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친하게 지낸 친구가 있는데 자주 싸우기는 했지만 서로 통하는 부분이 많아서 잘지냈어 그런데 내가 중학생때부터 고3때까지 그 친구한테 빌려준 돈이 20만원 조금 넘어. 현금으로 갚지는 않고 같이 놀 때 그 친구가 나보다 조금 더 내는 식으로 갚았는데 5만원 쯤 갚으니까 나머지 15만원은 안 갚는거야. 그래서 왜 안 갚냐고 물으면서 폰 메모장에 적어둔 거 보여주니까 이만큼 많이 빌린적이 없다는 거야... 나는 돈에 대한 거 좀 예민했는데 믿을만한 친구니까 빌려줬고 까먹지 않으려고 빌려줄 때마다 메모장에 적어뒀는데 그만큼 안 빌렸다고 끝까지 우기니까 돈 버린 셈 치고 넘어가려 했어 고3 때 같이 카페간 날이 있었는데 그 친구가 다른친구랑 톡하다가 궁시렁거리면서 짜증내더니 나보고 너는 다른 애들처럼 꾸준히 연락 할 필요도 없고 먼저 연락 안해도 되서 편하다고 말하더라고 그 날 그 말을 듣고 지금껏 연락한 거 보니까 항상 내가 먼저 톡하고 내가 먼저 약속잡고 그랬더라고 그래서 한번은 내가 그 친구한테 먼저 톡 안하면 연락이 언제 올까 궁금해서 연락을 안한적이 있는데 반년동안 연락이 안 오길래 그냥 내가 먼저 연락을 했어.. 진짜ㅋㅋㅋㅋ끝까지 연락 안하더라고 대화할 때도 계속 본인 말만하려고 하고 나 얘기할때는 다른친구랑 톡하고 뭐 결정할 거 있을 때 본인 의견대로 안되면 계속 고집부리고 짜증내서 결국 걔 의견으로 결정돼 올해도 내가 1월1일에 먼저 톡해서 대화나눈 이후로 톡 한번도 안했거든..? 진심 연 끊을까

친구는 관계에 대해 더 노력을 쏟지 않아도 된다고 판단한 것 같아. 그거 잡고 있으면 레주가 많이 지칠 듯. 초3부터 친했으면 계기가 있지 않는 이상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꽤 있는데, 레주가 계속 이런 감정소모를 감당할 수 있을까 걱정된다.

한 사람만 노력하는 관계는 언젠가 끝나게 되어있어. 네가 그 친구가 좋아서 미칠 것 같은 게 아니라면 굳이 힘들게 감정 소모 하면서 붙잡고 있을 이유는 없지 않을까? 더 힘들기 전에 놓는게 좋을 것 같아.

친구라는건 서로를 위해주고 서로 연락이 없으면 궁금해지고, 보고 싶어지는 그런게 친구 아닐까? 굳이 그런애를 붙잡고 계속 관계 유지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 그치만 그 애만의 장점도 분명 있긴 있겠지. 그러니까 여태 만나왔을테고 먼저 또 연락했겠지? 잘 생각해보고.. 이 친구땜에 받는 스트레스가 더 큰 순간이 온다면, 그때가 연 끊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해.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레스 누가 우리 집 앞에 사료를 뿌려두고 갔어 6분 전 new 3 Hit
고민상담 2021/06/16 03:58:1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이게 맞아..? 52분 전 new 8 Hit
고민상담 2021/06/16 03:19:56 이름 : 이름없음
118레스 🥕 성고민 잡담/질문스레 🍇 2시간 전 new 1867 Hit
고민상담 2020/11/09 00:47:16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 2시간 전 new 71 Hit
고민상담 2021/06/15 18:49:55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참 과호흡있는 사람들 꿀팁!! 4시간 전 new 25 Hit
고민상담 2021/06/15 23:47:12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안친한애들이 울집 궁금하다 이유가 멀까 4시간 전 new 51 Hit
고민상담 2021/06/15 02:46:02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외모로 차별하는 엄마 4시간 전 new 29 Hit
고민상담 2021/06/15 17:59:29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태생부터 유리멘탈이야 남 눈치 안보고 살고 싶어.. 4시간 전 new 70 Hit
고민상담 2021/06/14 23:31:3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그 혹시 카톡 프뮤 신경쓰는 사람있어...? 아는 사람 반응이 좀.. 4시간 전 new 50 Hit
고민상담 2021/06/15 22:16:53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우리반대표... 5시간 전 new 34 Hit
고민상담 2021/06/15 01:54:00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인생이 부질 없다고 느껴질 때 어떻게 살아야 할까 6시간 전 new 29 Hit
고민상담 2021/06/15 20:32:02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 6시간 전 new 11 Hit
고민상담 2021/06/15 21:11:11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날 괴롭힌 사람이랑 친해진 사람들 있어? 7시간 전 new 66 Hit
고민상담 2021/06/10 23:33:1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오래전에 이혼한 어머니를 찾아보고 싶어 7시간 전 new 29 Hit
고민상담 2021/06/15 11:22:1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반장이 날 존나꼽주는데 누구잘못 8시간 전 new 24 Hit
고민상담 2021/06/15 20:02:46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