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한 친구들 중에서 혹시라도 상관?이 넓고 하관이 좁았던 친구면 꼭꼭 레스 달아주라ㅠㅠ 그 외 친구들도 말해줘! 읽기 귀찮으면 그냥 교정후기라도 남겨주ㅓ 나 성인돼서 이빨교정하려는데 혹시 얼굴 많이 길어지니...? 내 얼굴 쪼매 긴데 몇몇 이야기 들어보니까 교정하면 얼굴이 길어진다는 거야 진짜임??? 안면비대칭 좀 나아져? 그리고 내가 턱이 뼈가 그런 건 아닌데 근육덩어리 같은 게 뭉쳐서 마치 주걱턱처럼 보이거든 교정하면 나아져? 입툭튀 많이 나아짐? 살짝 사각턱끼가 보이던 얼굴이 교정하년 사각턱이 되진 않지?

1. 얼굴 딱히 안 길어짐 2. 비대칭이 심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드라마틱한 변화 X(주변에 교정한 사람들 보고 느낀 감상 포함) 3. 입툭튀가 뻐드렁니 때문이라면 많이 좋아짐 4. 턱도 들어갈 수 있음 5. 사각턱은 원래 가지고 있는 기본 골격이라 변하고 말고 할게 없음

참고로 난 한달뒤에 교정기 빼는 2년반 교정러야~ 무발치인데 고무줄 안껴서 오래함 1. 얼굴 그렇게 안 길어짐 난 광대가 좀 튀어나오게 됌 2. 난 안면비대칭 없었고 교정 끝날때인 지금도 비대칭 없음 3. 확실히 치열이 고르게 되면서 턱이랑 입가는 진짜 드라마틱 4. 난 턱은 잘 안들어갔어. 원래 약간 주걱턱 느낌이었는데 그냥 지금은 일반 턱 5. 얼굴 뼈는 고쳐지지 않아..

>>2 >>3 헐 고마워 얘들아...

난 아직 하고있어 처음엔 뭐 검사하고 그고 흔히아는 그 전부 다 붙이는 교정기하고 점차 줄어들어 한마디로 전체로 일단 다 맞추고 점점 이가 안내려오거나 아직 비틀어진 부분들만 해 꼈다가 빼는것도 해봤는데 맨날 까먹고 하고 자소 빼면 이 아파.. 원래 치과 자주갔는데 이젠 교정 갯수도 줄어서 몇달에 한번씩가는중

난 대체적으로 고른편이지만 딱 하나 위에 덧니 하나가 있었는데 자리가 없던걸 양옆으로 밀고 뒤에 덧니 밖으로 끄집어 냈음 엄마가 내 입이 조금 튀어나오게 변한것 같다네. 난 잘 모르겠고.. 사실 이빨 하나만 바뀐거라- 난 윗니에만 교정기 끼면 될줄 알았는데 ㅋㅋㅋ 위아래 맞물려야 하니까 다 하더라- 그닥 외형적으론 변한게 없다고 생각해

우왕 얼굴 긴 것 빼고 나랑 완전 똑같아! 난 투명교정기라 좀 다를 수도 있는데 교정하는 동안은 당연히 입툭튀 더 심해져 ㅋㅋ 입술이랑 이 사이에 교정기가 있으니까,,ㅜㅜ 빼면 원래대로 돌아와! 주걱턱은 만약 입 구조 때문인거면 나아질텐데 근육 때문이라면 효과 없을 것 같당 글고 얼굴 길어진다는 건 아마 아닐걸,,? 얼굴 길이랑 치열이랑 무슨상관인지 모르겠어 혹시 턱선이 좁아지면 하관 가로길이가 줄어드니까 얼굴이 길어보이는 거 아닐까?

>>5 >>6 >>7 덕분에 교정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됐어 고마워 친구들 ㅠㅠㅠㅠㅠ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9레스 162 / 55 8시간 전 new 19 Hit
미용 2021/07/31 01:17:59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클렌징오일 왜이럴까ㅠㅠ 8시간 전 new 18 Hit
미용 2021/07/30 19:12:08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8월 7일까지 55키로 목표(그냥 목표만..) 9시간 전 new 30 Hit
미용 2021/07/26 00:20:09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중3 여자 통뼈고 발목 굵은 거 같음? 9시간 전 new 57 Hit
미용 2021/07/26 19:47:47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다이어트 일기🧚 11시간 전 new 5 Hit
미용 2021/07/30 23:28:53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선크림살려하는데 11시간 전 new 29 Hit
미용 2021/07/26 18:59:58 이름 : 이름없음
43레스 ❤️‍🔥 스레쥬 다욧트 해용 ~ (●⌒∇⌒●) ❤️‍🔥 12시간 전 new 81 Hit
미용 2021/07/05 09:16:51 이름 : 스레주
29레스 딱 8/1 까지 -4kg (다이어트일지) 13시간 전 new 144 Hit
미용 2021/07/10 01:08:27 이름 : 8/1
1레스 에뛰드 미드나잇모브 13시간 전 new 9 Hit
미용 2021/07/30 21:08:24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일자뱅 지금 한거 좀 오바니… 14시간 전 new 63 Hit
미용 2021/07/30 02:36:4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세안할때 폼클만 하면 14시간 전 new 14 Hit
미용 2021/07/30 20:11:31 이름 : 이름없음
43레스 여기 네일 스레는 왤케 없어? 네일 전용 스레 만든다! 16시간 전 new 335 Hit
미용 2020/12/15 01:57:57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화장 어케해야 좋을까 18시간 전 new 25 Hit
미용 2021/07/30 15:33:4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코필러하는거 어때? 18시간 전 new 19 Hit
미용 2021/07/30 12:18:5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눈바디 올리는 스레 19시간 전 new 14 Hit
미용 2021/07/30 15:19:4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