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돌림 이런 거 말고 주변 사람들이랑 갈등 안 빚고 원만하게 지내는데 딱히 가까운 사람이 없는 거... 연락처는 있는데 연락 안 하는 거

사소한 이야기조차 나눌 대상이 없는 거... 고등학교 때 친하게 지냈던 동창들은 있어도 차마 먼저 연락하기는 좀 그런 거

응 친구없는게 편해서 일평생 친구없음

>>3 그럼 마음속 이야기나 고민 같은 걸 나눌 대상이 있어?

>>5 그럼 답답하거나 외롭지 않아? 나도 예전엔 친구 없이도 잘 살았는데 요즘 들어 외로워지고 그러네

아스퍼거라 정신적으로 혼자있을때가 편하고 외롭다고 느낀적없음 대화하고싶을때가 있긴한데 그럴때는 지금처럼 인터넷 커뮤니티 잠깐하

>>7 그렇구나.. 그럼 어떤 대상을 아주 좋아해본 적이 있어? 난 그 대상을 잃어버린 뒤로 외로움을 느껴봤거든 태어나서 처음으로

2d여자중에 진심으로 사랑하는 여자가있네요

>>9 영원히 사랑할 수 있겠구나

유치원때부터 없었음 따돌림당한 적도 있기는 했지만... 그냥 지금도 어색해

>>10 네 그러네요 그런장점이 있지만 일방적인 짝사랑이라는게 단점

따돌림같은거 없이 혼자 핸드폰과 마이웨이하니 자연스럽게 혼자. 사람이랑 있을때 기빨리는 타입인데다 타고나길 혼자서도 잘 삼. 기질 있어서 친구없이 잘 살고있다. 비즈니스가 차라니 나아

학창시절부터 거의 쭉 혼자로 지내와서 그런지 이제 친구 없는 게 더 편하고 외롭지도 않아

>>12 앗 그러네... 그래도 사랑하는 대상이 있다는 건 좋은 일 같아 >>11 친구를 만들고 싶지는 않아?

여기 친구 없는 사람 추가요...ㄹㅇ 나 개찐따야

친구 없이 지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꽤 있구나 근데 첨부터 아예 없이 지내면 그럭저럭 살아지는데... 한번 그 마음을 경험하고 나면 없이는 삶이 충분하지 않더라 마치.... 치킨을 한번 먹으면 다시는 끊을 수 없는 것처럼...

요즘은 친구들 다 야아아아아악간 거리감 느껴지고 불편한 느낌

학교에서 그냥 같이 다니는 애들밖에 옶음 길가다가 학교 쌤 마주쳐도 말할 애가 없는게 ㅈㄴ 서러움

친구 없긴한데 대체적으로 편해. 가끔씩 괴로울 때도 있는데, 그건 내 일상과 가치가 충돌할 때 나타나는 심정이고 친구있을 때는 더 자주 그래서..애초에 인간은 가끔 외로워져. 그 외로운 상태를 케어할 수 있는 게 대표적으로 친구나 지인인거고. 친구가 없는 건 외로울 때 정신적 케어를 할 요소 중 하나가 결여된거지, 친구가 없는 것 자체가 근본적인 문제는 아니라고 봐. ..이러면 너무 친구라는 존재를 수단시하는 것 같아지네.

속마음까지 탈탈 털 수 있는 친구는 없지 믿었던 사람이 아웃팅 할까봐 못하겠어 이미 한 번 겪어서 그냥 그런 친구 없이 사는 것도 은근 편하기도....?하징

나. 학교에서 말 주고받고가 되는 애 몇 명 있어서 괜찮음 이게 친구인가 그래도 내 감정을 전부 털어놓는 건 아니고 다 연락 안 함

그거 나이들면 더해짐...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0레스 간간히 호적메이트랑 카톡한 거 올리는 스레 16분 전 new 54 Hit
잡담 2021/07/19 00:53:25 이름 : 이름없음
234레스 🌌🌷고요한 새벽속 여기는 모닥불 27판🌷🌌 36분 전 new 642 Hit
잡담 2021/02/17 00:52:54 이름 : 이름없음
868레스 🥳🥳🤪 수군수군 잡담판 잡담스레 31판!🎉🎉😆 36분 전 new 2268 Hit
잡담 2021/06/16 00:03:02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제ㅔㅔㅔ발 도와줘 웹툰 제목 좀 찾아줘 1시간 전 new 33 Hit
잡담 2021/08/05 03:06:18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3ch 사이트 어떻게 들어가? 1시간 전 new 210 Hit
잡담 2020/10/24 00:06:26 이름 : 이름없음
25레스 너네가 만약에 1시간 전 new 98 Hit
잡담 2021/08/04 16:50:04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콜로세움 뭘로 세웠게? 1시간 전 new 49 Hit
잡담 2021/08/05 01:28:12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말하지못했지만 하고싶었던말 1시간 전 new 36 Hit
잡담 2021/08/05 01:28:06 이름 : 이름없음
184레스 하나밖에 없는 내 오랜 친구, 쟈르반이 죽었어 2시간 전 new 903 Hit
잡담 2021/07/29 10:36:01 이름 : 이름없음
747레스 🐢🐢🐢바다거북 SOUP 22판🐢🐢🐢 2시간 전 new 1536 Hit
잡담 2021/04/06 21:46:31 이름 : 이름없음
657레스 혼코노 스레 2시간 전 new 2865 Hit
잡담 2020/02/04 19:17:26 이름 : 이름없음
258레스 ✭✭✭✭✭✭✭✭✭✭※어그로 퇴치스레 9※✭✭✭✭✭✭✭✭✭✭ 2시간 전 new 1245 Hit
잡담 2021/07/17 07:58:20 이름 : 이름없음
462레스 크리스마스 디데이 2시간 전 new 3546 Hit
잡담 2020/08/27 18:22:58 이름 : 이름없음
569레스 도쿄 올림픽 통합 스레 4 2시간 전 new 494 Hit
잡담 2021/08/02 00:39:28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2시간 전 new 16 Hit
잡담 2021/08/05 01:57:3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