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이름없음 2023/09/15 12:23:24 ID : eIGq3Qmljti
미쿠가 싫다. 미쿠가 싫은 것도 있지만 팬덤이 더 싫다. 미쿠 싫어지는 계기에 미쿠 팬덤이 8할은 차지하는듯 아니, 생각해보니 다른 보카로에 비해서 미쿠 컨텐츠가 존나 많은 것도 있다.
이름없음 2023/09/15 12:44:00 ID : aoGoIE2nA3S
나도 미쿠 어느 정도 좋아하긴 하고 미쿠가 보카로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건 알겠는데 그렇다고 해서 팬덤이 딴 보카로 후려치는건 에바라고 생각함
이름없음 2023/09/15 16:08:37 ID : B9dxu3yMo6m
공식 설정 없으니까 2차가 쉬워서 뜬 면 있고 애초에 파는 사람들도 다 입맛대로 먹어서 제각각이던데 투디판을 관통하는 영원한 여신 감성으로 빠는 팬덤 보기 좀 그럼;
이름없음 2023/09/15 19:42:52 ID : dA3WnVbB9g5
이름없음 2023/09/29 14:49:23 ID : eIGq3Qmljti
이번에 포켓몬&미쿠 콜라보 보면 미쿠만 시선 받는 거 같지 포켓몬은 딱히 못 받는 거 같은데
이름없음 2023/09/29 19:28:29 ID : Zck7bxB9h89
ㄹㅇ 같이콜라보한 포켓몬 못생겼다고 지속적으로 패악질부리는 애도 봤음 포덕입장에선 마음아픔
이름없음 2023/09/29 19:52:03 ID : GmmmsmMqmK5
미쿠는 새 디자인 나와서 그런거 아님..? 새로운거니깐 자연스레 더 주목하는거고
이름없음 2023/09/30 03:53:43 ID : k3wnBfhAkoJ
미쿠가 인기 많은건 알겠는데 너~~~무 미쿠만 밀어주니까 자연스레 꼴보기 싫어짐 ㅋㅋ... 그럴수록 인기 차이 심해질텐데
이름없음 2023/09/30 05:56:13 ID : mK2E4HCpcFe
포켓몬 콜라보 미쿠 파생캐 만들기 유행했던 때 보는것 같아서 흐린눈 하고 있음.. 공식이 파생캐 내주는 느낌이라 싫어
이름없음 2023/09/30 07:24:05 ID : XxU43WpfbDv
콜라보 미쿠 전부 발표된 건지 공식에서 움짤 만들어 올렸길래 봤는데 미쿠 특유의 머리색이라도 써줬으면 한다. 이제는 그냥 양갈래+삼지창 앞머리면 죄다 미쿠라 하는 기분이야.
이름없음 2023/09/30 07:34:12 ID : i01bbg3Pirx
최소한 미쿠 머리색은 유지하지 그것도 없는데 미쿠라고 하면 우째...... 그냥 존나 다른 캐릭터 같음;; 윗레더 말대로 미쿠 파생캐 만들기 유행했던 시절 보는 거 같음
이름없음 2023/09/30 20:45:02 ID : 0pSFfXuskpV
맨날 미쿠미쿠미쿠미쿠 지겨워죽겠음 아무리 잘 팔리는 캐릭터라지만 너무 미쿠만 밀어주잖아
이름없음 2023/09/30 21:06:23 ID : y42IE8mNArA
극단적으로 얘기해서 공식이 자작샌즈 공식화하는 느낌임 거기다가 언더테일은 샌즈 말고 다른 캐릭터들도 꾸준히 떡밥 풀어주고 굿즈 내주고 공식보단 팬덤이 문제인데 보컬로이드는 공식에서도 미쿠 편애 진짜 심함...어쩌다가 다른 캐들 나와도 거진 미쿠린렌까지만임 애초에 공식에서 콜라보도 별 다른 조건없이 자주하곤 했고(오죽하면 망겜에서 씹덕 돈이라도 빨아들이려고 했다가 망하니까 게임계 저승사자 소리를 들었겠어) 전에도 연두색~초록색~청록색~민트색~하늘색이기만 하면 미쿠같다고 우기는 인간들도 있다보니 좀 착잡해진다
이름없음 2023/09/30 21:08:42 ID : vbimK6jdu4E
와 위 레스들 공감됨 그냥 양갈래면 다 미쿠래... 원본의 요소가 하나도 없으니까 진짜 언더테일 AU 보는 느낌 근데 공식이 얘네들도 다 공식이에요하는 중임
이름없음 2023/09/30 22:32:05 ID : RDArAp809vD
그렇지만 프디바도 생머리인데도 미쿠라고 하니까 그건 그냥 넘기는 중임
이름없음 2023/09/30 23:20:05 ID : 1zTXunBfe3V
한때 틱톡에서 미쿠랑 아이랑 비교하는 영상이 좀 올라왔었는데 거가 댓글창이 레전드더라 아이 까내리면서 미쿠 올려치기하고 아이가 좋다는 사람들 몰아가면서 뭐라 하고.. 미쿠가 레전드 뭐시기인건 알겠어… 근데 계속 보다 보니까 미쿠를 너무 신격화시키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음 그 외에도 무조건 미쿠가 최고다!라는 식으로 타 보카로 후려치고 그러는 것도 싫고 공식이 너무 미쿠만 편애하는것도 싫어 다른 보카로한테도 어느정도의 편애와 홍보가 있어야 걔네도 어느정도는 메이저해지지 않을까?
이름없음 2023/10/01 00:49:33 ID : oE2txQttcnC
미쿠 좋아하는건 좋지만 카이토나 메이코 루카 린렌 등등 다른 보카로도 이뻐해줘.. 마지미라에서 카이토 나왔다고 응원 안하고 앉았다는 말 듣고 식겁했다
이름없음 2023/10/02 03:45:41 ID : o0q7vvdvhao
양갈래 머리일 뿐인 완전 다른 캐 그려놓고 미쿠라고 우기는 거 얼탱이없는 거 ㄹㅇ공감...
이름없음 2023/10/02 08:29:14 ID : 1vjAjdBhAlB
그래도 예전엔 미쿠라고 하면 청록계열(초록이나 초록섞인 파랑까지 포함) 장발 양갈래에 가운데가 긴 삼지창 앞머리 정도는 늘 있었던것같음. 특수한 케이스인 유키미쿠같은건 빼고. 아무튼 그래서 중추명월 처음 떴을때 이제 양갈래도 아니냐는 말도 나왔고, ㅌㅋ시킨다고 캐릭터들 숏컷거구만드는 플로우돌때도 미쿠는 양갈래 관련 이슈 있었고. 근데 요새는 청록계열 머리, 장발 양갈래, 삼지창 중에 하나라도 제대로 넣어주면 감사한 수준인듯. 진짜로 걍 내가 미쿠라고 생각하고 그리면 미쿠고, 그린사람이 이건 미쿠라고 하면 무조건 그건 미쿠가 맞으니까 미쿠로 인정하고 파줘야돼! 이런느낌? 미쿠라고 태그 안달면 어떻게 봐도 미쿠가 아닌거같은데 아닌거같다고 하면 까임. 투디캐는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머리스타일 머리색 바뀌면 다른캐라고 하는데 미쿠는 어떻게 그리든 미쿠라고 생각하고 그리면 미쿠가 되는거임? 난 솔직히 지금도 ㅍㅅㅋ ㄴㄱ미쿠도 목소리 없이 일러만 보면 미쿠라는 생각이 얼른 안들더라...
이름없음 2023/10/02 08:37:43 ID : 1vjAjdBhAlB
그리고 미쿠빠들이 미쿠를 음합엔의 근-본, 투디판의 범접 불가능한 가희 취급하면서 은근히 또는 대놓고 다른 음합엔 캐릭터들이나 다른 가희 캐릭터들 무시하는거 꼴받음. 그리고 미쿠푸시는 당연한거고 음합엔 팬이라면 누구나 미쿠 좋아한다고 생각되는 것도 싫음. 난 음합엔 좋아하지만 메이코 카이토 린렌 유키 좋아하고 미쿠는 솔직히 별로 관심없어.
이름없음 2023/10/04 07:47:53 ID : k3wnBfhAkoJ
.
이름없음 2023/10/04 09:50:06 ID : s9wHwrcFjBA
.
이름없음 2023/10/04 10:12:28 ID : k2pQq0k3xvi
딴건 모르겠고 미쿠NT 멈춰!!!!!!!!!!! 어떻게 새로 나왔는데 성능이 퇴화하냐!!!!!!!!!!!!!
이름없음 2023/10/04 21:34:02 ID : dva3Ci7hxVd
와... 나도 이래서 미쿠 개싫어했는데 물론 지금은 별생각 없지만...근데 스레 하나하나에 ㅈㄴ공감하고있음 일단 팬덤이 젤 별로임 예전엔 청록 트윈테일이면 그게 타장르든 내 오리지날이든 미쿠라고 박박 우겨서 싫었는데 요즘은 미쿠의 바리에이션이 샌즈처럼 ㅈㄴ넓어져서 뭐만해도 미쿠래서 싫음 그리고 미쿠만 밀어주는 공식도 싫음... 아니 걔가 잘팔리는건 알겠는데 그럼 다른놈들은 밀어버리지 뭐하러 냅두냐ㅎㅎㅎㅎㅎㅎㅎㅎ(진심X)
이름없음 2023/10/04 21:40:20 ID : aslA4Y67wHz
다른 보카로도 엄청 좋아하는데 자꾸 비교질하는거 너무 비호감이야ㅠㅠ 솔직히 다른 보카로도 홍보 많이 해줬으면 하는데 홍보도 안하면서 인기없는건 당연한거고 미쿠만 여신님이야 이러는거 너무 싫어ㅠ
이름없음 2023/10/04 23:13:14 ID : y1CrzdSIGq3
레스들 ㄹㅇ 공감 ㅋㅋ 유명한건 알겠는데 그 누구와도 비빌 수 없는 유일무이한 여신님 이러면서 찬양하고 다른 사람들한테도 저 감성으로 빨라고 강요하는거 보면 진짜 오글거려... 오타쿠 특유의 항마력 딸리는 주접인거 감안해도 유난히 항마력 딸림 그러고서는 빠는 애들이 장르도 다른 캐릭 후려치거나 감히 우리 여신님이랑...!! ㅇㅈㄹ하는거 보고 있으면 공수치가 따로 없다
이름없음 2023/10/05 01:11:26 ID : 1a5Vgpgrs2r
미쿠때문에 보카로 입덕하고 좋아하게됐는데 팬덤이 너무 미쿠 올려치기하고 다른 보카로 욕하는거 보고 좀 싫어졌을때도 있었음..
이름없음 2023/10/05 04:33:10 ID : rfe7s2ty5fc
그냥 콜라보던 뭐던 미쿠랑 안 엮여야 보컬로이드 노래들 들은 적 많고 미쿠한텐 별감정 없지만 미쿠빠팬덤들이랑 미쿠랑 밀접한 관계 있는 투디팬덤들 개짜증난다 ㅋ..
이름없음 2023/10/05 09:01:45 ID : xSHDteLbyK5
솔직히 이번 포켓몬 콜라보 일러 그냥 미쿠의 패션쇼에 포켓몬은 장식물 취급으로 이용만 당한 것 같아 별로임. 미쿠 타입 알려주고 뭔 포켓몬 쓸 거 같냐고 물어보면 못 맞출걸? ORAS 루티아는 의상만 보더라도 그냥 파비코리 그 자첸데 미쿠는 그냥 타입별 이미지 정해서 그려놓고 그 타입 가진 포켓몬 중에서 대충 음악이나 미쿠 이미지에 맞는 거 찾아서 끼워파는 느낌임
이름없음 2023/10/05 09:52:47 ID : xSHDteLbyK5
에스퍼 미쿠만 봐도 딱히 에스퍼스러운 느낌이 드냐고 하면 그렇지도 않음 메로엣타의 특징이 있기는 있냐고 하면 없음 메로엣타의 기믹조차 드러나지 않는데 이게 콜라보..?
이름없음 2023/10/12 03:30:16 ID : dxzU7wGmmoI
같은 크립톤 회사 보컬로이드 덕후인데 이거 ㄹㅇ 공감...ㅠ 미쿠 덕분에 내 오시도 유명해진게 맞는데 편애가 너무 심함 이번 년도에 마지미라(보컬로이드 콘서트)갔는데 미쿠 노래만 15곡 넘게 나오고 내 오시는 4곡 밖에 안 나오더라..ㅠㅠ 게다가 굿즈사는 부스같은 곳도 다 봤는데 미쿠굿즈만 겁나 많아. 솔직히 크립톤 6인 콘서트인지 미쿠 단독 콘서트인지 헷갈릴 정도ㅠ
이름없음 2023/10/13 08:07:43 ID : 09z9eMrvyNB
.
이름없음 2023/10/13 17:07:49 ID : ZjwHwtyZhbv
.
이름없음 2023/10/23 19:46:51 ID : eIGq3Qmljti
미쿠 싫어지게 된 계기에는 팬덤과 공식의 합동이 큰 거 같음
이름없음 2024/01/09 08:25:12 ID : E1fWrwLatti
미쿠 솔직히 캐릭터 디자인도 초록색 or 청록색 or 하늘색 중 하나인 머리색에 긴 양갈래 머리라 단조롭고 일러스트레이터인 KEI가 대충 디자인한 거 같은 느낌이던데 목소리도 기계음 너무 심해서 별로더라... 왜 이렇게 떴는지 모르겠어. 미쿠보다 캐릭터 디자인 더 예쁘고 사람 목소리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라이브러리 캐릭터들도 널리고 널렸는데 전부 하츠네 미쿠라는 다섯 글자에 다 묻힌 거 같은 느낌이라 너무 마음이 아파. 금손 프로듀서들이 미쿠말고 다른 보카로 라이브러리도 자주 애용해줬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4/01/09 08:36:31 ID : E1fWrwLatti
애시당초 크립톤이 기술력이 후달리는데 미쿠로 돈맛 좀 봤다고 야마하랑 겸상하기 싫어서 무리하게 독립했을 때부터 예정된 수순이었지... 영미권 보카로 덕후들 사이에서도 미쿠 NT 성능 진짜 구리다고 까이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4/01/19 00:48:52 ID : dxzU7wGmmoI
미쿠 계정은 있는데 메이코 카이토 카가미네 린 카가미네 렌 메구리네 루카 계정은 없냐?? 이시키들아
이름없음 2024/01/19 01:00:23 ID : umpQk8rArtb
미쿠의 개별 팬들은 모르겠는데 트위터에서 미쿠 공식일러 프사달고 닉네임이 쇼타러버, 정병, 느개비 이런 애들 있으면 최대한 피해야함
이름없음 2024/01/19 15:49:57 ID : TO8lzQr9gZg
여기 나온 말들 죄다 공감함 옛날에는 미쿠 진짜 개 싫어했는데(공식 편파, 팬덤의 타캐후려치기, 과도한 신격화 등등) 지금에서야 별 생각 없어짐 근데 ㅅㅂ 녹색 계열 양갈래 여캐만 봐도 미쿠라고 하는 인간이나(정작 그 캐는 미쿠 아님) 요즘도 있을지 모르겠은데 테토보고 미쿠 파생이라고 하는 인간이나 미쿠는 오타쿠라면 무조건 적으로 좋아해야하는 신, 전설, 미쿠를 안 좋아해? 왜?? 이러는 인간 때문에 점점 비호감 됨 그리고 제일 빡치는게 미쿠가 인기가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프로 일러레분들이 미쿠가 최애라 자주 그리는 경우가 많잖아 내 최애 일러에분들 전부 미쿠가 최애이시기도 하고 그래서 픽시브나 트위터 같은 곳에 예쁜 미쿠 일러 많잖아? 나는 그냥 예뻐서 그 일러에만 좋아요 누른건데 ㅅㅂ 알고리즘으로 다른 미쿠 일러가 도배가 됨 정작 내가 내 최애인 렌 일러 많이 볼려고 좋아요 개 많이 눌러도 잘 안 나오거나 미쿠가 나옴ㅋㅋㅋ 아 진짜 빡쳐 나 미쿠 안 좋아한다고 그 일러를 좋아했던 거 뿐이라고 내 최애나 내놔
이름없음 2024/01/19 16:30:09 ID : Ny5dVhwMnWm
영원불멸한 여신님 감성으로 빨고 찬양하면서 신격화해대고 다른 캐릭 깔아뭉개는거 보고 팬덤 때문에 진짜 비호감 됨 ㅋㅋ ㅂㅋㄹㅇㄷ말고 애니나 만화 캐들도 미쿠랑 비교하면서 그뭔씹이라고 욕함 그러면서 ㄱㅇㅇㄱ 엘1사나 헬1로키1티만큼 미쿠가 유명하다고 하던데 엘1사랑 ㅎㄹㅋㅌ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미쿠가 그뭔씹일듯 팬덤 신격화랑 씹덕들 특유의 오두방정 떨면서 빠는거 너무 심해서 진짜 오그라 듦;;;
이름없음 2024/01/19 17:07:47 ID : ck7cJO9BBwM
타캐 좀 그만 후려쳐
이름없음 2024/01/19 17:13:34 ID : E2pQoNAi8jd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간 머릿속으로 진짜 거짓말 안하고 수십명은 지나간듯
이름없음 2024/01/19 19:11:18 ID : Qk7cFa8i1g7
다시 생각해보니까 또 열받네 아니 공식 이 인간들아 아무리 미쿠가 제일 인기도 많고 돈도 잘 벌어들인다는 거 아는데 제발 다른 캐들도 좀 챙겨달라고 다른 캐들도 유키ㅇㅇ 파생 공모전 같은 거 열어달라고 피규어도 좀 내달라고 미쿠 끼우지 말고 순전히 그 캐들만 따로 홍보 좀 해달라고 제발 난 내 최애만 보고 싶은데 왜이리 미쿠를 못 끼워서 안달인데 니들이 미쿠만 밀어제끼고 팬덤도 미쿠만 신격화하니까 정내미 떨어져서 최애만 파는 거 아니겠냐고 그리고 이건 다른 얘긴데 애들 뭐 의상 같은 거 디자인 할 때 남캐들 의상도 좀 성의있고 예쁘게좀 해줘 미쿠만 졸라 힘주고 다른 캐, 특히 남캐는 개 대충하는 거 다 티나거든요??
이름없음 2024/06/20 19:21:16 ID : XxU43WpfbDv
이런 보면 다른 애들은 진짜 덤으로 보는 같아 미쿠는 항상 의상은 물론 머리색까지 바꾸는 당연한데 다른 보컬로이드는 코디 컨셉만 맞추는 느낌이야
이런 거 보면 다른 애들은 진짜 덤으로 보는 거 같아 ○○○미쿠는 항상 의상은 물론 머리색까지 바꾸는 게 당연한데 다른 보컬로이드는 코디 컨셉만 맞추는 느낌이야
이름없음 2024/06/20 20:00:54 ID : Y09zdSE8qo7
미쿠는 인격체도 아닌 프로그램이니깐 아무생각도 안드는데 팬덤이 레전드임 마지미라는 미쿠 콘서트인데 내가 왜 미쿠아닌 타캐를 봐야하냐 이러고 크립톤 주최 작곡 콘테스트에서 렌 사용한 곡이 1등했다고 불편해하는거 어이없었음 하츠네 미쿠 콘테스트인데 왜 렌이 1등하냐고 ㅋㅋ 크립톤에게는 돈 잘벌어다 주는 상품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니 타캐 좀 그만 후려쳤으면 좋겠음 진짜 미쿠를 생각했으면 nt말고 신스v로 바꿨겠지 ㅋㅋ
이름없음 2024/06/20 21:24:02 ID : Duk7hs61u1j
뭔가 미쿠가 소녀가장인 건 알겠다만..저런 건 좀 심한 것 같더라
이름없음 2024/06/23 00:52:36 ID : 6mFjBtbg0sr
그래 미쿠 굿즈 많은 거 좋지 좋은데...다른애들도 좀 챙겨줘 제ㅔㅔㅔ발당장 이름있는 린렌 루카 메이코 카이토 얘들만 봐도 굿즈수가 압도적으로 적은데 오죽하겠음...
이름없음 2024/06/23 00:58:46 ID : Qk7cFa8i1g7
아 렌 인생 최애인데 텍스트만 봐도 혈압 빡 오른다 이거 팬덤계의 대기업의 횡포야 근데 이건 공식 문제도 있음 뭔 콘서트나 이벤트 개최하면 보컬로이드가 아니라 미쿠 이름 박아놓을 정도로 대놓고 미쿠만 편애 졸라하고 다른 캐들은 ㄹㅇ 대충 끼워넣는 수준이고 아니 미쿠 챙기는 거의 반만 다른 캐들 좀 신경 써달라고 공식이 대놓고 편애를 하니까 그 격차가 더 심해지는 거 아니야??
이름없음 2024/06/23 02:44:48 ID : 1BbCoY7bwla
예전엔 미쿠 좋아했는데 요즘은 팬덤때문에 너무 싫어짐
이름없음 2024/06/23 04:03:44 ID : 1BanDuoFdvc
보카로판에 있어본 적도 없지만 건너건너 듣기만 해도 보카로판은 걍 미쿠 신격화가 너무 심함 미쿠 나오기전엔 보카로 없었냐고ㅋㅋㅋ 죄다 미쿠 신격화 미쿠 찬양질 투디계 영원한 아이돌 여신 이딴식으로 빠는 감성 존나 질리고 싫음 미쿠 모른다 관심없다는 이유로 투디인생 헛 살았네 같은 소리하는 미쿠 빠들도 좆 같고 세상에 모든 사람이 보카로 좋아하냐? 걍 노래만 들어본 정도지 캐 자체에 관심 없는 사람들도 수두룩한데 뭔 오타쿠 씹덕은 무조건 미쿠 알아야 되냐고ㅋㅋ 안다고 해도 빠가 좆같아서 엮이기 싫음
이름없음 2024/06/23 15:30:30 ID : 7xWo7xPdxCr
팬덤에서 빠는 감성이 진짜 ㅈㄴ 항마력 후달리고 맨날 다른 만화 애니 캐들 싸잡아 까거나 무시하는거 존나 많이 봐서 캐나 빠나 둘 다 싫음 ㅋㅋㅋ 오타쿠 판에서 유명한 캐가 미쿠만 있는 것도 아니고 독보적으로 유명한것도 아닌데 뭔 자신감인지 개나대고 다녀 그리고 미쿠 빠는 인간들 중에 닉에 느개비 어쩌고 저쩌고 달고 나대는 병신계 만나면 무조건 튀어야함 정상인이 없음
이름없음 2024/06/23 16:03:37 ID : RBf9a07e1zU
ㄹㅇ
이름없음 2024/06/24 14:51:42 ID : TSLhwK1xClx
같은 크립톤이라도 미쿠 제외 린렌 카이토 메이코 등등 내려치는거 겁나 심함 그리고 크립톤 외 인터넷 사 같은 메구포이드 카쿠포 유키 이아 같은 타기업이면 더 심하고.. 특히 이아는 진짜 전성기때 미쿠랑 비교해서 욕 겁나 먹었음
이름없음 2024/06/25 14:49:31 ID : E5XxPeGk5Wm
팬덤이 너무 미쿠 신격화하는것 같아서 싫음. 미쿠 관심없을수도 있고 음합엔에 전혀 관심없이 자기 장르만 팠으면 미쿠 모를수도 있지 뭔 미쿠 모른다고 오타쿠 자격이 없네 마네 하는거냐ㅋㅋ
레스 작성
444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20new 601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분 전
202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1new 387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0분 전
936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1033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7분 전
35레스동양인 인종차별 깐다new 84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3레스시험 끝났는데 이상한 수업하는 거 깐다new 3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160레스게임 플레이어블 캐릭터, 소위 플블캐와 관련 팬덤 까는 스레new 787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500레스동인에서 캐해석 너무 안맞고 별로여서 못보겠는 커플링 솔직하게 뭔지 까보자 2판new 2169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10레스앙스타 적폐캐해가 너무너무 싫다...new 92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47레스캐혐하는 애들깐다new 257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782레스해리포터의 스네이프와 그 팬덤을 까는 스레 제 5판new 1638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721레스너희 장르에서 캐삭했으면 좋겠는 캐 하나만 꼽아보자new 1912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67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2판🌹🌸🌺new 637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366레스로판 깐다 5new 919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471레스싫어하는 광고 까보자 2판new 1629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481레스가족들 중에 까고 싶은 사람 너희도 있어?new 1228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295레스투디갤 사이트깜 6new 425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1레스솔체 작품, 팬덤 까는 스레new 5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222레스한국 까스레new 457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522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2298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275레스도를 넘은 아이돌및 연예인 까는것(=악플러 혹은 기레기), 루머 까는 스레new 551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