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없음 2022/03/20 15:19:57 ID : y2LgmK6lvfR
니들끼리 정치 싸움 하는거 관심없어~ 난 알아서 투표할거니까 고만해~

2 이름없음 2022/03/20 15:21:40 ID : WlwoHyFhglu
운영자가 허락한걸 어쩌겠음 하지말라고 해봤자 건물주가 허락한걸 세입자가 뭐라하는 꼴밖에 더 돼?

3 이름없음 2022/03/20 15:23:27 ID : y2LgmK6lvfR
>>2 MBTI 과몰입도 규칙으로 금지된건 아닌데 여기서 까잖아. 비슷하지 않을까? 뒷담판에서 아예 저격이나 반 사이트 수준만 아니면 운영자의 허락이든 뭐든 깔 수 있다고 생각해

4 이름없음 2022/03/20 20:56:35 ID : y2LgmK6lvfR
정치를 허용하니까 젠더분쟁이 따라나오잖아!

5 이름없음 2022/03/20 20:58:42 ID : vCqi1dzU6nO
>>4 그게 문제지 요즘 정치는 이미 성별분쟁이 한몸이 돼버림

6 이름없음 2022/03/20 21:00:10 ID : y2LgmK6lvfR
>>5 결국 성별 분쟁이라도 규칙에 올라와서 뭔가 되는가 싶었는데 결론적으로 애매하게 되어버림. 젠더 규칙 적용 분쟁이 이전 수위 분쟁 자리를 차지하면 어떡하냐!

7 이름없음 2022/03/20 21:04:12 ID : y2LgmK6lvfR
저건 솔직히 정치 주제들은 아닌데 정치 제한을 풀어버리니까 물흐르듯 정치로 가는거잖아

8 이름없음 2022/04/08 20:38:17 ID : SMjbdDAnWja
꼴보기싫음 ㅅㅂ

9 이름없음 2022/04/08 20:50:08 ID : RCo1xu8pdWq
정사주제 허용된 다른 커뮤에 비하면 이정도는 양반임. 진짜 개처럼 싸우는거 보면 여긴 그나마 레더들이 자제해주고 있는거다 연령대가 낮아서 관심이 적은 것도 있겠지만 솔직히 관심 없는 사람한테 강요하는것도 아니고 혼잣말로 까는것까지 뭐라그러면 그거야말로 정치충이랑 같은 급이라고 생각함.

10 이름없음 2022/04/08 21:18:24 ID : E04JXs2txUZ
정치충이나 관심도없는 그 사상 얘기하는놈이나 또이또이임 걍 꺼졌으면 존나 인생없어보이니까

11 이름없음 2022/05/25 16:12:28 ID : Y2leNvDvBbu
어..그래..잘 알겠어..그냥 그만 싸우면 안될까 굳이 묻힌거 끌올하는애나 다 답해주는애나 거기서 거기로 보이는데

12 이름없음 2022/05/25 16:18:43 ID : Y3BapXwJSGr
솔직히 허용할거면 처음부터 허용했으면 차라리 낫지 않았을까 싶다 아니면 아예 구스레딕처럼 정치판을 따로 만들어서 거기서만 다루게 한다거나.. 지금 고일대로 고인물되고 진입장벽도 높은 상태에서 뉴비들의 진입장벽을 낮추는게 아닌 규제만 풀어버리니까 기존에 있던 어그로만 활개치기 좋은 환경이 되었다고 해야되나 그런 느낌이야

13 이름없음 2022/06/10 17:22:37 ID : Ds9vDAkq2Hy
솔직히 토론판은 화력만 없지 반 막장 커뮤니티에 들어갔다고 해도 상관 없을것 같음

14 이름없음 2022/06/10 18:58:16 ID : k02pU4Zbg45
>>13 ㄹㅇ

15 이름없음 2022/06/10 19:40:21 ID : a5Wpfgo2IMm
왜 정치사회 주제가 나오기 시작하면 이상해지냐ㅠㅠ

16 이름없음 2022/06/10 20:13:25 ID : u7dO5Qk3zXu
그 특유의 내려다보는 태도 가진 것들이 문제임

17 이름없음 2022/06/30 20:50:57 ID : y2LgmK6lvfR
와 토론판이 망했으니 정치도 좀 잠잠해지겠지?→응 뒷담판에서 정치 토론 열면 그만이야~

18 이름없음 2022/06/30 21:16:35 ID : Ci2nA3U3TTV
>>17 ㅋㅋㅋㅋㅋㄴ전에 뒷담판 분위기로 롤백되는거 아니냐

19 이름없음 2022/07/01 14:12:36 ID : Qnvilu3yJTU
안물안궁

20 이름없음 2022/09/25 16:27:18 ID : y2LgmK6lvfR
내가 정치 드립만 보면 영 보기 싫어서 내가 정치 성향이 쏠린건가 걱정했는데 어느 쪽이든 드립은 다 꼴보기 싫은걸 느끼고 다행이라고 생각했어

21 이름없음 2022/09/25 16:42:07 ID : zgi8jeK0tBt
정치글 허용했다고 해서 개소리를 해도 된다는건 아니에요 시발럼들아

22 이름없음 2022/09/25 17:23:52 ID : 1jtii2mk1cs
규칙 다시 바꾸면 안되냐...

23 이름없음 2022/09/25 17:33:15 ID : ja5Rxu8nXwL
>>22 2222

24 이름없음 2022/09/25 17:53:02 ID : xDwE7aldA7y
그냥 초기부터 허용했으면 유입에 도움이라도 되었겠지만 이미 진입장벽 생기고 스레딕 하는 사람만 하는 시점이 되버린 상태에서 허용하니 기존에 있던 어그로만 신나서 날뛰는 거 같음

25 이름없음 2022/09/27 16:24:56 ID : Ds9vDAkq2Hy
아 보기 싫은데 필터링도 무의미하고

26 이름없음 2022/09/27 17:24:42 ID : O3AZhcE1cmm
정치 이야기 나오면 가족도 갈라지는데 인터넷은 얼마나 더하겠냐 여기서까지 정치 이야기 보기 싫다고 시벌

27 이름없음 2022/09/27 17:35:39 ID : io7Bzgpbu4I
잡담판에 정치 얘기 보기싫음 차단마려움 하지만 규칙 위반 아니니 신고도 못하고^^ 분란 막을려면 정치도 금지해야 맞는건데 왜 허용인지 어리둥절.....이럴거면 성별분쟁 금지는 왜 했는지

28 이름없음 2022/10/25 16:12:31 ID : vvfRB84NxWq
아 개씨발진짜 아가리닥치고 지랄그만해 니가 어느쪽을 지지하든지 뭐가 아니꼽든지 그냥 다상관없고 난 정치충년놈들이 여기까지 기어들어와서 지랄하는거 좆같다고 씨발 그 새끼가 니를 낳아줘서 존나게 믿고 따르게 되더냐? 아니면 뭐 그 새끼가 니 애미애비를 쳐죽여서 부모의 원수마냥 보게 되더냐? 뭐가 꼽든 뭐가 좋든지간에 지랄염병하지마 정치 주제 허용되면 안되는거였는데

29 이름없음 2022/10/25 16:16:30 ID : vvfRB84NxWq
말해두겠는데 나는 빨간놈도 파란놈도 다 그닥 맘에안들어 씨발 내가 지지하는 건 차 관세율 낮춰주고 게임산업 키워주는 공약 내거는 애들 뿐이니까 내가 지금 이 스레 갱신했다고 반대쪽이라고 몰고가지마라 씹새끼들아 느그들이 어떤 놈을 지지하든지는 좆!!! 도!!! 상관없고 그냥 니네가 싫다고

30 이름없음 2022/10/25 16:17:31 ID : i9unClCry6l
>>29 옳소옳소!

31 이름없음 2022/10/25 16:18:42 ID : i9unClCry6l
>>17 이거네 이거. 분명히 오컬트판 망했을때 주기적으로 미스터리판 점령전을 펼쳤던걸로 기억하는데 또 그 짓이 일어난거네

32 이름없음 2022/10/25 16:26:38 ID : vvfRB84NxWq
정치충 개십호로새끼들 진짜 좆같게해

33 이름없음 2022/10/25 17:09:07 ID : lyL89zcHzO8
이럴거면 그냥 정치판을 하나 만들어줘 거기서 싸우라그래 아무리 뒷담판이지만 이게 뭐야

34 이름없음 2022/10/25 17:12:32 ID : xQmr81js1cp
>>33 그니깐;; 개공감 전체게시판에도 안 보이게 정치판만 따로 만들어줬음 좋겠음

35 이름없음 2022/10/25 17:16:26 ID : ijdxvhe3XBx
정치충 진짜 싫다

36 이름없음 2022/10/25 17:41:18 ID : vvfRB84NxWq
구레딕에는 정치/사회판 따로 있지 않았나 기왕 사이트 이름 이어간 김에 이것도 계승해주시면 안될까요...? 부탁드립니다... 격리병동 만들어주세요......

37 이름없음 2022/10/25 18:22:15 ID : 2IFcmq3XBxS
이유는 뻔함 운영자가 정치 이야기를 하고 싶기 때문임

38 이름없음 2022/10/25 18:45:53 ID : xQmr81js1cp
에휴 지가 맞는 말 한다고 생각하는 거 부터가 문제임 항상 남 의심하면서 본인은 맞다고 믿으니 남 까기 바쁘고 내가 이래서 커뮤에서하는 정치는 안 좋아하는 거임

39 이름없음 2022/10/26 12:38:18 ID : uoFfWlvjy41
에휴

40 이름없음 2022/10/30 12:48:44 ID : vvfRB84NxWq
정치가 허용된다고 해서 정치 소재를 이용한 어그로가 허용된 적은 없음 다른 분야로 예시를 들자면 뒷담판에서 커플링 까스레야 뭐 세워도 되지만 모 특정 커플링 빠가 해당 커플링 까인 척 어그로스레 도배해서 지랄하는 게 허용된 적은 없었음 맨날 신고처박히고 블라갔지 어떤 소재든 어그로에 이용하는 건 허용이 안 되어있다고 이 애미애비 쌍으로 정치질에 팔아먹은 정치충유입새끼야 제발 꺼져 씨발새끼 진짜

41 이름없음 2022/10/30 13:15:53 ID : ijdxvhe3XBx
정치 어그로 진짜 극혐이다 그만 좀 해

42 이름없음 2022/10/30 13:26:16 ID : E9vBaraskq2
에휴 에휴 진짜 씨발 에휴

43 이름없음 2022/10/30 13:46:03 ID : Y2nwty3TPeG
규칙에 정치 주제 금지라는 달랑 6글자라도 있으면 뭐라 할 수가 있는데 이젠 그것도 안 됨.....

44 이름없음 2022/10/30 14:07:05 ID : 1jtii2mk1cs
>>37 ㅎㅎ.... 그런거 같긴 해

45 이름없음 2022/10/31 17:35:40 ID : atuk7gi8p87
>>37 나만 한생각이 아니었네 킹리적갓심

46 이름없음 2022/10/31 19:21:51 ID : sqo0pU5ffe7
존나정뚝떨

47 이름없음 2022/11/08 15:03:34 ID : Ds9vDAkq2Hy
정치인 까는 스레가 같이 올라오니까 불안해

48 이름없음 2022/11/08 22:21:00 ID : y2LgmK6lvfR
불안한게 아니라 그냥 토론 스레가 되어버릴 것 같은데

49 이름없음 2022/11/08 22:53:47 ID : xQmr81js1cp
토론판 없애고 정치 허용한게 이해 안 가 토론판 분쟁때문에 없앤 거 같은데

50 이름없음 2022/11/09 12:38:58 ID : Ds9vDAkq2Hy
>>49 정확히는 2020년에 토론판 생기고 거의 2년 뒤에 정치 허용, 3개월 뒤에 토론판 망한건데 사실 21년 부턴 토론판이 하도 막나가기 시작한터라 뭐 화력 올리려는 망한 시도 그런 느낌?

51 이름없음 2022/11/09 16:10:22 ID : xQmr81js1cp
>>50 아ㅋㅋㅋ 정치 허용 후 3개월 뒤에 토론 판 없앤 거구나 정치 허용 이전에도 너무 많은 분쟁과 정치 이야기 꺼내서(정치 허용 전) 레더들이 엄청 싫어허고 질려했는데 정치 허용 한다고 했을때 다들 어이 없었지... 뭐 영자가 독재로 운영한다 했다고 하는데 싫은 사람이 떠나야겠지만ㅋㅋㅋ 조용하다가 정치로 또 분쟁 나니깐 탓하게 되네🙄

52 이름없음 2022/11/10 13:05:48 ID : Ds9vDAkq2Hy
정치 '주제'가 결국 문제를 만드는거야

53 이름없음 2022/11/10 13:08:07 ID : fO2nCkmpWi3
.

54 이름없음 2022/11/10 13:51:11 ID : Ds9vDAkq2Hy
>>53 정치에 관심을 가지지 말라는게 아니라 정치 가지고 얘기하는건 싸움을 유발하니까 맞는 장소에서 하라는건데

55 이름없음 2022/11/10 13:57:06 ID : Ds9vDAkq2Hy
여기서 왜 도대체 정치 무관심 주의가 나온다고 하는거지? 투표랑 정치 관심 가질 시간에 놀라고 한 것도 아니고 정치가 쓸모 없다고 한것도 아니고 정치인은 다 싫다고 한것도 아닌데

56 이름없음 2022/11/10 14:32:07 ID : 43WkoLapU1B
>>55 첫번째 스레에서부터 관심없어~ 하고 있잖아? 내가 관심 없으니 다른 곳에서 얘기하라는 게 무관심주의 아닐까?

57 이름없음 2022/11/10 17:21:06 ID : Ds9vDAkq2Hy
>>56 그걸 그렇게 볼 수도 있겠지만 결국 메인 스레의 주제는 무관심보다는 정치 주제를 두고 얘기하는 것에 대한 걱정에 가까운데. 이런 식으로라도 분쟁 생기는것 말야.

58 이름없음 2022/11/10 17:26:25 ID : E2tthgp9fSH
>>56 관심없다는 의미가 정치 자체에 관심 없다는 의미가 아니라 어떤 정치인이 어떤 일을 터트렸는지 하나하나 일러바치는 식으로 글 올라오는데 염증난다는 의미라고 생각함 최소한 나는

59 이름없음 2022/11/10 22:27:59 ID : fO2nCkmpWi3
.

60 이름없음 2022/11/10 22:32:39 ID : Qnvilu3yJTU
뭐 팩트 가지고 까면 그러려니 하는데 뭐 말같지도 않은 허위사실 가져와서 까는 건 꿀밤마렵긴 함

61 이름없음 2022/11/10 22:40:46 ID : ljBs5RyHwq2
정치 문제에 대해 심도있게 입장을 밝히는 것도 아니고 너 좌파, 너 우파, 하면서 편가르기 하는 거 이해 안 됨. 정치에 맞고 틀린 게 어딨냐 현실적으로 히어로가 어딨냐고… 아무리 못난 정치인이라도 잘하는 게 있으면 박수쳐줘야하는 거고, 좋은 정치인이라도 못 한 일에는 비판해야하는 게 맞는 거다. 딱 둘로 나눠서 내가 좋아하는 사람 욕하면 다 틀린 거임! 하는 게 존나 웃김.

62 이름없음 2022/11/10 22:42:45 ID : 1jtii2mk1cs
>>59 너의 논리를 주장하고 싶다면 까까스레에 가거나 너가 스레를 하나 세우는게 맞을거 같아 까스레에서 쉴드 치는것도 어그로임 여기서 더 하면 어그로로 신고 당하게 될거임

63 이름없음 2022/11/10 23:43:35 ID : fO2nCkmpWi3
.

64 이름없음 2022/11/11 00:02:18 ID : fO2nCkmpWi3
.

65 이름없음 2022/11/11 00:06:13 ID : vvfRB84NxWq
>>64 아니 시발 정치 주제 싫다는 사람들 앞에서 무정부주의니 뭐 그런 정치적 뉘앙스 존나 풍기는 글 쓰지 말라고 너 그럼 나가서 혁명이라도 할거임? 지금 이거 다 너 싫다는 얘기잖아... 못알아들음?

66 이름없음 2022/11/11 00:10:41 ID : fO2nCkmpWi3
.

67 이름없음 2022/11/11 00:15:47 ID : vvfRB84NxWq
>>66 아니 와 진짜 얜 뭐냐? 1레스부터 관심없다고 하잖음 넌 그러면 아이돌 얘기 관심 없다는 사람 앞에서 굳이 아이돌 얘기 하냐? 그거랑 같은 건데 왜 이해를 못 해? 아이돌 얘기 관심 없는 사람 앞에서 주구장창 아이돌 얘기 하면 질리지 않겠어? 완전 같은 얘기임

68 이름없음 2022/11/11 00:19:21 ID : vvfRB84NxWq
아이돌이라는 주제가 싫은 사람이 있다고 해서 아이돌을 다 없애버릴 수 없듯이 정치 또한 싫다고 해서 부정해서 없애버릴 수 있는 종류의 것이 아니지. 하지만 그 관련 얘기를 할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할 수가 있잖아. 아이돌 싫어하는 애들은 그 얘기를 안 들을 수 있고 아이돌 좋아하는 애들은 그런 애들끼리 만나서 열심히 얘기하면 됨. 근데 왜 정치충들은 이게 안되냐? 그래서 정치주제 사회주제가 싫은건데 일상이랑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해서 그걸 시도때도없이 끌고 오잖아... 안 할 수도 있는 얘기를...... 관심없어... 고만해......

69 이름없음 2022/11/11 00:22:18 ID : fO2nCkmpWi3
.

70 이름없음 2022/11/11 00:37:01 ID : vvfRB84NxWq
>>69 여기 위에 보면 너 말고 다 그렇게 정치 사회 주제 보기 싫다 관심 없다 그만해라 이러고 있는데 읽어보고서 레스 적었던 거 맞지? 애초에 1레스부터 그러고 있는데 저걸 어찌 해석해야 무관심한 사회에 변화를 줄 목적이 튀어나오는지는 모르겠다만... 뭐 아이돌 얘기는 어디까지 취미니까 관심을 갖든 말든 상관없다면 정치는 생활과 밀접한 거니까 관심을 가지는 게 권장되긴 함. 그 말 그대로 정치 얘기를 듣기 싫은 사람이 정말로 정치에 관심이 아예 없는 사람만 있는 게 아님. 나라고 해서 투표를 안 했겠어? 하지만 투표를 하고 안 하고랑은 관계 없이 누구를 찍었냐는 얘기는 싫을 수 있잖아. 그런 얘기를 듣기 싫고, 하기도 싫은데, 주위에서는 자꾸 떠들어대고, 그래서 여기선 좀 그런 얘기 안 나오나 싶었더니 너처럼 분위기 파악 못 하고 굳이 얘기 꺼내는 인간이 있으니까 그런 거라고. 정치 얘기가 싫다는 말은 그냥 정치 얘기가 싫다는 말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고 어떤 정치적 의미도 담겨있지 않음. 그냥 문자 그대로 보고 해석해 좀. 그냥 그 관련 주제로 떠들고 싶지 않다는 말을 어떻게 해석했길래 아나키즘이 되는 거야? 이게 아니꼬우면 그냥 정치 혐오 까스레라도 세워.

71 이름없음 2022/11/11 00:46:53 ID : fO2nCkmpWi3
아니 그러니까, >>70 레더도 정치 주제로 얘기를 꺼내고 있잖아.. '정치 얘기 하지 말라'는 얘기를 통해 '정치 얘기'를 하고 있잖아. 정치 얘기 꺼내지 말라는 얘기 자체가 다분히 '정치적인 말'일 수 있잖아? (정치 무관심을 불러일으켜서 이슈를 덮기 위한 실제로 과거에 독재정권에서는 사람들의 이목을 정치 사회로부터 돌리기 위해 프로 야구 같은 스포츠를 장려했던 것도 있고 말야) 왜 본인들이 정치 얘기 하는건 괜찮고, 다른 사람에게는 까스레를 세우라는 건지 이해가 잘 안가.. 오히려 숨겨진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정치무관심을 소재로 해서 레스를 세울 잠재적인 위험이 있는데 불구하고 그런 주제로 레스를 세워도 되는것인지 토론과 논의를 통해 규칙 수정을 해야 하는건 아닐까?

72 이름없음 2022/11/11 00:53:03 ID : vvfRB84NxWq
>>71 이제보니 분탕이네 이거 용어도 틀리는 거 보니까 알겠다 응... 마지막으로 한 마디만 하자면 여긴 토론판이 아니라 뒷담판이고 까스레에 난입해서 쉴드를 치는 건 지양되고 있으니까 정치 얘기를 하고 싶으면 딴데 가셈 그냥 이 스레에서만 하지 말라는 의미임 제발 그만해

73 이름없음 2022/11/11 00:55:57 ID : vvfRB84NxWq
레스: 댓글 스레: 스레드의 줄임말, 주제글 스레를 세우다/파다 레스를 달다/쓰다 이 반대가 되면 안됨 유입분탕 제발 꺼져

74 이름없음 2022/11/11 01:00:05 ID : fO2nCkmpWi3
>>73 아니 흥분해서 쓰고 수정하고 지우다 보니 사람이 좀 헷갈릴수도 있지. 하지만, 레더가 생각했을때 내가 유입분탕이라고 생각하면 나는 유입분탕인거겠지 어쨌든 다시한번 미안했어. 정치 사회 얘기가 없는 평온한 세상에서 살아가길 바래 더이상 레스 안달게~

75 이름없음 2022/11/11 01:01:05 ID : vvfRB84NxWq
아무튼 까스레니까 본론으로 돌아가서 난 정치 얘기 굳이 관련 없는 데까지 끌고 오는 사람이 너무 싫다 사실 그래서 가끔 명절날 할아버지 할머니 친척들이 정말 꼴도 보기 싫어질 때가 있음... 그냥 안부 인사만 하자고요 우리 저는 님들이 그간 어떻게 지내셨는지 이런 얘기나 하면서 적당히 명절날 하루를 보내고 싶어요 이런 정치 관련 얘기 하다 보면 백퍼센트 싸울거잖아요 내가 뭐 촛불집회 이런 걸 나가서 정치 얘기를 한다면 그런 거야 뭐 상황상 당연히 나올 얘기니까 하지만 대화에도 TPO가 있잖아요 언제 어디서나 뭐든지 정치 얘기로 끌고 가지 맙시다

76 이름없음 2022/11/13 18:56:27 ID : y2LgmK6lvfR
제발 정치 얘기를 필요한 곳에서만 하는 세상이 오면 좋겠다.

77 이름없음 2022/11/13 19:07:43 ID : vvfRB84NxWq
근데 1레스 뭔가 바뀐거같지않냐 아무튼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지간에 정치얘기 사회얘기는 그 관련된 곳에서만 하고 싶음...... 여기서까지 봐야해? 좆같다

78 이름없음 2022/11/13 19:09:50 ID : y2LgmK6lvfR
>>77 괜히 또 정치무관심주의자로 몰릴까봐 수정함

79 이름없음 2022/11/13 19:13:37 ID : vvfRB84NxWq
아니 솔직히 정치 사회 주제 싫다 이러는 스레가 갱신되어서 올라온다 해서 정치 얘기 하는 타 스레가 죽는 것도 아니잖음? 정치/사회 주제 얘기하는 딴 애들은 그냥 그러라고 하셈 그냥 내가 그 스레 안 들어가면 되니까... 우린 걍 정치 얘기 듣기싫어요~ 하고서 평소처럼 맛난 거 먹고 고양이 햄찌 사진이나 찾아보고 운동도 하고 게임도 하고 노래도 듣고 아무튼 자기 좋아하는 거 하고 있으면 됨 근데 정치충들은 꼭 뇌가 정치에 절여져서 정치 얘기 하기 싫다는 사람들 앞에서까지 정치 얘기를 끌고 나온단 말야 지들 아가리 털 권리에 미쳐서 남이 그 얘기를 듣지 않을 권리를 무시하는 게 문제라니까? 정치/사회 주제가 싫은 건 그 얘기 하는 애들이 배려가 없기 때문임...... 뭐 토론이 되는 것도 아니고 정작 진짜 얘기 해 주려고 하면 지만 옳다고 하면서 정치라는 주제 자체가 사람을 약간 맛 가게 하는 게 있는 거 같음. 정치 사회 뭐 그런 민감한 주제 갖다가 아무렇게나 대화 주제로 꺼내들지 마. 씨발.

80 이름없음 2022/11/13 19:13:54 ID : vvfRB84NxWq
>>78 오 그런거였군 ㄳ

81 이름없음 2022/11/14 02:12:58 ID : nzU0nCqpdO1
시발 오랜만에 왔는데 룰 바뀜?? 스레딕에서만이라도 정치글 안 보고 싶었는데 진짜 골때린다

82 이름없음 2022/11/14 19:55:04 ID : y2LgmK6lvfR
>>81 뭐 정치인 이름하고 정당 이름만 꺼내도 삭제되어서 그랬나 그런데.. 최악의 선택이지 뭐..

83 이름없음 2022/11/14 19:59:51 ID : y2LgmK6lvfR
저기 불타듯이 갱신되는 스레도 정치 규칙 있었으면 진압이 가능했을탠데 뭐 싸움으로 진압하기엔 규칙도 애매하고 괜히 스레만 터트리는 꼴이기도 하고.

84 이름없음 2022/11/19 12:35:45 ID : k1g0q7zasru
요새 좀 재앙이 재평가중임 최근에 갈라치기 시도하는 수준을 보면 이딴게...갈라치기...? 라는 생각이 든다 갈라치기도 똑똑해야 할 수 있는 스킬이지 만능 치트키는 아니었던거임... 갈라치기의 신 문재앙... 딱히 그립진 않습니다

85 이름없음 2022/11/19 17:12:14 ID : mMoZa8pe3Va
>>84 이새낀 뭐야

86 이름없음 2022/11/19 17:51:07 ID : O3AZhcE1cmm
정치 이야기 꺼내서 얌전하게 흘러가는 대화는 본 적이 없음 가족들끼리도 그렇게 갈라지는데 인터넷에서 만나는 타인들과는 오죽할까

87 이름없음 2022/11/19 20:10:21 ID : RCo1xu8pdWq
>>84 정치인 까스레 ㄱㄱ
새로고침
스크랩하기
106레스미성년자가 성인물 보는 거 깐다new 280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3분 전
33레스창작물에서 여적여/남적남 나왔다고 찡찡대는 거 깜new 74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6분 전
7레스여성향에서 남캐가 여캐를 폭력적으로 대하는거 깐다new 31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3분 전
636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0)new 735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551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7)new 1429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87레스디씨 까스레new 205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648레스딱히 나쁜 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불편한 거 까는 스레new 973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14레스드라마, 웹툰, 소설, 애니 등등의 창작물에서 금수저가 악역으로 나오는 거 깐다new 55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29레스앙스타 쿠로네 히츠기(네기) 및 그 관련 까스레new 63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111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5)new 261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741레스앙스타 발키리 팬덤 까스레new 1158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120레스알바 직장 까스레new 174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37레스불륜하는 새끼들은 그 지랄을 할거면 뭐하러 연애/결혼하냐?new 81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75레스아이돌/모델 등등 배우가 아닌데 드라마나 영화에 나오는거나 더빙하는거 깐다new 129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92레스ㄹㅂㄹㅅ ㅎㅌ 까스레new 280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