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

.

크로키 개꿀팁 인체 비율 먼저 기깔나게 잡기 인체 비율(테두리) 잡고 시작하면 나머지 채우는 건 쉬움 명암은 ㅋㅋ 화이팅

>>4 오 고마워 일단 인체비율 있는거 그리려고 지금 너무 바빠서 새벽에 올리겟삼

비율만 한 일주일 더 잡아볼래? 선은 짧게 쓰지 말고 안 돼도 길게 쓰도록 해 봐.

털선쓰지마.. 버릇 잘못 잡히면 망함

>>7 오 오키 비율만 계속 그릴게 7일동안! 선을 처음부터 길게 그리면서 비율 잡아볼게. 짧은선은 되도록 안쓰고! 레스 남겨줘서 고마워 >>8 오키오키 털선 주의할게!! 최대한 깔끔하게 고마워!!

스레주 수용도 짱 높다...ㄷㄷ

>>10 다들 맞는 말만 해줘서 ㅜㅠ고집부려봤자 나 좋을게 하나도 없는걸 그리고 인체부분은 내가 너무 약해 아무튼 레스 남겨줘서 고맙다! 좋은하루 보내~~

20201229_012056.jpg2020.12.29 화 연필로 남성 인체 잡아봄 내일은 남자 옆모습/뒷모습 시간남으면 여성 인체 다시 그려볼거 같아. 남성/여성 대략적인 거 잡으면 세부적인 부분( 얼굴/손/발 위주) 스케치 할듯 꼼꼼하게 그리자ㅠㅠ!!

아 맞다 자료는 앤드류 루미스 - <쉽게 배우는 인체 드로잉> 이라는 책을 구입해서 참고하고있어 나 완전 인체에 진심이야... 잘하고 싶다고.....ㅜ

좋은 책이지. 저작권 만료된 덕분에 싸기도 하고~ 잘 구했어! 열심히도 하고 있고! 그런데 비율을 맞추는 단계에서는 꼼꼼하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차라리 분량을 늘려보는 건 어때? 남녀 앞뒤옆 6장을 매일 그려보거나 남 앞/여 뒤처럼 각 부위 하나씩이라도 매일 서너장 그려서 복습하거나...피곤하겠지만 손에 근육을 붙이고 전체적인 아웃라인(틀)을 익히는 게 중요해! 여전히 선도 좀 짧아...지우개를 쓰지 않는단 마인드를 갖고/힘 좀 뺀 선으로/길게 그려봐~ 이렇게 비율만 잡고 있으면 흥미도 떨어지고 피곤하니까 좋아하는 그림체 이미지를 하나 구해서 보고 따라하기를 병행하면 꽤 의욕 붙이는 데 도움이 될 거야.

>>14 소중한 시간 할애해서 써준 긴 글 정말 고마워! 많은 도움이 되고있어 :) 레스주 말처럼 질보다는 양을 좀 더 늘려볼게! 오키 선 좀 더 길게 (지우개 버리러 갑니당ㅇㅋㅋㅋㅋ) 아 ㅠㅜ 그렇네 흥미 떨어지는게 제일 무서운 일이니까 의욕, 초심 잃지 않을게!

그림 새벽에 투척합니다

20201230_024144.jpg2020.12.30 수 일단 선이 짧은거 알겠더라.. 확실하게 느낌. 일단 길게 잡으려고 노력했는데 짧은 선이 습관적으로 나오더라 (하..ㅠ) 의식해서 그려야겠어. 점차 나아져야 할텐데 긴 선 쓰는 연습 많이 할게!! (일단 지우개 안 씀) 지금은 보고 그리는 거지만 외워질 때까지 반복적으로 그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 확실히 많이 그려야겠네. 아웃라인을 익힌다는것도 그리니까 뭔 말인지 알겠더라. 전체적인 남성 비율 옆모습/뒷모습 그렸어. 상체랑 허벅지,종아리,팔도 따로 연습해봤어. 지금 그리는 양이 좀 적긴 한데 하면서 점점 늘려가려고

내일은 남성 인체 복습하고 남성 앞모습 다시 그리고 여성 인체 앞/옆/뒤 그리기. * 선 길게/ 지우개x / 실루엣 신경쓰기

와~ 뒷다리 보니까 선 단시간에 엄청 나아진 거 되게 실감난다. 대단해!

>>19 좋은 말 정말 고마워. 레스주가 피드백 해준대로 최대한 노력했더니 이룬 성과인거같아. 레스주 도움이 커...ㅠ 계속 꾸준히 노력할게 그림 봐줘서 고마워!!

20201231_040428.jpg2020.12.31 목 중간중간에 스케치하다가 형태가 너무 나가서 지우개 조금 사용함..ㅠ 디테일이 떨어지지만 큼지막하게 비율잡아보려고 노력했어. 인체의 대략적인 특징 조금은 알겠더라. 앞모습만 안보고 그릴수있을거 같아. 옆이랑 뒤는 아직도 어려워..(특히 옆) 더 많이 그려보자..!

내일은 여성/남성 (앞옆뒤 전부) *작게* 총 6 몸뚱아리 그리기 손 비율 연습하기

>>21 와 진짜 많이 늘었다.. 스레더는 진짜 노력도 수용도 잘 하는 것 같아 ㅠㅠ 전공생이야?? 아니면 그냥 취미?

>>23 헏 진짜??? 너무 고마워ㅠ...힘이 난다 아..! 난 취미는 아니고 전공하려고 미술학원 다니면서 배우고있어. 인체가 너무 중요한데 실기력이 부족한거같아서 매일 30분정도 투자해서 이렇게 개인적으로나마 공부하려고..ㅠ 물어봐줘서 고마워:) 좋은 하루 보내

20210101_032512.jpg2021.01.01 금 원래 오늘 손 그리려고 했는데 잘안그려지더라고. 밤에 손 그리고 사진 추가로 올려야 겠어. 내일은 손이랑 발 무조건 끝낸다. 혹시 내가 잘하고 있는지 보고 있는 사람 있으면 새해 복 많이 받아!! 2021 기운차게 살자

20210102_032132.jpg2021.01.02 토 손/발 조금밖에 못그렸어. ....ㅋ.. 내일부터 실제 사람 몸(얼굴/손/발 위주) 보고 그려보려고. (손이랑 발은 많은 각도로 그려보고 싶어서 자료를 많이 참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음) 힘내자.

🔥크로키 자료로 *역동적인 포즈* 아니면 *누드(or 세미누드)* 사진 있다면 공유 부탁할게! 소중한 시간 할애해서 자료 공유해 준다면 너무 고마울 것 같아 다들 좋은 하루 보내~~

얼굴도 해야 하는데 할 일이 많네

line of action이란 사이트 써봐 그리고 첫 그림이랑 지금 그림 보니까 가슴이 웅장해진다...발전 실화냐? 나도 열심히 해야지

>>29 와 방금 사이트 들어갔는데 개쩐다(동물 손 얼굴 심지어 배경까지..!!!) 진짜...너무 고마워.. 복 많이 받아라 ㅠㅠㅜ 레스주는 필히 잘 될 거 같아 나 방금ㅋㅋㅋ 성장형 만화주인공 된 상상함 하지만 어림도 없지 아무튼 우리 힘내보자 항상 고마웡 파이팅!!!!!!

20210103_011223.jpg2021. 01.03 일 손 진짜 힘들다. 발도... ㅋㅋㅋㅋ 시간 손이랑 발에서 다 잡아먹은듯 빛이랑 어둠 보면서 대충 명암도 잡아줌 실루엣이 진짜 중요하다는걸 느꼈다.. 인체란건 진짜 복잡하다는 걸 다시한번 상기시킬수있었는게.. 팔 하나 그리는데 쭉~ 일직선이 아니라 요리조리 곡선이 많더라....ㅎ 내일은 몸, 손 하려고. 선은 되도록 길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콩테 아니면 목탄으로 그림 그려보고 싶네.

스레주 어떤 그림체야? 크로키 그림체랑 평소 그림체를 비슷하게 쓰면 좋아. 두 그림체 차이가 너무 많이나면 실전에서 응용하기 힘들어 지거든...!

>>33 앗 일단 내가 만약 지금 대학생이거나 무언가 외주로 활동을 한다면 나만의 개성이 필요하니까 실사체보다는 반실사체에 가까운 그림을 그렸을거같아. 근데 사실 지금 내가 입시미술을 하고있어서 (이 스레도 공부에 올릴지 동인에 올릴지 많이 고민했는데 동인에 가까운거 같아서 여기에 올렸어:) ) 완전한 실사체 그것도 극 극실사...로 그려야할듯해. ㅠㅜ 정말 좋은 조언 고마워!! 만약 입시미술을 벗어나면... 꼭 !! 나한테 맞는 그림체 찾아서 그걸로 연습할게!!! 다시한번 고마워 좋은 하루 보내

20210104_043546.jpg2021. 01.04 월 낮에 잠 실컷 자다가 이렇게 새벽에... 그림 인증하고 가..ㅎㅎ 오늘은 손의 꺾임에 집중하려고 했어.. 어렵더라 그리고 역동적인 포즈 하는데 와우 시간 많이 걸림.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시간 잡고 그림그려야겠어. 내일은 얼굴만 하려고. 두상 2개정도 스케치해야겠다.

>>35 와 지금 사진으로 보니까 전신 손 ...ㅠ 보통 비율보다 크게 그렸어. 비율 신경쓰면서 그려야겠다.. 하.. 손이랑 발이 확실히 어렵다.. (얼굴 인상은 말할 것도 없음..완전 어려움)

ㅠㅠ누가 추천 누르고 갔네 열심히 할게 고맙다

아 벌써 4시네 일단 5일 화요일 그림은 있다가 첨부함 ㅠㅠ!

오늘은 저녁에 올려볼겡

20210106_221523.jpg2021.01.06 이거 진짜 그리는데 안닮아서 고치고...고치고..또 고치고..그랬음.. 그나마 나아진 얼굴 ...배우님 죄송해요 내일도 얼굴 그려본다.

20210108_013447.jpg2021. 01.07 목 원래 얼굴 그리려고 했는데 몸 그림 원래 인생은...생각대로 되지 않는 것.. 오늘은 좀 빨리 그림 발가락이 너무 대충이긴 한데....아.. 내일 발 좀 제대로 그려볼게! 공부하러 가야지.. 다들 파이팅!!

>>43 와....고마워...ㅠ ㅜ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좋은 말 고맙다 좋은 하루 보내

20210109_035414.jpg2021 01 08 새벽에 올립니다ㅏㅇ ㅎ... 이거 내일 고칠게.......일단 그린거

20210110_230330.jpg오 미친 지금 일어남..ㅎ 좀 정신차리고 새벽에 그림 올릴겡 +... 공부했더니 시간 미친 내일 2장그린다. ... 아 패턴이 깨지면 안되는데ㅔ 2021.01.09/10 ㅎ... 3분 크로키 밑 인물 눈이 되게 큰데.. 아니 사진상으로도 엄청 커서 보이는대로 그럈는데 이렇게 됐음..ㅋㅋㅋㅋ.. 분발하겟나이다...

>>46 오잉 위로하는게 아니라 진짜 여자눈크기 괜찮은데??

>>47 오 그렇게 보여서 다행이다.. 레스 남겨줘서 고마워! 좋은 밤 보내

오늘 2개 올림 안올리면 대머리

갑자기 예전에 이런거 올렸던 거 기억나서 왔어 ㅋㅋ 개못그렷네 ㅋㅋㅋ 다행히 대머리는 안됐고 미대입학 성공함. 형태 이제 자신있어 . 예전 그림들 너무 부끄럽다.

어후 몇개는 삭제함,, 진짜 나 많이 노력하긴 햇다 ㅎㅋ...............ㅎㅎ.......
스크랩하기
3레스 BL 웹툰 비밀 사이 알아? 7시간 전 new 203 Hit
동인 2022/06/30 02:32:19 이름 : 이름없음
257레스 자기 그림체 남성향 그림체일까 여성향 그림체일까 물어보는 스레 9시간 전 new 5653 Hit
동인 2021/06/23 23:52:24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너네가 만든 자캐있어? 10시간 전 new 306 Hit
동인 2022/06/30 00:52:27 이름 : 이름없음
862레스 자캐 / 자캐커뮤 이야기 하자 11시간 전 new 11982 Hit
동인 2020/11/14 05:15:41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개인 녹음 스레 12시간 전 new 30 Hit
동인 2022/07/02 21:07:24 이름 : 이름없음
450레스 개인그림스레,,(+낙서 14시간 전 new 4677 Hit
동인 2021/04/27 19:37:25 이름 : 이름없음
341레스 ♥동인판 질문&고민상담 스레♥ 15시간 전 new 3895 Hit
동인 2019/08/22 23:01:11 이름 : 이름없음
33레스 개인 그림 기록용 스레+리퀘 받음 2022.07.02 1095 Hit
동인 2021/11/16 16:09:06 이름 : 이름없음
295레스 그림러입니다 ???:그림 안그리잔아요 힝(리퀘 받음) 2022.07.01 1737 Hit
동인 2021/07/01 19:25:51 이름 : 이름없음
777레스 'I love you'를 번역해보는 스레 2022.07.01 8742 Hit
동인 2018/11/06 17:43:42 이름 : 이름없음
109레스 조아라 습작&삭제된 패러디 소설 말하는 스레 2022.07.01 4488 Hit
동인 2020/06/18 23:15:15 이름 : 이름없음
141레스 📚📃✏🖌📐✂️🎨 <필독> 동인판 기초 규칙 <필독> 🎨🎶🎤🖼🎼🧸 2022.07.01 3142 Hit
동인 2022/02/16 13:49:57 이름 : 이름없음
956레스 서로의 그림체로 그려주는 스레! 2022.07.01 25056 Hit
동인 2018/01/21 19:00:33 이름 : 이름없음
119레스 💖게으름을 이기기 위해 그림 올릴 거야💖 2022.07.01 1678 Hit
동인 2020/07/29 00:22:42 이름 : ◆fhwIK5e1CnV
9레스 혹시 그림피드백 자세하게 받고싶은 사람? 2022.06.30 252 Hit
동인 2022/06/30 16:30:3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