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까보자

일본 불매라면 불구덩이도 뛰어들 기세지만 게임은 대체제가 없어서 종군위안부 왜곡하는 극우단체 지원하는 드래곤퀘스트 시리즈는 그냥 함 ㅋㅋㅋ

페도충 존나많아 ㅅㅂ

유게에서 아청법 얘기 불편해하고 꺼리는 사람들 만약 아청법이 폐지/완화된다 쳐도 똑같이 행동할까? 180도 태세전환해서 적극적으로 소식퍼오고 도배하고 렉카될거 100퍼임 ㅋㅋㅋㅋ

그냥 이 새끼들 보면 볼수록 트짹이랑 다를게 없음 반일씹덕 내로남불은 기본 패시브에 트짹새끼들처럼 보지도 않을 만화랑 애니 하지도 않을 게임에 온갖 별 생트집 억까 시애미질 오지게 쳐하고 무엇보다 다른 사이트 기어들어왔으면 티 내지말고 가만히 있기라도 있던가 물흐리는데엔 아주 선수임ㅅㅂ 일본은 싫지만 일본산 만화 애니 소설 게임은 절대 못 놔주겠고 디시도 싫지만 디시에서 파생된 각종 자료나 유머글이나 디시콘 밈같은건 보이는 족족 꾸준히 퍼 날라야겠고ㅋㅋㅋㅋㅋ 병신들 >>191말대로 디시에서 루리웹 드립이나 유머글 적극적으로 퍼가는건 못봤는데 그 반대는 엄청 많더라ㅋㅋㅋ 디시 없으면 사이트가 제대로 안 돌아가나봐?

얘네 틈만 나면 일본만화 최고라면서 다른 나라 만화들 존나 후려침ㅋㅋㅋ 그 다른 나라 만화 보지도 않아서 알못스러운 얘기 하는것도 속터지고....ㅋㅋㅋ

뭐 사건사고 터진 게임들 IP들 유명인들. 언제든 까여도 마땅한 맘껏 욕해도 되는 대상이다라고 딱 정해놓고 부모원수 급으로 욕을 퍼붓는 그런게 있음. "그게 나쁜 건 맞잖아? 욕 쳐듣는건 당연한거야!" 딱 이런 마인드? 근데 그 대상이 자기들이 좋아하는거다? 사건 빨리 묻어버리려 애쓰고 "까이는건 이해하는데 도를 넘었다", "뭐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선동당하네" 등으로 안좋은 여론을 보고싶지 않아함. 이런거 보면 자기들이 싫어하는 PC충하고 닮아있어

SmartSelect_20210906-231017_Chrome.jpg이것들 진짜 벌레같은 새끼들임. 지들 주제파악도 못하고 멀쩡한 사람들 욕하는 거 요즘들어 더 심해졌고 글들이 진짜 같잖고 가증스러워 ㅗㅗㅗㅗㅗ

루리웹에서 욕먹는 게임이나 만화 애니 대부분은 진짜 그 샤이닝니키 사건처럼 역대급 병크 터진거 아니면 대부분 목소리 큰 팬덤이 자기네 맘에 안드는 팬덤을 탄압하는게 90퍼임 진짜 무슨 인XX즈, 더ㅋ같은 여초커뮤 기싸움을 성별만 바꿔서 그대로 똑같이 하는거 같아서 토나올거같아 ㅋㅋㅋ 옛날에 러브라이브 성우 논란 터지니까 이때다 싶어서 루리웹의 모 아이돌 겜 팬덤에서 러브라이브 팬들은 씻지도 않는 오타쿠~ 역겹다~ 이런 식으로 몰아가고 매장해서 결국 루리웹에서 럽라팬 엄청 줄어든 사건도 있었어 ㅋㅋㅋ; 오죽했음 당시 러브라이브 디씨 커뮤는 루리웹이랑 꽤 친한 편이었는데 그 팬들 내쫓은 사건 이후로 극혐하게됨 소녀전선, 우마무스메 팬덤들이 카운터사이드같은 한국 모바일 애니겜 욕하고 두들겨패는거도 꼭 저거랑 똑같음

3a6116315ad8e67a6aa457fcab663aab.png.jpg정치 관련 집회에 프리코네 캐릭터 깃발 들고와서 정치질한 사건은 레전드지 심지어 당시엔 노재팬으로 열성이던 시기 ㅋㅋㅋㅋ

정치유머 게시판 여긴 정치얘기 맘껏 하라고 유머게시판하고 분리시켜준 곳인데 자기들끼리 어화둥둥하고 노니 노잼인지 무슨 사명감 때문인지 유게에 정치글 끌고와서 이건 정치아님~ 시사임~ 하는 꼬라지 겁나 많이봄. 이거때문에 키배나고 그런게 한두번이 아닌데 달라지는게 없어. 심지어 시사 포장도 아니고 특정 단체 정당 정치인 대놓고 언급하면서 정치댓글까지 당당하게 달아대더라

>>211 유머게시판에서 정치얘기 혐오얘기 그만하자는글이 추천받아서 베스트갈정도면 정치유머게시판(북유게) 여론 안좋은거 자기네들도 알텐데 꾸역꾸역 유머글에 정치얘기 들고오거나 자기네랑 여론 안맞으면 비추누르고ㅋㅋㅋ 안그래도 사이버렉카때문에 유머게시판 베스트 이미 난장판됐는데 정치병자들이 거기에 더 개판만들어놓음 내가보기엔 이러다 예전에 시사게시판 관리못한 오유처럼 망할거같다

검열 떡밥 나오면 라스트오리진 들먹이면서 우리나라는 검열 안심하다 그러는데 라오는 마이너한 게임이라 건드릴 확률이 낮아서 그런거지 라오 노래가 음원사이트 상위권 올라가니 유저들이 올라가면 안된다고 왜 호들갑 떨었을까? 예전에 여가부에서 롤 팬아트 가지고 뭐라 한 사건은 잊은건가? 대중문화 검열도 학부모단체 같은 시민단체 탓이지 정부는 상관없다, 네이버 같은데만 심한거지 다른데는 안그런다는데 그 시민단체가 정치권에서 주는 지원금으로 돌아가는 곳이 수두룩한데 상관이 없다고? 정치인이 직접 디스해서 검열된 사건도 버젓이 있는 마당에..

16d1777440547f136.png.jpg현재 루리웹 꼬라지를 가장 정확하게 표현한 말

북유게 사정게가 제일 노답임 특히 평소엔 타게시판 보고 거기 노답이네 외부에서 분탕왔네 까는게 일상이면서 지들 본진 까이면 모함이네 이간질하네 거리는거 ㅋㅋㅋ

>>212 걔들 라오는 구글 앱스토어랑 IOS 스토어에는 검열판으로 판다는걸 알려는지 몰라. ㅋㅋㅋ 원스토어판만 하고 판단하는건가. ㅋㅋㅋㅋ

남초커뮤 중에서 루리웹 여기만큼 이중성 쩌는 곳 못봄 그냥 트위터 애들 하는 짓거리에서 성별만 남자로 바꾸면 딱 얘네임 반일씹덕에 선택적 일본 불매에 지들이랑 조금이라도 의견 다른 사람 있으면 바로 우르르 달려들어서 조리돌림에 일베몰이 해대고 다른 사이트 싫다고 욕하면서 거기서 나온 정보글이나 게임 공략글은 또 좋다고 존나게 훔쳐가고 다른 사이트까지 기어들어 와서도 변함없이 팍팍 티나는 특유의 ㅈ같은 말투까지 아주 둘이 천생연분이네ㅋㅋㅋㅋㅋㅋㅋ

루리웹 관련해서 짜증나는 점 하나 더 있는게 얘네가 하도 로리 어쩌고 하면서 여기저기 나대고 다녀서 그런가 이젠 단순히 귀여운 여캐 귀엽다고 말도 못꺼내겠음ㅅㅂㅋㅋㅋㅋ

루리웹은 딱 그거임... 트X터 인X티즈 더X 의 남초버전... +) 지들이 젊은줄 아는 정치병 페도필리아 아재들의 모임

루리웹 반일씹덕 개극혐 일본 관련 얘기만 나와도 게거품 무는 것들이 정작 일본산 게임엔 억까에 비교질 시애미질 오지게 쳐함ㅅㅂ 게다가 비교한답시고 들고오는 게임도 일본산 가챠게임ㅋㅋㅋㅋㅋ 얘넨 진짜 덕질 접고 나가뒤졌으면

그냥 덕질 관련 정보만 보고 나와야되는 곳인데 당영히 그 정보도 인터넷 기사들하고 같아서 너무 신뢰하긴 그렇고 특히 댓글은 안보는게 좋음

아청법 타겟 1순위인 미치광이들이 모인 곳에서 아청법 얘기 쉬쉬하는게 코미디던데 ㅋㅋ 그냥 현실이 너무 짜증나서 외면하는건가?

그곳 그냥 이상성욕가진 아재들 있는곳 아니냐?ㅋㅋㅋ

사회이슈라고 얘기하다 뭔가 안좋게 흘러간다 싶으면 정치글이네 어디서 좌표찍혔네 통제하고 다굴까고 홍위병이야 아주 ㅋㅋㅋ 꼰대들 아니랄까봐 이상한 논리로 20대 욕하고 그러는거 보면 아주 역겨움

루리웹이 북한 중국 일본 까는거 보면 그냥 웃기더만 루리웹 분위기 자체가 북한 중국 일본인데

커뮤니티 부심 부리는 애들도 많더라 루리웹이 다른 곳들보다 훨씬 깨끗하다고 굳게 믿고 있는 모양인데 반일씹덕짓에 로리무새에 선택적 불매에 훈수질 꼰대짓에 온갖 내로남불은 다 하고 다니는 것들이 깨끗하긴 개뿔ㅋㅋㅋㅋㅋ

>>213 검열 문제 관해서 쉴드가 이상하리만치 늘었음. 옛날엔 한국이 이슬람 국가만도 못하네 화내던 사이트가 맞나 싶을 정도로.. 정작 그 옛날보다 지금이 검열 완화됐나? 딱히 그런것도 아닌데

>>212 정치글 기준도 순전히 지들 입맛대로인거 다 보이는데 무슨 객관적인 기준 있는 척 하는거 웃음벨이야ㅋㅋㅋ 그 중에 하나가 정치인 언급될만한거 안된다고 해놓고선 제목부터 특정 정치인 이름써놓고 까는것도 봤음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55194330 지들이 깨어있다고 믿고있는 유게 지역비하 수준 참같잖다

한국겜은 붉은사막 도깨비만 기다리고 넥슨겜은 죽어도 안 할 기세는 어디가고 블루아카에 환장하는거 보면 뭐 ㅋㅋㅋㅋㅋ

사회이슈 같은거 터지면 불타오르고 막 까다가 정치적으로 뭔가 엮여있고 불리하다 싶으면 태세전환해서 이슈 묻어버리려 하거나 역으로 쉴드치는 꼬라지 겁나 많더라. 대표적으로 아청법이 그랬고 3N도 정치 유착 엮였으면 오히려 적극적으로 감싸고 돌고있을걸

>>209 실제로 더ㅋ 유저들이 루리웹에 침투해서 여론관리 한다는 소문도 있음. 모 게시판은 더ㅋ에 호의적인 글도 올라오고 여론통제나 그런것도 더ㅋ 닮아가고

반일씹덕 정병소굴 망했으면 좋겠다

워낙 오래전 일이라서 기억 하는사람 있을지 모르겠는데 악명높은 째원이 루리웹 포켓몬 게시판 관리자였음

>>235 째원이 알지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걔가 루리웹 포켓몬 게시판 관리자인지는 몰랐네ㅋㅋㅋ

근! 하하하하하 근! 하하하하하

>>233 진짜 그런것 같음 요즘 유게베스트에 더쿠핫게들 그대로 올라오는 빈도가 늘었음 커뮤 글들은 돌고 돈다고 쳐도 댓글들 말투나 성향이 더쿠랑 빼다박은 비율도 늘었고

내가 좋아하는건 금지될 일이 없을겁니다 ㅋㅋㅋㅋㅋ 사이트 규모가 그정도인데 공앱 평가가 참 별로인 것도 그렇고...... 시스템적으로도 불편한게 참 많음

디시똥 받아먹으면서 디시까는 ㅂㅅ들

>>213 이거보니 또 생각난게 애니플러스 검열 떡밥 도니까 방통위는 터치 안한다 내지 그냥 권고만 내리는 정도다, 애니플러스가 쓸데없이 사리는거다 뭐 이따구로 쉴드를 치고 앉아있더라 ㅋㅋㅋ 권고가 그냥 말만 하는 수준인줄 아나? 무시했다간 경고 때리고 중징계 때리고 심지어 방송사 문닫게 만들수도 있는데, 사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드는게 방통위인데 대체 누구 탓을 하는건지 더 웃긴건 반박당하니 요즘 누가 티비보냐고 논점 흐리던데 ㅋㅋㅋㅋ 내가 애니플러스 관계자였으면 홧병났을거 같음

디씨나 루리웹이나...

전부터 더쿠더러 여자 루리웹이네 뭐네 띄워주는 꼬라지 보면.. 아 여자 루리웹이 틀린말은 아니긴 하구나 ㅋㅋㅋ

일본 태풍 지진 소식뜨면 뒤지라고 낄낄대다가 사망자 명단에 유명 작가 성우 이름 보이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9 그때 럽라팬들이 하도 시달려서 결국 디시로 이주하니 발레소굴로 가냐고 손가락질까지 했지. 디시갤 중에선 그런 성향 딱히 없다던데 누가 벌레인지 원

유저들 심리가 그런게 있어. 일베디시펨코의 허위선동에 맞서 팩트를 수호하는 뭐 이딴건데 정작 지들도 허위선동 오지게 함 ㅋㅋㅋ 대표적인게 TV방송에서 담배피는 장면 모자이크 하는건 방송사들이 자체적으로 하는거다. 방통위는 암말 안했다는 썰이 루리웹에 정설마냥 퍼져있는데, 몇년전에 응답하라 드라마 흡연장면 나왔다고 방통위가 권고때린거 기억하고 있는 나로썬 그게 개소리란걸 알았지. 이외에도 선동하는거 엄청 많던데

>>246 진짜 개역겹던게 당시 럽라 팬이 럽라 성우가 한국 내한해서 공연할때 다들 청결하게 관람하자면서 팬들이 자체적으로 향수같은거 나눠주니까 씻지도 않는 돼지라고 욕하더니 소녀전선 음악회 오케스트라할때 애들 안씻고왔냐고 뭐라하니까 어디서 인신공격하냐고 이중적인 태도 보인게 소름돋았음 이런 이중인격짓때문에 디씨애들이 루리웹 싫어하지

벌레네 뭐네 할 것도 없이 디시 주요 게임게시판인 중세게임 갤러리 별명이 중근웹이고 요즘 버튜버 얘기도 루리웹 유머게시판하고 키즈나 아이 갤러리하고 같이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도 많은거 같고 루리웹 디시 병행하는 유저들 예상보다 무지 많을걸?

펨코 디씨 ㅈㄴ 욕하는데 하는 행동은 똑같음 스트리머같은 인터넷방송인 루머 베스트보내서 악플달아대고 머릿수많은 특정 게임, 애니 팬덤 등이 자기 작품 욕먹는게 싫다고 남의 작품 끌고와서 두들겨패고 자기가 싫어하는 주제의 글들이 인기많다고 그 주제들 억까하기 글고 그 특정 작품이 인기많은거 보면 은근슬쩍 달라붙어서 추천받고 싶다고 찬양글 올리면서 다른 작품들 억까함 또 얘네는 아무리 이용자 수가 많아서 그렇다지만 줏대가 없음 어떨때 메이플 던파가 정신병자나 하는 정공겜이라고 허구헌날 욕하면서 게임은 문화라면서 ㅋㅋㅋ 게임중독 법은 없어져야한다함 장난해??? 그래놓고 자기네들이 하는 플스겜같은거 욕먹으면 못참기 블리자드는 중국 자본에 찌들었고 퇴물 게임사라고 욕하면서 정작 중국 회사가 소유하는 라이엇게임즈에 대해선 팬덤이 크니까 아무말도 안하기ㅋㅋㅋ

누구보다 권위를 중시하는 꼰대들 소굴

루리웹은 유저 분포가 너무 특정 게시판(유게 등)에 몰려있는게 문제의 핵심 같던데 사람마다 게시판에서 보기 싫어하는 주제들이 있기 마련이고, 보이면 비추박거나 댓글로 불평 나오니 당연히 주제 올린 입장에선 짜증나지. 대표적인게 오유 애니게시판에서 포니 관련으로 갈등생겨서 결국 포니게시판 개설로 독립되서 어찌저찌 해결 본 사건이 있고. 이처럼 갈등 피해서 따로 게시판을 만들면 되는데 (이렇게 굴러가는 대표적인 커뮤니티가 디시) 루리웹은 그게 안되더라. 타 게시판으로 가봤자 정전이라 활동을 할 수가 없고, 그냥 유게에서 짜증받으며 계속 놀거나 루리웹 자체를 떠나는 방법밖에 없거든 그 중의 하나가 러브라이브 팬덤이고. 아니 오히려 루리웹 럽라 게시판이 루리웹에서 얼마 안되는 활성화된 커뮤였는데 그마저도 루리웹 내 럽라 혐오 분위기에 못버텨서 디시로 피했을 정도니 뭐.. 또 분리에 성공한 케이스가 정치얘기 맘껏 하라고 만든 북유게인데 정작 의도에 맞게 정치얘기가 제대로 격리되나? 그것도 절대 아니고

루리웹도 많이 늙었지. 사람들이 루리웹에 접속할 이유가 점점 줄고있음 예전엔 만지소 애니게시판 던파게시판 같이 활성화된 커뮤들이 있었는데 옛날 명성이 무색하게 사람이 확 줄었고 루리웹 커뮤의 핵심인 유머게시판(유게)은 특정팬덤 탄압에 렉카글 정치글에 내로남불식 검열에 개선의지 없는 운영진 등등 스트레스 받아가며 찾을만한 커뮤가 아님. 실제로 유게 인구 자체도 전보다 감소했고 그래도 유저들이 번역해서 올려주는 해외발 게임정보나 플스같은 콘솔유저 커뮤 분야에서 대체 불가능한 독점적 컨텐츠가 있지만 이것도 카페와 디시 유튜브 같은 다른 사이트들로 점점 대체 가능해지는 중이지

ㅋㅋㅋ 버츄얼 유튜버 글 비율이 많아지니까 이때다싶어 버튜버 혐오하는 글(주로 버튜버 팬들이 돼지에 육수라는둥 버튜버 안의 사람 가지고 모욕하는 글 등) 쓰고 버튜버 팬덤들은 예의도 없다 글 재미도 없다고 욕해서 내쫓을라다 실패한거 보면 가관이다 유머게시판이 아니라 기싸움 콜로세움게시판으로 이름 바꾸는게 나을듯 메이플도 몇달전에 벌어진 사건 다시 끌고와서 메이플 하는 유저들보고 개돼지에 사회복무요원 비하하는 단어인 정공이라는 둥 욕하려다가 메이플하는 유저가 그 사건에 대해 해명 반박글 올리니까 아무말도 못하고 아무튼 어그로 렉카 때문이라고 떠넘기기하는거 역겨웠어 그럼 그딴 글에 평소에 추천 눌러준 놈들은 누구인데??? 이것도 어그로 렉카 탓?

루리웹이 디시와는 달리 자정작용은 있다 하는거 좀만 둘러봐도 말도 안 되는 소리인거 금방 알게됨 ㅋㅋㅋ 그 자정작용이란게 유게 문제 지적하는 글 종종 올라오는건데 정작 하루도 안되서 다시 원상복구되더라 ㅋㅋㅋㅋ 디시하고 다를 게 없어 렉카글 올라오면 혐오조장 하지마라, 글쓴놈 XX에서 왔냐 혐오웹수준 하면서 혐오를 싫어하는 유저가 다른 렉카글엔 열심히 혐오감정 표출하고 욕하는 댓글쓰며 노는 꼴을 한두번 본게 아냐 그렇게 싫어하는 디시 펨코쪽에서 나오는 글도 자기들 입맞에 맞으면 팩트체크 건너뛰고 적극적으로 동조하고 난리도 아님

디시는 극혐하지만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케장콘은 잘만 쓰고, 케장 쿠션에 안아줘요 인형같은 특정 디시콘을 소재로 한 굿즈는 잘만 사시는 분들...ㅋㅋㅋㅋ 여러방면에서 모순 쩌는 반일씹덕 병신 소굴 아니랄까봐

루리웹이 싫어하는 에펨코리아 디시인사이드 아카라이브 보고 "벌레들 소굴이 저리 커졌다니 ㅉㅉ" 한탄하기 바쁜데 물론 저 동네들이 절대 정상은 아니지만 정작 그 커뮤들이 힘 얻고 성장한데는 루리웹에도 원인이 있다고 봄. 우선 정치글 문제. 정치얘기 격리하자고 북유게 만들어놓고 정작 정치글이 잘만 올라와ㅋㅋㅋ 정치글이 디시 같은데는 대놓고 올라온다면 루리웹은 정치글 아닌 척 이핑계 저핑계 대며 올린다는게 차이지. 근본적으로는 똑같아 이 문제만 없었어도 "정치글 보기싫고 커뮤니티에서 놀고 싶은 사람들"은 잡을 수 있었을거야 두 번째로 게시판 편중. 다른 곳들은 주제마다 게시판이 많아서 (자신한테 완벽하게 맞진 않아도) 끼리끼리 놀 수 있지만 루리웹은 유게 하나빼곤 뭐 제대로 돌아가는 게시판이 거의 없어. 개별 게시판이 있지만 사람이 없으니 유게에서 물어보는게 정보얻기 더 빠를 지경이야. 때문에 그만큼 서로 안 맞는 유저들끼리 뒤엉켜서 치고 받고 싸우는 빈도가 잦고, 결국 지쳐서 유게(루리웹)를 떠나는 경우도 많지 여타 게시판만 잘 활성화됐어도 "벌레들 피해서 원하는 정착지를 찾을 수 있는 커뮤니티"의 기능은 어느정도 수행했겠지. 세 번째로 팬덤 탄압. 이건 사실 다른데도 비슷하게 터지는 문제인데 정작 그 탄압당한 팬덤이 유게를 탈출해서 정착할 곳이 루리웹 내에서는 없음. 나와봤자 사람이 없어서 활동할 수가 없거든. 그래서 디시같은 타 커뮤로 피하는데 이렇게 되면 원수같은 디시만 더 커지는 결과를 낳지. 이게 싫으면 정신차리고 팬덤 탄압 그만 해야하는데 현실은 뭐다? >>246 같은 소리나 하기 바쁨 그 북유게 내에서도 정치성향 갈려서 디시에다 갤러리 차리고 독립한 유저들도 있더만 ㅋㅋㅋ 디시와는 전반적인 정치성향이 다른 유저들도 돗자리 깔고 노는게 재밌지 않아? 여튼 디시나 다른데라고 완벽한 커뮤라서 덩치가 큰 게 아님. 루리웹도 여전히 덩치 크고 차별화된 무언가를 보여줄 수 있다 생각하는데 지금은 그런건 내다 버린거 같아

웬만한 곳 못지않게 정치병에 빠져있는데 그걸 자기들만 몰?루더라 글/댓글 올라오고 통제하고 행동 하나하나가 정치적 목적으로 움직이는거 투명하게 보이는데도 왜 스스로들 허술한거 못느낄까 신기할 지경이더만 전에 보니까 모 유튜버 안좋아하는 이유가 팬덤이 문제네 언행이 안좋네 하는데 물론 그것도 원인이겠지만 며칠 보니 결정적인 이유는 이거임. 정치성향이 루리웹과는 상반되서. 만약 그 유튜버 정치성향이 루리웹과 같았으면? 뻔하지 모 웹툰작가도 처음엔 그짝에서 공격받는대서 동정받다가 사회 만평 그린걸로 ㅋㄱ급으로 욕먹는거 보면 더욱 확실해짐

정치글 금지인데 해외쪽 정치 얘기는 금지대상 아니라고 해서 진짜 웃겼던게 뭐냐면 국내 정치인이 해외 정치인 만난것도 해외정치로 분류되서 잘만 올라오는거 진짜 코미디였음 ㅋㅋㅋㅋ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예전에 저거보고 진짜 제정신인가 싶었지

그냥 우물 안 개구리임. 본인들이 굉장히 깨어있는 줄 아는 븅신들... 에펨코리아나 디씨 미친새끼들이라고 겁나 욕하는데 도긴개긴인듯.

>>260 루리웹이 펨코 디시 까는 이유 중 하나가 너무 과격하고 선동질하고 미치광이 집단이네 욕하는데 정작 루리웹도 선동 목적 티나는 글들 대놓고 올라오고 뭐만하면 너 XX지? 몰아세우고 지들 보기에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주제들은 애초에 꺼내지도 말라 검열하고.. 그래놓고 본인들은 다른줄 암 ㅋㅋㅋㅋ

10년 넘게 루리웹 자주 눈팅해왔는데 내가 이상한건지 그런게 있어 보통 인터넷 둘러보다보면 기분 나빠지는 댓글이나 그런게 있잖아. 디시에서 그런거 보면 "에휴 디시 니들이 원래 그렇지" 하고 넘기기 쉬운 편인데 루리웹에서 같은 걸 보면 디시처럼 넘기기가 어려워서 끙끙 앓은 경향이 많았음; 내가 루리웹을 은연중에 과대평가 했던건지.. 그리고 세월의 흐름인지 갈수록 이질감이 드는게 있음. 내가 알던 루리웹이 맞나? 싶은 그런거 옛날엔 막 국내 컨텐츠 그런거 적대하는 경향이 강했음. TV에서 드라마 가요프로는 수위 높아도 잘만 나오면서 애니는 규제 심하다고. 사실 2009년 여름 즈음엔 걸그룹 경쟁 과열되던 때가 까이는건 이해했는데 섹시 유행 꺾이고 청순컨셉 많아진 타이밍에도 여전히 루리웹엔 한국아이돌 벗기 바쁘네 어쩌고 까기 바빴던걸로 기억함. 때문에 몇몇 사람들이 반론했는데 나오는건 으쯔라구요? 수준의 무시였고. 근데 시간 지나고 다시 루리웹 들어와서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BTS! 오징어게임! 하면서 국내 컨텐츠가 루리웹 내 입지도 좋아지고 긍정적인 반응이 많아졌더라. 이게 단순히 한국 대중문화 위상이 전보다 많이 올라가서 루리웹도 바뀌었다기엔 뭔가 요상한게 있어. 또 예가 >>241 같이 이상한 말 하면서까지 검열 관련된거 두둔하는거.. 그것도 제대로 된 증거를 내세우는것도 아니고 어설프게 쉴드치는거 보면 대체 저 사람들은 누구인가 싶던데.. 근데 이건 옛날옛적에도 몇몇 있긴 했어. 근데 근래에 많아졌더라 사실 옛날엔 국까 장난아니게 심한 시절도 있었는데 지금은 국뽕 그런게 이상할정도로 부쩍 많아짐. 그것도 사회문제(이것도 케바케) 떡밥 나오면 정치글이야~ 말하지마~ 하면서 신고먹이고 입막음 하면서까지.. 왜 이렇게 됐는지는 흠..

운영진도 엉망이야. 지금은 잘 모르겠는데 예전부터 유저 운영시스템 도입해서 유저들이 무보수로 게시판 운영하고 그랬지. 사실 루리웹 운영진 보면 유저보다 딱히 운영 잘하는것도 아니긴 하네. 운영을 어떻게 한 건지 운이 안좋은건지 애니판이나 여러 대형 개시판들 몰락했고 지금은 유저풀이 유머게시판에 과하개 몰려있고 메인에 올려 노출시키는 베스트는 댓글싸움 나기 딱 좋을 글들이 많이 올라와서 운영진이 대놓고 분쟁 조장한다고 말많았고 유머게도 온갖 렉카글 정치글 도배되는것도 싸우라고 결국 장작 탭 만들어서 싸우라고 하는거 보면 뭐.. 근데 장작탭은 베스트에 못 올라가서 유머탭으로 올린다음 "많이들 보라고 유머" 이딴 소리나 하고 ㅋㅋㅋ 아 이건 유저문제구나 모 운영자도 논란될만한 발언 때문에 의심받다가 다른 운영자가 아니라고 해서 일단은 어영부영 마무리되고 경품 걸린 이벤트 열다가 주작 티 나는거 걸려서 해명이랍시고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명언 하나 남겨주시고 4년 전에 인벤 논란터져서 유저 이탈할 때 노 저으려고 와우 게시판을 인벤하고 비슷하게 디자인 바꾸고 실제로도 유저들 유입하는데 성공했는데 잡은 유저들 운영소흘로 다시 흘려보내고 그냥 디시하고 다를 게 없어. 운영 그따구로 하고도 여전히 대형사이트인 것도 똑같네 그냥

루리웹은 러브라이브에 무슨 원수가 졌길래 왜 그렇게 물어뜯는 사람들이 많은건지 참..

가끔 구글에 아동애니 캐릭터나 작품 검색해서 나온 거 보면 성적으로 소비하는 거 보면 머리가 띵해짐.

이번에 운영자 병크로 엄청 크게 터졌던데 거기에 운영진 4과문으로 유저들 대폭발함 루리웹 버리고 사이트 새로 파서 옮기자고 난리더만 근데 그게 가능할까?

가능하더라 그게 이야 이게 되네

>>267 일단 몇 달은 두고봐야 할거같음. 몇 년 전에 인벤도 사이트 뒤흔들만큼 큰 병크 터졌다가 결국 다시 멀쩡히 돌아가는거 보면 여론 보면 그간 유게에 혐오정치렉카 쓰는놈들은 외부에서 온 ㅇㅂ벌레들만 있다는 늬앙스 풍기는데 정작 유게에 주로 도는 정치떡밥 코드들은 북유게스러운 성향이 주류 아니었나. 꼭 남탓만 하고 본인들 잘못은 별 거 없다는 식으로 나오는게 허구한날 근첩거리는 디시급 수준임 ㅋㅋㅋ 아청법도 그렇고 떡밥만 꺼내면 ㅇㅂ낙인 찍기 바쁜 곳이라서 더더욱 그렇지

특유의 쿨병걸린 듯한 화법이나 말투 너무 싫음.

얘들 보면 인벤만도 못하다고 단언할 수 있어. 인벤은 그래도 게임 웹진답게 커뮤니티도 분화되고 잘 활성화 되있기라도 하지 루리웹은 내부 게임커뮤들 활성화된곳이 거의 없으니 사이트 기능도 제대로 못 하는 중이야 근래 사태도 그래. 예전에 포켓몬게시판 터진건 게시판 하나 난리난거에 불과했지만 요즘 유게 터진건 유게가 루리웹의 거의 전부급이니 사실상 루리웹 자체가 뒤집어졌고 결국 딴데로 가네 하는데도 뭐 크게 달라진건 없어보이던데. 루리웹이 운영진만 문제가 있던게 아니고 유저들 막장성이나 내로남불 문제도 무지 심하거든

아니나 다를까 해외 정치건으로 큰 이슈 터졌다고 다시 정치렉카가 판을 치는 유머게시판으로 원상복구됐네 ㅋㅋㅋ 운영자 욕할 자격없어 거긴

어떤 사람(정치인 아님)이 본인들 맘에 안드는 행보 보였다고 하루아침에 저능아 취급하고 단체로 욕 퍼붓는거 보고 싸이코들이라고 느꼈음

그렇게 혐오렉카 싫다더니 다시 혐오렉카게시판 되고 착한정떡 착한혐오는 여전하네 억울하게 욕먹은 스마일은 무슨 죄냐 ㅋㅋㅋㅋ 루리웹 떠나서 대체사이트 간 애들도 거기 금지된것들 얘기하고 싶어서 루리웹으로 다시 복귀하는거 같고 ㅋㅋㅋㅋㅋ

진지하게 더쿠 테라포밍된거 맞지? 루리웹이 더쿠보다 나았다는 소리가 절대 아니라, 루리웹의 역겨운점이랑 더쿠의 역겨운 부분이 섞이니까 진짜 뭐라 말을 못하겠음

특정 직업 비하 ㅈㄴ 심함 자기 직업 남용해서 돈떼먹는 애들이 있기야 하겠지만 다수도 아니고 어느 집단에나 병신 섞여있을 확률이랑 같은비율인데 매번 안그런 사람들까지 싸잡아 욕하는게 눈살찌푸려짐 그러면서 자기가 불리해지면 그 직업군 사람들 찾아가고

루리웹이 이미지 이상해지고 여기저기서 까이고 밈으로 조롱받고 그런거 루리웹에 안좋은 추억 한가득인 나로서는 루리웹 이미지 더더욱 나락갔으면 좋겠단 심정밖에 안 남음

그냥 더쿠랑 똑같음 더쿠처럼 나이많은 아지매있는것도 3040대 많은 근이랑 똑같고 그냥 아줌마아재들이 젊은애들 따라한답시고 쌍욕악플달고 지랄하는것도 똑같아ㅋㅋ 단지 근은 그 대상이 연예인이 아니라 국내 게임, 웹툰 등으로 달라진거뿐이지 글고 얘네 음습하게 팬덤끼리 싸움붙이고 한쪽 팬덤이 다른 팬덤 내쫓는 것도 많음 아이마스 팬들이 러브라이브 팬들 루리웹에서 내쫓은거 기억난다 진짜 치졸함 그 자체였어

>>274 꺼라위키 둘러보니 북유게(정치유머 게시판)에 더쿠 유저들이 유입되서 다른 게시판에도 영향 미치기 시작한거 같더라. 2018년 플스 검열논란 당시 정보글들에 루리웹 유저 맞나? 싶은 댓글 종종 보였고 영화 정보 게시판이나 남유게도 캣맘같이 유독 더쿠에서 호의적인 주제들 떡밥만 나오면 혐오네 갈라치기네 열내고 분리수거 게시판에 유배보내기 일상이라 더쿠에서 온건가? 싶은 티가 팍팍 남. 조직적으로 움직이는게 보일 정도니

행동거지나 반응들이 너무 빤히 읽혀서 웃음벨이야 이 주제는 여기서 금지 아니냐, 공지 안지키냐 지적 들어오면 이러이러해서 (공지 허점 이용해서) 금지 아니라고 감싸고 돌고 어떤 주제는 반대로 공지위반이네 억까하면서 신고넣고 삭제시키려 애쓰고. 어떤 대상은 죽어라 욕하고 또 어떤 대상엔 피의 쉴드를 치고 대체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는게 아니라 뭐하는건지, 저러는 이유가 뭔지 다 드러내고 다님 ㅋㅋㅋ 해외쪽 정치이슈는 금지 아니다? 그 이슈로 국내에 미칠 파장을 예측하는 글까지 아무렇지도 않게 올라오고 그걸 태클거는 사람이 별로 없는거만 봐도 ㅋㅋㅋㅋㅋ

디시 만갤 만화 불법번역본 올린다고 ㅈㄴ 까던데 자기들은 그런거 전혀 안 올리는 줄 아나봐?ㅋㅋㅋㅋㅋ 디시고 루리웹이고 양쪽 다 불법번역본 올리는 사람 많은데 자꾸 아닌 척 모르는 척 내로남불 발뺌하는거 역겹다 그 누구보다 만화 불법번역 사이트를 사랑하시면서 자기들이 비판받는건 절대 인정 못하시는 분들

177aa500a4912bed1.jpg예전에 올라왔던 루리웹 운영자 공지 아청법 떡밥만 나오면 선동이네 ㅇㅂ네 거품물면서 열심히 입 틀어막은 결과가 저거였지 ㅋㅋㅋㅋㅋ

루리웹 안지 오래된 사람들은 알거야.. 안그래도 난장판이었는데 근 몇 년간 사이트가 더더욱 이상해졌다는 걸 예전에 인터넷 검열 논란으로 화제 도니까 야동못봐서 환장했냐는 댓글도 보이던데 다른곳도 아닌 루리웹에서 저런 소리가 튀어나올 줄 몰랐어

그냥 웃긴곳이야. 특히 어디서 좌표찍혔네 몰려왔네 열내는 애들.. 그런말 하는 지들이야말로 누구보다 조직적으로 좌표찍고 여론몰이하는 티 팍팍 냄ㅋㅋㅋㅋ 이쯤되면 제발 저려서 선빵치는거 같더라

f37d2c3ae0f345a76db48093aedf0687.jpg옛날 통계인데 평균 연령이 30~40대라고 하니 지금은 40~50대 되겠지 루리웹이 딱 이 나이대 아재 네티즌들의 부정적인 면은 거의 다 갖춘 느낌임

분명 남초 사이트인데 불편러들 수준이ㅅㅂㅋㅋㅋㅋㅋㅋㅋ 어지간한 여초 사이트들이랑 비교해도 절대 안 꿇리는듯 그냥 웃자고 한 드립이나 유머글에도 눈에 불을 켜고 달려드는 꼴 ㅈㄴ무서움

평소 렉카 손 안에 놀아나던 양반들이 갑자기 렉카 XX들 법으로 규제해야되네 거품무는거 보면 그냥 웃기더라 ㅋㅋㅋㅋ 뭔가 깨달은것도 아니고 그냥 보기 아니꼬우면 저러던데

전에 정부기관 지원 받아서 만든 공익목적 게임이 먹튀논란 일어났는데 루리웹에서 이악물고 쉴드치고 장난아니었지. 이유 알고보니 정치권에 민감한 이슈하고 연관되있어서 ㅋㅋㅋㅋㅋ 루리웹이 루리웹 했다고밖에..

근하하하 ㅇㅈㄹ 지들만 재밌단걸 모르는건가? 꼴도보기 싫은데 티란 티는 다내고 다니니까 짜증나네 ㄹㅇ 물흐리는게 미꾸라지급이야;;

이번에 무슨 마스코트 씹덕 캐릭터 만들어서 사이트에 붙여놨던데 그거 보고 유입된 애들 정작 루리웹 터줏대감들 꼰대질 정치질에 시달리다 다 탈주할거 같은데 ㅋㅋㅋ

배박이는 극혐이지만 안미는 신이고, 인터넷방송은 앉아서 돈 쉽게버는 게임저작권 도둑들이지만 침착맨은 깔깔, 일본상품 구매하면 매국노지만 플스 스위치는 필수품, 문화사회 검열은 민주시민으로서 용납할 수 없지만 특정 세력이 추진하는 검열엔 입꾹닫 or 홍위병질 ㅋㅋㅋㅋ

정치글은 사실 대형 커뮤니티에 온갖 사람들이 몰려오는건 숙명이라 감안할 수 밖에 없긴 함. 정치글이 다른글에 영향을 안 끼치면 됨. 애초에 북유게 사정게 이런곳도 정치글 격리하려고 만든거니까. 근데 격리가 안 됨. 당장 아청법만 해도 잘만 화자되던게 언제부턴가 정치떡밥이니 언급하면 안된다고 난리치는데, 왜 입막음하는지 보면 정치적인 이유인거 티가 다 나거든. 그 외 각종 검열에도 이런 정치적 티 내면서 덕질커뮤라는 정체성을 스스로 없애니 유저가 안 빠지고 배길까..

그렇게 욕하고 증오하는 에픽세븐 리니지w 카겜신작 광고 버젓이 걸려있는 루리웹인데 그걸로 운영진에 뭐라하는 사람 거의 못봤음 ㅋㅋㅋ 이러니 황달의 개돼지소리 듣지. 아 애드블록 써서 안보이니 모르긴 하겠네 ㅋㅋㅋ
스크랩하기
48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0) 2시간 전 new 668 Hit
뒷담화 2022/09/21 17:02:44 이름 : 이름없음
781레스 조아라 패러디란 깐다. 3시간 전 new 26220 Hit
뒷담화 2019/07/01 19:23:50 이름 : 이름없음
726레스 제5인격 까는 스레 시즌 2 3시간 전 new 6663 Hit
뒷담화 2020/07/04 19:48:48 이름 : 이름없음
456레스 우치하 이타치 까스레 2 4시간 전 new 3732 Hit
뒷담화 2021/04/25 13:49:04 이름 : 이름없음
107레스 스레딕 하단에 뜨는 웹툰광고 깐다 4시간 전 new 2225 Hit
뒷담화 2020/02/23 18:29:05 이름 : 이름없음
879레스 💤😴😴 뒷담판 잡담스레 21판 😴😴💤 4시간 전 new 7772 Hit
뒷담화 2022/08/07 00:47:48 이름 : 이름없음
530레스 앙스타 발키리 팬덤 까스레 5시간 전 new 6434 Hit
뒷담화 2022/05/03 12:36:41 이름 : 이름없음
61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5 5시간 전 new 1468 Hit
뒷담화 2022/09/14 07:26:20 이름 : 이름없음
165레스 여초 커뮤니티 특유의 말투 깐다 ㅋㅋ 6시간 전 new 5317 Hit
뒷담화 2020/12/21 16:51:04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무개념 포켓몬 가오레 유저들 깐다 6시간 전 new 70 Hit
뒷담화 2022/09/28 21:33:04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만화, 애니 등등의 호색한 캐릭터들 까는 스레 6시간 전 new 411 Hit
뒷담화 2022/03/30 23:58:06 이름 : 이름없음
380레스 특정 작의 과하다 싶은 편애나 푸쉬 등을 까보는 스레 7시간 전 new 11466 Hit
뒷담화 2018/06/20 17:02:56 이름 : 이름없음
730레스 싫어하는 말투, 단어, 문장을 까는 스레 시즌 3 7시간 전 new 10400 Hit
뒷담화 2020/10/06 21:16:02 이름 : 이름없음
95레스 우울증과 자기연민은 벼슬이 아니다 7시간 전 new 3913 Hit
뒷담화 2018/09/14 14:12:10 이름 : 이름없음
74레스 MBTI 과몰입 인간들 깐다 2판 8시간 전 new 1806 Hit
뒷담화 2022/07/22 16:00:4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