2020/09/18 00:41:52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박경 벌금형이래 2020.09.18 108 Hit
연예인 2020/09/18 09:20:15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얘들아 너네 최애한테 선물 보낼수 있으면 뭐보낼꺼야 2020.09.18 201 Hit
연예인 2020/08/07 22:30:47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연예인 손민수 같은거 어떻게 해?? 2020.09.18 58 Hit
연예인 2020/09/18 16:06:44 이름 : 이름없음
51레스 이름 안 밝히고 최애 앓는 스레 2020.09.18 581 Hit
연예인 2019/05/26 00:07:09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너희 생각에 그림체 비슷한 아이돌 있어? 2020.09.18 93 Hit
연예인 2020/09/17 02:38:24 이름 : 이름없음
29레스 아이돌 그룹 별 노래 특징 한마디로 적기 짧고 굵게 2020.09.18 310 Hit
연예인 2020/08/25 08:43:42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타팬인데 마음에 드는 연예인이나 아이돌 적고가자!! 2020.09.18 102 Hit
연예인 2020/09/01 00:41:00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얘들아 이 사람 누군지 찾아줘 2020.09.18 46 Hit
연예인 2020/09/18 16:59:48 이름 : 이름없음
29레스 방탄 노래 가사 생각나는 거 있음 적고 가줘 2020.09.18 245 Hit
연예인 2019/09/29 21:16:45 이름 : 바바
23레스 » 다들 자기 입덕 히스토리 풀고 가주라 ex)어쩌다가, 입덕 전 이미지 등 2020.09.18 113 Hit
연예인 2020/09/13 21:33:0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시즈니들!! 2020.09.18 14 Hit
연예인 2020/09/18 12:14:08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