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없음 2022/12/04 13:04:17 ID : HveIHA5ffgm
친구, 애인, 가족, 집안 다 떠나서 진짜 오직 나만을 위해 살아가야하는 이유좀 알려주라 아직은 되는대로 살고 있는데 왜 사는지 모르겠어 다른 사람들 보면 어떤 목표가 있는거같은데 나는 없는거같고 살고싶은 이유가 없는거같아 진짜로 태어난김에 살아가는 느낌이야 무미건조한 느낌 학생때는 하고싶은거라도 있었지 졸업하고 취업시장 들어오니까 하고싶은게 안보이고 뭔지도 모르겠어

2 이름없음 2022/12/04 21:12:17 ID : O8p9fTV85RD
나 내 집사서 안에다 예쁜 쓰레기 주렁주렁 전시하면서 오늘의 집에 사진 올리려고 돈모으고 사는중ㅋㅋㅋ그러려면 인테리어 비용만 몇천이고 집은 몇억이라 쉽지않다

3 이름없음 2022/12/04 21:22:31 ID : tfSFdB9jy6k
나만을 위해 살아가는 이유라.. 난 이게 이윤데 .. 내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내인생이 잘 됐으면 좋겠어서 나를 위해 열심히 살고 있는 듯 목표가 있으면 막연하게 준비하는 것 보다 명확해져서 좋잖아 목표를 한 번 세워보는 거 어때?

4 이름없음 2022/12/04 22:51:21 ID : 6jcnvcq7ulg
죽지 못해 산다 ㅎㅎ 죽는게 편안하다면 이미 진작 죽었을거임 그러나 사후세계도 불확실하고 죽는 것도 쉽지 않으니 살아야겠다는 결론이 났음 그럼 그냥 살게 되는거지 머 내 행복을 위해서

5 이름없음 2022/12/04 22:51:41 ID : XupSGoKY1ha
희망 떄문이 아닐까? 현재 내가 느끼고 있는 감정보다 더 풍부한 감정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미래가 올거라고 기대하고 있어서 살아가는 것 같아. 내가 더 열심히 살면 분명 언젠가 좋은 날이 올거라는 생각 떄문에 살아가! 나도 예전에는 살아야 하는 이유도 없고 인생이 쳇바퀴 같았는데 요즘은 살아있기에 이런 고민도 할 수 있구나 하는 마음으로 지내니까 보이지 않던 희망들도 보이더라구

6 이름없음 2022/12/05 00:21:41 ID : 009BwHzU1xA
그냥 태어났으니 사는거지 머 나를 위한..이유랄 게 있나? 걍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 정주행하고 내가 좋아하는 떡볶이 앞으로 왕창 먹으려고 산다고 해야하나 그냥 태어난 김에 살게 됐는데 이왕 사는거 내가 좋아하는거 맘껏 하려면 열심히 돈벌어서 내가 나 먹여 살려야 하니까!

7 이름없음 2022/12/05 03:19:35 ID : Duq2FdBdXvw
음... 이대로 죽기에는 너무 현재가 마음에 안 들어 태어났으면 한번쯤은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보고 싶어서 노력하는 중

8 이름없음 2022/12/05 08:57:28 ID : q41vdCja4IG
죽기에는 그 후가 불확실하고 내가 어떻게 될지 모름. 그럼 살아야함. 왜? 살면은 그 미래가 죽는것보단 불확실하지 않고 그 미래도 내가 어느정도 조율이 가능하니까. 하지만 애초에 죽고싶다고 생각했으니 계속 사는것도 그닥 좋지않음. 근데 왜 살아가냐고하면 고통속에서 우연히 발견하는 조금의 행복을 위해서 버티고있는거지

9 이름없음 2022/12/05 13:53:43 ID : msmIK6lDs09
연애ㅋㅋ좋은 인연을 만날 거라는 기대감으로 열심히 살아감ㅋㅋ

10 이름없음 2022/12/05 13:55:33 ID : xRzSK2K2Hxy
내가 편하게 살고 싶어서 애쓰는 거고 그러려면 안정적으로 어느정도 돈이 모여야 하니까 열심히 하는거? 걍 지금 즐겁고 20대 죽을라면 막살텐데 아니니까. 그리고 지금 하고싶은거 없는데 나중에 하고싶은거 생기면 어떡함? 그럼 지금 막산거 그대로 돌려받아서 +5년은 더 힘들거나 하고싶은거 절대 못하게 될수도 있는데 아깝잖아

11 이름없음 2022/12/07 02:02:15 ID : raoJQtBxU4Z
재밌는 애니나 소설로 버티고 있어

12 이름없음 2022/12/07 02:05:31 ID : FiqkpQts8ql
만에하나의 사고같은거로 죽더라도 지금 꼴 보다는 나은 상태로 죽는게 낫지 않나 생각으로 살고있음.

13 이름없음 2022/12/24 19:39:29 ID : 1jwMi08koFb
내 부모보다는 늦게 죽어야되니까

14 이름없음 2022/12/24 22:37:41 ID : cldA0so7xV8
수험 성공

15 이름없음 2022/12/24 22:48:28 ID : 3PdwmmrcK42
난 맛있는음식먹는거 죽고나면 그거못먹을텐데,,,하고 다시살아지더라 먹고나면 이맛에살지 하고 또 힘나서 살아지고
스크랩
즐겨찾기
레스 작성
18레스숙제할 시간이 없어..new 85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2분 전
6레스고3 미술 입시 시작해도 안늦을까new 176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10레스연예인 잘 안좋아하는 사람 있어?new 73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16레스내가 많이 이기적인 편인가...?new 112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8레스ㅆㅂ이과가야될든new 259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4레스그냥 쓰는 어떤 공익의 푸념 글new 103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4레스이거 내 잘못이야?new 39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3레스혹시 이거 내가 친구를 따돌리는 걸까?new 94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2레스자학스레!new 88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2레스숨막혀new 50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2레스친구new 79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3레스졸업식때 마이만입어도 괜찮을까ㅠㅠnew 82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4레스날 따돌린 애를 우리 엄마가 너무 마음에 들어 해.new 130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13레스진짜 '나 친구 많다' 하는 애들만 들어와줘new 606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2레스나 알바 낼모레 그만두고 싶은데new 75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4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