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특정 주제는 요즘 사회에서도 예민한 분야라 싸움나기 좋고 그런데 암튼 그런 거에 원래 별 관심이 없었고, 오히려 옹호? 동참했거든? 근데 점점 관련 글이나 책이나 영화, 아무튼 뭔가를 보면 너무 거부감이 들어... 반발심이 들기도 하고...ㅠ 이걸 싫다고 하면 진짜 쓰레기가 되는 분위기라 싫다고도 못 하겠고, 서점이랑 영화 플랫폼도 못 보겠어 이제는. 왜 이러는 걸까...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다. 머리로는 맞는 말이지 싶어도 왜이렇게 반발심이 들지?ㅠㅠ 그냥 내가 쓰레기 새끼가 된 기분이야. 조언 좀 해주라

이성으론 받아들이겠는데 감정적으로 대응하게 된다는 말이지? ...? 별로 크게 문제 없는데? 사람은 이성과 감정을 동시에 갖고 있는 존재야. 어느 하나가 우위에 있어서 한 쪽을 짓밟아야 한다는 논조의 주장은 딱히 의미가 없지. 무슨 주제인지는 모르겠는데, 찾으려는 주제에 반대가 되는 내용을 찾으려고 해봐. 찬반으로 이분법적으로 구분한 다음에, 곰곰히 따져보고 자신의 입장을 정하면 될 테지. 그런 다음에도 마음 한구석이 반발한다면, 너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반발할만한 일화가 있었다거나 하는 형태가 아닐까 싶어. 그럴 경우에 마음 편하게 그냥 인정해버려. 뭐가 됐든 그냥 아니꼽다고. 덧붙이자면, 관련해서 잊어버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야. 누가 스레주 잡아두고 이 주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꼬치꼬치 캐묻을 것 같지 않거든.

>>2 다시 잘 생각해보고 내 입장을 정하거나 아니면 아예 자기합리화같은 걸 해볼까 했는데 아직 감정이 너무 앞서서 안되겠다ㅋㅋㅜㅜ 그래도 진짜 고마워... ㅜㅜ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레스 학교,특히 체육시간에 너무 힘든데 어떡할까 1분 전 new 0 Hit
고민상담 2021/04/16 00:02:3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아무래도 남친이 수상해... 1분 전 new 1 Hit
고민상담 2021/04/16 00:01:37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새벽레더들 내 혼란스런 고민좀 들어줘. 1시간 전 new 60 Hit
고민상담 2021/04/15 01:09:16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오빠가 반찬투정하는게 꼴보기싫어 1시간 전 new 76 Hit
고민상담 2021/04/14 15:57:45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인간관계에서 너무 사소한거에 신경쓰는걸까? 아니면 진짜 그만 해야하는걸까? 진짜 고민이야 2시간 전 new 12 Hit
고민상담 2021/04/15 21:50:02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나 학교에서 급식 안 먹는데 2시간 전 new 61 Hit
고민상담 2021/04/15 01:10:53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애들아 중1이면 그래도 갱생 가능성 있겠지...? 2시간 전 new 99 Hit
고민상담 2021/04/15 09:31:57 이름 : 이름없음
21레스 피시방에 담배만 피우고 가는 미용실 직원 3시간 전 new 105 Hit
고민상담 2021/01/22 22:09:51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이거 진지하게 내가 잘 못한건지봐바 3시간 전 new 25 Hit
고민상담 2021/04/15 20:14:4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겉도는 이미지야 3시간 전 new 41 Hit
고민상담 2021/04/15 16:49:15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소외받아 3시간 전 new 13 Hit
고민상담 2021/04/15 19:12:46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내성발톱 승질나서 살 안에있는 발톱 뜯었는데 5시간 전 new 74 Hit
고민상담 2021/04/14 13:14:45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 6시간 전 new 17 Hit
고민상담 2021/04/15 16:52:55 이름 : hhheheh
3레스 우울증이 다 이런가?? 6시간 전 new 27 Hit
고민상담 2021/04/15 17:06:23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이 알바 할까? 8시간 전 new 129 Hit
고민상담 2021/04/04 02:11:12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