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0되는데 토익.토플부터 시작해서 운전면허 등등 20대때 따면 좋은거나 본인은 땄거나 안 땄거나 따라고 해주고 싶은 거!! 나중에 아.. 하면서 후회하고 싶지 않아ㅠㅠㅠ

>>3 1급 땄어 근데 이거 몇년 되는 거지... 2년인가

한국사 지금빨리따렴 22년 되면 공무원 한국사 시험을 한능검으로 대체해서 난이도 엄청 어려워질걸

>>2 컴활이 뭐...지... 그냥 엑셀 이런거...??

>>5 지금 한능검 1급 있다

>>7 컴퓨터 활용능력 응응 근데 ITQ엑셀 보다 어렵지

>>6 한국사 영구로 기억하는데... 입사할 때 요구하는 게 최근 n년 이래서 그렇지

>>10 한능검 영구 아니야 4년인가 5년인가 그럼

>>6 그럼 대학 끝나고 공무원 한다해도 한 번 더 봐야겠네

>>12 응 그렇긴 하지..?

한자는 있어야 할까??

>>12 응응 근데 공무원 직렬마다 달라서 경찰공무원이랑 다른 특정 직렬은 영어 한국사 둘다 국가 자격증으로 대체하고 다른직렬은 그냥 쳐서.. 직렬따라 다를듯

>>11 인터넷 뒤져보고 왔다. 영구 맞댄다.

>>15 헉노노노노 나 어문회 3급 있는데 무쓸모.. 차라리 중국어 자격증을 따지

>>17 헐? 바뀌었네?.??? 공무원시험 때문에 영구로 바뀌었나 보다.. 땡큐 몰랐어.. 1년전만해도 4년이었는데 와 개이득

공인 영어 성적 컴퓨터 관련 자격증 한국사 시험 운전면허증

>>19 근데 시벌 그럼 머해... 어차피 고시 볼 땐 최근에 본 것만 친다는데ㅜㅜㅜㅜㅜㅜ

>>20 언어 자격증은 영어 중국어??정도면 어때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레스 얘들아 에이포 10장 채워야 하는데... 2020.09.16 38 Hit
잡담 2020/09/16 00:38:16 이름 : 이름없음
26레스 다들 먹는 양 어느 정도야? 2020.09.16 122 Hit
잡담 2020/09/14 19:10:55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 2020.09.16 14 Hit
잡담 2020/09/16 00:14:59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아니 뭔데 ㅅㅂ 2020.09.15 73 Hit
잡담 2020/09/15 23:18:25 이름 : 이름없음
23레스 얘들아 멀티 어디까지 되닝?? 2020.09.15 178 Hit
잡담 2020/06/11 15:58:4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남한텐 상처 안 받는데 가족한텐 많이 받는 사람 있냐 2020.09.15 44 Hit
잡담 2020/09/15 16:31:2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발에 굳은 살 있는사람 2020.09.15 23 Hit
잡담 2020/09/15 22:52:51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여고랑 남녀공학 장단점 2020.09.15 66 Hit
잡담 2020/09/15 22:44:07 이름 : 이름없음
35레스 20대인사람 나이적고가자 2020.09.15 100 Hit
잡담 2020/09/15 02:12:03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마음 없는데 칼답하는 거 어떻게 생각해? 2020.09.15 41 Hit
잡담 2020/09/15 22:28:57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간호대랑 간호학과 다른점이 궁금합니다 선생님들 2020.09.15 67 Hit
잡담 2020/09/15 12:08:22 이름 : 이름없음
117레스 2000년대 감성으로 컨셉질 하는 스레 2020.09.15 1907 Hit
잡담 2020/02/22 13:32:11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밑에 끝말잇기 스레 있잖아 2020.09.15 28 Hit
잡담 2020/09/15 22:23:02 이름 : 이름없음
23레스 » 20대때 따면 좋은 자격증 /따라고 해주고 싶은/ 추천하는 스레 2020.09.15 35 Hit
잡담 2020/09/15 21:48:15 이름 : 이름없음
23레스 종이학 접기 대결 하자! 🥇🥈🥉 2020.09.15 52 Hit
잡담 2020/09/14 20:56:1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