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질환 시각장애 청력장애 뇌성마비 하반신마비 등등 다 포함해서 내가 어느날 장애인이 되버렸다면 계속 살 수 있을 것 같음? 난 제발 죽여달라고 할듯

난 다른건 몰라도 어느날 갑자기 실명되면 살자할듯... 보는 것에 가치를 크게 두고있어서 뭐 이건 다른사람도 마찬가지겠지만은

의외로 살아가짐 죽는게 그리 쉬은 일이 아니라서

내가 돈을 벌어서 나를 먹여살릴 수 있는 수준이면 살아갈 의지가 있을 것 같은데, 그게 아니면 우울증 걸려서 돌아버릴 것 같아.

근데 장애가 생겨서 바로 죽을 결심 할 정도면 장애가 아니더라도 상황에 따라서 충분히 죽을 가능성 있는 사람일듯

어... 글쎄? 난 이미 장애인인데 여기서 더 된다라... 흠.. 어떤장애냐에 따라 다르긴 한데...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결말이 다르겠지만, 일단 나는 내가 행복하면 그만이기 때문에 장애가 생겨도 딱히 달라지는 게 없을 거 같음. 물론 불편이야 하겠지. 그렇다고 내가 스스로 행복해지는 방법마저 잃은 건 아니니까.

나는 머리다쳐서 지적장애가 생기는 상상 자주해봄 타인이 보기에는 불행하겠지만 어쨋든 나는 아무것도 모르고 행복해할거 아냐 오히려 지금보다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을것 같기도 하고

뭐해먹고 살아야 하나... 걱정이 가장 클 듯 내가 공부하고 있는 학과는 장애가 있으면 많이 힘들거라 학교 그만둬야 할 텐데...

다른 건 몰라도 청력장애 갖게되면 삶의 희망을 잃을 듯... 노래도 못 듣고 좋아하던 목소리도 못 듣고 차츰 잊어갈테니까...

어떤 장애냐에 따라 다를 듯.

어떤 장애냐에 따라 다르지 시각이나 청각을 잃는 건 진짜 끔찍하고 왼팔 하나 잃는 정도면 불편하긴 해도 의외로 괜찮을지도 정신적인 장애는 예측하기도 어려워서 모르겠음 그것보단 총체적으로 돈이 문제긴 하다

미 비 포유 주인공처럼 행동할 거 같아

연명치료 거부는 할 수 있어도 존엄사는 못한다고 알고있어. 근데 많이 아플거야. 몸도 마음도

ㅇㅇ 바로 자살함. 그냥 내가 사회적 약자가 되는 게 싫어. 밖에 나가면 모든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한번씩 힐끔힐끔 볼 텐데 난 미쳐버릴 것 같아

이게 장애가 하나면 어떤 장애인지에 따라 디를것 같은데 전부 온다? 모르겠다..

모종의 이유로 조울증인데 한번 충동 일어날때마다 민원나고 경찰오니까 씨발 진심으로 죽고싶다 (나 여자)

나는 그냥 나름대로 잘 살고 있는데 되게 씁쓸하네 이 스레 보니..
스크랩하기
9레스 오타쿠들 이런거 고치자 5분 전 new 53 Hit
잡담 2022/10/02 21:17:20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외국여자 만나는 남자 믿거야?? 11분 전 new 35 Hit
잡담 2022/10/02 21:15:32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이거 여따 물어봐도 되나? 16분 전 new 10 Hit
잡담 2022/10/02 22:32:1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눈이 부었는데 뭘까 25분 전 new 17 Hit
잡담 2022/10/02 21:35:48 이름 : 이름없음
155레스 숭이에 빠졌숭+숭레주 요즘 모든 짤에 빠졋숭 59분 전 new 3083 Hit
잡담 2021/12/13 22:17:10 이름 : 이름없음
132레스 🍟잡담판 잡담스레 37판🍟 1시간 전 new 973 Hit
잡담 2022/06/08 09:24:32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사랑하면 이뻐진다는 말 믿어? 1시간 전 new 96 Hit
잡담 2022/10/02 03:08:57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엄마가 오해를 하고 잇어 1시간 전 new 56 Hit
잡담 2022/10/02 18:56:4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아 ㅅㅂ 갑자기 생각났는데 1시간 전 new 16 Hit
잡담 2022/10/02 20:59:34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아니 내 사촌 동생 좀 신기해 보통 기억할때 1시간 전 new 45 Hit
잡담 2022/10/02 20:13:37 이름 : 이름없음
37레스 오타쿠질 하기 전에 뭐했지?! 2시간 전 new 372 Hit
잡담 2022/09/27 23:49:40 이름 : 이름없음
26레스 내가 생각하는 전 연인과 사귈때로 돌아가기vs일확천금하기500억정도 3시간 전 new 176 Hit
잡담 2022/10/01 23:11:29 이름 : 이름없음
106레스 근데 반일강정에관해 어케생각함? 3시간 전 new 1736 Hit
잡담 2022/09/19 10:11:59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해보고 싶은 컨셉 말해보는 스레 3시간 전 new 30 Hit
잡담 2022/10/02 18:57:01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친구가 생일선물 사줬는데 이미 가지고 있던거면 어때 3시간 전 new 58 Hit
잡담 2022/10/02 14:52:5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