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겠지 근데 만약 내가 가수라면 노래 부르기도 전에 자기들끼리 먼저 노래를 시작하면 그건 좀 그럴듯 게다가 부르라고 마이크 갖다대지도 않았는데 노래 끝날 때까지 계속 부르면 가수 목소리도 잘 안들릴 뿐더러 콘서트 가도 관람이 힘들지 않나?? 어느정도 호응이 필요한 무대도 있지만 잔잔한 노래같은 건 떼창을 자제하는 편이 더 좋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어떨 때 보면 떼창 너무 과함…… 그래도 가수 혼자 부를 시간은 줘야할 거 아니야

라됴대갈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들엇음

나도 이거 ㅇㅈ. 물론 떼창 덕분에 감동 받는 가수들이 많다지만 그게 절대적인 것도 아닌데 해외 가수 누구누구가 떼창 덕에 한국에서 감동 받았다, 이럼서 다른 나라랑 다르다고 국뽕 오지게 들이키는 거 보면 눈살 찌푸려짐...

>>3 그니까.. 떼창 진짜 호불호 갈릴듯 >>4 국뽕에 쩔은 타이틀 보면 그냥 웃김ㅋㅋㅋㅋㅋㅋㅋ 감동안받았거나 별로라고 느낀 가수도 있을텐데 맨날 감동받았대;; 제발 적당히 해…

한두번이면 걍 감동받고 끝날텐데 시도때도 없이 그러면 이게 내 콘서튼지 팬들 콘서튼지 현타올듯

>>6 ㄹㅇ 눈치껏 한두번만 해야지 주구장창 해대면 그게 콘서트장인가 도떼기시장이지

다른나라랑 떼창비교하는 것도 보기싫음ㅋㅋㅋ거긴 조용히 집중하면서 감상하는걸 예의라고 생각하는데 왜 떼창안하냐 왜 호응안해주냐 별 지랄을 다함 응원봉흔들고 박수치는건 호응도 아니냐ㅋㅋ

>>8 ㅇㅈㅋㅋㅋㅋ 그 사람들도 노래부르는 건 할 수 있거든..? 그냥 다른 방식으로 호응하는 건데 왜 떼창으로 후려치는지 모르겠음ㅋㅋㅋㅋㅋㅋ 그냥 문화차이 아닌가

다른 나라 사람들은 뭐 다 벙어리라서 떼창 못하는 줄 아나 그냥 그나라식 호응법이 따로 있어서 안하는 거지

떼창하는거 부담스러 나도 즐기러 가는데 내가 듣고싶은건 가수목소리지 자기들 목소리가 아니라구... 온전히 그사람 목소리 듣고 싶은건데 그렇다고 내가 떼창안하는 나라 갈 수 있는것도 아니고 가수가 같이 부르자고 하는곳만 해줬음 종겠음

ㄹㅇ 내가 십몇만원 내고 콘서트 가는 이유는 좋아하는 곡을 그 가수 목소리로 라이브로 듣고싶은거지 관객들 꽥꽥거리는거 들으러 가는 게 아님 ㅅㅂ 이걸로 국뽕 먹는게 제일 어이없고 한심함

>>11 >>12 진짜 맞말…… 아니 콘서트에 가수 목소리 노래 들으러 가는거지 팬들 고래고래 소리지르는 거 들으러 간 게 아니잖아 돈 아깝고 멱따는 소리들 때문에 귀까지 따까움 제발 가수가 먼저 호응해달라고 마이크 대는 거 아니면 떼창 멈춰.. 노래 좀 듣자

나라마다 문화가 다르고 가수마다 성격이 다른건데 떼창 하고말고 차이로 시민수준 따지는것도 ㅈㄴ 웃김ㅋㅋㅋㅋㅋ 우리가 호응 안 하는 관객보면 심심하다고 느끼듯이 다른 나라 사람이 한국 떼창 문화를 보면 매너가 없다거나 시끄럽다고 생각할수도 있는건데 왜 그걸 모를까... 애초에 떼창의 어느 부분이 국뽕요소가 되는건지도 모르겠음 딱히 특색있는 문화도 아니고 다른 나라도 떼창 많이 하던데? 이런 말 하면 또 거기는 한국보다 떼창을 요란하게 안하니까 한국이 더 낫다 ㅇㅈㄹ하겠지

참 부심 부릴 게 없어서 떼창 부심ㅋㅋㅋ

와 ㅇㅈ 옛날엔 유튭으로 내한공연영상 찾아보는게 취미였는데 그놈의 떼창때문에 듣기가싫더라 그래서 요즘은 안봄..

난 떼창은 그럭저럭 참겠는데 공연 중간의 박수가 진짜 싫더라 노래 박자랑 맞지도 않는 비슷비슷한 패턴으로만 가서 감각 깨지기 딱 좋은데다 내 귀가 막귀면 막귀지 절대 민감하지 않을텐데 그 진동이 귀를 울리는 느낌이야......

>>3 왠지 라헤는그럴거같구만 ㅋㅋㅋㅋㅋ 떼창도 치고빠지기 잘했으면 좋겠음 가수 노래를 듣고싶은것...관객노래가 아니라...

스레랑 안맞긴 한데 떼창국뽕 오짐.... 일본이랑 비교하던데 일본은 가수가 더 돋보이는걸 중요하게 여긴다는 문화 차이가 있는거임 진짜 자문화 중심주의 오져... ㅋㅋ

떼창부심?? 이거 일본 아이돌 콘서트 콜 문화 한번 보여주면 정신을 못 차릴듯

>>20 어떻길래?ㅋㅋㅋ

아 진짜 개빡침 개 ㅈ같은 문화 국뽕으로 쓰이는것도 그렇고 난 가수목소리가 듣고싶은건데 애새끼들 빽빽대는거 들을거면 콘서트 왜옴?? 돈 왜씀??? 라이브의 전율? 응그없ㅋㅋ

이거 ㅇㅈ 나도 가수목소리 들으러 왔는데 가수가 팬들쪽으로 마이크 돌리거나 다같이 호응 유도 하는거 외에는 가수가 좋아하는거 아니면 안했으면 좋겠다 비싼돈주고 가수 노래들으러왔는데 팬들 노래부르는것만 실컷듣고왔어 그렇게 노래 부르고 싶으면 노래방이나 가지 그리고 가수가 떼창 싫어하면 가수한테도 민폐야 노래부르러 왔는데 자기 노래 팬들이 다 부르고있으면 자기 목소리 묻혀서 싫어하는 가수도 있더라

문화차이인거지. 굳이 굳이 다른나라랑 비교를 꼭 해야하나 싶어. 두아리파비교서 한국은 좋아보이는척. 일본은 안좋아보이는척 썸넬만들어놓고
스크랩하기
118레스 애증의 앙스타 한탄하고 가는 스레 2분 전 new 3916 Hit
뒷담화 2021/09/02 22:39:06 이름 : 이름없음
125레스 싫어하는 그림체 적고가는 스레 29분 전 new 3538 Hit
뒷담화 2022/01/25 21:13:03 이름 : 이름없음
81레스 성인물 덕질을 당연스럽게 여기는 무개념 미자들 까는 스레. 30분 전 new 1526 Hit
뒷담화 2020/06/19 00:33:33 이름 : 이름없음
761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4 1시간 전 new 21517 Hit
뒷담화 2022/03/11 10:52:05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 뒷담판 잡담스레 21판 😴😴💤 1시간 전 new 191 Hit
뒷담화 2022/08/07 00:47:48 이름 : 이름없음
552레스 부모까는 스레 1시간 전 new 6203 Hit
뒷담화 2018/08/02 20:54:49 이름 : 이름없음
283레스 루리웹 까스레 2시간 전 new 7638 Hit
뒷담화 2018/11/19 02:32:07 이름 : 이름없음
57레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깐다 2시간 전 new 802 Hit
뒷담화 2022/08/06 22:47:20 이름 : 이름없음
59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7) 2시간 전 new 1795 Hit
뒷담화 2022/07/27 10:23:14 이름 : 이름없음
252레스 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4) 2시간 전 new 6397 Hit
뒷담화 2022/06/27 04:16:52 이름 : 이름없음
152레스 캣맘/캣대디 까도 되냐 3시간 전 new 3804 Hit
뒷담화 2019/04/09 15:40:25 이름 : 이름없음
461레스 하와와 사기캐 금발 왕녀+어나더 박살러 오너들 깐다 ㅅㅂ 3시간 전 new 2936 Hit
뒷담화 2022/07/15 21:48:49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수진이 밈 깜 3시간 전 new 191 Hit
뒷담화 2022/08/08 03:33:01 이름 : 이름없음
619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9) 3시간 전 new 6893 Hit
뒷담화 2022/05/26 18:53:40 이름 : 이름없음
360레스 개인스레)겜하면서 야마돌때마다 쓰러옴 8시간 전 new 2515 Hit
뒷담화 2022/06/22 01:06:50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