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에 잘 보다가 그림체 때문에 하차한 작품인데 너무 다르지않아..?? 난 또 다른작가님이 초반그리시고 지금 작가님이 이어서 그리는줄

너무 다른데? 처음 보는 웹툰이지만 나 그림체 호불호 심하거든 중간에 그림체 저렇게 확 바뀌면 기분 안 좋을 거 같아...ㅋㅋㅋ

보면 볼수록 어이 없넹...ㅋㅋㅋㅋㅋㅋㅋ

?? 채색법도 싹 바뀌었는데

>>6>>7 그치ㅠㅠㅠ진짜 다른작가님인줄 알고 작가이름까지 다 확인함..이거 너무한거아니냐...어흐엏엉 >>8 그니까..다른 작가님인줄 진짜.. 점점 대충그리시는건가 그냥 진짜 몸매도..걍 거의 일자임

>>9 그림이 퇴화 될 수가 있나... 누가봐도 바뀐 그림체가 잘 그린 그림이 아닌데... 그리고 어디서 많이 본 그림체인데 그 그림체 매력에 빠지셨나ㅠㅠㅠ

애들이 전체적으로 포동포동해졌다... 다 공장에서 찍어낸듯 남자나 여자나 똑같은 얼굴이네 저런 로맨스웹툰은 특히 그림체 많이타는데 저렇게 확 바꿔버리면 어캄

카카페는 웹툰팀 공장화가 심한 편이라 진짜 작가 바뀐걸지도 모름ㅋㅋㅋㅋ

>>10 근데 그림체 퇴화하려면 그림 좀 오래 안그려야할텐데 일주일 연재면 매주 그리지않어..?정말 멀까...레스주가 말한것처럼 다른 그림체에 빠지신건가 근데 저그림체는 에바야 인체도 부자연스러워보임..

>>11 >>12 내말이!!!!!!!!!!!!!!!다른작가님이신줄 알았는데 확인해보니까 같은 분이더라 내가 잘못본건가 싶어서 2번 확인함..(´༎ຶོρ༎ຶོ`)

>>14 ??진짜???? 아니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2레스의 어머니랑 4레스의 어머니가 동일인물인건 사기아니냐고ㅋㅋㅋㅋ

그림체 신경 안쓰는데도 작화가 확 무너진게 보이네 연재작가들은 연재 길어지거나 심리적인 부담감 느끼면 작화 무너지는 경우도 있대. 아니면 진짜 작가가 바뀐걸수도 있고... 작롸차이 뭐여

>>16 확인하니까 바뀐적 없는것 같더라... 아직 보고있는 사람들 말 들어보니까 요즘 내용도 개판이래ㅋㅋㅋㅋㅋㅠㅠ..진즉에 하차하길 잘 한듯

???????????작가 바뀐거 아냐?????????? 어떻게 저렇게 달라??

장기적인 연재로 부담가지고 작화 단순화한 경우네... 노블레스같은 변천사 생각하면 될 듯 펫다이어리 작가랑...

헉... 작가가 일부러 작화 바꾼 것 같기는 한데 그림체 신경 많이 쓰면서 보는 사람은 좀 실망할 듯

??? 다른 사람인 줄 캐릭터가 확 변했는데?? 다들 곰돌이 푸같이 됐어

그림채 뿐만 아니라 캐 특유의 분위기, 채색도 바뀌었는데..?? 진짜 작가 바뀌었다고 해도 의심해볼만 하네

작가님이 같은데 그림체가 다른게 맞다면 위의 얘기처럼 마감시간을 맞춰야해서 퀄리티가 다운 되었던가 아니면 스트레스가 심해져서 그랬을 수도 있어. 그림이란게 작업시간과 컨디션 영향이 큰 작업이다보니 극도로 큰 스트레스를 받아서 정말 같은 사람게 맞나 싶을정도로 그림체 망가진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어...ㅠㅠ 이것도 아니면 급료문제로 퀄다운 되었을 수도 있고 셋 중 하나일듯. 떠돌던 짤로 본거라 찾아오기가 그런데 어떤 작가분이 주간연재할 때랑 격주연재할 때 작화차이 비교해서 올리신것도 있었고 차이가 많긴 많더라.

초반그림도 보면 인삐는 많이보여. 기초 자체는 허술한게 맞음... 초반엔 그나마 얇은선으로 길쭉길쭉하게,머리카락이랑 눈 묘사해가면서 그려서 티가안난거지.. 컨디션 문제가 있다고 하더라도 어느정도는 작가가 스스로 바꾼것같아 ㅋㅋㅠㅠ.. 특히 선이 두꺼워지면서 필압없는게 티가나고..묘사도 뭉뚱그려지고... 명암도 위에서 아래로 3단명암이라는 규칙이 생겨버려서 형태 무시하고 규칙대로만 넣음

내용도 가관인데... 의복이 저렇게 발달한 세계관에서 지퍼는 조금 난이도가 있으니까 그렇다치더라도 배낭이나 핸드백 형식의 가방이 없는 게 이상한 거 아닐까...

그런데 인간적으로 이건 봐줘라. 혼자 작업하는 작가같은데? 그럼 일주일내내 혹사당하는거나 마찬가지임. 높은 퀄리티의 그림을 원한다면 출판사쪽에 작가혹사 시키지말고 급료올려달라고 항의해. 그럼 원하는 그림체로 돌아올듯.

초반보다 그림체가 단순해진 느낌? 대충그린 느낌을 받을 수도 있긴한데 진짜 단순 깔끔해지려고 하신듯,, 채색도 완전 단촐해졌어

>>26 ..? 독자들이 왜 봐줘야한다고 생각해? 작가가 힘들어서 연재시기를 못 맞출것같으면 한 주 휴재해도되고 어시를 구해도 되는데 왜 독자들이 쉬쉬해줘야되냐 적은 돈이지만 우리도 돈 내고 보는건데 지금 확인하고 오니까 채색 도움주는 사람도 있구만 뭐

2A676F14-D646-4E34-87C2-2E3F9E6A6CCD.png.jpg>>25 최신화 썸네일보니까 가방은 있나봐

>>29 저거 이고깽 여주가 만들어준거야... 그 동안 세계관에 핸드백이나 배낭이 없었어;;

그냥 쥐도새도 모르게 필명은 똑같고 작가가 바뀔 가능성은 없나?? 서서히 그렇게 바뀐거야?? 처음보난 웹툰이라 잘 모르겠네

그림체가 어느날부터 갑자기 바뀐건지 서서히 바뀐건지 알 수 있을까? 서서히 바뀐거라면 바뀌려고 한 분기점의 그림체를 알고싶어

>>31 >>32 서서히바뀐거라 작가바뀐건 아냐. 초반캡쳐는 1,2화 잘그린부분 캡쳐고 11화만 가도 슬슬 선굵기 사라지고 명암이랑 얼굴형 간단해진거 보이기 시작함. >>4에 3번째가 25화고 1,2번째가 42화야. 지금 64화까지 나왔는데 호기심에 결제해서보고 깜짝놀랐어.. 더 엄청나졌거든..

와 잠깐보고 말았던건데 이렇게 달라졌다고??? 뭔일이 일어난거야 도대체;;; 독자들은 별말 없어? 저정도면 말이 나올만한 수준인데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668레스 🧅🔪 뒷담판 잠담스레 15판 🔪🫓 3분 전 new 2735 Hit
뒷담화 2021/07/01 02:35:22 이름 : 이름없음
28레스 ㅂㅌ 노래 실력 깐다 10분 전 new 585 Hit
뒷담화 2020/10/20 01:16:48 이름 : 이름없음
817레스 역극, 커뮤 판에 하나둘은 꼭 있는 무개념 아방캐들 까보자 13분 전 new 5764 Hit
뒷담화 2021/07/07 11:19:16 이름 : 어휴.
675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2 18분 전 new 13306 Hit
뒷담화 2021/02/21 20:42:15 이름 : 이름없음
48레스 헤테로/NL/남녀커플 하소연 스레 20분 전 new 1215 Hit
뒷담화 2019/08/10 21:28:53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퍽하면 오글거린다라는 말 꺼내는 거 깐다 24분 전 new 17 Hit
뒷담화 2021/08/05 19:15:00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 위안부 깐다 25분 전 new 44 Hit
뒷담화 2021/08/05 19:12:12 이름 : 이름없음
82레스 인스티즈 까는 스레 33분 전 new 2207 Hit
뒷담화 2019/07/18 11:33:04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유튜브에 과도하게 선정적인 요소를 넣은 컨텐츠들 깐다 42분 전 new 151 Hit
뒷담화 2021/08/05 05:27:40 이름 : 이름없음
657레스 투디갤 사이트 깐다 46분 전 new 22989 Hit
뒷담화 2019/12/14 16:00:1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기레게 까스레 1시간 전 new 26 Hit
뒷담화 2021/08/05 17:16:29 이름 : 이름없음
29레스 사랑니 깐다 1시간 전 new 289 Hit
뒷담화 2019/05/18 02:56:51 이름 : 이름없음
903레스 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2) 2시간 전 new 20299 Hit
뒷담화 2020/08/16 11:04:55 이름 : 이름없음
272레스 장르무관 양아치팬덤을 적고 가는 스레 2시간 전 new 5917 Hit
뒷담화 2018/11/02 20:02:42 이름 : 이름없음
150레스 트위터 마이너 갤러리 까스레 2시간 전 new 4130 Hit
뒷담화 2019/10/12 14:51:34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