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중에 아빠는 의사고 엄마는 변호쪽 일하셔서 집 재산이 많은 친구가 있어 집이 막 몇 십 평은 되고 한 달 용돈도 개많은데 돈많은 티를 안 냄... 물욕이 없다고 해야하나?? 비싼 제품도 안 써 누구는 돈 없지만 아이패드 사려고 하는데 걔는 걍 쓰던 갤탭 쓰고 옷도 싸고 편한 거 입고 막 그럼 근데 돈 별로 없는 애들이 자기과시를 많이 하더라고 이런 거 생각해보면 뭔가 사회구조적으로 무슨 영향을 사람들에게 주는지... 궁금해

그냥 원래 풍족한 사람한테는 그 풍족함이 당연한 거니까 굳이 자랑할 필요를 못 느끼는 게 아닐까?

원래 사람들이 뭔가를 많이 가지고 있으면 당연하게 생각해서 인식을 잘 못 하는 경향이 있어... 걔한텐 풍족한 게 당연한 거라 굳이 의식할 필요를 못 느끼는 거지

1. 부족함 없이 자라서 딱히 욕심 안부림 욕심 부리지 않아도 언제든 필요하면 가질 수 있다는 걸 아니까 2. 돈 많다고 티내면 주변 사람들 중에 아양 떨거나 꼬드기면서 조금이라도 더 뜯어보려는 수작부리는 인간 꼭 나옴 3. 돈 많다는 이유 만으로도 까임 자격지심 있는 애들이 쟨 돈이 많아서 그런가 애가 성격이 못됐다, 재수없다, 잘난 척이 심하다, 돈 많은 집 애답게 머리가 꽃밭이다 등등 대놓고 일반화해서 말함 인종차별자랑 다를 거 없는 새끼들임 누가 보면 지들 돈 훔쳐간줄

4 말이 정답이네 나 진짜 돈많은 친구있었는데 한명은 명품 자랑 많이하는편이고 한명은 명품을 들고다니더라도 조용히 들고다니는 스타일이야 근데 조용히들고다니는 친구가 명품 자랑많이하는 친구싫어하더라 내가 생각해도 걔너무 자랑많이한다 싶었는데 똑같이 생각할줄은 몰랐어.. 돈많아도 티안내고 다니는게 ㄹㅇ이다 진심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레스 혹시 자살시도 해본적 있는 사람? 1분 전 new 4 Hit
잡담 2021/09/25 21:24:15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야 이거 어떻게 생각해 3분 전 new 11 Hit
잡담 2021/09/25 21:17:29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중3 졸업사진 있잖아 3분 전 new 18 Hit
잡담 2021/09/25 20:26:45 이름 : 이름없음
147레스 >>5레스마다 상식 적고 아는지 모르는지 말하고 가는 스레 2판 12분 전 new 295 Hit
잡담 2021/09/22 22:30:04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아니 ㅋㅋㅋㅋㅋ 통장에 3000원 있어서 친구한테 말했더니 20분 전 new 71 Hit
잡담 2021/09/25 19:20:17 이름 : 이름없음
68레스 우리 이복 오빠가 아프간 군인이야. 27분 전 new 171 Hit
잡담 2021/09/24 09:03:57 이름 : 이름없음
65레스 자신의 말버릇 31분 전 new 307 Hit
잡담 2020/03/15 01:22:49 이름 : 이름없음
72레스 룸메가 햄스터로 의심되는 건에 대하여 33분 전 new 179 Hit
잡담 2021/09/25 12:54:4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나 요즘 생활패턴 ㄹㅈㄷ인 듯 45분 전 new 19 Hit
잡담 2021/09/25 20:40:36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가족끼리 생일 선물 챙겨? 1시간 전 new 23 Hit
잡담 2021/09/25 19:33:55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나 사진 보정하는 취미 생겼어!!🌞🌤🌈⭐ 1시간 전 new 31 Hit
잡담 2021/09/25 18:18:29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인스타 바이오에 블로그 주소 거는 사람 많아? 1시간 전 new 37 Hit
잡담 2021/09/23 08:41:11 이름 : 이름없음
47레스 세상 모든 직업의 귀천이 사라진다면 당신의 꿈은?? 1시간 전 new 176 Hit
잡담 2021/09/25 00:04:43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친구가 생일선물로 향수 주면 어떨것같아? 1시간 전 new 71 Hit
잡담 2021/09/25 16:20:14 이름 : 이름없음
858레스 ☆★☆★스레딕 통합 질문스레 7판★☆★☆ 1시간 전 new 3329 Hit
잡담 2021/03/19 22:38:20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