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있다봄 솔직히 서민보다 의사,검사같은사람들이 죽으며 다르게 느껴지는게 있는거같음...실제로 본 사례도 있고해서 불편하지만 진실이라본다

상대적인 무게는 있다고 봄. 지금 당장 우리가 이 글을 읽고 있는 이 순간에도 어느 대륙에서는 사람이 날파리 죽듯이 픽픽 쓰러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거기에 크게 슬퍼해하고,불쌍해하지는 않음. 그런데 우리 가족중에 누군가가 죽는다? 그럼 정말 슬프겠지

>>2 그렇게 전체적으로말고도 우리나라 한정해서(외국사건까지 일일히 우리가 챙길순없으니 거긴 거기알아서 처리하겠지)성폭행당해 자살한 여자애가 외면받기도하고 고학력자가 사고로죽으면 안타까운 여론 형성되는거보면 극명한거같아

>>3 성폭행 당해서 자살한 사람이 외면당한 사례가 있어? 지나가다 보는데 잘 이해가 안 간다 가해자와 피해자도 아니고 혹시 몰라서 그러는데 시비거는거 아니야 내가 잘 모르는건가 싶어서 스레주 생각이 궁금해

>>4 내 추측인데 이번에 실종된 그 의대생이랑 여중생 동반자살 이야기하는 것 같어 (성폭행 의혹) 여중생 동반자살은 경찰이 영장신청햇는데 반려당한걸로 알고잇음

>>5 그럼 최근 일 언급하느라 저렇게 된걸 수도 있겠네 알려줘서 고마워

>>3 근데 그건 윗선에서 쳐낸거지 사람들 사이에서 불쌍하다는 여론이 형성되지 않은 건 아니지 않나? 어딘가에서 우리가 알게모르게 죽어간 사람도 분명히 있을거야. 하지만 그 죽음에 관심을 갖지 않았던 이유는 단순히 몰랐기 때문이 아닐까? 몰랐던 죽음에 대해 공감하고 여론 형성하고 명복을 빌고 그럴 수는 없는 거잖아. 그리고 지금도 그 여중생사건도 저렇게 일이 진행되어가는 걸 보고 사람들이 'ㅇㅇ 쟨 뭐 그럴만했어' 이러는 것도 아니고 분노하고 있지 않아? 제대로 수사하라고? 난 스레주가 말하는 그 상황이 꼭 고학력자에 해당하지는 않는 것 같은데

>>7 근데 여중생입장에서 생전에 일이 해결되었어야지...경찰에 신고했는데 무시당했잖아 의대생사건은 신고받은 경찰이 헬기까지 풀고 샅샅이 수사하더만...결국은 죽었지만

여중생이랑 의대생 사건의 차이는 얼마나 언론을 탔느냐가 다른 것 같은데 죽은 대상의 지위가 아니라 우리나라가 성에 관련된 사건들에 얼마나 예민한데 죽기 전에 언론에 제보되서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만 했어도 잠잠하진 않았을듯 경찰의 대응은 토론 주제랑 벗어난 것 같다. 그냥 비교적 화제가 안됬을뿐 누가 성폭행 피해자를 알게된 이상 외면하겠어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생을 마감하는데 어떤 사람은 많은 사람이 추모해주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고독사로 2개월 뒤에 발견되기도 하는거보면 슬프지. 죽음에 무게는 없는데 세상이 만들어주는 것 같아서.

>>9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이 말이었어

이미 우리나라에서든 외국에서든 남편에게 맞아죽는 아내와 가정폭력과 학대로 죽는 아이들, 고독사 하는 독거노인들, 학교폭력에 시달리다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학생들, 어린 나이에 팔려가서 안 좋게 죽는 소녀들, 전쟁에 동원되는 군인들, 애낳다가 열악한 환경으로 죽는 산모들, 기아로 죽어가는 아이들...엄청 많지만, 알고있지만 조명되는 죽음들은 한정적이지

레주 아닌데 난 적어도 범죄자들 신상공개만큼은 해줬으면 좋겠다 지금은 너무 범죄자 인권 쳉겨주고 얼굴마저 가리니 알아야 성범죄자든 폭력범이든 절도범이든 피하지 지금은 얼굴이랑 사는 곳 모르젆음ㅋㅋㅋㅋ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5레스 무식의 기준 7분 전 new 9 Hit
토론 2021/06/25 16:28:06 이름 : ◆FcnBbyJPdCm
1레스 명백히 잘못을 저지를 한 사람에게 다수가 비판하는 것은 잘못된 행동인가. 9분 전 new 4 Hit
토론 2021/06/25 16:54:34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도와주세요..ㅠㅠ 51분 전 new 22 Hit
토론 2021/06/25 13:55:47 이름 : 이름없음
34레스 미성년때 술담배한 연옌 퇴출 어뜩해 생각? 53분 전 new 314 Hit
토론 2021/05/26 06:47:46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너희 n번방 어떻게 생각해? 55분 전 new 61 Hit
토론 2021/06/24 02:07:15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시민토론]'공공장소 금주 어떻게 생각하세요?' 6시간 전 new 8 Hit
토론 2021/06/25 10:25:17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공부를 하는 것은 자녀의 선택이다. 8시간 전 new 48 Hit
토론 2021/06/22 19:33:44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레스주들 생각은 ㅇㄸ? 10시간 전 new 65 Hit
토론 2021/06/23 00:29:2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원할하지 않은 소통이 폭력의 원인이다. 10시간 전 new 22 Hit
토론 2021/06/24 09:55:06 이름 : 이름없음
89레스 창조론 vs 진화론 14시간 전 new 566 Hit
토론 2020/10/08 02:16:02 이름 : 이름없음
19레스 주말 아침 아파트 단지 내의 야채트럭 금지시켜야한다 논제 20시간 전 new 73 Hit
토론 2021/06/20 11:19:07 이름 : 이름없음
58레스 룸메이트가 퀴어인 걸 알았을 방을 바꾸는 것은 잘못된 행동인가? 21시간 전 new 689 Hit
토론 2021/05/12 13:15:28 이름 : 이름없음
26레스 청소년이 성관계를 할 자유가 있는걸까? 2021.06.23 219 Hit
토론 2021/06/14 07:54:37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음식이 아니라 폭력입니다 2021.06.23 86 Hit
토론 2021/06/21 16:28:5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공부 필기할 때 모눈노트vs줄노트 2021.06.23 34 Hit
토론 2021/06/22 23:31:55 이름 : 이름없음