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제목: 짝남 생걌는데 상담좀 부탁해 어쩌구저쩌구... 제곧내... 짝남 썰을 좀 풀어볼게 일단 짝남은 내가 이 학교 전학왔을때부터 날 알았을거야 왜냐면 내가 학교에서 전학왔을 때 엄청 유명했거든 일단 고등학생 때 전학오는 게 되게 특이하기도 하고 특목고에서 일반고로 전학 온 거라 애들이 다 구경왔었고... 그리고 가장 큰 건 걔랑 영재학급 같이 했어! 나는 정작 영재학급 같이 할 땐 걔 이름만 알고 얼굴은 모르는 상태로 졸업까지 하고 고3인 지금에서야 얼굴이랑 이름 알았지만... 근데 와중에 영재학급 단톡방에서 얘기 엄청 많이 했음... 진짜 어불성설이긴한데 나도 좀 신기하다 ㅋㅋ 어쨌든, 짝남은 날 작년부터 알고 있었고 나는 고3 올라와서 야자 시작하고 야자 같은 교실에서 해서 목요일쯤 말을 붙였거든. 그 전까진 나 얘가 누군지도 진짜 모르고 있었음 ㅋㅋㅋ 와 진짜 금사빠 그자체인데??? 하여튼 목요일날 말 트고 금요일에 내가 부반장이라 종례 끝나고 뭐 교무실에 제출하고 다시 짐 챙기러 교실 내려갔는데 걔가 막 야자하러 가고 있는 거 같길래(같은 반은 아님) 걔보고 이름 부르면서 같이가자! 좀만 기다려줘 하고 짐챙기러 들어갔단말이야?? 그때도 친한 사이는 아니었고 진짜 그냥 어제 말 튼 사이... 난 정말 지나가는 말로 같이가자~ 하고 짐챙기고 나왔는데 세상에 걔가 기다리고 있는거야???? 나는 진자 기다려 줄 줄 몰랐거든... 일단 내가 걔랑 그렇게 친한 사이도 아니었고 걔가 기다려 줄 리가 없다고 생각했음.. 왜냐면 그 친구는 블투 이어폰 꽂고있었고 내가 말 좀 작게걸었던 거 같아서 못 들은 줄 알았거든... 그랬는데 나 기다려주길래 좀 감동먹고...(사실 이때부터 약간 설렜음) 그리고 이제 야자하는 교실로 올라갔어(우리반하고 그친구 반이 다른 반이랑 층수가 달라!) 교실에서 나 나오는 거 보자마자 듣고있던 이어폰 빼고 같이 걸어갔다... 이때 대화내용은 정말 별 거 아니고 이제 막 중간고사 끝나고 다음 주라 성적확인하는 주였는데 얘가 먼저 영어 성적 물어보길래 대충 말해주고 너는 어땠냐 물어보니까 자기는 엄청 열심히 했는데 너무 못쳐서 속상하대... 점수도 알려주고 얘가 진짜 너무 슬퍼보이고 완전 강아지가 귀 처진 것처럼 보이는거야... 이때부터 완전 빠져들어버렸음. 그 모습이 너무 귀엽고... 막 공부 알려주고싶고... (나도 그렇게 잘 하는 편은 아니지만...)그런거지!! 그래서 석식먹고 말 붙여보려고 했는데 좀 귀찮아하는것같아서 포기하고 있다가 아까 새벽 1시쯤에 먼저 톡을 넣었는데 바로 보더라고? 그래서 한시간가량 톡하다가 (걔가 먼저 폰 좀 하다가 게임할거라고 말했음) 언제 게임하러 갈거냐고 하는데 숙제 다 하고 게임할거래 그러면 나랑 톡할때 계속 숙제하고 있었다는 거잖아? 근데 그와중에 답장 진짜 3분 안넘어가게 칼답 해줬음.. 숙제나 공부할 때 연락같은거 오면 귀찮아서 아예 시작도 안하거나 연락 조금 하다가 너무 방해된다 싶으면 미안한데 나 숙제하고 있어서 나중에 숙제 끝나고 연락해도 될까? 하지 않아? 나 그래서 사실 여기에 살짝 설렜음... 연락은 내가 먼저 끊었어. 숙제 하라고. 그리고 숙제하고 친구랑 롤하라고 하고 카톡 마무리지었어. 애가 참 귀엽고 성실하고 문과라서 그런지 그냥 사람이 감성적인지 비유하는거 되게 좋아하고 내가 보기에도 문장이 참 유려하고 예뻐(사실 카톡하는데 이부분이 설렘포인트... 본인은 이과지만 감성 좋아함.) 문이과 나누는거 안좋아하지만 문과인게 너무 아쉽다!! 옆반이지만 수업 같이 듣는 거 단 하나도 없고.. 야자시간에만 만나는데 혹시 얘랑 나랑 이어질 기미가 보일까?/? 레더들이 보기엔 어때? 카톡 첨부해줄까? 카톡할 때 내가 공부 같이 하자고 그랬더니 네가 나보다 성적 잘 나와서 매달려도 되겠다 그런식으로 말했거든... "매달려도 되겠다" 진짜 이런 식으로 말했는데 그린라이트야? 아니면 진자 내가 너무 설레하는거야? 나는 안 지 얼마 안 됐지만 걔는 작년부터 나 알고 있었으니까 가능성 있을까? 쌍방? 사실 쌍방이었으면 좋겠어 ㅋㅋ 진짜 레더들이 상담해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거 같다...

인증코드 달아뒀고... 카톡은 누가 보고있으면 달아볼게!

레주... 그냥 조금 더 친해지면 고백 박아 그린 라이트야 사랑스럽다 진심

>>3 혹시 어디서 그런 느낌 받았어?? 나 진짜 너무 궁금해 얘랑 나는 (내입장에서)안 지 얼마 안되기도 했고 내가 너무 주관적으로 서술한 거 아닐까??? 좀만 더 객관적으로 봐줘봐!!!

그 애가 아직 널 좋아한다는 자각은 없을 것 같긴 해 확실하게 좋아하는 건 잘 모르겠어 애가 서글서글 되게 표현 서툰 애 같은데 원래 말 별로 튼 지 얼마나 안 도ㅐ서 귀찮거나 어색하니까 되도록 연락도 빨리 끝내려고 하고 그랬을텐데 한 시간 내내 연락도 하고 매달려도 되겠다 이러고 이건 그린 라이트지 그냥... 너 이야기 귀 기울여 주고 나랑 대화 하는 게 당연하다는 듯이 이어폰 바로 빼 주고 이거 호감 있을 거 같아 레주한테!

KakaoTalk_20210509_042440094.jpg>>5 으으악... 정말 그렇게 생각해?? 일단 카톡 보여줄게 매달려도 되겠다 그부분이야 거기 말고도 자기 로망같은거(보드 타기)이런거 말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얘가 다른 애들한테는 완전 능글맞고 장난스럽게 대하는데 나한테는 그런 건 없고 그냥 정말 진중하게?? 말하는데 이건 괜찮은거야? 나는 장난끼있는거 별로 안좋아해서 아직까지는 괜찮은데 장난스레 대하면 식을까?

그리고 얘가 인스타도 하늘 사진뿐이고 카톡프사도 하늘사진이길래 어라 뭐지 했는데 얘기 들어보니까 친구랑 하교할때 땅보고 걸으면 너무 우울해서 하늘 보고 걷는대 그러면 우울한 게 좀 날아간대 얘 다른애들한테도 이런 얘기 하는걸까? 아니면 내가 정말 편하거나 좀 더 친해지고 싶다거나 그런걸까? 얘랑 고1때 같은반이었던 친구한테 물어보니까 얘 그냥 촐싹맨이었대 ㅋㅋㅋ 귀여워 아 이건 사담이고 어쨌든 그런 마음속에 있는 얘기 이렇게 하는 거 보면 ㄱㅊ한거야??

>>6 너무 갑자기 장난으로 대하면 당황할 수도 있으니까 조금씩 더 친해진 뒤에 그 애가 장난끼가 보이기 시작하면 스레주도 해 봐! 안 친한 다른 애들한테도 다 능글 맞게 대해? 너한테 진지하게 대하는 거먄 좋아하고 있을 확률이 높아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멋진 모습 신중한 모습 보여주고 싶어 하잖아 대부분

>>7 그런 이야기는 레주한테만 해 주지 않았을까 너한테만 비밀 이야기 해 주는 건 아니겠지만 속마음을 털어놓는다는 건 서로 경계하지 않는 다는 말 이니까

>>8 음 안 친한 애들이랑 얘기를 안 하는 거 같고 친한 애들이랑도 그냥 게임 얘기정도 하는 거 같아. 성적 얘기는 다른 애들한테 다 하는 거 같기는 한데 (1학년 때 같은반이었던 애한테도 공부못해서 슬프다고 가볍게 얘기하는 거 보면) 그 외에는 잘 모르겠다. 장난끼 있게 대하기 시작하면 나도 장난쳐볼게 ㅎㅎ 고맙다!! 근데 나한테만 진중한 모습 보이는 거면 계속 그런지 아니면 나중에는 장난끼있게 대할지 한번 지켜봐볼게. 계속 진중하다면 나도 계속 좋아할 거 같거든!!

>>9 완전... 설렌다... 나 약간 좋아해도 되는 거 맞지?? 아하하

>>10 당연하지 스레주 너무 귀엽다 ㅎㅎ 꼭 좋은 사랑으로 발전하길 바랄게!! 또 뭔가 객관적으로 봐 줬으면 하는 거 있으면 말해 🥺❤️

16205534161942710415001393212035.jpg>>12 있잖아 걔랑 얘기하다가 공부법 얘기 나와서 나는 스톱워치로 시간잰다니까 자기도 하루에 순수공부시간 2시간 이상 할거라면서 스톱워치로 재는 거 좋아보인다 하길래 저번부터 사주려고 했던 친구꺼 사면서 짝남 것도 샀는데... 이거 월요일에 바로 주면 에반가?????? 친구한테 선물하는 거 좋아하고 퍼주는 거 좋아하는 사람이라 그냥 여자 친구들 대하듯이 준비했는데 넘 좀 그런가??? 조금 더 친해진 뒤에 할까?? 일단 내 친구한테는 내일 서프라이즈로 줄건데 짝남한테 야자시간 저녁먹고(나하고 짝남하고 둘 다 밥 빨리먹어서 양치할때 애들 없음) 서프라이징?? 줄까말까 완전 고민중이야 ㅜㅜ 친구가 나보고 내 카톡 보더니 내가 좋아하는 게 너무 티난다고 짝남이 부담스러워 할거같다는데 정말그럴까? 근데 짝남이 나 약간 비호감이고 귀찮고 부담스러워하면 어떡해....?? 그친구 눈 좀 많이 정확하긴 하단말이야... ㅠㅠㅠㅠㅠㅠ 장문 미안해 읽어줘서 고맙고!!

참고로 내 친구한테 선물해줄것도 스톱워치 색만다름(걔가 고르고 남은거 짝남한테 줄거야...ㅎㅎ) 진짜 챙겨주는거 너무너무좋아하는 타입이라... 일단 친구든 아니든 좋아하면 퍼주고 봄 ㅋㅋㅋㅋ

아 맞다 나 레주 맞아... 인코 이거 맞는지 모르겠는데 지금 독서실이라서 와파 달라서 그런거심!!!

뭔데 인코 왜 이고아님??? 이건가

그렇네 이거였다 ㅋㅋ 어쨌든...그렇다고.... 네 말 듣고 좀 이따 선물줄지 결정해볼게! 근데 걔가 스톱워치 사기 전에 선물해주고싶어

한번만~~ ㄷ다들 잡숴봐~~~ 조언도...구함미다...

휴... 아무도 보고 있는 사람 없는 거 같지만... 쓸게... 일단 어떻게 됐냐면 여자애들한테 선물주듯이 걔한테도 똑같이 내일 뭔가 줄거야! 하면서 물건 일부분만 사진 보여주고 색 뭐 좋아하냐고 물어보고(이건 이번에 스톱워치 색상 물어본거) 맞추면 알려줄게 했거든... 근데 원래 다들 눈치 빨라?? 어떻게 '내일 입고 올 옷색깔', '스터디플래너 색깔(선물받을?)' 이거 다음에 바로 스톱워치 색상? 이랬어... 와 진짜 어쩌면 좋지 얘는 그냥 나 친구로 보는 거 같은데 내가 얘 막 귀여워하고 선물주고 이런 몽글몽글한게 너무 좋다 ㅋㅋㅋ

하... 아까전에 자연스럽게 엠비티아이도 물어봤거든... 둘 다 e인거 빼고 진짜 정반대 ㅋㅋㅋㅋ 카톡하면서도 느끼긴 했어... 애가 정말 감정표현 풍부하고 비유같은거 잘 쓰고 감성적인데.. 나는 거기다대고 대안제시하고... 열심히할수있다 방법제시하고.. 진짜 정반대 ㅋㅋㅋㅋ 아 개웃기네

하여튼 그래서 내일 아침에 내가 준비한 선물 주기로 했어. 나 쪽지 일부러 특이하게 접어서 주려고 쪽지 예쁘게 접는 법도 검색해봄 근데 이거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도 쓸 거 같음 ㅎㅎ 내일 선물 주고나서 학교끝나고 같이나가자고 하는 건 정말정말 부담스럽게 하는 거겠지?? 이번주는 찐친처럼 다가가볼게 ㅎㅎ 걔랑 공부 같이하기로 해서 대화는 많이 할 거 같음 아 진자 귀염둥이 짝남 이걸 어떡하죠 약간 내 친구들 둥기둥기하듯이 쓰담쓰담 하게됨... 이정도면 그냥 찐친인데 하... 좀 더 친해져볼게 아무리 생각해도 작년에 영재학급 같이해서 걔가 나한테 내적친밀감 많이 느끼고 있었나봐 그리고 둘 다 E라 친해지기 쉬웠던건가?/

>>13 스레주 완전 좋은데? 짝남이 살짝 당황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싫어하지는 않을 거야 절대로! 자기 말을 하나하나 기억 해 주고 스톱 워치를 선물해 줬는데 나라면 너무 기쁠 것 같아 짝남도 기뻐 할 거야 레주 너무 귀엽다 짝사랑 엄청 풋풋해 ㅎㅎ 같이 공부하면 더 가까워 질 수 있을 거야 너무 부담스럽지 않게 해 주고 친해져 봐! 너무 훅 들어가면 부끄러워 할 것 같은데 천천히 가까워 지는 것도 좋겠다야 ㅎㅎ

>>18 혹시 사귀게 되면 알려 줘 ㅠㅠㅠㅠ

>>12 나 얘야 스레주!! 계속 듣고 있었어 🥺🥺❤️❤️

>>24 안녕 나 레주인데... 사귀기까지는 아직 한참 남은 거 같고 음 지금 궁금한 건 얘가 여자가 있느냐야!!! 친하게 지내는 여자가 있는 건지 아니면 여친인건지... 사실 오늘 아침에 선물 줬는데 복도 가면서 여자애랑 같이 언박싱 하더라고... 하 진짜 그거보고 걔가 짝남 여친인가 엄청 고민하고ㅠㅠㅠ 일단 명목은 스터디메이트로서 준거라서 꿀리지는 않지만 진짜 만약에 내가 여친 있는 애한테 들이댄거면 어떡하지? 아 우리학교 이동수업 엄청 많고 반 안에서도 선택수업 다 달라서 같은수업 듣는 애랑 간 걸수도 있는데... 하 진짜 너무 고민된다.. 아 그리고 선물 주는건 어제 저녁에 선톡해서 색 물어보고 알려줬다!! 잘 맞추더라고...ㅎㅎ 선물 뭔지 맞춰보랬는데 ㅋㅋ 아 그리고 좀 설레는 건 나는 걔 반에서 하는 이동수업이 하나 있는데 그때 걔 자리 보니까 내가 준 스톱워치 잘 쓰고 있더라...ㅎㅎ 두시간이나 공부했더라 아 그리고 방금여기들어왔다가 뒤에서 다른 애가 기척없이 나 부르길래 놀란 건 덤... 휴 다행히 레스 안쓰고있었어 ㅋㅋ

아 근데 방금 걔 여자친구 있다는 소릴 들은 거 같아 ㅋㅋ 아 미친 거 아닐까?? 여친 ㅋㅋㅋㅋ 아 ㅋㅋㅋㅋ ㅅㅂ 그럴줄알았지 걔랑 친한 남자애보고 오늘 왜 야자 안왔냐고 물어봤더니 짝남 야자 쨌다그랬는데 그 남자애가 어 근데 아침에 걔 여친이랑...이라고 얘기한거같아 어떡해? ㅋㅋ 아 포기각인거

친구한테 여친 없다는 소리 들었음 다시 열심히 대시해볼게 휴 다행이다 예의없는 싸가지바가지인간될뻔했잖아!!! 오늘 야자 끝나고서 야자 왜안왔냐고 갠톡 넣어야지... 이미 이유는 알고있지만 ㅎㅎ

안녕 얘들아 레주 왔다. 아무도 안 보고 있는 거 같긴 한데 어제하고 오늘 썰 말해줄게 어제 야자시간에 2차시하고 3차시가 마지막인데 2차시 끝무렵에 잤단 말이야? 그래서 3차시 쉬는시간 끝나기 바로 전에 애들 시끄러워서 깼는데 걔는 야자 그날 다 쨀 줄 알았는데 3차시 하려고 학교 돌아온 거 있지!! 자다 깨서 완전 정신 없는 상태였는데 걔가 나랑 눈마주쳤고 바로 "잠 좀 그만 자"하면서 얘기했어...그다음 바로 종쳐서 3차시 시작했음... 그만 자라고 한 게 내가 맨날 야자시간 끝무렵에 자거든 ㅋㅋ 담요까지 덮고 아주 꿀잠 자... 물론 공부는 나머지 시간에 빡세게 함 근데 여기서 이렇게 자연스럽게 그만 자라고 말붙이는 거 일단 나 싫어하지는 않는 거 같은데 좋아하는건 아니겠지? 그냥 친구라서 자다 깬 애랑 눈마주쳐서 그만자라고 한거겠지... 일단 어제도 오늘도 걔는 야자 째고 밖에서 저녁 먹어서 얘기할 시간이 없었음 ㅠㅠ 오늘은 학원간다고 아예 1차시부터 싹 다 빠졌어 그래서 그냥 열심히 갠톡했다... 오늘은 최대한 질문 자제하고 친구에게 반응만 열심히 했는데 그래도 대화가 좀 이어졌어!!! 혹시 더 듣고싶은 거 있으면 말해줘 아 그리고 오늘 카톡도 첨부할게

오늘은 나중에 답장 오면(저거 이후로도 톡 했는데 지역명 나와서 가림) 여친 있는지 물어볼게... 있다고 하면 바로 마음 접을거고 없으면 계속 대시하다가 다음주부터는 약간 연락 줄여서 밀당해봄... 하 진짜 너무 귀엽다

아 맞아 그리고 복도에서 얘가 먼저 인사해줬어!! 우리학교는 친한애들이 다른반에 있으면 복도에서 만날때마다 인사하는 풍습? 뭐 하여튼 그런게 있는데 나는 친구랑 가다보면 다른 반에 아는 애 있어도 인사 잘 안 하거든? 완전 친해서 하이하이~~!!! 하는 거 아니면 그 애도 자기 친구랑 있으니까 굳이 인맥과시하는 느낌 내기 싫어서 걍 안하는데 그래서 내가 얘 계단참에서 만났을때도 친구랑 있길래+말트고 친해진지(내기준으로)얼마안돼서(우리 다시 말하지만 말 튼 지 5일도 안됨) 걍 속으로만 좋아하고 지나쳐가려고했는데!!! 짝남이!!! 자기 친구랑 있으면서!!! 내가 보이니까!!! 웃으면서(이건 착각인가? 하여튼 부드러운 표정이었음 찡그리진 않음) 안녕~ 하면서 손 흔들어주고 다시 친구랑 얘기하더라... 그래서 나 좀 당황해서 1초 늦게 어 안녕~ 하고 대답함 ㅋㅋㅋ

나 진짜 궁금해... 얘들아 이거 감정 쏙 빼고 객관적인 사실만 봤을 때 짝남이 나를 좋아하는 감정(친구로서 말고 연인이나 썸녀로서)이 있는 게 맞을까? 나는 계속 내가 김칫국 마시는 거 같아서 불안해 ㅠㅠ 친구들이 내가 이 이야기를 해주면(감정을 담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정도면 그린라이트 아니여? 하는데 우리학교 남자애들 다 매너 좋고 착해서 원래 이런 거 아닐까 생각도 들고 그치만 다들 그린라이트라는데 다른 사람 눈이 부정확할 리도 없고 진짜 개 고민된다 원래 "쟤 나 좋아하나?"면 안좋아하는거고 "설마 저새끼 나 좋아하나?"면 좋아하는거라는데 "엥 쟤가 설마 나 좋아할 리가"이면 좋아하는걸까?? 친구한테 상담했더니 짝남이 나 넙죽 받아 모셔야한대서 그친구 말은 못 믿겠어😆😆 날 너무 소중하게 대해주는 친구라 ㅋㅋㅋ 얘들아 진짜 이걸 보고 한번씩만 나에게 조언을 줘... 카톡 어떻게할지+짝남은 나를 좋아하고있는지 ㅠㅠㅠㅠ 부탁이야 사랑해 레더들!!!

쟤가 날 좋아할리가는 부정문으로 현실을 회피하려는 어쩌구 저쩌구라서 긍정적으로 봐도 될 것 같아 사람 감이란 게 괜히 있는 게 아니니까

>>34 근데 걔가 애들 사이에서 매너도 좋고 유머러스하고 성격 좋은 친구에다가 여자애들 다 살갑게 대하고 능글맞다고 그래서...ㅠㅠㅠ 그런애가 설마 나 좋아하면서 그렇게 안부끄러워하는것도 이상하지 않을까 싶다... 일단 오늘 내가 남긴 자기 반응에 대한 반응을 보고 반쯤 선톡해오긴 했는데 하 일단 내일 아침에 아까 "내일 아침에 공부 인증해" 하는 말 기억하고 선톡해오면 진짜 희망을 가져볼게 과연 기억할까? ㅠㅠㅠ

아 그리고 아까 여친 있는지 직접 물어봤다 지 얼굴에 있을 거 같냐해서 없는걸로 알겠다고 맺었어(물론 너 괜찮다 반반하다 소리 했음 잘생겼다는 소리는 너무 부담스러워할거같아서 ㅋㅋ) 휴... 내일 야자만 6시간 하는 날인데 열심히 공부해볼게 ㅎㅎ 진짜 말 붙일 시간 많았으면 좋겠다~~!!! 아 짝남은 여우상+다람쥐상이라 날카롭게 귀여워...ㅎㅎ 그리고 머리에 강아지 귀 달려있음 축 처지면 귀도 같이 축 처지는 느낌 나 ㅋㅋㅋ 진짜귀엽디

ㅎ... 내 짝남도 잘생겨서 인기 많은 것 같더라... 같이 힘내자

>>36 레주 계속 관심있다는 티는 내야해! 근데 너무 많이는 말고 딱 지금만큼이나 아주 조금 더! ㅇㅏ직 많이 연락한 건 아닌거 같아보여서 좀 더 연락해보고 더 친해진 다음에 더 티내는게 좋을것 같은데 음,, 판단은 레주가 하는거니까...ㅎㅎ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내 생각이야!

>>37 아니 우리학교 남자애들 다들 착하고 성격 좋아서 다들 인기많은데 의외로 여친못사귀는 애들도 많고... 짝남이 고닥교 올라와서 여친을 사귀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인기좋은거같음... 하 우리 같이 힘내자

>>38 지금 첫 연락하고 삼일내내 연락하고 있는데 일단 안부담스럽게 딱 지금 선에서 티엠아이만 더 캐려구... 좋아하는 티는 여친 있냐고 물어본 거에서 이미 다 내버렸다 ㅋㅋㅋ 이다음부터 대화하는거는 슬슬 아슬아슬하게 해야할듯... 열심히 친해져서 만약 가능성 있으면 좀 더 티내볼게 지금은 더 다가갔다간 걔가 거부할듯 ㅠㅠ 우짜지...

하... 그냥 친구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닌거같아 으악;;; 아 그냥 접을까 걍 친구들보다 덜친해서 그런걸까 음 옆에 가면 대화 하던거 얘기해주면서 자연스럽게 끼어들게 해주는데 그건그냥 매너가 좋은거 아닌가... 걍 친구들한테도 그러지않나... 날 특별하게 생각하지는 않는 거 같음...하...

아 또 인코 안달았네 밖이라 코드 달라

>>41 노노ㅂ 냉정하게 말해서 미안한데 삼일 연락하고 더 가까워지길 바라는건 욕심같아.. 적어도 일주일 이상은 꾸준히 연락해야 좀 친해졌네 마네 할 수 있을듯 맘을 너무 조급해하지 않았으면 해 여유를 가지는것도 중요하니까 ㅎ

>>43 고맙다...마음 여유를 가져볼게 일단 연락이랑 인사는 웬만해서는 내가 해보고 좀 친해지면 걔도 먼저 하겠지... 나중에 석식먹고 말 한 번 붙여볼게!

>>44 웅웅 웬만큼 레주가 먼저 인사하다가 좀 지났는데도 먼저 인사 안해주면 은근슬쩍 물어봐바 ㅎ 왜 인사 안해주냐고...?

원래 짝사랑이 힘들다.. 조급해하지말고 여유 갖는 게 중요해. 레주는 3일동안 연락하면서 엄청 좋고 설렜겠지만 그 친구 입장에서는 그냥 3일동안 연락한 아는 여자애 일 수 있잖아.. 레주 이과랬지? 객관적 판단! 너무 마음 앞서가지 말고 천천히 해도 괜찮아. 일단 남자애가 연락을 잘 받아준 다는 점에서 반은 성공한 거니까. 남자는 관심 없는 여자한테 시간 안 쓴다! 레주가 급발진만 안 하고 천천히 대쉬하면 이쁜 연애 할 수 있을 것 같아. 레주 화이팅!

>>45 고마워... 하 진짜 나중에 여기다가 우리 사귄다고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1620817496486.jpg얘들아 ㅠㅠㅠㅠㅠ 얘들아 완전 빅뉴스 ㅠㅠㅠㅠ 얘한테 선톡왔어 ㅠㅠㅠㅠ 물론 막 뭐해 이런 건 아니구 내랑 걔랑 약간 스터디메이트 같은 사이인데 내가 걔 스톱워치도 사줬고 이왕 공부하는거 스터디플래너도 써봐라 했거든 그랬더니 오늘 야자 중간에 나가서 학원가는길에 스터디플래너 산다면서 색 골라달라고 선톡왔어 ㅠㅠㅠㅠ 사진 보여주긴 좀 그래서 선톡 내용만 보여줄게 아니 진짜 ㅠㅠㅠ무슨 색이 낫냐길래 내 취향 얘기하다가 스톱워치 보라색인 거 생각나서 깔맞춤하라고 보라색 사라고 했음 ㅎㅎ 와 얘들아 이런걸로 선톡오는거 ㄱㅊ한거 맞니??? 솔직히 다른애한테 말하긴 좀 많이 뜬금없긴 한 내용이라서 스메인 나한테 말건거같은데 이런거 하나에 좋아하는 내가 참 웃기다 ㅋㅋ 그래서 나 짝사랑중인거 아는 애한테 선톡받았다고 자랑했어!!!!! ㅋㅋㅋㅋㅋ 어쨌든... 오늘은 선톡 받았으니까 야자끝날때 드뎌 끝났다고 얘기하고 독서실간다한다음에 10시 50분쯤 이제 집가야지 하면서 선톡하고 11시에 학원 마치는 애랑 스케줄 맞춰서 톡해야지... 혹시나 우리동네 학원이면 가는 길 비슷해서 무섭다는 핑계로 같이 갈 수 있는데 일단 이번주는 같이 가는 건 너무 어색하니까 참아볼게 직진녀도 좀 참을 필요가 있다. 이제 날 선선해져서 저녁에 바람맞으면서 같이 걸으면 없던 사랑도 생길 날씨던데 그거 노려보겠어!!! 하 일단 긴 주접 들어줘서 고맙다 보는사람 없어도 열심히 스레 이어볼게 ㅎㅎ

>>46 이제 봤어!! 고맙다 남자애는 관심 없는 여자애한테 시간 안 쓴다 그치 ㅠㅠ 나도 연락하는 남자애들 연애할 생각 없으면 원래 답장하는 시간대(잘 준비 다하고 자기 직전 짧게 30분)에만 답장한다... 매너상 연락하긴 하지만 한방에 하지 이렇게 꾸준히 안읽씹 안하고 계속 칼답해주고 그러지는 않으니까... 그치만 연락방식이 다른거면 어떡해 일단 얘는 호감은 있는데 연애상대로서는 알고있던 시간도 짧고 그래서 기대는 할 수 있지만 판단하긴 이른거 같아. 5월 한 달 동안 스터디메이트인척 열심히 다가가서 마음을 쟁취해볼게! 좀 자연스럽게 말 붙이고 싶다...처음 말 붙일땐 잘 했는데 역시 마음 자각하고 나니까 좀 힘드네 ㅠㅠㅠㅠ 자꾸 맴돌기만 한다 그냥 역시 말 붙이는 건 마음대로 해야겠어 연락만 조금 텀 두고 선톡 약간 기다리면서 반응 봐야지 하... 대면해서 쑥스러워하는거 역시 내 성향 아니다. entj의 자존심이 있지!!! 안쑥스러워하면서 열심히 말 붙여볼게 카톡은 좀 줄이고 말 붙이는 걸 중점적으로!!!

>>49 응응 잘 생각했어. 레주는 급발진만 조심하면 될 것 같아. 사랑하니까 덜 사랑하는 게 원래 제일 어렵지. 그렇다고 해서 너무 남자애한테만 신경쓰지말고 레주 본인도 챙겨. 항상 레주가 1순위인 거 잊지 마! 연애도 원래 여유있는 사람이 하는 거야. 항상 페이스 잊지 말고 잘 해봐 레주 :>

>>50 내가 생각해도 나 급발진 개많이하는거같아... 마음을 좀 내려놓고 연락해볼게 고맙다!!! 꼭 좋은 소식 들고올게 ㅠㅠ

얘들아 내가 왔어!!! 일단 조금 더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다!! 스터디 플래너 골라달라고 한 선톡 이후에 나 야자 끝나고 학교 어둡다고 톡 보내고 나서 걔가 학원 쉬는 시간에 아직 학원 한시간이나 더 남았다면서 힘들다고 톡왔음... 그러고 난 다음에 내가 조금 늦게 확인하고 학원 열심히 공부하려고 다니는 거니까 힘내라고 했고 그다음에 학원 마치고 다시 연락왔어.. 학원 마쳤다고. 나도 11시에 독서실에서 집 가는 인간이라 그때 막 나가고 있었고 오늘따라 버스정거장 앞으로 가고싶길래 그쪽으로 갔더니 짝남 있어서 걔하고 인사했다 ㅋㅋ 그랬더니 버스 타고 나서 나한테 카톡하더라고. 학원갔다가 가는거냐고 질문!!을 했어!! 솔직히 별로 관심없으면 걍 아무것도 궁금하지 않잖아 근데 일단 학원갔다가 가는거냐고 물어봐줬고... 그래서 나는 독서실 갔다가 집 가는 거라고 했지. 그랬더니 집 가까워서 부럽대(걔는 집이 좀 멀어) 그래서 나도 걸어가면 시간 좀 걸린다고 답했고 솔직히 저녁에 거기다가 답변하긴 애매하잖아? 그래서 나는 끊길 줄 알았는데 숙제하고 수행평가 준비해야해서 못 잔다고 연락와있었어... 나는 씻으러 갔었고. 그래서 거기다가 다시 이제 머리 말리고 책읽다가 잘거라고 답변했다~~~!!! 휴 오늘은 좀 성공적이었어. 선톡 안하고 참은 보람이 있군!! 사실 아침에 엄청 톡 하고싶었는데 어차피 아침에는 일찍 폰 내면 답장 안 오기도 할 거고 5일이나 선톡했는데 또 선톡하기도 좀 그래서 참았거든... 야자시간에도 말 붙이려다가 주변만 맴돌았는데 나한테 먼저 연락해서 색 물어봐주고... 흑흑 내일도 오늘이랑 비슷하게 행동하려고. 말은 자연스럽게 붙이되 연락은 조금 줄이기!!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열심히 노력해볼게!!

>>52 우웡오오오ㅗ!!!! 대박대박 완전 잘했어 사실 좋아하는 사람한테 선톡 참는거 쉽진않지 ㅋㅋㅋ이상태로 좀만 더 하면 가능성이 점점 열릴듯 !!

>>53 고마워 ㅠㅠ 일단 내일 아침까지 답톡 기다려야해... 왜냐하면 걔 부모님이 휴대폰 걷어가시거든... 그래서 저녁 늦게 답변하면 톡 못이어 ㅠㅜㅜ 휴 일단 내일 아침에 답 오면 딱 한번만 대답하고 그 뒤에는 폰 내서 못 본 것처럼 한 다음 일과 마치고 답장해야겠다!! 휴 나 밀당 잘 하고 있는 거 맞니 안부담스럽게 하기 위한 셀프 브레이크 잘 걸고 있는 거 맞겠지??!!?!

>>54 웅 완전 !! 완전 두근거려 ㅠㅠ

>>55 하 고마워... 오늘 저녁먹고 나가서 뭐 사오려고 하는데 걔한테 먹고싶은 거 있냐고 물어봐도 될까?? ㅠㅠㅠ

>>56 앜ㅋㅋ나ㅇ레스 잘못달았엌ㅋㅋㅋㅋㅋㅋ 그것도 괜찮긴 한데 엄 만약에 딱히 없다고 하며ㄴ 어떡하징..?

>>57 움 그러면 머 안사오는거지?? 딱히 거절당해도 부끄러워하거나 그런 성격은 아니라서 ㅋㅋ

>>58 앜ㅋㅋ그럼 괜찮을듯

얘 또 학원갔다... 진짜 학원 많이 다녀... 그리고 덕분에 연락할 시간 없음 야자도 많이 안해서 얘기할 시간 없음 아 진짜슬프네 눈마주치면 인사해주긴하는데 상담해보니 너무 공부랑 학원 얘기만 한대... 나 그래서 오늘은 집가면서 번호 물어볼거야... 그리고 버정에서 만나면(학원 마치면 마쳤다고 톡 옴 근데 그냥 그 전에 톡 보내놓은거 씹기 좀 그래서 말하는듯) 우리집앞까지만 같이 걸어가달라고해야지

어제 저녁에 보낸 톡 아직도 안 보는데 오늘 저녁 학원마칠때까지 안 보면 그냥 걔는 나를 귀찮은 여자애 정도로 보는 게 맞는 거겠지...? 연락에 일희일비하는 거 진짜 슬프네 하...

>>61 레주. 침착하고 그런거에 일희일비 하지마. 물론 좋아하는 입장에서 당연히 그럴 수 있다는 거 이해하지만, 그렇게 되지 않도록 계속 의식하고 있어야돼. 연애는 여유있어야지 한다는 말 안 잊었지? 연락 오는 거 기다리지 말고 지금 레주가 해야할 일 해. 공부를 하든지, 무언가 집중할 수 있는 무언가. 짝남만 바라보고 있으면 그 시간은 너가 버리는 시간이 되는 거야. 기다리는 것도 똑똑하게 해야지.

>>62 공부중이야... 그리고 스레딕이 너무 재밌다 ㅋㅋ 일단 이번시간은 영어 공부하고 와볼게~~!!

>>63 어이구 그래. 잘 하고 있네. 열심히 공부하고.

안녕 얘들아 내가 왔어~!! 그냥 약간 일기처럼 되어버렸네... 그래도 다음에 혹시나 접거나 연애하는 결말이 날 때 당시 내 마음이 궁금할 거 같아서 계속 남기려고. 일단 오늘은 야자 전까지는 접점이 진짜 없었고 오늘은 걔가 끝까지 야자하는 날이었어. 우리는 8교시를 하고 석식을 먹는데 내 친구가 석식먹고 나가서 편의점 가자길래 그러자고 했지. 근데 또 내 짝남이 생각이 안 날수가 없잖아?? 그래서 저녁먹고 카톡 보낼까말까 엄청 고민하다가 걔가 폰을 가로로 잡다가 세로로 잡길래(석식 자리가 멀긴 한데 다 보임) 게임하다가 접은 거 같아서(게임할 때 카톡 보내면 알람뜨는거... 싫잖아...) 카톡을 보냈지!!! 그랬는데 확인 안 한 거 같더라고? 걔가 먼저 나가고 나는 친구랑 같이 잔반 처리하고 나갔어. 밖에 나가려면 실내화 갈아신어야 하니까 신발장으로 갔는데 걔는 나보다 일찍 나갔으면서 나보다 늦게 신발장으로 오더라. 마주쳤는데 내가 신발신는 걸 보고 물은건지 카톡을 보고 물은건지 모르겠는데 나보고 "레주 니 어디 감?"이라고 묻길래 "응 나 편의점 가려고. 너는 어디 가?" 했고 "나 농구하려고" 하길래 "뭐 하나 사줄까?" 물어보니까 "아냐 괜찮아" 하고 신발 신고 갔어... 카톡으로 대답할 수도 있었는데 어째서 직접 와서 말한 거지.. 답장 보내려다가 내가 신발신는 거 보고 답한건가 그렇다기에는 나보고 어디 가냐고 물을 필요가 없었는데...? 그냥 너 편의점 가? 하면 알아서 뒤에 답할 수 있었을텐데 음... 하여튼 그래서 편의점을 갔다왔어. 오늘의 수확은 짝남이랑 평소보다 길게 얘기했따? 하핫 그렇게 석식먹고 야자 2차시 하고 쉬는시간에 양치하고 짝남한테 젤리 줄까 물어보니까(아까 석식먹고 나가서 사온 거) "응 하나만 주라"해서 줬다... 귀엽다.. 진짜 내 짝남 어쩜 이리 귀엽지?? 뭐 여튼 그럤어.

진짜 얘들아 짝남 너무 귀여워 반반하게 귀여운 거 뭔지 암?? 여우+다람쥐상인데... 좀 예쁘게 생겼음 곱게 생겼는데 날카로워

음 진짜 여사친도 아니고 어사친 인 거 같다... ㅋㅋㅋ 어색한 사이의 친구... 그냥 몇 번 말은 하고 지나가면서 인사는 하지만 그렇게 친하지는 않고 좀 어색한 사이 있잖아 약간 그런 거......

하 진짜 누가 짝남이랑 친해지는 법 속성강의해줬으면 좋겠다 아 그리고 누가 나 보면 누구 좋아하는 거 티나는지 묻고싶음 여자애들은 내랑 친하면 알고있고 남자애한테 물어봐야할듯...

아 아니면 나랑 밥먹는 같은반친구한테 나 누군가 좋아하는거같냐고 물어봐야지... 내일 그렇게 해볼게

20210515_163903.jpg어제 그렇게 카톡하고 석식시간 일 있고나서 먼저 선톡하고 싶어서 선톡했어... 너무 좀 그런가? 그치만 관심있다는 걸 티내고 싶었는걸... 워낙 내가 활발하게 많은 애들이랑 얘기해서 학교에서 이야기하는걸로는 좋아한다만다 잘 모를 거 같길래... 오늘 비와서 관련한걸로 얘기했담... 너무 공부얘기만 한다는 레더들 말을 좀 들어봤어!! 하핫

휴... 저거 가린건 참고로 우리동네이름~!!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30레스 잠깐만ㅅㅂㅅㅂ나 짝남 집에서 홈스테이함 뭐지 4판 2분 전 new 533 Hit
연애 2021/06/18 17:09:50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현재진행형 내 짝사랑 4분 전 new 1 Hit
연애 2021/06/24 17:50:29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연락하는 말투 같은거 7분 전 new 12 Hit
연애 2021/06/24 17:17:42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얘들아 이거 내가 화나는게 맞는걸까 이해해야할까.. 33분 전 new 27 Hit
연애 2021/06/24 15:30:34 이름 : 이름없음
107레스 너드남 꼬시기 스레(짝남이랑 전화 두 번 했당 ㅎㅎ) 40분 전 new 563 Hit
연애 2021/05/21 20:27:30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짝남이 헷갈리게 행동하무ㅜㅜㅜ 42분 전 new 5 Hit
연애 2021/06/24 17:18:34 이름 : 이름없음
19레스 짝사랑때문에 힘든거 적는 스레 54분 전 new 166 Hit
연애 2021/06/20 04:48:53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Infp 다시 다가가기 56분 전 new 27 Hit
연애 2021/06/24 13:52:59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연애 고자들의 연애좀 도와줘ㅜㅜ 1시간 전 new 13 Hit
연애 2021/06/24 15:38:57 이름 : 이름없음
143레스 썸까지도 아니고(+개답없는 상황) 1시간 전 new 1125 Hit
연애 2021/03/23 18:57:53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내가 너무 좋아서 사귀기 싫다는 애 2시간 전 new 105 Hit
연애 2021/06/23 01:30:08 이름 : 이름없음
39레스 나는 내가 누군갈 좋아할 줄은.... 2시간 전 new 233 Hit
연애 2021/05/30 02:20:13 이름 : 이름없음
658레스 다이스 굴리는 스레 2시간 전 new 1476 Hit
연애 2019/07/28 01:22:26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INFP들은 플러팅 어떤 식으로 함?? 4시간 전 new 113 Hit
연애 2021/06/23 23:28:16 이름 : 이름없음
51레스 오랜만에 동창한테 연락 온 김에 얘랑 관련된 썰.. 이었는데 이제 사귀니까 사귀는썰 5시간 전 new 208 Hit
연애 2021/05/24 15:27:3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