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성주의자 입장에서는 지식, 지성을 무슨 엘리트주의의 산물로 보는 것 같기도 하던데 솔직히 가소롭긴 함.
그렇게 지식을 거부하면서 그 지식의 산물인 문명의 이기는 왜 향유함? 그럴 자격이 있나?
>>100
학교마다 다를 듯? 나 같은 경우엔 정규 교과목으로 처음 접한 건 중학교 때부터였음. 초등학교 때는 그냥 뭐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국어 정도였지.
한자쓰면 조선족 어쩌구
그런 개소리 하는 새끼들 카운터 칠 논리 생각났다.
한자 쓰면 중국인이냐고?
뭔소리야. 한자는 한국의 문자야. 그래서 한자잖아.
한국에서 만들어져서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에서 퍼진거잖아.
(여기까지는 개소리임)
너 설마 고조선과 고구려와 발해가 중국의 역사라는 중화인민공화국 공산당의 동북공정을 찬성하는거니?
그래서 우리나라의 고유의 문자와 의복과 음식 등이 전부 중국거라고 주장하는거니?
이과문제도 모르는것들이 문과 무시하지 말라고 제발;; 책 좀 읽으라고 얘들아;;;
요즘 웹소같은거 보면 "따옴표" 말고 그놈의 😀: 캐릭터 아이콘 있는데 이런 형식은 제발 소설이 아니고 대본이라고 말하고싶다 이건 소설이 아니고 대본을 읽는거라고요 제발!!!!!!!!!!
😀(인물1): (생긋 웃으며)오늘 밥 먹었어?
😥(인물2): 아니, 속이 안 좋아서 안 먹으려고...
이게 대본이지 소설이디???? 이게 희곡이지 소설이디??????
누가 말하고 있는건지 문맥 파악도 못하면서 그러면서 추리소설은 잘도 보고 방탈출게임은 잘도 하겠다???
https://m.wikitree.co.kr/articles/520167#_enliple
함께 보면 좋은 링크
모르는 건 그러려니 함. 뭐 솔직히 내가 지식으로 남한테 고나리질 할 정도로 지성이 높은 것도 아니고, 사용하는 어휘가 고급진 것도 아님. 어려운 단어들도 잘 모르고, 그래서 글 쓰다가 막히면 초등학생들도 알 법한 쉬운 단어를 글에다 처바르지. 근데 그러면 적어도 조용히 짜져 있든지, 누가 알려주면 그렇구나~ 하고 받아들여야 할 거 아니야;;;
그래 뭐 솔직히 누가 대놓고 너 무식하다고 꼽주면서 맞춤법 지적하거나 실제로 실생활에 잘 사용하지도 않는 단어 쓰면 그런 건 빡칠 수 있어. 그런 건 대놓고 멕이려는 거니까. 근데 그런 것도 아니고 그냥 실생활에 누구라도 쓸 수 있는 쉬운 단어 썼는데 그걸 못 알아 처먹으면 그건 그 표현을 쓴 사람이 아니라 못 알아들은 사람의 문제 아닐까? 제발 생각 좀 하고 살아라.
잘 모르는 건 괜찮아. 근데 당당한 건 안 괜찮아; 남들 공부할 시간에 인터넷 커뮤니티 탐방하면서 히히덕 거리다가 무식해졌으면 제발 그게 부끄러운 줄 알고 조용히 짜져 살아. 평범한 표현 쓰는 사람들 보고선 유식한 척 한다고 지랄해대면서 까내리지 말고. 아... 유식이 뭔 뜻인줄은 알려나 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