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1 실 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남자가 당신에게 승부를 걸어왔다. 그는 머리에 이집트식 가면을 쓰고 있었다. 당신은 이 자가 누군지 모른다. 남자는 문제를 냈다. "나의 이름은 스핑크스. 세 가지 문제를 내겠다.전부 맞춘다면 내가 기억을 나누어 주마." 《스핑크스의 세 가지 난제》 ※스핑크스는 일방적으로 문제를 낼 뿐 대결을 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를 이길 방법은 오직 모든 문제를 맞추는 것 뿐입니다.※ 첫번째 난제. 1=12, 4=,1248, 11=121122다. 3은 무엇인가? 두번째 난제. 반지름이 3인 원 안에 내접하는 정사각형이 있다. 이 정사각형의 둘레와 넓이를 더한 값은 무엇인가? 세번째 난제. 가장 큰 건 2고 가장 작은 건 1이다. 가장 큰 것과 가장 작은 것이 그 중간의 것을 잡아먹으려는 모양이니, 그 중간에 있는 것은 무엇인가?

두번째 18+12√2. 약 34.97.

세번째는 부등호인가? 1 ≤ ? ≥ 2 형태라서 결국 가운데 있는 것은 2...?

부등호라면...1 < ? > 2 면 '3이상의 수'..? 이렇게 길게가 답은 아닌 것 같은데...음..

>>5 이거 맞는것 같은데...? >>2 이거 어떻게 푼거야.....?와웅

수많은 미궁 게임을 해결해 온 명탐정 조난! 오늘은 이 미스테리를 해결해 보겠다! 첫번째 문제는 규칙성이 보이는군! 숫자에 2를 곱하고 나온 값의 약수를 나열하는 문제인가? 쉽군! 답은 1236이다! 두번째 문제는 단순 계산 문제, 이미 누군가 풀어버렸군! 세번째 문제는 직각삼각형의 삼각비인가? 각이 30, 60, 90인 직각삼각형은 가장 작은 변과 가장 큰 변이 중간 길이의 변을 먹고 있는 모양새지! 삼각비는 2, 루트3, 1이다. 즉, 답은 루트 3! 그럴싸하지 않나?

>>8 오오 ㅋㅋㅋㅋㅋㅋ 그럴싸하다

>>8 우와ㅏㅏ아ㅏ 대단하당

>>8 추리랑은 별개로 다른 스레에서 같은 닉넴 쓰면 익명성 위반으로 스레 터질 수 있어... 주의해주면 좋겠어!

>>11 >>8 그럼 명탐정 고난 어때?

>>12 ..너무 똑같지 않니?

>>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

라운드 2 당신이 모든 난제를 해결하자 스핑크스의 몸이 녹아내렸다. 스핑크스는 천천히 녹아내리면서 당신에게 말했다. "이번은 너가 이겼군. 약속대로 기억을 주마. 너는 지구를 위해서 이 게임에 참가했다. 내가 알려줄 수 있는 것은 이것 뿐이다." 스핑크스가 사라지자 몇 초 뒤 사방이 검붉은 벨벳 색으로 변했다. 마치 괴물의 대장에 들어온 듯한 공간이다. 그때, 당신의 바로 앞에 조명이 비춰지더니 언제부터 서 있었는지 마술사 복장을 한 젊은 여자가 나타났다. 옷 밖으로 보이는 그녀의 피부는 전부 거울로 가려져 있었다. 여자가 말했다. "반가워요. 난 흉내꾼 잭피라고 해요. 우리 카드 게임 한 번 할까요? 날 이긴다면 당신에게 약간의 기억을 선물하겠어요." ※잭피는 당신의 모든 수를 따라합니다. 그녀를 이기려면 같은 행동을 하면서 이기는 법을 찾아야 합니다.※ 1부터 10까지 적힌 열 가지의 카드가 있다. 더 큰 수를 낸 사람이 경기에서 승리하며, 무승부일 경우 잭피가 승리한다. 잭피는 완전히 거울과 똑같이 플레이한다. 게임은 3판 2선승제. 2판을 이기는 자가 승리한다. 첫번째 카드를 정하시오.

9를 180도 돌려서 내면 되려나?... 아니믄 다른 방법이 잇을라나

거울의 가장 큰 특징은 좌우반전이니까... 디지털숫자 모양으로 생각했을때 5=2, 10=01 으로 2판 이길 수 있지않을까?

세번째 난제 정답 듣고 싶은데 스핑크스 사라졌네...

서로 마주보고 있으면 9랑 5를 내서 9=6, 5=2로 뒤집어서?

거울이면 9를 내면 6이 나오네

>>18 스핑크스의 해답 1. 숫자에 2를 곱하고 약수를 나열 2. 단순 연산 3. 한 각이 30도인 직각삼각형의 삼각비

잭피는 당신과 똑같이 9를 냈다. 무승부, 잭피의 승리다. "이제 1판만 더 이기면 제 승리인가요?"

????? 뭐지 와우...그럼 5 내야되나

>>25 이거나 10내면 되나...

근데 우리가 9 낸 이유가 잭피는 거울 때문에 6으로 될 줄 알았는데 아니었잖아 그 말은 5를 내나 10을 내나 잭피는 2, 01이 되는 게 아니라 똑같이 5, 10으로 돼서 결국 무승부로 잭피가 이길 것 같거든?? 문제에도 잭피는 우리의 모든 수를 따라하니까 같은 행동을 하면서 이기는 방법을 찾으라고 하기도 했고.. 무슨 다른 방법 없을까?

웬지 승리조건에 허점이 있을거 같기도 하고. 모든 사람이 숫자가 높아야 한다곤 하는데 잭피는 무승부여야만 이기는 건가?

>>28 문제에서 더 큰 수를 낸 사람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는 거 보면 잭피가 더 큰 수 내거나(어차피 다 따라하니까 이럴 일은 없겠지만) 무승부면 이기는 것 같아 우리가 이길 수 있는 경우는 잭피보다 큰 수를 내는 경우밖에 없나봐 근데 이게 말이 안 되잖아아아악!!!

>>27 근데 9랑 6은 거꾸로 보는거고 5랑 2, 01이랑 10은 좌우반전인거라 약간 맥락이 다른듯!

>>30 이거 뭔가 정답일거 같은데

>>30 아 그렇네!! 그럼 5 내보자

잭피는 당신과 똑같이 5를 내고나서 말했다. "1대1이군요. 이제 한 판 남았어요."

똑같이 5를 냈는데 왜 1대 1이야?? 5->2가 돼서 그런건가?

>>35 그런가봐 그럼 다음엔 10내자

라운드3 당신이 게임에서 이기자 잭피의 피부를 덮고 있는 거울에 균열이 가기 시작했다. 거울이 부서진 곳에는 뻥 뚫린 공간만 존재했다. 잭피는 카드를 떨어뜨리며 말했다. "이 판은 제가 졌군요. 약속은 약속이니 알려드리겠어요. 3월에 큰 지진이 일어났고, 이게 바로 당신이 게임에 참가한 계기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봐요?" 잭피는 계속 쪼개지고 깨지더니 끝내 흔적도 남지 않을 만큼 쪼개졌다. 잭피가 사라지자 몇 초 뒤 짙은 푸른색으로 사방이 물들었다. 마치 심해에 들어온 것만 같다. 이내 당신의 앞이 은은하게 밝아지며 번쩍이는 옷을 입은 소년의 모습이 나타났다. 소년의 피부는 전부 전자회로처럼 생긴 기계 장치로 가려져 있었고 머리에는 송신기로 보이는 무언가가 달려있었다. 윙윙거리는 소리와 함께 소년이 말했다. "나는 텔레브레인이야. 내가 내는 문제를 맞춘다면 네가 잊어버렸던 걸 알려줄게......" ※텔레브레인은 당신의 생각에 간섭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아이디어가 있을 수 있지만 그중에 몇 가지는 교란일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믿지 말고, 당신의 생각에 집중하세요.※ 텔레브레인은 아빠 둘과 엄마 둘을 데리고 식당으로 갔다. 그러나 텔레브레인의 엄마와 아빠는 각각 한 명이다. 그렇다면 남은 엄마와 아빠는 도대체 누구인가? (단, 이때 세계에 존재하는 생명체는 이 다섯 명 뿐이다)

자웅동체나 무성생식도 생각해 봐야 할 거 같다

원래 생명체가 없는 세계인건가.. 텔레브레인은 기계인 거 같은데

생명체라는 말이 조금 걸리네

>>42 >>43 이 다섯이라고 하니까 텔레브레인까지 지칭하는거 같긴 한데....

외할머니와 친할아버지 혹은 친할머니와 외할아버지... 아니면 텔레브레인의 엄빠가 남매...?

그냥 엄마의 엄마(외할머니) 아빠의 아빠(친할아버지) 아니야?? 그래서 엄마 둘 아빠 둘인 것 같은데 정답 외할머니와 친할아버지

무제767.jpg라운드 4 당신은 문제의 함정을 간파하고 명쾌한 해답을 말했다. 당신의 말이 끝나기 무섭게 텔레브레인은 경고음을 내며 찌그러지기 시작했다. 텔레브레인은 기계음이 가득한 목소리로 중얼거렸다. "미 미 미 미안해요 나는 실패했어요. 이번에는 네 승리야... 지진이 일어나고 예언자가 말했어. 세상에 종말이 왔다고. 아직도 기억나지 않는 눈치네......" 텔레브레인은 완전히 찌그러지며 결국 어딘가로 사라졌다. 텔레브레인이 사라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 까마득한 어둠이 사방에 드리워졌다. 당신의 눈이 어둠에 어느 정도 적응이 되자 희미하게 한 남자의 형상이 보였다. 그러나 아주 어두워 실루엣만 보일 뿐 그를 볼 수는 없었다. 그때, 남자의 형체 바로 옆에서 한 여성의 형태가 어렴풋이 보이더니 남녀의 목소리가 순서대로 들려왔다. "나는 로테이터라고 해. 너와 게임을 하러 왔어." "나는 타임아웃이야! 너와 게임을 하러 왔지." "너가 날 이긴다면 선물로 기억을 주려고 하는데, 괜찮지?" "너가 날 이기면 기억을 줄게! 많이 많이!" "우리는 둘이니까 문제도 두 개를 내려고, 어때?" "우린 둘이니 문제도 둘이야. 두 배로 신나지?" ※타임아웃은 당신이 2일 이내에 답을 찾지 못하면 문제를 종료시켜 버립니다. 2일이라는 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로테이터는 종료된 문제를 다른 것으로 바꿔버립니다. 또한 당신이 문제를 2회 이상 틀려도 문제를 다른 것으로 바꿔버립니다.※ ※문제가 3번 바뀌는 순간 당신은 패배합니다.※ 다음 그림은 바늘로 만든 공식이다. 바늘 1개를 움직여서 이 공식을 옳게 만들어라. 단, 등호는 건드리지 말아야 하며 바늘은 겹쳐서는 안 된다.

5B437148-229F-458E-805E-82C428D25948.jpeg정답! 이렇게는 안 되려나ㅠㅠ

어둠 속에서 분노한 여성의 목소리와 차분한 남성의 목소리가 번갈아 들려왔다. "안 돼! 내가 이미 숫자의 모양을 정해놨잖아." "진정해, 꽤 창의적인 답이었잖아?" "그래도 이건 정론이 아니야." "도전자씨. 정말 멋진 답이었어. 비록 정론은 아니었지만 날 놀라게 했으니 약간의 단서를 줄게. 중요한 건 숫자 그 자체가 아니야. 형태에 집중하는 건 어때?"

앜ㅋㅋㅋㅋ 괜히 화나게 해버렸네

1을 ㄴ자로 바꾸는거도 고려해볼만 할거 같은데 7의 남은 부분에 ㄴ자로 두곳을 채우면 0이 되니까....

ㄴ자도 꽤 그럴싸하다!! 으아아아... 어려워...

ㄴ자 괜찮은 거 같은데 바늘 위치 옮기는거는 바늘 움직이는 거에 포함 안되려나?

3C013AC2-7BCC-497B-BBDE-69C781FB58B7.jpeg헐 괜찮다!! 해보자 정답!

아 저렇게! 오오..오오오오 >>51 개똑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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