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이든 GL 이든 판타지잖아? 거기에 pc함을 부여하면서 nl이 hl로 표기된거라 알고있음. ㅌㅇㅌ나 pc까는 스레 안으로 통합될 여지는 있지만 둘 다와 관련이 있거니와 따로 까고 싶어서 세웠어. HL이 NL보다 논란거리 더 많지 않나? 노말의 단편적인 의미만 보고 눈치주고 바꾸자고 한 거 이해가 안 가.

현실에 있는 사람들을 헤테로라고 칭하는 거 너무 씹덕같고... 좀 이질감 느껴짐 이성애자라는 좋은 단어가 있는데 대체 왜...?

>>304 ㄹㅇ 나도 이생각

>>304 이성애자를 영어로 한게 헤테로아님? 이성애자보다 부르기 쉬워서 걍 헤테로라고 하는것 같은데

>>306 있는 단어를 영어로 쓴다는 점부터가.. '그래서 내가~'라고 하면될껄 'so 내가~'라고 하면 이상하잖아. 그렇다고 헤테로라는 단어가 일반인에게 널리퍼진것도 아니고 언급하는 인간들은 트짹 덕후인게 대부분이고...

>>306 애초에 현실에서 아는 지인이 애인 생기면 '애인생겼구나, 축하해~' 정도로 넘어가는게 정상이지 진짜 친한 부랄친구급 사이가 아닌 이상 헤테로 게이 레즈 바이 같은 타인의 성적 지향 및 성 정체성을 함부로 입에 담는건 실례라고 생각함 근데 트짹애들은 사회성 밥 말아먹은 채로 '흑흑 언니ㅠㅠ 저 언니 때문에 레즈됐어요ㅠㅠ' '하...뼈테로 친구 짝사랑하는 건 너무 괴롭다' 같은 말을 당사자 앞에서 미주알고주알 털어놓으니까 되게 한심해보임

twitter-20211209-122515-000.jpg대충 유명한 나루토 패러디 짤방 직접 만든게 아니라 퍼온거임

동인에서 차별주의자 이러면서 동인용어 줘패는게 웃긴거임ㅋㅋㅋㅋ까놓고 말해서 비엘 본다고 게이 지지하는거 아니고 지엘 본다고 레즈 지지하는거 아님ㅋㅋㅋ 왜 피씨 잣대를 여기다 들이대 현실 게이들도 이성애 나오는 영화 드라마 잘만 봄 비엘 보는게 인권 운동도 아니고 일본식 동인용어 받아들인걸로 차별주의자 이러는게 모순ㅋㅋㅋ

HL이 헤테로러브면 GL은 게이러브냐고 아ㅋㅋ 정도껏 해야지ㅋㅋ

>>275 진짜 왜 여기까지 가져오냐고

퀴어판에서 헤녀타령하는 것도 좆 같음

이성커플링을 헤테로러브라고 부를 거면 동성커플링은 호모러브라고 하지 왜 이건 이거고 저건 저거야

HL 그럴수 있죠 근데 왜 그걸 강요하냐고요~~ 그건 선택아님? 개웃기네 20년 가까이 써왔던 동인판 은어에 지가 뭔데 고나리질임 지들이 그렇게 성소수자 인권 징징대봐야 원작이랑은 1도 관계없고 한낱 유흥이나 춘화 등에 불과한 동인 2차 창작인게 현실임 애초에 오타쿠 동인판에서 정치적 올바름을 왜 자꾸 강요하냐고요 그게 문제라니깐? 극단적으로 보면 애초에 성인물인 AV나 에로영화 상영관에서 배우들이 벗고있는게 불편하다고 태클거는거랑 똑같은데? 그쪽 논리대로면 BL GL은 소아성애를 은유하니까 게이 레즈비언으로 바뀌어야함? 어디서 동인판에 이상한 서양 PC 문화나 들여오고 난리임;; 그런 애들 특징이 정작 BL GL에서 나오는 클리셰나 연출이 성소수자들을 대상으로 편견갖게 하고 일반화시켜서 당사자들이 좋아하지만은 않는다는건 죽어도 부정함ㅋㅋ

>>320 첫줄 동의 HL이라 부를 수 있지 뜻만 통하면 NL이라 해도 상관없는데, 그냥 Nl이랑 노말이 편한 쪽한테 아직도 그 단어 쓰냐 하는 게 문제지 그리고 일본 작품 동인 쪽은 아직도 노말 쓰는데 어쩌라고

>>320 이것도 존나 웃긴게 지들이 빨아재끼는 비엘지엘은 현실 게이 인권과는 백만년 떨어져있고 그거 지적하면 왜 비엘지엘에 현실 피씨충 논리를 들이대냐고 지랄하면서 NL에는 지들이 극혐하는 피씨층 논리로 존나 강요함 막말로 동인 문화 냉정하게 말해서 판타지/포르노 문화 아님? 그게 현실 소수자 인권에 뭐 얼마나 힘이 되주는데? 아니 나도 오타쿠고 NL/GL/BL 다 파지만 동인판 은어에 그것도 딱 NL만 찝어서 피씨함 들이대는거 존나 웃기다니까ㅋㅋㅋㅋㅋㅋ 정작 비엘지엘에 피씨함 들이대면서 강간물/폭력물 나오지 않게 해라 소수자들한테 미안하지도 않냐? 이러면 오타쿠들 미쳐서 다 들고 일어날걸?

막말로 NL 그 단어 하나에민 미쳐서 지랄하는게 아니라 동인판 전체를 갈아엎자! NL/BL/GL 차별적인 단어니까 쓰지 말고 남남커플 남녀커플 여여커플라고 바꿔라! 이 무식한 놈들아! 이러면 차라리 일관성이라도 있음 아 쟤는 피씨가 옳다고 여겨서 저러는구나 하고 넘길수라도 있지 근데 비엘지엘에는 현실 게이 레즈비언 운운하면서 무식하다 단어 고쳐써라 무슨무슨 키워드 빼라 이러면 다 들고 일어날거면서 NL이라는 단어에는 미쳐 날뛰는게 웃긴거임

솔직히 NL을 HL로 고치는거 하나만 하면 뭐 오타쿠 세상의 인권이 갑자기 좋아지기라도 함? 아니면 남녀컾 파는 사람들이 지금 성소수자를 탄압하고 있기라도 함? 뒤에서 강도가 총들고 NL 단어를 쓰면 널 죽여버리겠다 협박하는것도 아니고 ㅡㅡ 왜 유독 남녀컾에만 잣대가 그리 민감하냔거임 BL GL에는 관대하면서

>>323 내로남불 그 자체...

그거 암? 요즘 서양 PC충들은 남녀끼리 사귀면서도 기존 사회의 가부장적 질서와 이분법적 성별 구분에 반대하기 때문에 자기들을 퀴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대 이런 사람들은 자기들이 Hetrosexual 관계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Queer한 관계에 있다고 생각한대 이제는 남녀관계를 HL이라고 단정짓는 것도 언PC한 거 아닐까? 그 사람들이 사실은 이성애자들이 아니라 퀴어들일수도 있잖아? 이런 퀴어분들을 위해 남녀커플링을 HL이라고 부르는 건 그만둬줬으면 좋겠어...... 이거 퀴어차별임 ㅠㅠ

강요만 안했으면 좋겠음

왜 자꾸 노말컾한테만 기준이 엄격한건데 왜!! 씨이이이발 존나 개같애 진짜 남녀컾에만 윤리 현실 운운하는 새끼들 다 뒤져버려 씨발

>>329 요샌 이도 저도 싫은 모양인지 아예 BG라고 부르기도 하더라 난 그럭저럭 괜찮은데 다른 사람들은 어떨지 궁금함

투디캐를 넘어서 현실인간 보고 헤테로, 헤녀헤남, HL거리는게 제일 싫음

피씨하게 할꺼면 서양식으로 M이랑 F로 표기하던가 별걸 가지고 시비

>>356 그냥 남남은 MM 여여 FF 남여 MF 심지어 여공남수도 FM으로 표현 가능한데 이성애자는 헤테로 잘만 쓰는데 이런건 안쓰는지 의문임ㅋㅋㅋ

>>355 헤녀,헤남,헤테로 라는 단어자체가 퀴어들 사이에서 이성애자들을 지칭하면서 쓰다가 동인판으로 넘어온건데??..

>359 그러니까 그 쪽에서만 사용하는 단어잖아 현실에서 이성애자가 자기 헤남, 헤녀라고 하는 거 들어 봄?

>>358 그러게 고칠거면 싹 다 고치지 왜 NL만 갖고

NL은 언PC하니까 HL 쓰라는 게 맞는 소리긴 한지 찾아본 적 있었는데 헤테로 레즈 게이는 본인의 성정체성/성지향성을 나타내는 말로 동인계에서 쓰는 방식(남녀컾은 헤테로, 여여컾는 레즈, 남남컾은 게이라고 부름)은 전부 오용이다 실제 퀴어 당사자들이랑 연결된 단어니까 쓰지 마라 양성애자 범성애자의 존재 다 지우고 쟤네는 이성이랑 연애하고 있으니까 이성애자라고 단정짓는 행동이기 때문에 차라리 NL이 낫다 ㅅㅂ

나도 헤테로 라는 말 쓰기 싫은데 스레딕에서 전에 지적받고 몇 시간 동안 설교 당한적 있어서 헤테로 억지로 쓰고있음 진짜 개싫다

NL을 HL로 호칭 하나 바꾼다고 세상이 더 나아지는 건 아닐텐데

pc 까는 분위기긴 한데 난 되려 pc적인 이유로 HL 명칭이 싫음... 남녀의 로맨스가 이성애라고 불리면 양성애자는? 범성애자는?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애초에 그런 현실에서 퀴어한테 쓰라고 만든 용어를 자기들 오타쿠질하는데 갖다붙이는게 좋은것도 아닌데... 뭐 진짜 어디서 애매하게만 줏어듣고 틀리게 알면서 지가 인권투사인줄 아는 꼴이 보기싫음 요즘은 HL 말고도 무성애, 유성애를 지들 덕질에 갖다쓰던데 제발 이럴거면 차라리 혐오하는게 더 낫겠다 싶다~~
스크랩하기
761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4 31분 전 new 21504 Hit
뒷담화 2022/03/11 10:52:05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 뒷담판 잡담스레 21판 😴😴💤 38분 전 new 182 Hit
뒷담화 2022/08/07 00:47:48 이름 : 이름없음
552레스 부모까는 스레 58분 전 new 6198 Hit
뒷담화 2018/08/02 20:54:49 이름 : 이름없음
283레스 루리웹 까스레 1시간 전 new 7629 Hit
뒷담화 2018/11/19 02:32:07 이름 : 이름없음
57레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깐다 1시간 전 new 778 Hit
뒷담화 2022/08/06 22:47:20 이름 : 이름없음
59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7) 1시간 전 new 1785 Hit
뒷담화 2022/07/27 10:23:14 이름 : 이름없음
252레스 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4) 2시간 전 new 6391 Hit
뒷담화 2022/06/27 04:16:52 이름 : 이름없음
152레스 캣맘/캣대디 까도 되냐 2시간 전 new 3799 Hit
뒷담화 2019/04/09 15:40:25 이름 : 이름없음
461레스 하와와 사기캐 금발 왕녀+어나더 박살러 오너들 깐다 ㅅㅂ 2시간 전 new 2930 Hit
뒷담화 2022/07/15 21:48:49 이름 : 이름없음
124레스 싫어하는 그림체 적고가는 스레 2시간 전 new 3517 Hit
뒷담화 2022/01/25 21:13:03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수진이 밈 깜 3시간 전 new 183 Hit
뒷담화 2022/08/08 03:33:01 이름 : 이름없음
619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9) 3시간 전 new 6887 Hit
뒷담화 2022/05/26 18:53:40 이름 : 이름없음
116레스 애증의 앙스타 한탄하고 가는 스레 5시간 전 new 3897 Hit
뒷담화 2021/09/02 22:39:06 이름 : 이름없음
360레스 개인스레)겜하면서 야마돌때마다 쓰러옴 8시간 전 new 2512 Hit
뒷담화 2022/06/22 01:06:50 이름 : 이름없음
590레스 딱히 나쁜 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불편한 거 까는 스레 9시간 전 new 8152 Hit
뒷담화 2020/11/08 16:06:2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