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23/01/18 11:55:53 ID : nU1CnSJO5Pf
월드컵 시작할때 아르헨티나 국민 중 어떤 한 사람 인터뷰 한거 봤는데 전재산 털어서 카타르 왔고 월드컵 끝나고 자국으로 가면 돈 없어서 굶어죽을지도 모른다 근데 신경 안 쓴다ㅇㅇ 이런 식으로 인터뷰한거 봄 국가부도가 9번이나 났었다던데 그런데도 축구 볼 시간이 있나..? 잠은 올까? 한국인은 이해 할 수 없는 정서.. 남미 저런데는 우리랑 사고방식 자체가 다른게 집팔아서 축구보러 다니는 국민성 때문에 저래서 나라가 못 사는가 싶고 망한거 아닌가 싶더라고; 참고로 이건 외국 살다온 지인이 이야기 해준건데 남미 히스패닉들은 일 잘 다니다가 어느날 갑자기 출근을 안 한대 그리고 뭐하냐면 그 모은돈으로 놀고 여행 다니고 그러다 돈 떨어지면 다시 일하고 그러니 남미국가들은 제대로 될리가 없음 남미는 축구빼면 시체임........진짜 시체....... 동남아도 마찬가지로 게으르고 일하기 싫어해서? 발전을 못 하고 가난하다고 할 수 있고 반면 아프리카쪽 국가는 환경도 척박하고 정치인도 부패하고 과거 서양 열강들한테 식민지배 당해도 국민들은 어른 어린이 할거 없이 일용직 이라도 구하려고 여기저기 뛰어다니고 뭐 먹고 살려고 노력하고 그런게 있음.. 솔직하게 아프리카쪽 국가들은 게으르고 돈 번걸로 막 먹고 놀고 하는 이미지는 아닌거 같음 그러니까 아프리카쪽 국가들 못 사는거랑 남미 동남아 못 사는거랑 엄연히 다른거 같음
이름없음 2023/01/18 12:02:38 ID : pSHA46rxQrh
ㅇㅇ맞아. 다 다른 형태의 가난이긴 하지. 하지만 정도의 차이가 있어도 결국 서구권 중심의 자본주의 질서에 착취당하고 불공정한 경쟁 끝에 국가차원의 경제실패로 강요당했단 점에서 남미랑 아프리카는 나름 공통점이 있어. 스레주가 말한 문화차이도 있긴 하겠지. 근현대에서 상대적으로 근면하게 일했던 나라들은 서방 선진국들과 유태인들 그리고 뒤늦게 후발주자로 쫓아온 북동아시아의 국가들이었긴 하니까...
이름없음 2023/01/18 12:04:30 ID : pSHA46rxQrh
사실 아프리카계 흑인들은 아프리카 국가들도 가난하지만 미국에서도 하층민들이 많아. 남미 못지 않게 욜로한 문화가 있어서...
이름없음 2023/01/18 14:40:50 ID : zO1dAY007gn
남미는 축구때문에 망한게 아니라 망해서 축구에만 메달리는 건 줄 알았는데 꼭 그런 것만은 아닌가보네.
이름없음 2023/01/18 21:36:01 ID : 2nCp9jy6ja3
욜로 문화는 아프리카계 흑인들 사이에서도 있는 편.. 그래서 특별히 다르다 뭐 이렇게 표현하기는 힘드네 근데 뭐 국민성이 어떻든 사람마다 개인차가 심하니까 별 생각은 안듦

레스 작성
5레스성형하고 싶어서 휴학하는 거 어떻게 생각함?new 11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분 전
9레스나 그림 못그림…..?new 89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3분 전
18레스너희는 주로 이상형이new 656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32분 전
2레스.new 42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46분 전
22레스트위터 인간관계도 결국 현실이랑 다를거 없더라new 685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680레스🌈🦄🌈🦄잡담판 잡담스레 40판🦄🌈🦄🌈new 19550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3레스유니콘 좋아하는사람?new 247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19레스착하고 잘해주는데 인복이 없는 사람 특징이 뭐라고 생각해?new 573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2레스열심히 했는데 자기 노력이 부족했다고 하는 이유는 뭘까?new 33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6레스잠을 못자서 미치겠어 너희는 어떻게 해ㅜnew 81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12레스인간관계에서 얻은 깨달음을 적어보자new 290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9레스대학생 순수 용돈 얼마가 적당해?(제발ㅠㅠ)new 495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1레스사주랑 타로 공부 해볼까 하는데new 33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3레스내일이 개학이래요 미친new 128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10레스아니... 4살연상오빠가 날 너무 귀여워함new 648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4레스일본 애니는 왜 씹덕같을까?new 226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165레스5:30~7:30까지 밤 새면 안녕하세요^^ 일찍 일어나면 아 네...^^ 하는 스레 4판new 8141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6레스음식 리뷰 스레new 519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20레스이게 정상인건가?? 얘들아 한번 봐줘new 914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8시간 전
1레스.new 345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9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