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18/07/23 17:48:40 ID : e6i5Ru2q46o
제곧내 일본작품들 창작의 자유가 크게 보장된다는건 좋은데 건드리면 안될부분까지 건드리는거 너무 많이 보여서 세워봄... 나치군복 모에요소로 사용하거나 실존 역사인물 캐릭터화하고 모에화하는거라던가... 까보자
이름없음 2018/07/23 17:50:28 ID : IGk4K7s63Qo
진심 전범 모에화나 남의 나라 위인 나쁜 방향으로 모에화 좀 안했으면 좋겠음;;;;;
이름없음 2018/08/18 08:24:02 ID : Ve6mMi2spfg
어떤 사람들은 일본+나치 찬양도 하더라...극혐
이름없음 2018/08/18 10:47:14 ID : xVglDur83Bg
아 존나 개격공 나는 그냥 소녀전선같은 무기모에화나 도검난무같은 일본도모에화 뭐 칸코레같은 군함모에화 이런거는 그나마 세이브인데(칸코레랑 도검은 만드는새끼들이 사고를 쳤지) 진심 전범미화 다이쇼로망 전쟁미화 역사왜곡 역사인물 왜곡미화 이딴거보면 다쳐죽이고싶음
이름없음 2018/08/18 11:07:46 ID : 3XAnSILdQoJ
ㄹㅇ임 시펄 전범미화 제발 그만좀.... 그리고 실제인물 미화도... 걍 고인모독이잖아 그걸 또 좋다고 빨고있고. 문스독 첨나왔을때 사람들 덕질하는거 보고 개놀랐다
이름없음 2018/08/18 11:22:46 ID : xVglDur83Bg
문스독22222222333444556789 진짜개미침 게다가 자살희화화 하잖아 썅놈의새끼들 문스독도 문스독 파는 인간도 개처꼴보기싫어
이름없음 2018/08/18 21:38:21 ID : wIE65e40pTT
진짜 문스독ㅌㅌㅋㅋ 다자이 인간실격 책 읽어본사람들은 문스독 다자이캐릭터랑 실제 작가랑 보면 너무 띠용임 ㅌㅌㅋㅋ 문스독에서 다자이 왜 여자만 보면 같이 자살하실래요?? 흐뭇흐뭇 이러고 다녀? ㅌㅌㅋㅋㅋ 모에화 진짜 너무 화나
이름없음 2018/08/18 22:38:00 ID : zU0k1g7s1bb
미친 그 정도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붤
이름없음 2018/08/19 00:10:10 ID : BwE7cFfO079
그쪽 나라는 모에화가 너무 잘팔려서...그냥 사람들이 별로 나쁜게 아니라고 생각하는듯
이름없음 2018/08/19 00:27:54 ID : k05Rwk2ty7w
적당한 모에화는 괜찮은데 진짜 별다모임 ;; 별걸 다 모에화
이름없음 2018/08/19 00:29:52 ID : Ns3A7ButwLe
맞어 바선생까지 모에화 하는거 보고 좀 경악... 문화의 차이긴 하지만 좀...
이름없음 2018/08/20 02:11:26 ID : 6o3Pjz9jy4Z
진짜 실존인물 모에화는 좀 안나왔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18/08/20 11:25:53 ID : Y67vA2IK46p
???? 벌레좀 좋아할수도 있지 시바
이름없음 2018/10/16 00:42:56 ID : mlhbu8mJWjh
ㅇㅈ
이름없음 2018/10/26 22:59:48 ID : fPfTXwLaoGt
다른건 뭐 취향이니 존중해야지 이랬는데 히틀러모에화한거...진심..
이름없음 2019/09/17 00:41:59 ID : 5Rwr9g7wMkp
전범 실존인물 모에화 미쳤냐고
이름없음 2019/09/17 00:46:24 ID : wsksrteJPii
역사 교육을 좆같이 해서 그런가 전범 모에화 빨아주는건 진짜 대가리에 뭐가 들었나 싶다 빌런캐 덕질은 씨바 그게 현실이 아닐때나 하는거지 실제면 그냥 범죄자잖아 감옥에서 뒤져야할 새끼들인뎈ㅋㅋㅋㅋㅋㅋㅋ 하긴 거기 전범들은 감옥도 제대로 안갔으려나... 바선생을 모에화하던 건담을 모에화하던 그런거는 수인물같은 판타지니까 상관없다고 생각하지만 시벌 백년 전에 실제로 사람 죽인 인간 모에화라니
이름없음 2019/09/17 00:49:06 ID : 5Qk7dTXwNur
단군왕검 모에화 보고 놀람...별의별걸 다모에화
이름없음 2019/09/17 01:45:03 ID : A47zanyNz9d
https thredic com index php document_srl 괴담판에 딥웹에서 나치 모에화를 굿즈로 만든 사진을 봤다더라 이거는 사진임https://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37186397 괴담판에 딥웹에서 나치 모에화를 굿즈로 만든 사진을 봤다더라 이거는 그 사진임 ㅅㅂ
이름없음 2019/09/17 01:48:26 ID : zTO003u9wE3
나치 모에화 존나졵나존나 많아 진짜 저번에 루리웹이었나 거기서 히틀러 미소녀 모에화겜 나온거 보고 눈깔 돌아갈뻔 했어
이름없음 2019/09/17 03:09:17 ID : zdV9beK7y43
김정은, 김일성도 모에화해서 미연시 만드는 미친 모에화의 나라인데 뭐... 장점도 있겠지만 그만큼 최소한의 선조차도 못 지키는 경우가 넘 많다 벌레모에화 이런건 취향의 문제니 넘어간다고 쳐도 범죄자 모에화는 극혐이지
이름없음 2020/01/20 21:13:37 ID : k1g0k3u1a1d
전범국 모에화 미친 거 아니냐 귀엽게 보이게 만들면 다 좋아보이는 줄 아나
이름없음 2020/01/20 21:17:59 ID : AoZfXxTU3O0
ㅁㅊ 할 게 있고 안 할 게 있짘ㅋㅋㅋㅋ 바선생이야 뭐 그럴 수 있다고 쳐도
이름없음 2020/01/20 21:25:00 ID : qY4Lf9a1iks
그 전철 모에화 한것도 있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음식같은건 너무 흔한가?
이름없음 2020/01/20 21:26:17 ID : tjteNutxQsm
그정돈 귀엽지.. 반인륜적인 것만 아니면..
이름없음 2020/01/20 22:19:07 ID : lgZeNxUZdxv
한국 라노벨 중에 히로인이 괴벨스 찬양한 사건도 있음ㅋㅋ 히로인이 괴벨스 언급하면서 제가 제일 존경하는 사람이죠... 그리고 일러스트는 괴벨스 미화한 모습. 주변에 반짝이도 야무지게 띄어놨더라. 작중에서 이 일에 대해서 아무런 비판도 없음.
이름없음 2020/01/20 22:49:02 ID : i5SFg0mnwty
모에화하면 적어도 원본의 성격 외형 모습은 남아야지.. 그나마 소녀전선 같은 밀리터리 게임들은 예를 들어 원본 총이 막 과열되거나 불량이면 애가 금방 더워한다든가 비슷하게나마 고증하는 노력이라도 있지 옛날에 2000년대 초반에 일본이나 한국에 유행했던 OO땅(쨩) 시리즈같은 윈도우 OS 모에화(OS땅)같은건 원본 특징도 없고 그냥 지들 취향의 미소녀&미소년에다 사람들이 설정붙이는 자캐놀음;;; 그나마 요즘은 그런거 한물가서 잘 안보이긴 하드라
이름없음 2020/01/20 22:51:14 ID : FdzSHxBfe1w
나 스레딕에서 나치 모에화 봤는데...ㅋㅋ..... 골빈것들이 나치 제복 멋있다고 좋아해서 나치 모에화나 캐릭터에게 나치제복 입힌 그림이 좀 많긴하더라
이름없음 2020/01/20 23:02:44 ID : nwoILe0oK5g
솔직히 니치나 전범을 모에화시켜도 그 캐가 작중에서 까일대오 까이거나 원본에 대해 환상?을 갖게 되는 그런 서술방식...만 아니라면 작픔은 괜찮다고 생각해. 그 캐릭터를 덕질하는 사람들에 대해선... 덕질해도 막 엄청 떠벌리지만 않음 좋겠어 근데 다들 이름과 지위만 빌려온거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해?
이름없음 2020/01/20 23:19:50 ID : FdzSHxBfe1w
그 작가꺼 최근에 궁금해서 중고로 구해봤는데 전작도 그렇고 너레더가 얘기한 작품도 그렇고 애초에 왜 굳이 그런 소재와 설정을 썼나 싶더라... 이 작가가 의도한게 미화가 아닌건 어느정도 알겠고 미화라고 잘못 알려지긴했는데 그래도 한참 잘못되긴한게 마치 윤모씨가 성폭행 피해자를 묘사한 것과 비슷한 선넘음임 작가 의도가 '철이 없고 중2병이라 방송실에서 애들을 선동하고 싶어져서 괴벨스를 찬양한다고 입털었다'이런거고 작중에서 그런걸 지적하고 해결할만한 갈등이 없다는건 알겠는데 나치스 자체가 현실에 있고 현실에서 피해자가 있는 무거운 주제라 악역에게 붙여줘도 말이 나올법한 설정인데 일개 히로인에게 붙여준건 너무 가버린 설정임 마치 인성 쓰레기 캐릭터를 묘사하기 위해서 현실에서 있는 성폭행 사건을 놓고 해당 캐릭터가 이렇게 쓰레기이니 그런 가해자를 찬양한다라는 묘사의 느낌? 전작은 처음부터 19금달고 여동생모에보단 말그대로 비인간적인 미친인간들만 등장하는 작품이란걸 확실히 했다면 괜찮았을거 같은데 괴벨스는 진짜 그 파트만 빼버리면 그냥 평범한 중2병 히로인들이 나오는 일상물이라서 내용 전개에도 뜬금없음 아무리 방송실 가면서 애들을 선동하고 싶단 얘기가 나왔다지만 대체 왜?싶더라 지위는 애매하지만 이름만이라면 왜 굳이 이름만 빌려왔나 싶을정도로 다르다면 왜 이름만 빌려왔지 싶기만하고 딱히 거부감은 없긴함
이름없음 2021/08/19 02:55:58 ID : K0tuk5TU6nP
역사인물 모에화가 싫다.. (특히 연산군) 특히 둘을 엮는 건 더 싫다..
이름없음 2021/08/19 05:27:09 ID : a6447umljvx
음식은...쿠키런도 있는걸 뭐 실존인물 그런걸로 만들지마 제발 대명사는 피해라 좀
이름없음 2021/08/19 10:31:22 ID : E0001io3Xzb
질병이나 범죄 모에화도 싫어. 우리나라 조폭 미화같은. 일본 특히 범죄자인데 잘 생기고 멋진 캐릭터로 나오니까. 근데 모에화가 이거 맞나
이름없음 2021/08/19 11:02:32 ID : s09umoGoE3z
실존인물, 역사인물, 질병은 진짜 개쌍욕장전 됨
이름없음 2021/08/19 15:23:51 ID : eMrvBgkspgk
걔네들은 우리나라만큼은 아니지만 규제는 필요하다고 생각
이름없음 2021/08/19 15:26:32 ID : bdDwKY3wsnR
그 ㄲㅠㅇㅣㅇㄴㅔㅅ 인가 거기에서 나라 모에화 하는거였는데 유렵?한테 정복당한걸 좀 더럽게 묘사했거든..
이름없음 2021/08/19 15:49:59 ID : 7xSLglxzO06
개인적으로 이분야 끝판왕같은게 나라 모에화같은데... ㅎㅌㄹㅇ나 ㅋㅌㄹㅎㅁ같은거 있잖아. 나라라는게 하나의 캐릭터성이나 모에포인트같은걸로 압축시킬 수 없는 거대하고 복잡하고 유동적인 존재인데 그걸 모에화시킨다는게ㅋㅋㅋㅋ얼마나 위험하고 같잖은 시도인지... 고작 모에팔이 하려고 온갖 민감한 사건같은거 건들고 일반화시키고 아직까지도 이어지는 논쟁을 짧은 식견으로 꼴리는대로 해석해놓곤 이나라는 이렇다!고 '팔아먹으려고'내놓는다는게 진짜 대가리 빈거같음... 위 레스에서 많이나온 나치,일제라던가 소련,북한 이런것도 걍 군복개멋졍~좆간지나~ 하고 빨아주는게 국가모에화판임 걍 대가리에 암것도 없고 씹덕에 절여져있는 애들이 빠는게 실존인물,국가 모에화인듯
이름없음 2021/08/19 17:10:08 ID : gkslxB805O2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모에화 작품이 점점 많아지는 이유 ip 파워 없는 신생 회사들이 오타쿠들 매료시킬만한 새로운 캐릭터 설정을 제로부터 짜기 힘드니까 기존에 존재하는 사물(혹은 동물)한테 특징을 따와서 디자인이랑 설정 만드는 거라고 생각함. 철저하게 따라할수록 고증 잘했다며 칭찬해주는데 얼마나 날로 먹기 좋겠냐고 ㅋㅋ 특히 총이나 전차, 배 같은 거 모에화하면 일반 오타쿠들 말고 밀리터리 오타쿠들도 동시에 유입시킬 수 있으니 일석이조임
이름없음 2021/08/20 02:29:13 ID : BtfTO6ZdDy4
대체 컨ㅌㄹㅎㅁ 파면서 헤ㅌㄹㅇ 싫어하는건 무슨 경우냐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8/20 11:50:24 ID : dU6rs66lA3S
ㅋㅌㄹㅎㅁ은 그 기원이 갓-서양에서 온거라 나치를 모에화하든 미화하든 갓-서양께서 하는거니 해도 되지만 ㅎㅌㄹㅇ는 철천지 원수인 왜-놈들이 만든거라 괘씸해서 안된다는게 걔네 심리임 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8/20 12:39:06 ID : dU6rs66lA3S
이건 맞음. 거기다 그런 편리한 방법으로 돈 벌 수 있는데 누가 시간 들여 노오력을 하겠냐고 ㅋㅋㅋㅋㅋ 중국산 양산형 게임이 늘어나는거랑 비슷한 원인임
이름없음 2021/08/21 11:19:59 ID : AkrbA7teNzh
에볼라 바이러스 모에화한 거 있던데 ㄹㅇ 싫다
이름없음 2021/08/21 13:00:53 ID : yNvDuq2JU2H
어느 나라였는지는 모르겠는데 질병 모에화 한 거 보고 역겨워서 바로 뒤로가기 누름;; 질병 모에화 아니었으면 좋아했을 캐릭터들인데 왜 재능을 그딴식으로 쓰는거야;;
이름없음 2023/01/14 21:05:30 ID : a6447umljvx
이분야 갑 국가 모에화;;; 헤타리아 컨트리휴먼 중국토끼어쩌고
이름없음 2023/01/14 21:28:48 ID : a6447umljvx
쿠키런이나 케모노프렌즈같이 음식 모에화 멸종위기 동물 모에화 이정도면 양호함 말딸 총기 전차 군함 모에화까지는 백보 양보해서 봐줄순 있음 근데 세상에 국가 모에화 실존 역사인물 모에화 질병 바이러스 모에화 ←← ㅋㅋㅋㅋㅋㅋ이건 세상에 무슨 끔찍한 괴물이냐
이름없음 2023/01/20 15:34:04 ID : 0oIE9BxXxO5
코로나 모에화 ㅈ같다
이름없음 2023/05/30 10:42:18 ID : A2Gk5SIIJSM
원본이 추상적인 대상이 아닌데도 이름만 빌린 모에화 수준이면 실망스러움
이름없음 2023/05/30 12:37:17 ID : B83vfU5apO3
나는... 범죄자 모에화 ㅋㅋ.. 예전에 그.. .네바다땅인가? 충격먹음
이름없음 2023/05/30 16:02:24 ID : 3zTWjcmq0mk
일본놈들 전범국이라 그런가 나치로망이 왜 이렇게 심하냐 진짜
이름없음 2023/05/30 16:09:14 ID : 9zcFg6jhanz
나 이 스레 찾고 있었는데....!!자폐 스페트럼이나 발작일으키는 것을 불행 서사나 아니면 병약 미인 서사로 쓰이는거 진짜 싫어 차라리 조심스럽게 다룬다던가 자신이 하는게 장애를 미화로 사용되는 걸 쓰인다고 알리면 그게 나은 편인데 대부분 안 알리고 단순히 자폐모에화로 쓰임 그래서 덧글로 비판을 하면 단순히 1차원 적으로 봐 달라는 말 밖에 안 함 ㅋㅋㅋㅋㅋㅋㅋㅋ 1차원 적으로 보는데도 한계가 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영우나 사이코지만 괜찮아(여긴 케바케가 좀 갈리겠지...) 처럼 조금 조심하거나 그 보호자들의 입장에서 다룬 게 아니라 그냥 불행 서사랑 거기만큼 표현되는 치명적인(ㅋㅋㅋㅋㅋㅋㅋㅋㅋ)서사로 이용하는 것 밖에 없어.....;;;;;

레스 작성
178레스트위터에 코스프레하는애들 깐다new 1091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4분 전
74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105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1분 전
290레스알바 직장 까스레new 617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90레스기빨린다는 말 남용되는 거 깐다new 471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607레스통합 까까스레2new 921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26레스나이 많은 사람이 어린 사람 좋아한다고 욕하는 거 까스레new 99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365레스나나세 아오이(일본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 까스레new 805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53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602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460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450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427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1654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218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637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135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319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15레스ai만능론 깐다new 74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156레스덕질계 여캐관련 & 신격화 까는스레2new 568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180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946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380레스왁타버스 싫어new 1534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143레스원신,스타레일 일부 무개념 통합 까스레new 211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319레스붕괴3rd 원신 제작사 미호요&실드치는 유저까스레new 1039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39레스트위터 개인봇/공봇 문화 까는 스레new 329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633레스버튜버 까스레new 2684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