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공부는 유전이 아니지만 성격은 유전이라고 생각해 지는거 못참는 성격이 유전되면 대대손손 지는거 못참고 계속 공부만 하니까 대대손손 공부를 잘하게 되는거고 그냥저냥 사는 성격이 유전되면 공부도 그냥저냥 하게되는듯

유전이라고 생각함 넓게 봐서 노력하는 능력까지도 유전이라고 봄 + 환경

유전이 다는 아니겠지만 영향은 있다고 생각함 아빠쪽 가족이 다 공부 잘해 진짜 우리 아빠가 막내고 둘째큰아빠 막내딸이 올해 한국체대 입학했는데... 다음 대입 내차례임 부담스럽다ㅠ

유전+환경이라고 생각함 집안에 공부 잘하는 사람이 없어 가족들도 다 그저 그럼 ..

유전을 부정할수는 없는데, 나는 환경이 더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함.

난 유전은 아닌 거 같음

유전론 개 싫어함. 한 인간이 가진 모든 종류의 환경이 그 인간의 대부분의 정체성을 확립 시킨다 봐. 거기서 재능 및 유전이라 불리는 이미 확정된 요소가 개입하는 비율은 극히 적을거라 믿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어느 정도는 있는 듯 울 엄빠 둘 다 중학생 때부터 전교권 먹고 고등학교 때도 둘다 이과인데 엄마는 전교 1등이었고 아빠도 충분히 전교권이어서 둘 다 높은 대학에 합격했고 그 당시 imf 터져서 엄마는 대학 못 갔지만 지금도 상위 대학에 위치해 있는 대학에 합격함 두 분 다 다른 분야에 종사하시는데 수학 좋아하시고 나 가르쳐 주심 근데 나는 수학에 대한 재능이 좆도 없는데 동생은 수학,과학 쪽으로 천재인거 같음요. 누가 강요하지 않아도 초3 때부터 지가 관심 있어서 공부하는건 진짜 재능의 영역인듯 난 돈을 주고 배우라 그래야 겨우 배우는데 ㅅㅂ 그 새끼 영재고 준비하던데 예체능은 도저히 이해가 안되노

공부는 유전 아닌 거 같은데...? 공부는 큰 부분이 지능에 따라 결정되는 거니까 부모 지능이 높다고 반드시 자식 지능이 높은 건 아니라서 유전이 아니라고 생각해

유전이라 생각함! 무엇보다 부모님께서 쥐어주신 환경(집, 방, 책상 요론거) 혜택(학원, 과외 같은 거) 엄청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해ㅠㅠ

어느 정도 유전이라고 봄 일단 공부 잘 하는 부모님들이 어떻게 공부 하는 지를 아시니까 환경도 잘 만들어주시고 동기부여도 잘 해주시더라구,,,좋은 머리도 물려주시거...부럽다...

유전인거 같은데.. 그것도 형제 자매에 라서 다 다르긴 하니까

나 유전이라고 봄 우리 엄마아빠 다 머리좋은데 나 고3떄 하루에 3시간씩만 공부하고 쳐놀았는데 수능 ㄹㅇㄹㅇ 백분위 99뜨고 개잘봐서 수시합격이 순식간에 납치됨. ..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3레스 중학생한테 고등과정가르치는거 뭐라못해? 1분 전 new 14 Hit
공부 2021/04/23 12:49:12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영어문장 외우는거 꿀팁좀..ㅠ 13분 전 new 9 Hit
공부 2021/04/23 14:15:19 이름 : 이름없음
37레스 중간고사까지 7일 남았다... 오늘은 급수로 가겠어! (•̀௰•́ ) 3시간 전 new 162 Hit
공부 2021/04/19 21:23:08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대학은 3시간 전 new 145 Hit
공부 2021/04/20 13:45:12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중간고사 거진 3일남았는데 다른과목 자습빼서 수행보겠다는 쌤.. 4시간 전 new 12 Hit
공부 2021/04/23 11:15:50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영어 에세이 진짜 쓰기 싫다 4시간 전 new 7 Hit
공부 2021/04/23 10:47:1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내가 백분위가 이정도인데 어떤 대학 갈수 있어? 4시간 전 new 22 Hit
공부 2021/04/22 21:39:54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특성화고 특별전형이 뭐야?? 6시간 전 new 17 Hit
공부 2021/04/22 17:32:51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1등급 받는 애들 교괴서는 14시간 전 new 66 Hit
공부 2021/04/22 22:34:14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아이시뱅봉빙봉방 14시간 전 new 18 Hit
공부 2021/04/23 01:04:28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고등학교 시험은 중학교때랑 많이 달라? 16시간 전 new 50 Hit
공부 2021/04/22 20:54:50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중국어 잘외우는법없어? 16시간 전 new 13 Hit
공부 2021/04/22 22:33:10 이름 : 이름없음
201레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중간고사 편 16시간 전 new 1519 Hit
공부 2021/01/07 14:34:21 이름 : ◆LeZeNzdQk3D
659레스 이 문제 풀어줘 통합스레 [공부 질문은 여기로] 16시간 전 new 3871 Hit
공부 2020/05/26 05:42:4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대학 학점 받기 어느정도로 힘들어? 17시간 전 new 31 Hit
공부 2021/04/22 21:42:42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