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바라 까스레는 따로 있으니까 하이바라 관련 까글은 http://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35057126 .도대체 어디까지 막장이 되어가는 걸까 이제 슬슬 본편을 전개해주면 안 되는 걸까요 작가님 아니면 설정 변경해서 원래 생각했던 결말이랑 틀려진겁니까 최신 에피소드에서 늘어난 성적 드립(일애만 특유라고는 하지만 어린이의 입으로 가슴 드립을 치게 하다니 대체),미회수 떡밥을 회수하길 단념하고 신종 떡밥을 뿌리는 전개와 설정 변경으로 꼬인 스토리들과 명탐정 건난이 되어가는 전개 .......제발 전개 좀 해줘

검조에 그렇게나 아군이 많은 데다가 뭐 하나 의심쩍다고 다 죽여버리는 조직원도 있는데 아직까지도 왜 진작 망하지 않은 게 늘 의문이다...

장기휴재 작작좀 아파서 하는건 이해가는데 무슨 극장판 하나 나올때마다 몇주씩 휴재하는건 좀 너무하지 않냐 차라리 미리 원고 분량을 좀 쌓아놓고 하든가 주객전도마냥 극장판때문에 본편 스토리가 안나감ㅋㅋㅋ

코난 이녀석 이젠 대놓고 사람 기절 시켜서 음성 변조 하던데 다들 눈치 깐거 같던데 지만 모르는 듯

아 모리아저씨 개무시하는거 ㅈㅉ ㅇㅈ.... 아무리 한심해도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 아버지고 지금 먹이고 재워주는 집주인인데 조금의 양심도 없는거냐 ㅠㅠㅠ 첨엔 걍 와 추리잘한다 ~ 코난멋져 ~ 하고봤는데 갈수록 비호감임. 최애 나오는 화 아님 안본지 꽤 됐다..... 툭하면 나오는 코난의 먼치킨적 설정들과 마법의 한마디 '하와이에서 아빠한테 배웠어'... 너무 전개하기 편리하게 하는게 눈에 확 보이는데

암만 생각해도 작가 스타일에 매직카이토가 고쇼한테 더 어울릴거같은데 거기 대놓고 마법있고 날아댕기고 하는 세계관이잖 낚싯줄로 그러는게 말이됨? 물리적으로 축구공으로 그러는게 말이됨? 마취로 한방에 재우는게 가능한게 말이됨? 하는 팬들도 없을거고

>>408 코난 작가 전작이 야이바라고 판타지 좀 섞은 배틀물이었는데 그거 인기많았던거 보면 차라리 그런걸 연재하는게 나을듯..

>>408 매직 카이토 연재해달라고... 코난 흥행 치트키로만 굴리지 말고

>>407 그놈의 하와이는 무슨......

14606807-01AF-4531-AF95-AE9D2A6A0AFF.jpeg유사쿠씨 이제 제바좀 코난 외국으로 데려가서 사세요... 코난 ㅈㄴ위험하니까 제발 ㅠㅠㅠㅠㅠㅠ 대체 언제 데려가실건가요. 차라리 코난 외국가서 아빠빽으로 검은조직 잡는게 더 빠르겠다 뭔 지힘으로 잡겠다해

아카이 집안 진짜 너무하지 않냐 최근 5년동안 검조 스토리에 아카이 집안이 관여안한게 없을정도야 난 코난과 정보수사조직들과 검은조직의 싸움을 보고싶지 무슨 아침드라마에나 나올법한 집안사정 전혀 알고싶지 않다고 정작 남도일과 검은조직의 프로젝트가 관련되어있다는 중요한 떡밥은 묻혀버림.

>>414 ㄹㅇ 느그 집안 관심없으니까 빨리 만화나 끝내라

코난 깔쌈하게 끝내는법 FBI 등등 코난 빽이 급사하기 시작하고 위험을 직감한 신이치 주변인을 구하고 검조를 조지기 위해 한판승부를 준비 자기가 벌인 일을 책임져야 한다며 하이바라도 참전 마지막 해독제 써서 검조를 조지러 가지만 이미 진 워커 베르무트 등등 간부들이 판을 다 짜놓은 상태 하이바라가 판을 뒤집기 위해 희생하면서 자기 죄값도 치루고 하이바라의 죽음을 뒤로 한 채 나아가는 신이치 간부들과 숨막히는 두뇌싸움을 벌이고 피도 좀 흘려가면서 겨우겨우 진 앞에까지 왔건만 하필 이 타이밍에 악빨이 떨어져서 코난으로 돌아감 진이 '역시 그랬군' 이런 대사 치면서 정신 오락가락하는 코난을 질질 끌고 가고 결국 무력한 상태로 보스와 마주한 코난 이제 다 끝났다 싶은데 코난이 없어져서 찾으러온 모리 일가가 보스랑 눈이 딱 마주침

킁킁 아몬드냄새가 나요

>>417 은근히 깔봤던 모리 아저씨랑 마음약한 내 여친으로 생각했던 란이 간지나는 대사도 좀 쳐주면서 코난은 겨우 위기에서 벗어남 코난이 아저씨 여긴 왜왔어요 하니까 얹혀살아도 식구는 식구라면서 씩 웃어주는 코고로 왜 이런 비밀을 숨겼냐고 나도 네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말해주는 란 드디어 코난은 이건 내 일이니 내가 해결한다는 마인드를 버리고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기로 함 모리 일가는 코난 주위 사람들을 부르고 검조와의 싸움에서 승리 하이바라가 남긴 자료+검조에서 탈취한 자료로 아포톡신 해독제를 개발하고 해피엔딩

>>419 에필로그로는 싸가지 없었지만 딸처럼 길렀고 늘 자신을 걱정했던 하이바라를 추억하는 아가사 박사 켄모치-김전일처럼 아저씨 신이치 하는 사이가 된 코고로와 신이치 관계 진전의 여지가 보이는 모리 부부 신이치와 마주쳐서 '와 고등학생 탐정 신이치다!' 하는 소년탐정단 등등을 보여주고 상징적으로 신이치 성인식하는거 보여주면 됨 근데 고쇼가 캐를 안 죽이니 이런 시나리오는 가능성이 없음 신이치 원맨쇼하고 끝나겠지 씨발

예전에 검조 나올 때만 해도 긴장감 쩔고 아 이걸 위해 내가 쭉 봐왔지~!라고 생각했는데 이젠 검조가 너무 하찮아 보여ㅎㅎㅎ 작가 맘대로 못 끝내는 작품이 되어버렸다지만 초중반에 아무리 스토리 쩔고 그래도 20년 넘게 도돌이표면 더 이상 독자들에게 긴장감과 흥미를 주지 못하잖아

일단 먼치킨의 시초인 유사쿠부터 슥삭해버려야 될 것 같은데. 이 새끼 지 자식한테 뭘 가르킨거야.

>>425 적폐캐들 다 쓱싹하면서 검조랑 마지막 승부에피 시작하기 위한 빌드업해야됨 유사쿠(씹사기 쓱싹 1순위) 건담캐들(적폐 고쇼 건담빨이용) 마코토(혼자 드래곤볼 찍는 새끼) 미즈나시 레나(cia) 그 외 경찰캐들은 쓱싹해도 되고 안해도 됨 하이바라는 해독제나 검조 단서 남기고 쓱싹하든 최종결전에서 희생하든 어떻게 하고

>>426 지금 검조가 ㅈㄴ 하찮게 나와서 밸런스 맞추려면 다죽여야됨; 레나는 스파이노릇하다가 진한테 걸려서 마지막 결정적인 문자 남겨주고 죽어야 그 동생이 참전하고, 유사쿠를 죽이면 일전에 말했던 국제경찰웅앵이 반짝 조연으로 나오겠지. 마코토는 죄가 없지만 혼자 장르가 달라서 어디 이민이라도 보내야 될 것 같고ㅋㅋㅋ FBI의 캐멀같은 발암캐가 한 두명은 더 나와줘야돼. 데우스엑스마키나인 아가사도 행동불능으로 만들어야되고. 주연은 설정과다로 이제 순순히 퇴장할 수 없는 아카이와 애국보수 아무로랑 일단 주인공인 코난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세라는...... 왜 나오는 지 모르겠어.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어ㅋㅋㅋㅋ 란이란 히로인도 있는데 이런 캐 필요한건가?

아카이 일가는 속히 삭제 되었으면 하는 바람.

당장 vs 미터기 켜보면 (수상한 걸 눈치챈거 말고 직접적으로 도와주는 사람) 공안측 사람: 아무로, 그 안경쓴 당근처럼 생긴 애 / 탐청측 사람: 코난, 핫토리, 세라 / FBI측 사람: 아카이, 조디, 캐멀, 흰색콧수염아재 / 그외 조력자: 키드, 레나, 하이바라, 아가사, 기타등등 검조측 사람: 진, 베르무트, 워커, 럼(등장안함), 보스(등장안함), 저격수 둘, 이외 다 죽음. 아무리 봐도 너무 심각한 전력차 아니냐. 심지어 베르무트는 딱 봐도 배신자의 상인데다가 워커는 하는 일이 없어 보이고 저격수는 누굴 죽이는 걸 본 적이 손에 꼽으며 부보스랑 보스는 등장도 안했어. 검조는 사실상 진이 혼자 일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한데, 이건 지가 유능해보이는 애들 다 쳐죽이고 다녀서 그런거니까 할 말이 읍다 ㅋㅋㅋㅋㅋ

스토리 연출 작화 다 개병신같음.... 코난에 정털렸고 리즈 시절 처럼 뽑아낼 수 있다는 일말의 희망도 없는데 결말은 궁금해서 꾸역꾸역 붙어있다 시발ㅜ

이 만화 빨리 끝내고 매직 카이토 연재좀... 아 그래서 도이치 누가 죽였냐고

캐릭터팔이가 좀 덜 됐어도 완결이 빨랐을꺼 같은데.. 그 놈의 아ㅋ이.. 그 놈의 ㅎㄹ야.. 캐릭터팔이가 흥해서 안그래도 멀어뒤진 완결 더 멀어졌음

겐타새끼좀 없어졌으면 좋겠다 탐정단 애새끼들 나올때마다 빡치는데 겐타새끼는 시도때도없이 먼저 나대서 사건 만드는거 전문임. 지가 한번 쳐당해보고 한번 당해봤다고 급 아는척하면서 다른애들한테 훈계질하는것도 개꼴보기싫음 니앞가림이나 잘해라 제발 진짜 얜좀 삭제됬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새끼들은 죽은 시체 앞에두고 와 보물찾기~ 이지랄 하는거보면 정신상태 ㄹㅇ 노답. 하긴 코난부터가 그런 전례가 있지만.

>>437 이미 코난도 살인사건으로 내기하는 거 보면

>>438 ㄹㅇ 코난새끼도 와 아저씨가 재밌고 흥미진진한 사건 가져오면 좋겟닿ㅎㅎ 하는거 보면 다른애새끼들이 그지경인게 이해가 되기는 함ㅋㅋ

일단 검조랑 밸런스가 망한이유는 고쇼가 시사회갔다가 나중에 검조 들어갈래!! 하는 어린애를 보고워메 ㅅㅂ;;하고 설정짰다는 이야기가 있더라 출처는 신간 sdb

>>440 시발 그거랑 검조가 병신인거랑 뭔 상관인뎈ㅋㅋㅋ 검조를 지리는 악역으로 만드는거랑 검조미화는 아무 상관이 없는데. 그런게 무서우면 검조가 하는 존나 끔찍한 일들을 보여주고 합당한 최후를 주면 되지 고쇼 논리 뭐냐

이거 완결 언제남? 나 죽기 전엔 볼 수 있나; 이젠 졸라 질리는데 ㄹㅇ 완결 궁금해서 꾸역꾸역 찾아 봄 ㅅㅂ 근데 이것도 지친다 쓰발....

>>442 고쇼가 연재하는 소년 선데이에 코난 정도까진 아니더라도 돈 잘 벌어오는 연재작이 늘면 될 걸 일단 그 출판사에 코난보다 더 돈을 끌어오는 작품은 없다고 하니까..

괴도키드 좋아하긴 하지만 그래도 깔 부분은 까야한다고 생각해서 깐다. 따로 괴도키드 까는 스레 없는 것으로 보이고 코난에 괴도키드 출연하긴 하니까 여기서 깐다. 좀 두서없을 수도 있지만 그냥 까는 거니까. 괴도키드, 얼굴 때문에 봐주는 거잖아 솔직히. 사실 쿠도 신이치나 쿠로바 카이토나 똑같이 생겼지만 뭐… 그건 그렇다 치고. 성격이 애새끼 같은 면도 꽤 좋아하는데 이 애새끼 같은 부분에서 조금 까고 싶은 게 괴도키드 1412 같은 거 보면 얘 여자애들한테 변태 소리 듣잖아? 일단 가볍게 그런 변태 소리 들을 짓 한 것부터 깐다. 진짜 탈의실을 들여다 봤든 아니든 도덕적으로 잘못된 행동이잖아. 그 다음으로는 깔 부분은 아무리 좋게 표현된다고 해도 이 놈은 명실상부 범죄자라는 점이다. 키드는 부정할 수 없는 범죄자야. 괴도키드가 보석 돌려준다고 했지만 그건 판도라가 아니라서잖아? 아버지 죽음 알기 전에도 돌려줬나? 그건 정확히 안 나온 것 같은데? 그게 아니더라도 훔친답시고 폭탄도 터트리고, 유리도 깨고 등등… 손해가 장난아니고 인력도 낭비하게 되잖아… 극장판에서 납치도 하셨고… 어쨌든 범죄자잖아. 좋은 머리랑 손재주랑 장르를 착각한 것 같은 그 마코토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신체 능력에, 음성 변조 능력 등등… 그걸 도둑질에 쓰는 재능 낭비 잘 봤다. 그리고 도둑질을 하는데 어차피 돌려주면 그냥 돈 내고 쇼 하러 가는 거 아닌가. 뭐지 이 돈지랄은? 그리고 뭔 놈의 고딩이 무면허 운전을 해. 이건 신이치 쪽도 같이 까여야 할 문제지만 어쨌든. 도구나 뭐 다른 비현실적인 부분은 괴도키드는 완벽하게 판타지니까 그냥 넘어간다. 마법도 나오는데 뭐… 기억나는 부분은 대강 깠으니 그만 까련다.

>>444 한 가지만 지적하자면 얜 괴도일 시작한 계기가(애니판 기준) 아오코가 키드가 더 뛰어나다는 말에 키드를 만나려다가 정체를 알게 되서임...안돌려준건 애비 쪽. 아니 그러고 보니 도이치랑 치카게 뭐야 도둑질 물려준거잖...

>>444 ㄴㄴ 아버지가 뒤진 걸 알고 괴도키드 2대가 된 거 물론 도이치는 그 돈 다 꿀꺽했고

애초에 범죄, 살인 등등의 주제를 가볍게 다룬 작품이니까..... 그냥 단편으로 짧게 했다면 라이트하게 즐기고 넘어갔을 작품일텐데. 그냥 그정도로 가볍게 시작했다가 인기많아지고 현재는 초장기연재하는 주제에 작품은 초기에 비해 더 헐렁하고 재미없고 캐릭팔이로 연명하는 꼴이 참ㅋ 설정구멍은 오지고 윤리의식도 흐릿하고... 죽음이란 소재를 너무 쉽게 남발한다는 게 위화감이 듬.

겐타가 워낙 세서 가려졌지만 아유미도 장난아님 애가 성격이 괴이해서 제트코스터 살인사건 때 겐타와 미츠히코를 부른것도 아유미고 살해협박, 유괴, 납치, 시체를 눈앞에서 목격, 입막음, 사망 직전까지 갔어도 무슨 영문인지 PTSD는커녕 즐겁게 웃고만 있음

하빠 까스레 펑했으므로 여기 쓴다 왜 란이 눈치껏 빠져줘야하죠? 란이 여준데??? 웃긴다 고쇼는 이 만화를 어디로 끌고가는거지? 왜 여주가 까이는 만화를 그렸나요 뚝심있게 신란 결혼하는 엔딩주세요 언제까지 아카이가 우려먹을겁니까

난 란이 너무 엑스트라같다고 생각함. 이때까지의 캐릭터팔이 잘된 캐를 빼고도 유독 캐릭성이 밋밋하다고 느껴. 생각해보면 당연한게 란이라는 캐릭터는 너무 굴곡이 없어서 그런거 같음. 착하다.라는게 베이스로 깔려서 씩씩하고, 모난곳 없음, 모두에게 친절함, 못된 사람들에겐 일침도 놓으면서 신경써줌. 절대적인 선을 보여주는 캐릭터로 보이지만.. 그렇기에 살인과 범죄라는 주제에 있는 만화 캐릭터의 이야기로는 안어울려. 란의 단점이 있을까? 인성과 외모 재능 전부 다 갖췄음. 그만큼 완벽하다고 서술되는 캐릭터는 당연히 매력이 없어. 안봐도 잘살아갈게 뻔하니까. 무공해 청정지역이라는 느낌. 난 그래서 란이 등장은 많아도 매력은 전혀 못느꼈음. 오히려 코난의 보호자를 자처하는 모습에선 질려보이기도 해.

기본적인 상식은 지켜줬으면 좋겠음 하다못해 외계인 지구에 쳐들어와서 축구하는 애니도 골키퍼가 페널티 박스 외의 구역에서 공 터치시 핸들링 파울 레드카드 이런건 다 지켜줬음

>>451 ㅅㅂ ㅋㅋㅋㅋㅋ

캐릭터 편애 할 때부터 답이 없었어

이번에 트위터애들이 코난 트위터 공식에서 란이 치한을 가라데로 잡는다는 글을 썼단이유로 우르르 몰려가 쌍욕해서 국제망신시키던데 대체 왜 그러는지 모르겠음 란 팬도 아닌거같아 보이고 코난 안파는거 같은 사람들도 있었음. 아니 무술 고수가 치한을 발차기 가라데로 잡는단 내용이 뭐가 문제야.. 게다가 란은 코난 좀 보면 알겠지만 칼들고 덤비는 살인마도 주먹 발차기 하나로 가볍게 제압하는 캐릭터라서 오히려 코난이 란한테 맞는 범인을 걱정해주기도 하는데 코난 안본거 너무 티남

이거 언제 완결나냐....... 요 2년 이상 코난 안 보는데 어디까지 진행된건지 아는 레더? 아직도 아카이가 우려먹고 있어?

>>455 아카이가문 얘기 이제 막 시작됨 메리(아카이엄마) 어려진 이유나 무슨 조직원이 메리엄마한테 약먹었는지 나옴 그리고 작가가 인터뷰?였나 어디서 "진이랑 메리랑 서로 관계있으며 진과 아카이 츠토무(아카이아빠)의 관계는 말할수없다"고 했음.. 대체 왜 진이랑 아카이가문을 엮으려 하는건진 모르겠다. 이제는 검은조직에서 아카이랑 관련없는 캐릭터가 이젠 더 적어진거같아

>>454 나도 이게 뭐가 문제인 지 잘 모르갰더라 캐 비하 폄하 발언도 아니었는데

>>454 걍 걔네들은 병먹금하는 게 답임

코난 마을에 한달간 죽은 사람이 공식적으로 300명 가량된다더라. 아니 그정도면 집값 떨어질때로 떨어졌겠다

검은조직 대우 왜그러냐 진짜 분명 초반에는 경찰들도 존재자체를 모르고 의심간다는 이유로 사람을 아무렇지도않게 죽이는 무시무시한 놈들이었는데 너무 허술해짐. 코난이 신이치모습으로 학교도가고 여권써서 해외도 가는등 대놓고 돌아다니는데 최근에서야 생존사실을 파악하고 좀 능력있다싶은 애들은 얘도 스파이 쟤도 스파이. 비밀조직이라는 애들이 항상 새까만 코트 입고 희귀한 차 타고다니니 엄청 눈에뛰고 코난측 인물이랑 순수하게 조직을 위해 일하는 애들 전력비교하면 이미 밸런스 붕괴한지 오래. 지금은 그냥 로켓단 수준임. 왜 아직도 괴멸안된건지 의문이다.

범죄자 좀 귀 막고 두둔하지 마라 누군지 말 안해도 알 거야 그 팬들 말이야 그래 너네 말하는 거야 그리고 그놈의 아카이가. 알고보니 명코 진주인공은 아카이 슈이치였다 뭐 이런 거야? 사귀는 캐릭터는 수두룩한데 정작 결혼한 캐릭터는 20년이 지나도록 하나도 없는건 뭐지 사토랑 다카기. 시라토리랑 코바야시. 신이치랑 란. 치바랑 미이케. 미야모토랑 하네다 슈키치. 소노코랑 마코토. 니네 언제까지 연애만 할 거냐 신란, 마코소노는 미자니까 그렇다쳐 야 어른들 장가 안 가? 시집 안 가?

아카이가문이랑 아무로 찬양 이젠 정떨어진다... 이게 아카이 아무로 bl물인지도 모르겠음. 제발 아카이랑 아무로 찬양은 외전에서 해줌 안될까? 대체 왜 공식에서까지 그걸 봐야해

예전에는 검은 조직나오면 와 씨 쟤네 나왔어 코난 어떡하냐 이랬는데 이제는 걍 쩌리 느낌이야.. 약간 가끔씩 뿌려주는 소스같다고..

검은조직 버프좀 해줘 아무리 그래도 주인공인 신이치의 최대 적인데 좀 일 하나 싶은애들 이미 진이 다 죽여버렸고~ 오 좀 유능한데 싶으면 죄다 공안 FBI CIA... 설정은 진짜 세계적인 범죄조직같이 해놓고 실상은 온갖 스파이밖에 없는 조직이야.. 뭔 조직이 구멍이 이렇게 숭숭 뚫렸냐고 검은조직 앞날 괜찮은거 맞냐고 진은 초반에는 진짜 개무서울정도로 포스 쩔었는데 요샌 등장했다하면 아카이한테 털리고 퇴장하는게 일상같음 그마저도 가끔 등장... 진 능력좀 발휘해 초반의 그 포스 어디갔어

아무리봐도 검은조직이 상대적으로 너무 부실한거같아 코난측에는 협력자가 온갖 십사기캐만 모아놓았잖아 일단 신이치 아빠부터 넘사인데 아카이도 있고... 검조에도 뭔가 존나 두뇌쩌는 캐 하나만 좀 넣어줘라..........

어째 검은 조직은 유능하면 배신때리거나 진이 죽여버리냐? 무능하고 충성심강함: 아직도 검조에 있음 유능하지만 충성심은 강하지 않음 : 배신때림 유능하고 충성심강함 : 진이 죽임

그건 ㅇㅈ 검조에 진이 젤 열심히 일 함... ㅋㅋㅋ 진작에 진 없었으면 검조는...

ㅋㅋㅋ 검조 솔직히 그 구성으로 아직까지 건재한 게 용함 >>468 말처럼 진은 거의 우리 편이고 주인공은 아카이임 ㅋㅋㅋㅋㅋㅋㅋ 제목 좀 지켜요 명탐정 코난이지 FBI 아카이 가 아니잖아

>>461 그걸 소재로 한 [범인 한자와 씨]라는 만화도 연재 중임 ㅋㅋㅋㅋㅋㅋㅋㅋ 범죄를 저지르고 싶은 한자와 씨(쫄쫄이 입음)가 베이커 가에 정착하려는데 싼 집은 살해 현장이고 아닌 집들은 너무 희귀해서 값이 천정부지 ㅋㅋㅋㅋㅋㅋㅋ 어느 박사님의 권유로 알바를 하는데 그게 마취침 연구라 누구누구와 달리 내성이 없어서 3주간 기절해버리는 등 원작 까기 만화가 있음 이런 걸 낼 정도면 원작을!! 고치란 말이야!!!!!

근데 검조 이해가 안 가는게 어쩌자고 적들을 저렇게 만들고 뒤처리도 제대로 안 하는 거야? 지금 나오는 인물들 죄다 카라스마 렌야 적인 거 같은데 타카아키 - 동생의 원수 칸스케, 유이 - 타카아키의 원수니까 적대 메리, 마스미 - 남편/아빠 원수, 엄마 몸 어려지게 만든 원흉, 마법사의 숙적이니까 적대 쿠도가 - 개고생의 원흉 하네다가 - 친아들의 원수, 양아들의 친아버지의 원수 란 - 남친의 원수는 곧 나의 원수 신이치 - 할많하않 소노코 - 친구의 원수이고 친구남친 겸 소꿉친구의 원수니까 적대 마코토 - 여친이 가만 안 있는데 얘가 과연 가만히 있을까 헤이지 - 친구의 원수는 곧 나의 원수 카즈하 - 불의 못보는 성격 상, 그리고 헤이지가 휘말려서 다치기라도하면 가만히 있지 않을듯 하이바라 - 부모님과 언니의 원수 후루야 레이 - 할많하않2 아카이 슈이치 - 이하생략 공안들 - 이하생략 FBI - 이하생략 거기에 유사쿠가 아는 각 국 경찰측 권력자들도 있잖아 너무 정신나간 짓인데.. 카라스마 렌야도 노망들었나봄

그냥 아카이 가문애들 사고 방식이 슈키치 빼면 전반적으로 이상함 일단 메리는 몸이 작아지고 조직이 메리 살아있는거 알면 죽고 오갈데도 없는 상황인데 왜 일반인인 딸한테 찾아온거임? 너무 무책임한거 아닌가? 코난이야 진짜 박사님 댁 아니면 갈데가 없고 란 때문에 남아있는거지만;; 애초에 메리는 코난이 신이치란걸 어느정도 알고 있는거 같은데 나 같았으면 차라리 코난과 협력했겠다; 그리고 세라는 본인이 어렸을때 오빠 웃게 해줬다는 이유만으로 신이치 짝사랑하는게 말이 됨? 게다가 이미 신이치와 란 사이는 알고 있을텐데 본인이 그 러브라인에 갑자기 끼어들고는 자긴 나쁜아이라면서 혼자 울고 자빠짐. 누가보면 세라가 신이치 전여친인줄 알겠어;; 정작 신이치랑 란이 키스하니까 작가가 짝사랑하는 묘사 넣기 그랬는지 갑자기 그냥 여사친 수준으로 되더만. 아카이야 뭐 나무위키같은데 비판 엄청 써있고. 애초에 아카이-아무로가 일본에서 코난 캐중 안티 투탑인 이유는 다 있음

>>473 진짜 인정. 아니 명탐정 코난은 살인사건으로 내기하고 근친에 성희롱에 진짜 도덕적으로도 문제있고 갑자기 아카이 슈이치 가족 이야기 점점 산으로 감.... 그리고 세라가 아카이 슈이치 동생으로 나온건 별로 상관없었는데 날이 갈수록 세라 등장한 뒤로부터 빈유드립 나오고 잔물결 마법사니 어쩌니 하면서 이미 신란으로 커플링 정했으면서 짝사랑은 왜 나오는건데? 아카이 슈이치 진짜 좋아했었는데 시체훼손(쿠스마), 근친, 막장 가족으로 이미 이미지 완전 훼손됨...그리고 제로의 집행인때 아무로....진짜 미친놈이야...완전 우리나라 독재정권이랑 비슷하잖어...그러면서 내 연인은 이나라야 이 지랄을 하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위법행위함...코난도 도청하고 증거조작(극장판 수평선상의 음모)하고... 아니 진짜로 이 만화 왜 이렇게 비도덕이야? 독약 만들어서 사람 여러명 죽인 하이바라는 자기반성하는 모습이 하나도 안나와있고.... 이 만화 진짜 답없음...

난 솔직히 고쇼가 매카 재연재 좀 제발 했으면 좋겠는데... 일단 도이치는 솔직히 고쇼가 끝까지 말 안하거나 끝부분에서 떡밥 던질 듯 왜냐하면 카이토가 괴도키드 된 이유도 지 아빠 죽인 조직에게 복수하려고 된건데 도이치가 살아있으면 키드 할 이유가 사라짐 키드란 캐릭터를 없앨 만큼 도이치 떡밥 줄 사람이라곤 생각 안 해서... ㅋㅋㅋ 아 쨌든 매카는 재연재 좀 했으면 ㅜㅠㅜㅜ 존버 타는거 개빡침;;

근데 다들 검조 사람이 없다그러는데, 검조는 만화에서 마피아 전성기로 묘사됨.. 그리고 직접적으로 보여준적은 없지만 얘네 뭐 저격수, 하이바라같은 애들이 있는 연구쪽, 지휘쪽 등등 이런애들 세계 각국에 모여있는데 묘사되진않았어도 적어도 100명은 넘ㅁ을듯 다만 그중에 능력캐들이 죽거나 스파이라는점..

명탐정 코난 도대체 언제 끝나냐어아아ㅏ아아아앙 개답답해

이번 에피 스포보고 충격받았음 진이 수류탄 던졌는데 그걸 아카이가 저격으로 맞춰서 공중에서 폭발하니까 진이 O_O 이런 놀란 눈으로 쳐다보고 있더라?ㅋㅋㅋㅋ 이런 액션씬은 극장판에서나 나올법한데 요즘 작가 아카이 띄워주기 메리수에 심취해서 제정신이 아닌듯ㅋㅋㅋ 벌써부터 진 캐붕당했다고 난리났던데 여기다가 6주 휴재까지...

그거 하도 많이 사람 죽어나가서 뇌절옴 어렸을 때는 되게 재밌게 봤는데 사람은 점점 죽어나가고 미란이랑은 이어질 생각을 안하고

휴재 제발그만좀해 ㅅㅂ

얼른 진행해서 완결 좀 냈음 좋겠다.

요즘 괴도 집안에 푹 빠졌음.. 그래서 매직 카이토 만화책 6권은 대체 언제 나오죠?? 지금 코난 본편 스토리도 이래저래 꼬이고 막장 드라마 다 됐다는데 매카 쪽은ㅠㅠㅠ 이거 올해 안에 나오긴 할까? 코난 팍팍 진행해서 완결냈음 좋겠다 이제 괴도집안 얼굴 좀 보자... 몇년동안이나 연재가 멈춰있고 다음권이 언제 나올지도 기약이 없는데 솔직히 너무하지 않냐

근데 작가 본인은 세라 인기 많다고 했다는데 실제로도 그럼?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당신의 코난 최애캐는 누구?' 이런 류 글들 여럿 봤는데 그 불호 많다는 아무로 아카이 하이바라도 저런 글 보면 진짜 언급 많이 되고 심지어 민폐라고 까이는 소년탐정단 애들도 가끔 보이던데 쟤는 어째 한번을 못본 것 같어; 굳이 등장하지 않아도 별 문제없는 에피소드에까지 꼬박꼬박 출연시키면서 다른 캐릭터들 비중 잡아먹고 원래 코난 연재하면서 따로 설정집 같은거 안 만든다는 사람이 세라는 따로 설정 정리해서 애니 제작진들한테 보냈다는 얘기 보고 참... 설정 이것저것 너무 몰빵시켜서 오히려 캐릭터 자체가 밍밍해진 케이스도 있던데 지금 세라가 딱 그 모양인건가 저거 외에도 아카이 슈이치 이미지 말아먹어서 싫다는 의견도 자주 보이더만

시이바 진짜 현실성 좇도 없음... 아니 그래 만화가 현실적일 필요는 없지. 우리가 뭐 이세계 전생하고 마법 쏘는 애니메이션이 현실적이어서 보나? 그건 아니잖음. 일상이라는 장르를 달고 있어도 동시에 판타지 세계관이면 문제 될 것도 없단 말임. 어차피 현실세계도 아닌데 축구공으로 사람 좀 기절시키고 건물 부수고 총알 피할 수도 있지... 근데 이건 그게 아니잖아. 현대 일본을 배경으로 잡아놓고 왜 자꾸 말도 안되는 전개로 풀어가냐고;;; 제발 지나친 판타지스러움 자제 좀... 그리고 하이바라나 검조에 많이 가려져서 그렇지 어떻게 탐정이라는 주인공 새끼도 제정신이 아님. 주인공이 꼭 선할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저 세계관에서 코난은 탐정이고 악에 대항하는 인물 아님? 묘사 자체는 절대적 선인 것처럼 해놓는데 막상 실제로 까보면 쟤나 여타 다른 범죄자들이나 또이또이야 아주.

괴도키드 고놈 진짜 신용우 성우만 아니였음 안봤다 코난은 더빙판이 너무 신의 한수라 계속 보는듯

>>420 니가 작가해 제발!!!!!!!!!!!!

>>487 ㅋㅋ 이거 ㄹㅇ >>417~>>420 거를타선이없네 님왜작가안함 ??? 존나깔끔하네십거 ㅋㅋㅋㅋㅋ 일개 팬도 이런 전개를 즉석에서 슥삭 짜내는데 고쇼는 진짜 전설이다.... 이제 코난으로 뭘 하고 싶은건지도 모르겠다... 작가가 지 꼴리는대로 하고싶어한다는 걸 숨길 생각도 없어보여서 불쾌함. 만화로써 최소한의 재미 그런건 떨어져가고 점점 동인2차창작 메리수딸화 되어가는 느낌... 헤카는 안그래도 지지부진한데 라이벌로 또 얼마나 끌어먹일지 생각도 안되고요 ㅋㅋㅋ 그냥시발 내보내지마 깔끔하게 오사카 스핀오프 하나 연재에서 거기서 결착지으면 안되냐 추리만화도 아냐 럽코도 어중간해 씨발 이게뭐야 ㅋㅋㅋㅋㅋ럽코 질질끄는거 보면 작가가 아직 완결낼생각 절대없는거같은데 1000화 이상까지 끌어놓고 아직도 해결하지 못한 떡밥 산더미에 스토리 진전도 없는게 말이냐고 하.... 솔직히 코난 본편보다 한자와씨가 더 재밌다

진짜 아무로 나오고 아카아무가 장악했을 때부터 맘에 안 들었는데 아카이가 얘기 너무 많이 나옴 세라까진 허용 범위인데 메리 나온 건 에바 차라리 완전 뉴페이스로 등장시키던가

>>489 인정함 아카이가족 존나 스토리상 왜 중요한지 1도 모르겠음

헤카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모미지는 정말 왜 나왔는질 모르겠음 아니 삼각관계를 하려고 했으면 차라리 초반에 헤이지가 아무것도 모를 때부터 나오든가 왜 이제 둘이 서로 좋아하는 사이되니까 등장하는 거임;? 앞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지도 모른다는데 솔직히 얘 역할이라곤 맨날 헤이지한테 결혼드립치고 카즈하한테 어그로 끄는 것밖엔 없지 않나 차라리 극장판 한정 캐릭터였음 넘어갔을텐데 원작에 계속 나오는 거 보고 진짜 어이가 없었다 그리고 얘 나올 때마다 자꾸 가슴드립 나와서 별로임;

아니 이미 있는 캐릭터에 가족이랑 친구설정 그만 추가하라고 ㅅㅂ 스카치는 사실 공명형사 동생 하기와라는 사실 형사인 누나가 있음 마츠다 아무로 다테 하기와라는 경찰대동기임 코난 세계관에서 경찰 안보 직업은 가족 친구들끼리 돌아가면서함??? 메리와 츠토무랑 진 관련있기만 해봐라 진짜 아주 학연지연혈연 쌍으로 다해먹네 ㄹㅇ 그리고 경찰동기조 설정 캐릭터 나이 무시하고 그냥 서로 동기친구 사이임 이런 식으로 만든거 무리수 그자체임 마츠다 하기와라가 수능 재수한것도 아니고 왜 동기라면서 나이가 서로 맞지도 않으며 마츠다랑 다테가 동기였으면 타카기가 흔들리는 경시청편에서 마츠다나 하기와라를 몰라볼 이유가 있음?

오랜만에 주행하는데 왜 세라 얘는 남의 집에 들어가지? 집주인인 쿠도 부부는 일본에 없으니 허락받았을 가능성은 없고 그 하나뿐인 아들도 타인이 뒤지는 게 싫으니 자기(코난)가 찾아서 가겠다고 했는데도 지쪼대로 들어가네;;; 불법침입아닌가 이게 나만 이상하게 느껴진건가? 보통 그다지 친하지 않은 남이 멋대로 빈 집에 들어가서 이리저리 뒤진다는 게 도저히 이해가 안 간다 아무리 집주인 아들의 친구랑 짝사랑상대가 함께라고 해도 세라는 친구도 뭣도 아니잖아 심지어 퍼스널스페이스에 민감한 일본에서 저런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고쇼도 노망든건가 오랜만에 잘보다가 690화에서 기분 잡침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831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6) 35분 전 new 4619 Hit
뒷담화 2021/04/30 12:40:40 이름 : 이름없음
860레스 진짜 진짜 싫어하는 친구(사람) 타입 적어보자 37분 전 new 10831 Hit
뒷담화 2018/06/11 20:06:45 이름 : 이름없음
96레스 비공식 남녀/노말/HL커플이 공식 자칭하는거 깐다 1시간 전 new 1364 Hit
뒷담화 2021/08/22 11:42:00 이름 : 이름없음
324레스 방탄 안티 까스레 1시간 전 new 3953 Hit
뒷담화 2019/10/21 09:13:24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씹덕화되는 게임들 깐다 1시간 전 new 97 Hit
뒷담화 2021/09/19 20:37:46 이름 : 이름없음
50레스 T한테 억지 공감 강요하는 F들 깐다 2시간 전 new 608 Hit
뒷담화 2021/08/16 14:53:52 이름 : 이름없음
663레스 MBTI 과몰입 인간들 깐다 2시간 전 new 15330 Hit
뒷담화 2020/01/15 03:11:41 이름 : 이름없음
82레스 작가한테 하소연하는 스레 2시간 전 new 1523 Hit
뒷담화 2020/08/16 13:54:39 이름 : 이름없음
46레스 백신 맞지 말라고 불안감 조성하는 놈들 깐다. 2시간 전 new 533 Hit
뒷담화 2021/07/15 14:40:58 이름 : 이름없음
230레스 🔹️🔷️ 뒷담판 잪담스레 16판 🔷️🔹️ 3시간 전 new 1626 Hit
뒷담화 2021/08/30 21:45:45 이름 : 이름없음
27레스 부모가 잘못해도 무조건 부모편드는 거 깐다. 3시간 전 new 226 Hit
뒷담화 2020/12/22 22:45:59 이름 : 이름없음
940레스 쌍욕 자유 구역 3시간 전 new 5651 Hit
뒷담화 2020/01/05 13:01:08 이름 : 이름없음
351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5) 3시간 전 new 8277 Hit
뒷담화 2021/07/15 21:39:19 이름 : 이름없음
515레스 가족까는 스레 3시간 전 new 3419 Hit
뒷담화 2020/08/04 18:38:49 이름 : ◆JXAqmHDy6nX
11레스 공감충들 깐다 4시간 전 new 344 Hit
뒷담화 2020/09/09 16:55:12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