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문법 교재부터 풀어보는 건 어떨까? 문법 익히면서, 거기 나오는 단어들도 전부 외워버려. 위에 이미 언급됐다시피, 어휘랑 문법이 수능영어에서 큰 기둥이 되니까.
이해하고 연구하는 것보다 그냥 암기하는 걸 좋아한다면, 수능 보카 이런 거 그냥 작정하고 달달 외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야. 단어와 뜻은 물론 예문까지 다 외우는 거. 일단 외워두면 나중에 공부하면서 원리는 자연스럽게 깨닫게 되니까 걱정 말고. 사실 단어만 미친듯이 외워도 2~3등급까지는 갈 수 있지 않나...싶기도 하지만 이건 좀 오래된 얘기라...
단어는 매일 외우고 복습은 무조건! 안하면 그하루는 버린거나 다름없엉... 그리고 첨시작이면 듣기 엄청 힘들텐데 모의고사 듣기같은거 들으면서 귀에 익히면 좋아 문법은 기초책으로 차근차근하면서 한권씩 단계 올리고...독해는 학교에서 ebs책을 정해주잖아?? 그거 솔직히 단어만 알면 꽤 이해가 되거든 그것도 시험전에 미리 공부하고 영어내신은 진짜 무조거ㅓㅓㅓㅓㅓㅓㅓㅓㄴ 암기야 암기가 진짜 생명이고 진짜 빡세.... 그러니까 부교재 열심히 보면서 공부하고 글도 외우고...(학교셤범위만!) 성적이 정말 안올라도 그게 당연한거야... 중학교때부터 공부한 애들과는 차이가 날게 분명하지?? 그래도 솔직히 학교에서 몇달공부한애가 잘 칠 문제를 내주겠어...?? 그러니까 한번의 성적에 실망하지않고 꾸준히 하면 좋겠당! 그리고 모르는 문제는 대충 넘어가지말고 꼭 그 이유를 알고 지나가고! 그리고 모의고사 최신년도거말고 옛날거부터 뽑아서 월별로 단계 높히면서 풀고 인강으로 해설듣고(모의고사는 옛날거하고 최근거하고 수준이 정말 달라 ㅎㄷㄷ 그러니까 쉬운거부터!) 시간은 꼭 맞춰성. 잘 풀어봤자 시간넘으면 그점수가 너점수가 아니겠지...?? 너의 영어앞길을 응원할게 ㅎㅎ 힘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