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이름없음 2019/07/07 14:28:42 ID : 2FfSFijdxBb
삼국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려면 제대로 하든가 한쪽에선 헬기타고 다른 쪽에선 말타고 싸우고 있고 뭐하자는거임
이름없음 2022/06/18 02:02:26 ID : s4HzU2IJQso
.
이름없음 2023/04/21 14:19:17 ID : 88o2Fg5hvzW
도가 지나친 위까질, 스킵질때문에 보다가 관둠ㅇㅇ 게다가 제목낚시는 왜이리 심해? 연출만 좋으면 뭐하냐고, 그 연출도 툭하면 우려먹기라 ㅂㄹ임
이름없음 2023/04/22 04:47:41 ID : tjs5Ru3Cksk
인정... ㅅㅌ 아직도 보는 사람이 있나..? 한 나라에만 편향적으로 그려진 거 너무 티남
이름없음 2023/04/26 11:00:42 ID : y0nxyFjxPjw
삼톡은 서주대학살까지만 보는게 가장 좋더라...이때까지만해도 기존 삼국지의 요소들도 잘 살리고 특히 서주대학살은 말그대로 대학살이 뭔지 잘보여줬는데 그이후로는 뭐...관도 날려먹고 다시 나아지나싶더니 입촉 날라감. 지금 한중인데 어떻게 완결날지 모르겠음.
이름없음 2023/04/28 11:25:30 ID : hdPhfe6rz89
니들 이거 봤냐 이제 점대까지 떨어짐 지금 한중공방전 시작인데 결국 핀트를 못잡고 삼천포로 곽여왕은 중요하지도 않는데 나오는건지 여담으로 작가가 완결예정이라는데 그러면 넣을
니들 이거 봤냐 이제 7점대까지 떨어짐ㅋㅋㅋㅋ 지금 한중공방전 시작인데 결국 핀트를 못잡고 또 삼천포로 감ㅋㅋㅋㅋㅋ 곽여왕은 중요하지도 않는데 왜 나오는건지, 여담으로 작가가 곧 완결예정이라는데 그러면 더 넣을 필요도 없는데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4/28 11:28:07 ID : hdPhfe6rz89
아직 보는 사람들 있긴해...그작때문에 남아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진짜 삼국지는 흥행보장 치트키인데 이게 뭔지ㅋㅋㅋ
이름없음 2023/04/28 12:36:03 ID : wnu2rbDwHvg
곧 완결이라고? 그럼 더더욱 곽여왕 이야기는 넣을 이유가 없는데. 난 또 서진의통일까지 연재할 예정이라 빌드업 하려고 넣은건줄 알았는데 아니었네.
이름없음 2023/05/08 00:31:02 ID : y0nxyFjxPjw
진짜 완결이 코앞이긴하네 암튼 같은 네웹 연재인 삼국전투기가 사두용미가 되었는데 삼톡은 용두사미가 될거같음 지금도 그렇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고 그리고 네이버나 다음 삼국지 카페는
진짜 완결이 코앞이긴하네 암튼 같은 네웹 연재인 삼국전투기가 사두용미가 되었는데 삼톡은 용두사미가 될거같음 지금도 그렇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고 그리고 네이버나 다음 삼국지 카페는
진짜 완결이 코앞이긴하네...암튼 같은 네웹 연재인 삼국전투기가 사두용미가 되었는데 삼톡은 용두사미가 될거같음, 지금도 그렇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고. 그리고 네이버나 다음 삼국지 카페는 물론이고 디시, 심지어 ㅌㄷ갤에도 이제 삼톡은 다 까이더라...그야말로 위아더월드임
이름없음 2023/05/11 15:59:57 ID : y0nxyFjxPjw
삼국지와 최고수준의 그작이라는 관우장비 내지는 와룡봉추 급의 치트키를 두개나 가지고도 말아먹는 스작 정말 대단함...그리고 스작이 조왕톡, 세계사톡, 삼톡까지 최근작들이 계속 역사물인데 솔직히 역사물 다룰거면 역사를 다루는 태도+마음가짐부터 바로잡고 왔으면, 개인적으로는 역사물은 이제 그만 다뤘으면 좋겠음.
이름없음 2023/06/18 03:20:53 ID : y0nxyFjxPjw
유로분인데 정군산 전투도 하후연이 방심한걸로 대충 날리고 2차 논영회...이전에 1차 논영회에서 욕 그렇게 먹어놓고 느낀게 없나 더 심해짐ㅇㅇ 진짜 스작 조조까 성향 너무 심해도 심해. 자식인 조창에게 죽여달라는 조조라니 이 무슨...하...
이름없음 2023/07/21 04:35:46 ID : y0nxyFjxPjw
그새 원소뽕 도졌네 시발 진짜 이럴거면 원소 대체역사물을 그리지 진짜 연의의 우유부단한 모습에서 벗어나 정사의 원소의 모습을 묘사한건좋은데 이와중에 조조까질도 멈추지 않는다
그새 또 원소뽕 도졌네 시발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럴거면 원소 대체역사물을 그리지?? 진짜 연의의 우유부단한 모습에서 벗어나 정사의 원소의 모습을 잘 묘사한건좋은데, 이와중에 조조까질도 멈추지 않는다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8/05 20:01:18 ID : B9jtg2Fg0k8
ㅈㄴ... 중요 사건들 다 건너뛰고 사소한 것만 디테일 챙기는 게 제일 문제라고 생각함...
이름없음 2023/08/27 22:08:57 ID : zgmGrapTWpf
삼국전투기도 문제가 많은 작품인데 이제보니 선녀 같은
이름없음 2023/08/28 11:23:42 ID : s4E65dTRzSF
초반부 조조랑 현 연재 시점 조조를 비교하면 그래도 초반부 조조는 이 나라는 썩어먹었지만, 어떻게든 살리고 싶다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던 청년 관료가 주변 상황 때문에 고생하는 꼬라지도 보이고 했는데, 현재 조조는 애가 유비 라이벌? 이라 하기에는 진짜 망가졌음, 조조가 망탁조의 4인방 중에 하나로 존나 욕 먹긴 했는데, 역사에도 욕 먹을 짓은 해도 영웅이라 인정해줬는데, 지금 조조는 유비랑 매치되는 라이벌 맞음? 진짜 욕은 딥다 쳐 먹었지만, 당대 사람들이 인정해줬던 면은 어디로 감? 그냥 꼴이 말이 아님, 이 작품 보는 위빠랑 촉빠인 애들도 한마음 한 뜻으로 조조를 이렇게 만드는 스토리 상황 욕하는 게 이해가 감.
이름없음 2023/09/12 17:17:06 ID : 2lcmnu5RyMl
손노반이 이었으면 오나라 천통에서 웃고간다 이궁의변 조금만알면 손노반이 사실상 주도한일이고 손노반은 그야말로 오나라를 사실상 멸망하게 인물인데 장난하냐
손노반이 이었으면 오나라 천통에서 웃고간다ㅋㅋㅋㅋㅋ 이궁의변 조금만알면 손노반이 사실상 주도한일이고 손노반은 그야말로 오나라를 사실상 멸망하게 한 인물인데...장난하냐??
이름없음 2023/10/26 23:10:58 ID : IE60k7dXs3C
관우 가는거 봤는데 실망스럽다...
이름없음 2023/10/27 00:00:41 ID : 9usja7fcJQl
작가가 삼국지 제대로 보지도 않고 펜대 놀리니까 이꼬라지
이름없음 2023/10/27 11:33:31 ID : Za07bDutxXv
(서주대학살을 하는, 황제를 핍박하는, 빈 찬합을 보내는) 조조의 추진력 동오(라고 쓰고 노망난 손제리라고 읽어야 하는 병신력)의 피지컬 (이릉에서의) 유비의 야욕 온갖 If는 많이 봐왔지만 저런 병신같은 경우는 처음이네 그냥 손노반이 여자라서 올려치기 하는거 아니지? 쟤도 설민석 과야 들은건 많아서 입은 잘 터는데 정작 아는거 없는
이름없음 2023/10/27 19:14:45 ID : xV9he2JO001
삼국지 같은 건 어릴 때부터 파던 사람 많아서 고증 잘 해야 되는데 로판 이런 거랑 다르게 대부분의 독자들이 고증 오류 지적할 수 있는 수준이잖아 작가도 알 텐데
이름없음 2023/10/27 20:42:07 ID : GoLfhwHAZeJ
작품 외적인건데 그냥 수가 없어서 올려본다 맘에 안든다고 싸우려고 하네
작품 외적인건데 그냥 수가 없어서 올려본다 맘에 안든다고 싸우려고 하네
작품 외적인건데 그냥 수가 없어서 올려본다 맘에 안든다고 싸우려고 하네
작품 외적인건데 그냥 볼 수가 없어서 올려본다 지 맘에 안든다고 싸우려고 하네
이름없음 2023/10/27 20:43:17 ID : GoLfhwHAZeJ
이건 그냥 협박인데
이건 그냥 협박인데
이름없음 2023/10/28 13:48:20 ID : zgmGrapTWpf
이럴거면 그냥 처음부터 하지 말았어야
이름없음 2023/10/30 10:29:34 ID : lbdBbu0079h
독자들이랑 기싸움하는거 꼴불견이다
이름없음 2023/10/30 15:13:07 ID : U0k9wKZa8lC
추씨는 능동적으로 변한 것까지는 좋은데 조조에게 일가족 인질로 잡혀서 협박받고 조조 부하가 옆에서 지켜보는 와중에도 조조에게 말 함부러하고 조조를 죽이자는 작당모의를 대놓고 해도 아무 일 없었다는 것처럼 넘어가니까 오히려 더 어색하고 초선은 삼국지연의에서의 설정이 훨씬 더 입체적이고 능동적임 삼국지연의는 초선이 나라의 앞날과 양아버지 왕윤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뭔지 고민도 했고 연환계의 미끼가 된 것도 순전히 초선이 자처해서였으며 연약한 외모와는 반대되는 심지굳은 성격에서 나오는 입체성과 연환계의 심리전을 이끌어나가는 주체성을 동시에 보여주는 능동적인 캐릭터였는데, 삼톡 초선은 그냥 성격만 괄괄해졌지 생각이 아예 없고 그냥 여포가 하는대로 끌려다니는 여포 서사에 종속된 평면적이고 수동적인 여캐임 제일 이상한 여캐가 강동이교들 작가는 전쟁이 났어도 태연하고 강자들 앞에서도 기 안 죽는 당당한 걸크러쉬 이걸 표현하고 싶었던 모양인데... 인터넷과 통신이 굉장이 발달되어있는 세계관이고 강동이교가 SNS한다는 설정과 바깥이 계속 시끄러웠다는 묘사를 생각하면 지금 환성이 손책과 주유의 침략을 받아서 전쟁중이라는 사실을 모를 수가 없을텐데 강동이교들은 사람들이 전쟁으로 죽어나가는 그 와중에 떡볶이나 먹으며 누가 더 많이 먹었는지같은 시덥잖은 문제로 싸우면서 논다고 나오니까 그냥 정작 자신들에게 피해없다고 남들이야 죽든말든 신경안쓰는 사이코패스로밖에 안 보였어
이름없음 2023/10/30 20:59:35 ID : lA44Y5TRu8m
이 작가님 원래 이런 행동 하는 사람이었음...?
이름없음 2023/10/30 21:03:32 ID : 861wskr87e5
이 사람 어쩌다 이렇게 된 거지 나 이 작가 실질객관영화때까진 꽤 좋아했는데 내 추억이 개박살나는 기분임
이름없음 2023/10/31 10:11:16 ID : fU1yINs63U7
그건어차피 완전히 가상의 이야기였으니까 별 문제 없었던 거지
이름없음 2023/10/31 11:30:00 ID : E9wMqrzcHxx
그냥 삼국지에서 모티브따서 재창착한 작품이면 신경 안 쓰였을텐데 정사 연의 혼합해서 고증 지킨다고 입 턴 순간부터
이름없음 2023/11/01 22:01:47 ID : fU1yINs63U7
이 작가 더 이상 역사물 안 건드렸으면 좋겠음 제대로 아는 것도 없고 곁멋만 잔뜩 들었어
이름없음 2023/11/01 22:26:44 ID : fU1yINs63U7
손노반이? 차라리 손상향이라고 해라
이름없음 2023/11/05 13:54:46 ID : nvhhxWo0tze
.
이름없음 2023/11/06 13:15:28 ID : fU1yINs63U7
.
이름없음 2023/12/08 23:46:59 ID : fU1yINs63U7
주아님이라는 중국 역사서가 있었음
주아님이라는 중국 역사서가 있었음?
이름없음 2023/12/24 17:51:52 ID : knvg42HA46l
자기가 재창작한 로판식 캐릭터(ex)원소)들만 좋아하고 삼국지란 ip에 대한 진지한 고찰이나 애정은 없어 보임
이름없음 2023/12/24 18:22:06 ID : xyHwslvirwF
'주아' 는 무적핑크가 좋아하는 역덕 트위터 유저가 쓰는 가명인데..이 사람도 전공자가 아니고 취미로 중국사 파고 그걸로 팜플릿이나 굿즈 같은거 내는 사람임.
이름없음 2023/12/24 23:24:08 ID : 62KZeK2NAmH
설마 트위터 보고 자료조사를 했을라고;; 자료조사를 저따위로 한다고? 모자 관련해서 하다못해 나무위키에 설명이랑 출처 나와 있는데 설명 출처를 저따위로 한다고? 세상에 어떤 창작자가 자료조사를 저따위로 해? 진짜면 충격인데
이름없음 2023/12/25 01:17:09 ID : xyHwslvirwF
믿겠지 나도 처음엔 믿었음 무적핑크가 사람 포스타입 링크도 많이 올리고 사진처럼 삼국지톡의 빛과 소금과 같은 쓰면서 엄청 찬양하는 사람임 도움이 많이 된다나 뭐라나 하면서
믿겠지 나도 처음엔 믿었음 무적핑크가 사람 포스타입 링크도 많이 올리고 사진처럼 삼국지톡의 빛과 소금과 같은 쓰면서 엄청 찬양하는 사람임 도움이 많이 된다나 뭐라나 하면서
못 믿겠지? 나도 처음엔 못 믿었음 ㅋㅋㅋ 무적핑크가 저 사람 포스타입 링크도 많이 올리고 사진처럼 "삼국지톡의 빛과 소금과 물" 같은 말 쓰면서 엄청 찬양하는 사람임. 도움이 많이 된다나 뭐라나 하면서. 무적핑크는 저 사람이 만든 삼국지 굿즈도 가지고 있음.
이름없음 2024/05/06 04:17:45 ID : y0nxyFjxPjw
이제 제갈량 마지막인 북벌인데 완결 얼마안남았다고 시열대 다 쓰까잡탕하고 전개도 개판으로 하는중ㅋㅋㅋ 스작 무핑은 역사물 다룰 능력도 자격도 없음
이름없음 2024/05/07 23:56:10 ID : fU1yINs63U7
이건 진짜 자격미달이다. 이런 역사물 사료로는 사관이 직접 기록한 정사 역사서, 그 시대때 쓰여진 민담 야샤 모음집, 비문처럼 확실하게 역사적 가치가 있는 자료들을 선정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아니면 최소 역사쪽으로 석박사는 딴 전공자에게 물어보는 식으로 해결하지 누가 전공도 모르는 인터넷 지인을 출처로 쓰냐?
이름없음 2024/05/08 00:40:01 ID : wk9zhvzXxTR
이젠 그작이 너무 안타깝고 아까움...
이름없음 2024/06/05 18:34:12 ID : rzdPh85QoLh
삼톡 처음 연재됐을때부터 계속 열심히 보다가 관도대전에서였나? 진궁 죽고나서 얼마 안있다 하차했는데... 지금 보니깐 신의 한수였다ㅋㅋㅋㅋㅋㅋㅋ 스작이 독자들 견제하고 정신승리나 해대는 장르 미리 하차해서 다행이다 ㅆㅂ
이름없음 2024/06/05 20:45:50 ID : fU1yINs63U7
살다살다 자기팬, 모티브 싹다 후려치는 작가는 처음봄
이름없음 2024/06/05 21:00:28 ID : fU1yINs63U7
아니 어느 일본에서 삼국지를 적벽대전까지만 봄?
이름없음 2024/06/05 22:33:59 ID : s4E65dTRzSF
삼국지 만화 추전작 중 하나인 일본 요코야마 미츠하루의 삼국지 만화도 삼국지연의 결말 충실히 따라서 사마염 천통으로 마무리 했었고, 조조가 주인공인 창천항로도 스토리작가가 관도대전편 끝난 이후 돌아가셔서, 그림작가가 스토리 작가가 남긴 스토리 노트에 의지해서, 적백대전 이후 조조 사후 전까지 일어난 일들을 충실히 그려내서 완결냈던 걸 보면 대부분 적벽대전까지 끝으로 하지 않았는데 어느 일본 삼국지매체 작품중에 적벽대전으로 끝난 작품 언급도 없는 걸 보면 막말로 보일 소지 있겠네;
이름없음 2024/06/09 21:21:26 ID : mtAqnQpVapR
무핑 피셜 정조팬클럽 만든 이유 -> 정조가 잘생겨서 원소 좋아하는 이유 -> 원소가 잘생겨서 작가부터 답없는 얼빠라서 본인 작품에서 정조 띄워주고 원소 띄워주고 편애 주구장창 문제는 조왕톡은 옴니버스라서 정조 띄워줘도 그러려니 했는데 삼국지톡은 다른캐들과도 연관되는 이어지는 스토리라서 더 망함
이름없음 2024/06/09 22:53:47 ID : fU1yINs63U7
정조는 성군이기라도 하지 원소는 뭔씹ㅋㅋㅋ
이름없음 2024/06/10 21:12:37 ID : CnTQoK3TPct
이 작가 조선왕조실톡때부터 정조에 집착하고 무지성 띄워주기 꼴도 보기 싫어서 나름 재밌다고 열심히 보다가 중간에 하차했음. 정조 스토리 쓸거면 홍국영 간신배 얘기도 넣어야하는데 그 얘기는 의도적으로 언급 안하는 꼬라지보고 정떨어졌는데 삼톡에서 나아지지 못할망정 원소는 최근 인물이 아니니까 역덕들 눈치볼 필요없다고 생각했는지 정사인 척 하면서 막나가는게 참ㅋㅋ 삼국지덕후들이 더 이런데 민감하단건 몰랐을게 뻔함. 그래놓고 삼국지덕후들이 정사 왜곡하는건 선넘는거 아니냐고 불타니까 x로 런해서 ㅠㅠㅠ 웹툰 사지도 않는 사람들이 절 욕해요ㅠㅠ 괜찮아요 전 여러분이 있으니까요 하고 정신승리+돈주고 열심히 산 팬들을 한순간에 사지도 않는 거지 프로불편러로 취급해버림. 그냥 이 양반은 다시는 웹툰 쓰지 말고 그냥 자캐짓이나 했음 좋겠다. 딱 자캐커뮤에서 내 캐릭터만 이쁘고 잘보여야 해 이런 수준임.
이름없음 2024/06/10 21:37:49 ID : Za07bDutxXv
다른 거 다 떠나서 독자들이랑 기싸움 하는 거랑 비판이랑 비난도 구분 못하고 불편러 행세 하는 거 보고 다시는 안 보기로 했음
이름없음 2024/06/10 21:49:44 ID : zgmGrapTWpf
그렇게 띄워주던 원소 그냥 병신같고 삼국전투기 원소가 더 멋져보임 공손찬이나 진궁 묘사는 잘하긴 했는데 공손찬은 원소 적수라고 띄워준건가
이름없음 2024/06/10 22:53:58 ID : fU1yINs63U7
생전 살다살다 자기 팬들을 전부 싸잡아서 뇌피셜로 까댄 작가는 처음이다. 그전에도 만화 관련 자기 팬들 저격한 작가는 있었지. 그런데 걔네들은 진짜 저격할 만해서 저격했고 그 저격조차 최대한 안 하려다가 참다못해 폭팔한 경우였지 ㅁㅍ처럼 그냥 무작정 광역저격하진 않았음
이름없음 2024/06/11 00:01:02 ID : 1wlfTPh82q4
심지어 잘나가는 상업작(웹툰, 웹소설)은 다 용두사미라 후려쳐버리기ㅋㅋㅋ 잘나가는 상업작들이 삼톡보다는 나음 선민의식에 빠져서 타장르 머리채까지 잡아오는거 보면 답이없음
이름없음 2024/06/11 05:23:49 ID : 03DwHBgi9y6
초반부에 공손찬과 진궁의 캐릭터 해석이 마음에 들어서 저 웹툰을 봤거든. 이건 정사 기록, 저건 연의 내용=다 합쳐 이런 캐릭터가 되엇습니다 두둥! 이게 다른 삼국지 작품에선 잘 안 보이던 캐릭터성이라 마음에 들었는데.. 삼국지 자체가 중후반부로 갈수록 등장인물들이 많아지고 사건도 복잡해지니까, 작가들이 삼국지에 휘둘리는 게 보임. 점점 캐릭터 디자인만 뽐내고, 초반부에 꽤 밀도 있던 캐릭터도 그냥 등장할 때가 되어서 등장하고 치워버리는 느낌. 빈약한 전투씬은 말모.
이름없음 2024/06/11 09:03:40 ID : mlip85PjAkn
삼국지가 누구 하나 띄워주면 안 되는 이유가 누구 하나 띄워주는 순간 저렇게 유능한데 왜 천하 통일 못 했어요? 를 본인 입으로 설명해야 되는데 그럴 만한 지능의 작가가 있는지도 의문이고ㅋㅋㅋ 그래서 보통 연의 기준으로 재창작을 하지. 근데 무핑은 정사와 연의에 통달한 작가 소리는 듣고싶은건지 정사 연의 섞어쓰면서 지 망상을 정사에 써놔서 왜곡하고 있는데다 원소전도 아니고 삼국지에서 원소 띄워주기 하면서 조조 다른캐들 너프시키고 바보 만들어 놨으니 욕을 쳐먹지
이름없음 2024/06/11 09:27:46 ID : fU1yINs63U7
이 작가는 다시 만화 그리기가 싫은가봄
이름없음 2024/06/11 15:34:52 ID : zgmGrapTWpf
공손찬 진궁만큼은 인정할만함 그게 다인거 같지만
이름없음 2024/06/21 17:18:57 ID : Y1a66rwMlCm
후기에서까지 왜 이러냐? 삼톡에서 수고한 작가는 그작뿐임
이름없음 2024/07/02 12:04:43 ID : zgmGrapTWpf
삼국전투기 원소가 가문프레임 벗지는 못했지만 자기 능력은 확실히 어필한게 삼톡 원소보다 나은듯
이름없음 2024/07/03 10:48:25 ID : 7hvBdTRvclg
원소 좋아했었는데 지금은 걍 꼴보기도 싫어짐 에휴
이름없음 2024/07/10 12:43:03 ID : y0nxyFjxPjw
빛의 속도로 어제 유로화되서 와봤다 에휴 스작 진짜 비판은 듣기싫은 돈미새같음 ㅅㅂ
이름없음 2024/07/10 13:18:26 ID : cIE2pTO5Xzc
인정 게다가 작가의 말조차 차이가 으휴......
이름없음 2024/07/10 15:23:33 ID : 7hxRDwJTVf8
유료화 실화냐
레스 작성
442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20new 599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7분 전
935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1032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7분 전
35레스동양인 인종차별 깐다new 83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3레스시험 끝났는데 이상한 수업하는 거 깐다new 2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160레스게임 플레이어블 캐릭터, 소위 플블캐와 관련 팬덤 까는 스레new 787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500레스동인에서 캐해석 너무 안맞고 별로여서 못보겠는 커플링 솔직하게 뭔지 까보자 2판new 2169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10레스앙스타 적폐캐해가 너무너무 싫다...new 91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47레스캐혐하는 애들깐다new 257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782레스해리포터의 스네이프와 그 팬덤을 까는 스레 제 5판new 1638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721레스너희 장르에서 캐삭했으면 좋겠는 캐 하나만 꼽아보자new 1912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67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2판🌹🌸🌺new 637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201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1new 386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366레스로판 깐다 5new 919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471레스싫어하는 광고 까보자 2판new 1629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481레스가족들 중에 까고 싶은 사람 너희도 있어?new 1228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295레스투디갤 사이트깜 6new 425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1레스솔체 작품, 팬덤 까는 스레new 5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222레스한국 까스레new 457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522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2298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275레스도를 넘은 아이돌및 연예인 까는것(=악플러 혹은 기레기), 루머 까는 스레new 551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